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에서 한자는 사상교류와 문화전승에서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중국의 필기는 매우 일찍 시작되었고, 글쓰기의 쓰기를 심미 단계로 발전시켰다. 창작자의 관념, 사고, 정신을 융합하여 심미 대상의 심미감 (즉 진정한 의미의 서예감 형성) 을 자극할 수 있다. 중국의 역사 문명은 통시적, 선형적인 과정이며, 중국의 서예 예술은 바로 이런 큰 맥락에서 자신의 발전을 보여주는 것이다. 서예의 맹아 시기 (은상부터 한말 삼국까지) 는 갑골문 (청동기 비문), 대주 (청동기 비문), 작은 인감, 예서 (8 분), 초서, 행서, 진적의 진화를 거쳤다. 서예의 전성기 (진 남북조부터 수당) 에 서예 예술이 새로운 경지에 들어섰다. 전서에서 간초서, 진서예에 이르기까지 이 시기의 주류 풍격이 되었다. 대서예가 왕희지의 출현은 서예 예술을 크게 빛나게 하였으며, 그 예술적 성과는 당대에서 추앙을 받았다. 이와 함께 당대에는 여사남, 구양고, 균수량, 안진경, 류공권 등 서예가들이 등장했다. 서예에 조예가 각각 천추에 달하고, 풍격이 다양하다. 명청 작품은 많지만, 그중에서도 진어 진주와 같은 작품들이 적지 않다. 따라서 현재 예술품 시장의 소장가와 수집가들에게는 이 작품들을 구입하고 소장할 때 신중해야 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는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