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궁은 강하다. -왕보
제비는 숲에서 놀고, 백조와 함께 헤엄칠 줄 안다. -조자(曹子)-
바다의 네 귀퉁이를 갈망하는 자는 만리 밖에도 가까이 있다.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쓰도록 하라! 돈은 흩어져 있어도 다시 모일 것이다. --이백
하늘을 날아 밝은 달을 품고 싶다. --백발 장대, 한 걸음 더 나아가 - - - 리바이 - - 리바이 - - 언젠가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너겠네. --이백
고대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죽는 사람은 없었다. ---원천상
천 개의 돛이 배 옆에서 가라앉고, 만 그루의 나무가 병든 나무 앞에서 솟아오른다. --오늘은 술을 마시고 취하고, 내일은 내일의 근심을 걱정하네 - - - 류유시
오늘은 술을 마시고 취하고, 내일은 내일의 근심을 걱정하네. ---노음, '자기파견'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
산 정상에 오르면 발아래 있는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두보, '월나라를 바라보며'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이다. -공자
30년의 명성, 먼지와 땅, 8,000마일의 구름과 달.... 배고프면 돼지고기를 먹고, 웃고 목마르면 훈족의 피를 마신다. --위페이
수백만 개의 망치를 두드려야만 깊은 산속에서 캐낼 수 있고, 불이 타오르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지상에 남겨두라. --유천
영웅처럼 살다가 귀신처럼 죽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방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한다. --리칭자오
시우원에는 갈 길이 멀고, 나는 오르락내리락할 것이다. --구원
발문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봉황.
시 전문:
본 폰은 고국으로 돌아와 자신의 죽음을 찾아 전 세계를 여행한다.
시나라를 만나지 못했을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오늘 시상을 만나러 가는 건 어떨까요?
내실은 음탕한 여자들로 가득하고, 방은 내 창자를 독살하고 있다.
왜 사랑꾼이 되고 싶어 하는 거야, 푸푸!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한밤중에 누가 알겠어요?
내 날개는 높이 날고, 내 생각은 나를 슬프게 한다.
'불사조를 찾아서'를 주제로 한 이 두 피아노곡은 구애의 열정적인 감정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인공과 여주인공의 비범한 이상, 고귀한 목적, 암묵적인 이해 등 풍부한 의미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사랑의 추구를 주요 노선으로 삼아 대담하고 타오르는 사랑의 개념을 구현하고, 또한 사마 샹루가 옆에서 삶의 이상을 끊임없이 추구하여 봉건적 정신적 방어를 뚫고 꽤 오랜 기간 동안 결혼과 사랑의 자유에 대한 반봉건적 열정을 이끌었던 것을 반영합니다.
참고:
소구 위키백과
2."꿈을 쫓는"에 대한 시 또는 산문 찾기
1, 시 : 바람과 비, 철마 빙하 꿈을 듣고 반나절 밤잠을 자다.
출처: 루유, 송, "11월 4일의 두 폭풍"
설명: 그날 밤은 거의 끝났어요. 저는 침대에 누워 있었는데 바람과 비소리가 들렸습니다. 나는 멍한 상태에서 갑옷을 입고 군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쪽 전장으로 가는 꿈을 꾸었다.
2. 시:인생에 더 적은 것이 없다고 누가 말하랴?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늙음을 한탄하지 마라!
출처:송나라 소서, 너구리 강 모래 여행에서 가을 물의 청천사
해석:누가 인생이 사춘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말하랴? 문 앞의 시냇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늙어서 시간이 흘러간다고 한탄하지 마라!
3. 구절:나는 이 몸을 오래도록 미워했는데, 언제쯤이면 수용소를 잊을 수 있을까.
출처:송나라 수시, 임장시안, 동포의 밤 술 마시고, 일어나.
해석:나는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종종 원망했다. 명성과 재물을 위한 싸움을 언제쯤 잊을 수 있을까?
4. 시:강인한 마음은 세월만큼 늙지 않으니, 죽어서도 귀신이 될 수 있네.
출처:송나라 루유, 두 사람은 책을 싫어한다.
해석:나의 강한 마음은 같은 해와 같은 죽음만큼 늙지 않는다. 내가 죽어도 귀신들 사이에서 영웅이 될 수 있다!
5. 시구:고난의 로비는 이르지 않고, 채찍은 너무 길다.
출처:당나라 이백, 남릉의 아들들이 수도에 들어가지 않는다.
해석:완성왕이 늦은 시간부터 고생을 하고 있어서 서둘러서 멀리 도망치기 시작했다.
3.'꿈을 쫓는다'를 표현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늙은 말은 호랑이를 기다리며 천리를 바라보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충만하다. -조조, "거북이가 거처할지라도 여름 성문을 나서라"
2. 가을에 머물러라, 9월 8일에 브룸에서 죽으리라. 만개한 국화, 향기로운 장안의 향기, 국화 향기로 목욕 한 도시 - 이탈리아, 땅은 황금빛 국화 같은 국화입니다. -황차오 '국화'
3.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곧장 항해할 것이다. --이백의 '가기가 어렵다'
4. 왜 남자는 오곡을 가지고 관산에 있는 오십 주를 모으지 않는가? --이허의 '남원'
5.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데....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6. 강한 마음은 늙지 않고, 죽어도 귀신이 될 수 있다. --루유 '분노' 책
7. 하늘을 보고 웃으며 나가니 나는 아르테미시아다. --이백, "남능의 자식들은 수도에 들어가지 않는다"
8. 궁궐은 들판의 집이고 해질녘에는 황제의 신전이다. 집에는 씨앗이 없으니 남자는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 -- "신동시"
9. 사람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는다. --이청조의 우장강
10. 모든 중생이 배부르고 병들지 않기를. --이강의 병든 소
4."꿈을 쫓는"에 관한 시나 산문을 찾아라
1
광활한 초원을 말처럼 질주하는 꿈을 꾼다. 흰 구름처럼 흠 없는 몸을 드러내고, 순결에 잠겨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을 내려다보며 세상의 진실을 목격하는 꿈.
2.
끝없는 갈매기처럼 바다의 세계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꿈.
모든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무사히 돌아오는 꿈을 꿉니다. 나를 사랑하는 부모님을 안심시키고,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꿈꿉니다.
그러나 나는 항상 내 안의 꿈, 생명선을 가로질러 춤추는 후광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나는 그 빛 속에서 희망과 어려움을 느끼며 살았고, 그 빛에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했지만 결코 이루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그 존재의 요점이었고, 존재 자체가 나에게 진정한 의미였을지도 모릅니다!
현실로 돌아와서, 꿈이 어려울수록 더 많은 영감을 준다는 것을 깨달았으니 감사해야겠죠.
꿈은 저에게 결단력을 가져다줍니다.
꿈은 저에게 자신감을 가져다줍니다.
꿈은 소리 없는 희망입니다.
나는 그 꿈이 이루어질 때까지 사랑과 이 먼 희망을 위해 일할 것이다.
인생의 꿈은 산봉우리와 같습니다. 평생을 노력해도 꿈의 정상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끈질기게 꿈의 정상에 다가가면 결국에는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꿈, 저는 평생을 갈망합니다.
꿈의 실현을 위해서는 현실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행동이 없는 꿈은 진짜 백일몽일 뿐입니다. 꿈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실현해야 합니다. 꿈이 없으면 행동은커녕 희망도 없습니다. 꿈을 붙잡으세요! 놓지 마세요! 시는 낭만적이고 현실에 가깝지는 않지만 깨달음과 지혜를 가져다 주며시를 사랑하지 않을 이유를 생각할 수 없습니다. 시를 사랑하세요! 디킨슨은 그의 시 중 한 구절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책과 같은 배는 없고, 도약하는 시 한 페이지와 같은 말은 없다."
.
사람을 먼 곳으로 데려다주고,
가장 가난한 사람도 갈 수 있고,
통행료는 걱정하지 말고,
이 차량은 얼마나 연비가 좋은지,
인류의 영혼을 품고 있네!!!!
2
우리가 아직 희망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결코 꿈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꿈을 붙잡고 있다면 우리의 삶은 결코 공허하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여러분은 결심한 순간부터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꿈은 항상 앞서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평범한 삶을 사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은 모두 꿈을 가지고 평범한 일을 합니다.
모든 꿈에는 금욕주의와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꿈으로 가는 길은 결코 일직선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는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일 하나하나를 잘할 때, 작은 일 하나하나를 다르게 만들 때,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다고 믿습니다.
꿈의 실현에는 기회와 행운 외에도 지혜가 필요합니다.
지혜란 무엇인가요?
꿈이 무엇인지 아는 것뿐만 아니라 다음 목표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열망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달성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다음 단계가 어디인지 항상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음 단계는 아직 꿈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인생에서
꿈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것은 분명합니다.
꿈은 아름다운 집입니다.
다양한 모양의 벽돌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지금 다양한 벽돌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마 우리는 평생 그 꿈을 실현하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다음 단계는 끝났습니다.
우리는 꿈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꿈은 결코 무조건적인 것이 아닙니다
꿈은 힘든 스승입니다.
몇 가지 난해한 질문을 테스트할 필요성
우리는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는 끝낼 수밖에 없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단순하게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꿈을 좇아도 괜찮을 것 같다고요. 하지만 사실 그것이 꿈과 반대 방향일 수도 있다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모든 꿈은 책임감으로 가득 찬 성공적인 삶이라고 믿습니다.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을 때 말입니다.
꿈은 다음 단계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사소한 일 하나하나를 올바르게 처리하고 변화를 만들어가세요.
우리는 꿈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건 어때요?
5.아이디어 추구에 관한 고대 시
아이디어 추구에 관한 고대 시:가난은 푸른 하늘이 아니다.
--왕보 제비는 장작 속에서 장난치고, 백조는 헤엄칠 줄 안다. --조자후의 야망은 가득하고 만 리는 아직 가까이 있다.
-- 조자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조자후는 은화 천 냥을 뽑아 모두 돌려주었다! --이백은 푸른 하늘로 날아가 밝은 달을 잡는 꿈을 꾼다.
-이백, 하지만 계단 한 층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시야가 열립니다. -이백, 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혼탁한 돛을 펴고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갈 것이다.
-리바이 인생은 태초부터 죽지 않았으니 마음을 빛나게 하라. ---원천상, '침몰하는 배' 천 개의 돛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함께하고, 병든 나무는 봄 앞에 있다.
--류유시 오늘은 취하고 내일은 슬퍼한다.
--루오인 "방종" 늙어서 잠자고 천리를 갈망하니,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 조조는 한번은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밖을 내다보니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한눈에 보았습니다 .... --두 푸, "월을 바라 보는 것"은 무감각 한 것이 아니며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했습니다. --공자 30년의 명성과 먼지, 구름과 달까지 8,000마일을 여행하다. 돼지고기를 먹고 싶고, 웃고 싶고, 훈족의 피를 마시고 싶고, 목이 마르다. --위패는 산에서 망치 천 개를 깎아 불을 지피고, 한가롭게 불을 지폈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무죄를 지상에 남기라. --유는 영웅이고 죽음은 유령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방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한다. --리칭자오길은 멀다.
봉황이 되어 고향으로 돌아와 온 천하를 돌아다니며 죽음을 애원하는 상원, '죽음을 애원하는 봉황'의 첫 구절인 사마상루. 시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봉봉은 고향으로 돌아와 온 천하를 돌아다니며 죽음을 구걸했다.
시나라를 만나지 못했을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오늘 시상에 가볼까? 내실에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있고, 그 방은 내 창자를 독살하고 있습니다. 왜 잉꼬가되고 싶어하는거야, 푸푸!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불타고.
한밤중에 누가 알겠어요? 내 날개는 높이 날고, 내 생각은 나를 슬프게 하네. '불사조를 찾아서'를 주제로 한 이 두 피아노 곡은 구애의 열정적인 감정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인공과 여주인공의 비범한 이상, 고귀한 목적, 상대의 암묵적인 이해 등 풍부한 함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피닉스. 사랑의 추구를 주선으로 삼아 대담하고 타오르는 사랑의 개념을 구현하고, 또한 사마 샹루가 봉건적 정신적 방어를 뚫고 꽤 오랜 기간 동안 결혼과 사랑의 자유에 대한 반봉건적 열정을 이끌며 삶의 이상을 끈질기게 추구한 것을 반영합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6. 꿈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꿈"에 관한 고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을 가사
유당유시
예로부터 가을이면 슬프고 외로워서 가을은 봄보다 더하다고 생각합니다.
맑은 하늘에는 아무도 없고 학이 구름 위를 날아 푸른 하늘을 명상하네.
양저우에서의 첫 식사에서 뵙겠습니다.
유당유시
산은 창백하고, 산은 23년 동안 침묵하고 있다.
인간으로 돌아와서, 나는 케란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 수 있고, 공허한 우울을 연주할 수 있다.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리고, 병든 나무의 머리에는 만 년 무풍천이 있네.
오늘은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며 기운 내세요.
송나라 여행기
백발에 희끗희끗한 창백한 노인은 의로운 천지만이 볼 수 있는 거울호수에 살고 있는데, 문이 없고 충성스러운 간은 오직 의로운 천지만이 볼 수 있다.
고문을 당한 소우는 십여 년 동안 서리의 바람과 눈, 슬픔과 분노, 반역자들에 대한 증오, 이를 갈며 견뎌왔다.
비단 봄비가 흐르는 숲속 정원 풀, 차가운 달이 낙양 궁전의 부서진 벽돌 벽을 본다.
나의 장신은 그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고, 내가 죽어도 귀신 같은 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수년이 지나면 거울은 대머리의 모습을 하고, 자신감이 넘치고, 내 마음은 여전히 충성스럽고 강할 것이다!
말년은 꽉 끼는 제복을 입지 말고 때때로 슬픔과 분노를 입어야하지만 황금 검으로 적의 심장을 찌르십시오!
지난 10년 동안 보아의 먼 전초기지에 주둔하면서 나의 장대한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가올란에 뛰어들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전쟁은 외진 곳에서 멈춘 적이 없었는데, 지금 내가 여기 앉아서 지켜보게 될 줄 누가 짐작이나 했겠는가!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반교
대나무는 바위 틈새에 뿌리를 단단히 박고 전혀 긴장을 풀지 않습니다.
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동남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강하고 곧게 서 있습니다.
남송국
밤에 장군에게 표를 던져 오랑캐 4명에게 채찍을 내리도록 설득하는 것은 어떨까요?
바다가 산을 채우고 산을 옮길 수 있으니, 인간은 야망이 크다.
7. "꿈을 좇아 바람과 구름을 비웃는다"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신이 재능을 주셨으니 고용하자!
해석:신이 나를 낳았으니 쓸모가 있어야 하고, 딸을 쓰면 다시 벌 수 있다.
2. 로크는 어느 날 바람과 함께 일어나 만 마일을 하늘로 돌진한다. -탕리바이, '리용에 대하여'
해석:어느 날 바람과 함께 날아오르는 노루는 아홉 하늘의 구름에서 바람을 따라 곧장 하늘로 날아오를 것이다.
3.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게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갈 것이다.
역주: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뜨리고 구름 돛을 높이 올려 바다를 향해 전진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4. 바람과 파도를 타고 10년 동안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손자병법
해석:열심히 일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5.노인은 웅크려서 열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해설:늙은 건리마는 비록 구유 옆에 웅크리고 있지만,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한다. 나이가 들어도 높은 포부를 가진 사람은 발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6. 늙으면 마음이 강하고, 가난하면 힘이 강하여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탕왕보, '왕텅팅 서문'
해석: 나이가 들었지만 더 야망을 가져야 한다. 나이가 들면 기분이 어떻게 바뀌는가? 비록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덕적 청렴성을 더욱 굳건히 하고 높은 야망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7. 나는 모든 세속적인 것을 뒤로하고 낚싯대를 든 노인이 되기로 했다....
해설:암자는 오랫동안 중단되지 않았고, 이 많은 배는 암자와 함께 가는 것이다.
8. 말을 타기 위해 로비를 하기에는 아직 이르지 않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기에는 아직 이르지 않았다.
역주:완성왕에게 로비하는 것은 늦은 시간부터 괴로워서 서둘러 달려가서 멀리 달아나기 시작했다.
이제야 드디어 내 오두막을 지을 수 있겠구나, 무타오는 무뚝뚝했다.
통역 :일년 내내 공식적인 위치에 갇혀있는 것은 정말 지루하고 아침에 소풍을 나가는 것이 행복합니다.
10, 이제부터 나는 공식적인 모자를 벗어던지고 영원의 길을 찾는 것이 유일한 행복이다.
역주: 나는 이제 관직을 물러나 사직하고 불교와 도교를 믿으며 행복할 것을 맹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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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의 길
저자:리바이
순주, 금잔, 1만 구리 주전자, 1만 달러 상당의 옥 쟁반의 비용.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아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려 하는데 얼음이 건널목을 막고 태항산은 눈으로 덮여 있네.
고기를 잡으러 시냇가에 앉아 있는데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꾼다.
오늘은 걷기 힘들고, 걷기 힘들고, 많은 길, 안전합니다.
언젠가는 파도를 타고 구름을 일으키고 바다를 가로 질러 항해 할 것입니다.
참고 사항 ...
1, 산의 보물과 바다 음식 : 귀중한 요리.
2, 개울에 앉아 물고기와 싸우다:루가 (현재의 산시성 바오지시 남동쪽) 개울에 앉아 물고기와 싸우다가...
3, 개울에 앉아 물고기와 싸우다.
3, 배에 앉아 일광욕을 하는 꿈: 전설에 따르면 이인은 당을 만나기 전에 배를 타고 해와 달을 건너는 꿈을 꿨다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암시는 인생의 무상함을 은유하는 것으로, 대부분 우연에 의한 것입니다.
번역
명주 황금 잔, 한 통에 1,000위안, 옥 접시에 담긴 절묘한 요리는 10,000위안의 가치가 있다.
가슴이 우울하다. 술을 마시지 않고는 못 먹겠어요.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황하를 건너려니 얼음과 눈이 큰 강을 막았고, 태항산에 오르려니 광활한 설산은 이미 길이 막힌 지 오래다.
루상처럼 낚시를 하시나요? 시냇물, 동쪽에서 다시 한가롭게 솟아오르네,
이인 꿈처럼 배를 타고 일본 쪽을 지나가네.
세상을 여행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내 앞에 길이 너무 많은데,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하나?
언젠가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부술 수 있으리라 믿네,
구름 돛을 높이 들고 바다를 헤쳐 나가리라!
감사 댓글 달기
? '걷기가 힘들다'는 지상에서의 고난을 노래하며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 곡입니다. 리바이의 "걷기가 힘들다"는 * * * 세 시 중 하나입니다. '걷기 어렵다'를 은유적으로 사용하여 정치의 길에서 어려움을 겪었을 때 시인의 주체할 수 없는 분노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높은 정치적 이상을 포기하지 않고 언젠가는 자신의 야망을 이루겠다는 희망을 버리지 않았으며, 미래의 삶에 대한 낙관주의와 웅대함, 긍정적인 낭만주의로 가득 찬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이 시는 연회 장면을 묘사하는 "황금 포도주"와 "옥채"라는 단어로 시작됩니다. 이어서 '술을 삼가다'와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다'를 써서 독자에게 작가의 감정의 파장을 보여줍니다. 중간 네 줄에서 그는 "사천 얼음 플러그" "눈으로 가득 찬", 갑작스런 천년, 루상, 이음이 갑자기 재사용하는 것을보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가기가 어렵다"는이 짧은 네 문장은 딜레마를 보여주고, 계속해서 심리를 추구합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언젠가 당신의 이상이 실현 될 것이라고 씁니다.
? 많은 망설임과 한숨 끝에 "언젠가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라는 말로 갑자기 새로운 세계가 열리고, 밝은 미래가 올 것을 굳게 믿기에 "돛을 곧게 펴고 깊은 심해에 세우고" 앞으로 나아간다는 시입니다. 위아래로, 위아래로, 위아래로 나아간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