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면 서예는 일반적으로 부채면에 쓴 서예이다. 부채는 고대인들이 바람을 그리는 데 사용한 기구로, 부채는 감상과 소장품으로 쓰기와 그림에 쓰인다. 중국 고대 회화의 독특한 형태 중 하나입니다. 중국 문인들이 부채에서 부채를 교환하고 서화를 합작하는 것은 고상한 일이다.
부채면 서예는 일종의 감상과 소장으로서 독특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부채꼴 서예의 구도는 일반 서예보다 더 어렵다. 주로 부채뼈와 글쓰기 내용 글자 수의 관계를 잘 처리한다. 글자 수를 자세히 계산하여 부채꼴 뼈 사이의 공백에 적절히 배열해야 한다. 전반적인 원칙은 조화이며, 먼저 타이트한 후에 느슨해지거나, 먼저 느슨해진 후에 조여서는 안 된다. 쓰기 전에 초안을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 상당히 자신이 있는 후에 쓰는 것이 좋다.
부채꼴 글씨, 특히 상골의 부채꼴 글씨는 잘 쓰기가 어렵다. 들쭉날쭉해서 쓰기가 힘들기 때문에 글자 수가 너무 적어도 적당하지 않다. 많은 글자를 쓸 때 부채를 가능한 평평하게 하고 좌우에 진지로 눌러 부채뼈 사이의 공백에 글자를 쓸 수 있다. 선지의 효과가 절반을 잃었기 때문에, 글씨를 쓸 때 부채에 잉크를 많이 찍어서는 안 된다. 또한 도장의 선택은 너무 클 수 없으며 부채면에 있는 글자의 크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부채꼴 서예의 서예에서는 들풀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부채 모양의 모양이 위, 아래 폭이 좁기 때문에 주름과 찢기 사이의 틈도 위, 아래, 아래가 좁다. 이런 독특한 풍격은 우리가 창작할 때 적절한 안배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