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을 묘사한 고대 시 전집

사물을 묘사한 고대 시 전집 1.사물을 묘사한 고대 시 전집 1. 사물을 묘사한 고대 시 전집 1. 사물을 묘사한 고대 시 전집

풀에 대한 오언시

저자:백주이

풀은 너무 무성해서 해마다 가을과 겨울에 시드는 풀의 색깔을 짙게 한다.

야생 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납니다.

옛길 곳곳에 들풀과 야생화가 있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정의 끝을 장식합니다.

다시 한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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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진사 가을 생각

원나라 시인 마원

시든 덩굴과 고목은 까마귀가 희미하게 비추고, 작은 다리와 강, 옛길은 말과 함께 가늘어진다. 해는 서쪽으로 지고 있고 창자는 세상의 끝에서 부러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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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화/매화

송나라 왕안시

모퉁이에 매화 몇 개가 있는데, 영한이 혼자 열었다.

멀리서부터 향기가 풍겨서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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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룡산 설원의 주인

당나라 유창청

노을은 창백한 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은 춥고 집은 가난하다.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개 짖는 소리가 나무 문에 들린다.

2. 사물을 묘사한 시 전집

백주이의 오언절구 시, 풀은 계절과 함께 왔다가 사라진다.

들불도 태우지 못하고 봄바람에 다시 살아나네. 들풀과 들꽃이 옛길 곳곳에 널려 있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행의 끝을 장식합니다.

다시 한 번 나의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한다. --원나라 시인 마쯔원(馬子元)의 '시든 덩굴과 어스름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고대의 길과 가는 말' 가을 생각.

해는 서쪽에서 지고, 창자는 세상 끝에서 부러졌네. -- "매화/매화" 송나라 왕안시가 담벼락 구석에서 매화를 세고, 한령이 홀로 매화를 열었다.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개 짖는 소리가 나무 문에 들린다.

3. '사물'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소박한 방의 비문"

당나라:유유시

산은 높지 않지만 불로장생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신령스럽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상단은 이끼로 녹색이고 커튼은 풀로 녹색입니다. 웃고 위대한 학자가 있고 딩백이 없습니다. 류트를 조율하고 황금 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혼란스럽거나 번거로운 형식이 없습니다. 남양의 제갈량 숙소와 서수의 구름 누각에서 경청하는 제갈량. 공자 윤:무슨 일입니까?

2."유용"

당나라:허장지

나무로 분장한 벽옥이 만 개의 녹색 비단 보자기를 걸고 있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3. 봄밤의 즐거운 비

당나라:두보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봐,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4."부덕구 조원에게 작별 인사"

당나라:백주이

긴 풀은 너무 무성하여 가을과 겨울마다 시들고 풀의 색이 짙어진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난다.

옛길 곳곳에 들풀과 야생화가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정의 끝을 장식합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한다.

5."궁궐의 부채, 부채"

당나라:왕건

부채, 부채, 기녀가 얼굴을 가리는 데 쓰던 부채.

3년 동안 병을 앓아 얼굴이 초췌해지자 아무도 그녀의 오케스트라와 상의하지 않았다!

오케스트라, 오케스트라, 끊임없는 봄풀이 자오양 사원으로 가는 길을 막는다.

참고자료

AncientPoetry.com. 古诗词网[引用时间2018-1-14]

4."사물"을 묘사한 고대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산속의 가을밤

(당) 왕위

비 온 뒤 텅 빈 산이 가을 저녁에 서 있다.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시냇물에는 수정 같은 돌이.

친구들의 왕자여, 봄이 지났는데도 당신이 아직 여기 있는 것이 무슨 상관이오?

2. '노인의 마을'

(당) 맹하오란

오래된 친구여, 나를 위해 닭과 밥을 준비하여 농장에서 나를 대접하소서.

네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본다.

우리는 정원과 들판이 내려다보이는 창문을 열고 한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언덕이 휴일이면 국화꽃 필 무렵에 다시 오겠습니다.

3. 시골집

(청)가오딩

이월에 메뚜기가 날고,

제방의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해 있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오고,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린다.

4."수신시수공견"

양완리(남송대)

울타리는 드문드문하고 길은 깊다.

나무 꼭대기의 꽃은 그늘이 없다.

아이들은 노란 나비를 쫓아갔지만,

노란 나비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았다.

5. 낚시하는 아이들

(당나라)

통통한 소년이 절하는 법을 배웠고,

옆에 앉아서 산딸기 이끼가 비쳤다.

겁에 질린 물고기는 놀라지 않았다.

6."당신이 보는 것"

(청)원매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탔고,

노래가 린월을 흔들었다.

매미를 잡으려다

갑자기 입을 다물었다.

5. 식물에 관한 고대 시를 묘사하라

부조 윙 메이

모택동

바람과 비가 봄을 돌려 보내고, 날리는 눈이 봄을 맞이한다.

이미 절벽에는 얼음과 아름다운 꽃이 가득합니다.

조는 봄을 위해 싸우지 않고 봄을 전할 뿐이다.

꽃이 피면 그녀는 덤불 속에서 웃습니다.

매화

왕안시

구석에 매화 몇 개가 있었는데, 한링은 혼자서 매화를 열었다.

부조 날개 매화

송 - 루유

강 너머의 부서진 다리, 외롭고 주인 없는 다리.

이미 해질녘인데 폭풍은 더 심해졌네.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고, 모든 사람들의 눈이 빨갛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부서져 향기만 남았습니다.

영 로렌스 류와 장즈

나무로 치장한 벽옥

초록 비단으로 매달린 만 개의 태피스트리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초봄의 쌀쌀한 바람

새벽의 호반 사원

양완리

6월 중순, 결국

4시 때와는 경치가 다릅니다.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햇빛을 반사하는 연꽃은 또 다른 색을 띠고 있습니다.

대나무와 돌

푸른 언덕을 붙잡고 있는 대나무의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에 있다.

천 번의 망치질에도 여전히 견고하고 동서남북에 바람이 불고 있다.

그리고 양완리의 백주이의 원전에서.

아몬드 나무

송곳니 인쇄 이끼, 샤오커우차이페이가 오랫동안 열리지 않는 것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모든 사랑은 닥치지 않고 아몬드가 벽에서 나올 것입니다.

서호 버드나무 가지 가사

[청] 수천

짧고 긴 제방에 짧은 띠가 솔질하고, 그 위에 꾀꼬리 천문경이 부르고 있다.

추무의 연기는 숨길 수 없지만, 다리 서쪽은 하나하나 하얗게 칠해져 가고 있다.

국화

원전

가을 덤불은 수렁과 같고,

담장 주위로 경사진다.

국화가 꽃 중에서 선호되는 것은 아니며,

이 꽃은 훨씬 더 꽃이 없습니다.

돈 연못의 연꽃

(원정명)

9월, 강남이 쉬고 있다.

중주에는 연꽃이 빙글빙글 돌고 있다.

물 건너는 아름다움이 미소 짓고,

저물어가는 석양은 여전히 슬픔을 낳는다.

이슬이 옥판을 씻고 금궁은 차갑구나.

바람이 황금도시의 리본을 가을로 날려 보낸다.

서로 바라보는 것은 쓸데없고,

연못을 한적한 장소로 삼지 마라.

용후룡

남나라 선량(宣良)이 말하기를,

바람이 자줏빛 잎을 흔들며,

주나라의 방을 부드럽게 드러냈다.

중치는 너무 푸르구나,

붉은 빛으로 나를 대하라.

고대 풍속

당리백

비강은 고요한 봄을 낳고, 아침 햇살은 밝고 신선하다.

가을 꽃은 푸른 물을 내뿜고 빽빽한 잎은 푸른 연기를 내뿜는다.

아름다운 가루가 압도적인데, 누가 그 향기를 전할 것인가.

앉아서 날아가는 서리가 사라지는 것을 바라본다.

유유 매화 한시

매화 누이의 꽃은 산들바람이 불고, 사대산에 눈발이 흩날리네.

어떻게 하면 백억으로 변할 수 있을까? 매화나무.

대추자매 유종원

초나라 하늘의 푸른빛을 반사하며 키 큰 나무로 자란 매화.

북풍이 밤 향기를 머금고, 서리는 하얗고 풍성하게 내린다.

산과 강을 건너 만리까지 전하고 싶네.

차가운 영어가 앉아서 팔고 있으니, 멀리서 온 손님을 위로하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네.

홍매실 초밥

향신은 해마다 홍매실을 매듭을 짓고 강가에 매달아 열어놓는다.

마음을 다스리고 뿌리까지 봄을 보내세요.

이메이 리 상인

지평선 위에 자리를 잡고 사물에 의지한다.

차가운 매화는 작년의 꽃처럼 가장 싫어합니다.

새로 심은 매화 백주이

수영장 옆에 새로 심은 매화 일곱 그루가 점검을 위해 도착했다.

창저우의 복숭아와 자두를 질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올해는 당신에게 좋은 해가 될 것입니다.

탄메이 양완리

산속의 한적한 계단이 멋지고 밤이 늦었다.

매화 한 송이가 가장 높은 가지에 피어 사람들을 괴롭힌다.

6. 동물을 묘사한 시와 옛시

동물을 묘사한 옛시

1, 외로운 거위

당두부

외로운 거위는 술도 마시지 않고, 먹지도 않고, 그저 동무를 그리워하며 낮게 날아갈 뿐이다.

그림자를 동정하는 사람은 백만 개의 구름을 잃는다.

2."낙타 팔기"

탕백주이

술을 마시고 야유를 퍼부으며 5년 동안 말을 탔다.

지향은 여전히 한숨을 쉬지만 롯데는 로크는 신경 쓰지 않는다.

3. 마와산으로 돌아가다

당 - 바이싱젠

기바의 성공 이후 주왕은 한가했다.

비누를 쉬게 하고 잔을 마시고 산에 기대어 쉬게 하려고 서두르지 않았다.

낮에 걷다가 해질녘에 바람과 함께 돌아왔다.

얼음은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낙엽은 관우처럼 떨어진다.

불멸의 봉우리, 텅웨이샹수완 아래.

그때쯤이면 무예가 진압되어 더 이상 북을 치지 않으니 다행이다.

4. 날아다니는 새

당정구

등에 서리가 내린 남쪽 기러기는 어디에나 있는 것이 아니고, 북쪽 기러기가 기대어 있는 것은 처음 들었다.

매화비가 강을 가득 채우고 봄 풀이 꺾이고 열매 가지가 더 많아졌습니다.

5. 화조(花鳥)

노래 - 오양수

수천 마리의 새가 지저귀며 저마다의 마음을 울리고, 언덕 위에는 수천 송이의 보라색 꽃이 나무 높은 곳에 피어 있다.

그런 다음 문득 숲에서 한가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황금 새장에 갇힌 그림 속 여인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이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7. 식물에 관한 600편의 옛 시는 무엇인가요?

1."작은 연못" 양완리의 눈은 침묵하고 흐르는 물을 소중히 여기고, 나무 그늘이 수면에 비치고 햇살과 부드러움을 사랑합니다.

섬세한 작은 연꽃이 물에서 싹을 틔워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내고, 장난스러운 작은 잠자리가 그 위에 서 있습니다. [주] 1. 분수머리: 샘의 출구가 매우 작아서 분수머리라고 합니다.

2. 부드러운 햇살:맑은 날의 부드러운 풍경.3. 날카로운 각:아직 풀리지 않은 어린 연잎의 끝부분.

[분석] 이 시는 맑은 샘, 졸졸 흐르는 시냇물, 나무 웅덩이, 작은 연잎 몇 장, 작은 잠자리 한 마리 등을 묘사하여 작은 웅덩이를 생생하게 그려냄으로써 자연 속 만물의 친밀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표현하고 있다. "봄빛은 고요하고 나무 그늘은 부드럽다"라는 서두의 글귀는 독자를 작고 섬세하고 부드럽고 쾌적한 영역으로 안내하고, 샘에서 물줄기가 천천히 조용히 흘러나오고 석양 아래 연못가의 푸른 나무들이 그늘을 물속에 던지며 빛과 그림자가 선명하게 보이는 장면이 인상적입니다.

'연민'이라는 단어, 무자비한 중생이 중생이 되는 것은 사랑의 연민 때문인 것처럼 샘은 천천히 조용히 흐르게 하고, '사랑'이라는 단어는 푸른 나무에 생명을 불어넣어 줍니다. 물을 거울로 삼아 그 매력을 보여주는 부드러운 햇살의 풍경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서너 줄에서 시인은 영리한 사진작가처럼 "샤오허는 방금 날카로운 뿔을 보였고, 오래 전에 잠자리가 그 위에 서 있었다"라는 흥미로운 장면을 빠른 렌즈로 찍어낸다.

연대기 순서는 아직 여름의 절정이 아니며 연잎은 방금 물에서 날카로운 모서리를 보여 주었고 작은 잠자리가 그 위에 서있었습니다. 잠자리가 연잎에 기대어 서 있는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한 '장기자랑'과 '이른 아침 스탠드'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양완리는 시에서 자연의 실천을 옹호했습니다. 그는 자연 경관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매일 보는 평범한 풍경을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체와 평이한 언어로 묘사했습니다. 특히 풍경의 특징과 찰나의 변화를 포착하여 재미있는 그림을 그리는 데 능숙했기 때문에 그의 시에는 풍부한 삶의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 lt2. '천경사의 가을' 원나라 주나라 궁전 앞에 폭포가 떨어지고 물에는 히비스커스가 가득하다.

시인의 마음을 이해하듯. 서리가 내린 붉은 잎이 나뭇가지에서 떨어져 가까이 날아와 시를 짓게 했다.

마당 앞 플라타너스 잎은 다 떨어지고 물속의 연꽃은 그 매력을 잃은 지 오래다. 시인의 마음을 아는 듯이.

서리가 내린 붉은 잎이 나뭇가지에서 떨어져 가까이 날아와 시를 읊었다. 주:①히비스커스: 연꽃을 가리킨다.

2사직:가지를 떠나다.3붉은 제목:붉은 잎에 시를 짓다.

당나라 시황제 때 한 기녀가 붉은 잎에 시를 지었다.

"물은 왜 이렇게 빨리 흐르는가? 궁궐은 한가로움으로 가득합니다. 붉은 나뭇잎아, 세상으로 나와줘서 고맙구나."

낙엽은 궁궐 담장 밖으로 흘러 황실 수로를 따라 흘러내렸다. 서차는 그것을 주워들고는 "나뭇잎이 붉은 간청을 썼다고 들었는데, 누가 그 시를 나뭇잎에게 보냈소?"라고 덧붙였다. 나뭇잎은 흐르는 물의 상류에 놓여 궁궐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그 후 두 사람은 마침내 결혼했다.3."아침 해가 순치사에서 나와 임지팡을 보내다" 송나라 양완리 서호의 풍경은 역시 6월의 사계절 풍경과는 또 다르다.

②징치사: 정식 명칭은 "징치 감사 광소사", 링인사는 항저우의 서호, 북산과 남산의 두 유명한 불교 사찰입니다. 린즈팡: 저자의 친구, AA 지부 형제의 비서.

4 결국:드디어. ⑤6월 중순:6월.

6 사계:사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 여기서는 6월 이외의 계절을 가리킵니다.

⑦동일:같은 4."꿈처럼, 시팅의 석양을 항상 기억하라"저자:리칭자오술에 취해 돌아갈 길을 모르는 시팅의 석양을 항상 기억하라.

항상 마음껏 놀다가 주펑 웅덩이의 깊은 웅덩이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실수로 배를 저어 나갔지만 오울루의 무리를 무서워했다.

주: (1) 항상 기억하다: 항상 기억하다. "잊을 수 없다"는 뜻입니다.

(2)서쪽 파빌리온: 물가에 있는 정자. (3)일몰: 해질 무렵.

(4)취하다:술에 취하다. (5)시들다:흥미가 없어지다.

(6)늦다:적절한 시간보다 늦게, 길이 어두워지고 있음을 암시. (7)배로 돌아가다:배로 돌아감.

(8)잘못 들어간다:들어가지 말아야 함. (9)로터스:연꽃.

(10)투쟁 : "투쟁"과 "어떻게"는 관련, 즉 어떻게. 싸우고, 싸우고, 싸우다.

(11)서프라이즈: 놀라움. (12)Up:날다.

(13)해변:해변 전체. (14)갈매기:물새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나는 아직도 가끔씩 정자에 나가 해질녘까지 놀다가 집에 가는 것도 잊을 정도로 깊이 빠져들었던 기억이 난다. 지칠 때까지 놀다가 배로 돌아와서 연꽃의 깊은 곳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어떻게 노를 저어야 하나요? 배는 갈매기와 왜가리 떼를 휘젓고 건너갔다.5. 장청지 강경 송나라:수시(蘇軾)는 호수에서 구정(九鼓)의 연주를 들었다.

봉황산은 먼저 맑고 비가 내리고, 물은 맑고 바람이 불고, 석양은 밝다. 연꽃이 아직 피었습니다.

두 마리의 왜가리가 날아가는 곳, 단어에 관심이있는 무평관. 갑자기 강에서 슬퍼하는 정이 들리고 씁쓸하고 깊은 감정이 들었습니다. 누가 들으러 왔을까? 구름에 연기가 모이고 약속대로 샹링입니다.

나는 노래의 끝에서 여러 봉우리를 보지 않고 찾고 싶다. 봉황산 아래, 주청의 비가 내린 후 구름이 열리고 석양이 밝다.

연꽃은 지고 말았지만 여전히 아름답고 깨끗하다. 어디선가 백로 한 쌍이 날아와서 진나라 주인의 아름다움에 감탄하고 있었다.

문득 강가에서 슬픔이 가득한 슬픈 소리가 들려왔는데, 누가 그 소리를 들을 수 있겠는가? 안개는 떫고 구름은 물들었네. 이 노래는 마치 샹수이 여신이 거문고를 연주하며 슬픔을 쏟아내는 것과 같습니다. 노래가 끝났을 때 그녀는 이미 떠났고, 슬픈 음악이 여전히 풍경에 울려 퍼지는 것처럼 청풍은 여전히 호숫가에 조용히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 1. 호수: 항저우 서호. 장시안: 북송 왕조의 유명한 시인.

2. 봉황산: 항저우 서호 남쪽.3. 연꽃: 연꽃.

6."바다의 조류를보고, 남동쪽에서 승리"송나라 유 용 남동쪽에서 승리, 첸탕 산우시는 고대부터 번영, 연기와 버드 나무 다리, 바람 커튼과 녹색 커튼,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방 모래 주위의 구름 나무,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굴리고 하늘은 무한합니다.

도시는 구슬과 보석으로 가득하고 모든 가정은 서로 경쟁하는 장미로 가득합니다. 두꺼운 호수가 겹쳐지고 맑습니다.

이빨이 높은 천 명의 기수. 술에 취해 피리와 북소리를 들으며 연기와 안개를 즐기고 있다.

미래의 지도가 좋으니 봉황 연못으로 돌아가 자랑하러 간다. 항주는 지리적으로 중요하고 경치가 아름다우며 삼국시대와 오나라의 수도였습니다.

고대부터 번영을 누렸던 곳입니다. 연기나무와 버드나무, 화려한 다리, 바람막이, 녹색 천막, 정자, 그리고 약 10만 가구가 있었습니다.

하늘 높이 솟은 나무들이 첸탕강의 모래톱을 둘러싸고, 거센 파도가 눈과 서리처럼 하얀 파도를 일으키며 눈앞까지 넓게 펼쳐진 강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장에는 집집마다 다양한 진주와 옥이 진열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