칭셴은 멀리서 전하와 대화를 나누고 있는 사토코의 옆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마의 흐릿한 잔광에 비친 그녀의 옆얼굴은 먼 수정처럼 보였고, 멀리서 피아노 소리가 들리고, 먼 능선의 기복이 이 거리가 만들어내는 신비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었다. 또한, 황혼이 서서히 깊어질수록 듬성듬성한 나뭇가지 사이로 하늘을 배경으로 한 그녀의 옆얼굴은 황혼녘 후지산의 날카로운 윤곽을 닮은 모습을 보여준다.
——"봄눈" 충칭 출판사 P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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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이 오면 눈은 비록 먼지 하나 없이 하얗게 보일지라도 결국 따뜻한 햇살에 녹아 눈에 보이지 않게 사라질 것입니다. 짧은 벚꽃 개화기를 지나 처절한 찬란함을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떨어지는 벚꽃의 서러움과 서러움을 가리기 위해 먼지만을 남긴다.
기요아키와 사토코에게는 이루지 못할 운명의 사랑 그 자체가 가지가 피고 난 뒤의 짧은 벚꽃처럼 한 순간에 사라져 버릴 운명의 아름다움이다. 한순간에 비를 맞고 마침내 아름다워진다. 치열한 싸움 끝에도 우리는 '죽음과 파괴 속의 영원한 침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것이 『봄눈』이라는 책의 주제이기 때문에 미시마 유키오의 『봄눈』은 여전히 일본 문학의 주류 감성 경향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다. 가장 찬란한 것은 원래 가장 희미한 것이요, 아름다움은 극한의 슬픔에서 생겨난다.
사랑을 위해 가족과 목숨을 희생하는 기요아키와 사토코의 접근 방식은 <실낙원>에서 구기 쇼이치로와 마츠바라 린코의 선택과 일치한다. 그들은 다이쇼 시대의 귀족 청년이자 현대 사회에서 결혼으로 인해 감옥에 갇힌 평범한 사람들이지만, 둘 다 궁극적인 소멸을 가장 완벽한 영원으로 여기며, 죽음과 소멸은 그들에게 가장 평화로운 가정이다.
'봄눈' 자체에 국한된, 황제의 명령에 어긋나는 이런 자기 망명과 상황은 반항적인 색채를 더한다: 귀족 가문의 오랜 우아함은 사실 위선적이다 - 청현 성장 응석받이 귀족 집안에서 그는 아버지와 어머니의 예술적인 사상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통찰력과 연민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부모의 눈에는 "독가시"였습니다.
침묵은 항상 터지거나 죽는다.
밍밍과 사토코는 소꿉친구지만 사토코에 대한 사랑을 결코 인정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원하더라도 여전히 오만하고 오만한 척합니다. 황제가 사토코에게 왕자와 결혼하라고 명령하기 전까지 두 사람 사이의 사랑의 불꽃은 은밀히 타오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아무 관계도 없는 척했습니다. 천황의 칙령이 내려진 후, 똑같이 오만한 키야키와 사토코는 서로에 대한 사랑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석방될 기회를 찾았습니다.
"나는 사토코를 열렬히 사랑하고 있다."
"이건 절대 불가능하다."
사랑에 빠졌지만 불가능하다는 것은 깊은 인연이 될 것이다. 사랑의 완고함, 오랜 침묵, 마침내 온 세상에 등을 돌리고 풀려났습니다. 두 사람이 사형을 당하기 전에 그녀는 차라리 불교로 도피하겠다고 했고, 그는 차라리 병으로 몸을 끌고 불 속으로 날아가서 그녀를 마지막으로 만나겠다고 했다. 황제의 의도는 이 필멸의 세계에서 사랑도 증오도 없이 평범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일본인의 민족성도 반영됐다. 여섯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일을 하지 않으면 다른 일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라도 빛나야 합니다.
<국화검>에도 비슷한 묘사가 있다. 일본인들은 쉽게 항복하지 않고, 물론 충성심이 강하고 애국심이 강하다. 반란을 일으키느니 차라리 자살을 택하겠습니다. 그러나 일단 포로가 되어 다른 나라에 항복하게 되면 그들은 아무 생각 없이 새로운 주인에게 충성을 다할 것입니다. 대략 그런 의미입니다.
미시마 유키오의 작품이나 똑같이 유명한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작품에 비하면 둘 다 일본문학 특유의 물질적 슬픔의 색채를 담고 있지만, 물론 그런 점도 있다. 그들은 다릅니다. '봄의 눈'에 관한 한, 이 소설에는 철학적 사고도 많이 담겨 있습니다. 법학도로서 나는 혼다의 다음과 같은 생각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나는 재능도 없고 지식도 거의 없습니다. 아직도 무지하고 무지한 느낌이 드는 이 구절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 책에 담긴 종교적 사상의 또 다른 예를 들어보자. 본문 말미에는 혼다 반봉이 쓰츠우사(주지사와 유사) 스님을 방문했을 때 스님이 혼다에게 인드라의 그물에 대해 말했다. . 이야기.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작품에는 철학적 사고가 흔하지 않다. 돌이켜보면 단순하고 영묘한 설원일 가능성이 높으며, 미소와 침묵일 가능성이 높으며, 새소리와 향기로운 온천이 될 가능성이 높다. , 그리고 그 말에는 순수함과 아름다움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카와바타의 '설국'에서 여담으로, 기사에 여주인공 예지의 목소리를 묘사한 문장이 있다. 거의 슬프다고
" - 좋은 번역이기도 하지만 너무 아름다워서 슬프기까지 하다. 모든 성찬이 그렇듯이 쓸쓸함과 슬픔, 그리고 슬픔이 있다. 기쁨은 어느 정도 통합됩니다.
'봄눈'에는 마츠에다 키야키와 아야쿠라 사토코 외에도 혼다 시게쿠니, 사토코의 노처녀 랴오 케, 키야키와 사토코의 부모 등 여러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다. 제한된 주제로 인해 너무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습니다.
다시 <봄눈>의 목적으로 돌아가 보자. 기요아키와 사토코의 양반 부모가 옹호하는 우아함은 기요아키와 사토코의 눈에 전혀 우아함이 아닌 위선이자 오물이다.
세상에 압도되어 실현 가능성이 없고 소멸될 운명이라 할지라도 순수하고 간절한 감정만이 진정한 우아함이다.
소위 우아함이란 금기를 깨고 최고의 금기를 위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들이 개인적으로 내린 선택은 공허함을 향해 우아하게 나아가는 것이었고, 그곳에서 신랄함이 솟아오르고, 그 순간부터 영원이 솟아오르는 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