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평가는 교실 수업의 성패와 그 원인에 대한 분석과 평가로, 교육 이론의 높이에서 강의실의 교육 행동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다. 다음은 내가 정리해 준 모범문 (보통 6 편) 입니다. 한번 봅시다.
나는 나무가 될 것이다. 원고 제출은 1 입니다. 나는 성공했다.
제가 이 반에 있을 때 가장 큰 성공은 제가 이 반을 가르칠 때 가장 큰 성공은, 가능한 한 학생들이 자신의 관점을 발표하고, 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하고, 그들의 생각을 넓히고, 더 깊이 이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학생들 간의 상호 토론과 교류는 학생들의 이해를 더욱 포괄적으로 하는 동시에 전원 참여를 촉진하고 표현능력을 높였다.
둘째, 단점
학생들은 화면에 대해 생각하면서 동시에 그들에게 진상을 생각하게 한다. 후자의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은 비교적 적다. 그 이유는 두 가지 문제가 함께 있어서 학생들이 조작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따로 할 수 있고, 다음 질문은 학생이 본문을 묵묵히 읽고 다시 할 수 있게 해 주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다.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 것은 텍스트에 대한 이해일 뿐만 아니라, 학생이 언어 상황에 대한 감정적 체험이기도 하다.
셋째, 개선 조치
만약 이 수업을 다시 한 번 더 한다면, 나는 이렇게 할 것이다. 우선, 학생들이 단어를 독학하고, 본문을 잘 읽고, 본문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인식하게 하라. 그런 다음 자습 힌트 (두 가지 중심 문제) 를 보여 학생들이 본문으로 들어가, 본문에서 문제의 답안을 찾아, 글의 중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런 다음 본문을 다시 읽고, 문맥을 결합하여 본문의 멋진 문장을 체득하고, 작가의 작문 방법을 배운다. 본문을 다 배운 후, 아이들에게 독서에 관한 명언이나 시를 축적하여 그들의 언어를 풍부하게 하도록 해라. 마지막으로, 아이의 사고를 분산시키고,' 내가 나무라면' 이라는 작은 연습이 있어' 읽기-쓰기' 라는 점을 잡고 아이의 글쓰기에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나는 나무가 되고 싶다. 원고 2' 나는 나무가 되었다' 는 독서문이지만, 이 문장 영향은 깊다. 본문은 작은 나무를 단서로 하고, 본질은 장애 소년을 쓰는 것이다. 어린 소년은 나무 한 그루를 완성했고, 어머니는 어린 남자아이를 완성했다. 두 개의 단서가 서로 얽혀 같은 이야기를 하소연하고 있다: 한 인생을 완성하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본문을 읽은 후, 당신의 영혼은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생존자격을 거의 박탈당할 뻔한 어린 묘목의 강인함, 결국 성공한 장애소년의 자신감과 햇빛, 나무 한 그루와 한 아이를 실현시킨 위대한 어머니를 위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이 수업의 수업 과정에서 나는 세 가지 목표를 설정했다. 첫째, 독서에서 아이의 강인함과 낙천주의를 느끼고, 학생들에게 감정의 영향을 받고, 자신감과 낙관이 개인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체험하고, 건강한 심리를 키워준다. 둘째, 독서에서 언어의 질박하고 심오함을 느끼고, 문장 구조단서에서 명암선이 얽히고, 같은 내용의 특징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셋째, 언어에서 인물의 감정을 이해하고, 상상력으로 문장 공백을 메우고, 세부 묘사가 각기 다른 언어 환경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한다. 아이의 강한 끈기와 낙관을 느끼고 모성애의 위대함을 체득하다.
이 수업은 막 가르치기 시작했으니, 먼저 제목을 잡고 본문을 이해해야 한다. 학생들이 "완벽" 의 의미를 이해하게하십시오. 제목을 통해, 그들은 한 아이가 거의 버려진 어린 묘목 한 그루를 구해서 그것을 큰 나무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다. 동시에 학생들도 자신의 강인하고 낙관적인 생활 태도를 통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
본문의 핵심 문장을 잡고 본문을 이해하다. "엄마가 중대한 결정을 내렸다." 전문을 통해 학생들은 어머니가 이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이가 나무 한 그루를 완성하면서 동시에 자신을 성취하고 동시에 모성애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한다. 학생들에게 이 글에서 여러 차례 나타난' 절뚝거리는 것' 의 의미를 이해하게 한다. 첫 번째는 이 아이가 장애인이라는 것을 설명하고, 마지막 몇 번은 이 아이가 성공하기 위해 일반인보다 더 큰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다.
이 과정의 강의에서는 사고 훈련에 초점을 맞추고 심층적이고 광범위한 사고, 특히 두 가지 상상력의 디자인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구체적인 상상의 줄거리 디자인에서, 나는 일부러 아이에게 필요한 지지를 주었다. 예를 들면, "우리 아이가 나무 구덩이를 파는 장면으로 들어가자. 봐라, 아이가 힘껏 삽을 휘두르고 있다. 그가 큰 돌을 만졌을 때, 그는 (움직였다); 그의 마른 손이 물집이 생겼을 때, 그는 (표정), 그의 어머니가 그에게 쉬라고 했을 때, 그는 (언어) 라고 말했다. 이때 그는 생각했다. "이것은 원래 좋은 훈련점이었지만, 조작 과정에서 나는 링크의 통합 과정을 무시하고 언어, 동작, 표정, 심리를 갈라놓고, 완전한 통합 과정이 부족하여 상상의 공간이 충분히 넓지 않았다.
전체 수업의 중점과 난점은 학생들이 독서 과정에서 생활의 실제와 접촉하도록 유도하고, 자신감 있고 건강한 심리가 아이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유도하고, 자신있게 생활에 직면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언어훈련과 심리교육을 교묘하게 결합한 훈련점이다. 국어 수업은 언어 표현을 배우고, 사고를 훈련하고, 감정의 훈도 과정에서 인생을 깨닫고 지혜를 계발해야 한다. 학과 침투는 학과 교수의 근본 특징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학과 자체의 특징을 이용하여 언어 평가 과정에서 관련 심리교육에 침투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도' 문제를 파악해야 한다. 이 반은 이 점에서 유익한 시도를 했는데, 아직 성숙하지는 않았지만 수확이 있었다.
교육은 항상 유감스러운 예술이다. 흔히 감정과 가벼운 내용, 글과 가벼운 내용, 소리내어 읽고 가볍게 생각하고, 아쉬움 속에서 시도하고, 시도 중에 반성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실은 항상 신선하고, 학생은 항상 신선하고, 활기차고, 무작위로 생기는 교육 기회는 우리가 끊임없이 생각하고 시도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길이 길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이미 출발했다.
나는 나무가 되고 싶다. 코멘트 3' 나는 나무가 되었다' 는 아이의 심리에서 나무 한 그루를 상상하는 느낌이지만,' 나' 가 나무가 된 느낌만은 아니다. 우리 엄마가 나무 밑에 나타나서 나무 위의 새둥지에 들어가자,' 나' 는 좀 긴장했다. 나는 나의' 마법' 이 우리 엄마에게 간파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우리 엄마가 나를 인정해 주길 바란다. 우리는 결국' 내가 나무가 되었다' 는 것은 사실 이 세상에서 아이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 결국 어머니'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머니의 눈에는 모든 아이가 실수하지 않을 것이다. 제가 가르치는 것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나는 상상의 공간을 만들어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웠다. 그리고 학생들의 상상력도 충분히 발휘되어 학생들의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아이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상상의 세상에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가고 싶은 곳은 어디든, 기술은 똑같이 발달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실생활에서 이룰 수 없는 모든 것은 상상의 세계에서 이루어진다. 봐라, 우리 아이가 미래에 대해 얼마나 많은 희망을 가지고 있는지!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생각하나!
교학에서 교학 요구를 꽉 쥐고, 점진적으로 상상력 능력을 배양하고, 구어 연습을 안배하다. "만약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은 무엇이 되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변경 후 어떤 놀라운 일이 일어날까요?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일부 학생들에게는 모든 학생이 상상력을 통해 창의적인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요구 사항을 적절히 완화할 수 있습니다. 상상의 다양성은 생활의 객관적 실제에 부합하여 학생들이 내면의 감정을 진실하게 표현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상상력은 혁신의 날개이다.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교사로서, 우리는 의식적으로 학생들이 발산적 사유로 생각하고 일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어린이를 위한 동화에서 작가는 자연과 사람 사이의 관계의 긍정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어린 시절의 순수함과 동취를 통해 이런 긍정적인 관계는 풍부한 어린 시절의 재미로 드러날 수 있다. 나는 한 그루의 나무가 되었다' 는 어린 시절 인간과 동물, 식물 사이의 실존적 만남과 인식을 묘사하며, 이런 서로 다른 생명 간의 교류와 사랑을 유난히 자연스러워 보이게 한다.
나는 나무가 될 것이다. 해설 4' 나는 나무다' 는 내가 유아 야외 활동을 조직할 때 하는 게임으로 이번 주의 교육 주제인' 큰 나무 작은 꽃' 과 결합해 진행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에게 몸으로 나무 모양을 모방하고 나무 친구의 특징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신체 언어를 풍부하게 하고 협동 공연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나무의 구성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아이들은 서로 협조할 수 있고, 협력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게임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아이들이 상호 협력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 잘 자극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첫째, 아이들의 활동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언어 활동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활동의 주인이 되도록 돕고 행동, 사고, 학습을 장려합니다. 아이들은 활동 내용에 익숙하지 않고, 언어 주제를 이해하지 못하고, 한 가지에서 몇 개로, 혼자 노는 것부터 협동놀이까지, 자신의 역할을 배정하고, 아이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특히 장애물과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은 아이들에게 평생 이득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아이에게 자아를 초월하는 느낌을 주다.
셋째, 아이의 개성과 품성을 키워라. 아동 심리와 생리건강의 발전을 통해 건전한 인격의 형성과 품성의 배양을 끊임없이 실시하다. 아이들의 상호 협력, 용기, 자신감, 성공감, 어려움을 극복하는 의지의 형성은 모두 아이의 내일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여 든든한 기초를 다질 것이다.
요컨대: 어린이 세계는 어린이 스스로 발견한 세계이다. 그들이 추구하는 지식이 진정한 지식이고, 그들이 발견한 세상이 그의 세상이다. 현지 실정에 맞게 제때에 발견해야 한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나는 나무가 되고 싶다. 5. 이 글은' 나' 의 소원에서' 나' 가 나무가 된 후 발생하는 일련의 기묘한 일들을 과감하게 상상하며' 상상의 세계로 들어가 상상의 신기함을 느끼다' 는 인문 주제에도 해당한다. 문해력 교육 외에 이 단원도 하나의 연습 단위이기 때문에 이 수업의 교학 중점은 본문에서 기이한 상상을 결합한 것으로, 학생들이 상상세계의 신기함을 느끼고, 사고를 열고, 대담하게 상상력을 넓히고, 뒤의 상상력 연습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나는 이렇게 두 번째 수업의 수업을 설계했다: 우선, 소개 (새 단어와 본문 내용) 를 복습한다. 본문을 복습할 때, 나의 소개는 "우리가 지난 수업에서 한 아이가 나무가 된 이유를 기억하시나요?" 입니다. 밥을 먹고 싶지 않은 것은 아이의 작은 소원이라고 할 수 있다. 신기한 전환으로 작은 소원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아이를 이 수업에 끌어들이는 것도, 상상력은 내면의 작은 소망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 수업에서 언급한 전환도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그런 다음 텍스트를 깊이 읽고 상상력의 마법을 느껴보십시오. 학생들은 먼저 본문을 묵묵히 읽고, 재미있는 문장을 그리고 짝꿍과 교류하며, 초보적으로 상상의 낯설음을 느꼈다. 학급 전시에서, 나는 본문의 몇 문장을 전시하고, 상황 읽기, 그림 상상, 동작 시범, 캐릭터 읽기 등을 통해 아이를 상상의 세계로 들여보냈다. 동시에, 이 문장들은 바로 글의' 나' 가 나무가 된 후의 신기한 체험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대담하게 상상하고 표현을 만들었다. 글의 기이한 상상을 느낀 후, 나는 판서에 의지하여 학생들을 위해 글쓰기 방법을 총결하여, 학생들에게 이런 전환은 작은 소망으로 시작되었고, 전환이 성공하면 일련의 기묘하고 재미있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였다. 내가 해야 할 글쓰기 연습도 이 두 가지 기본 부분이 있어야 한다. 학생들은 말에서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대담한 상상력이 창조한 멋진 세계를 보여 줄 것이다.
1. 아이에게 비교적 느슨한 교실 분위기를 주다. 이 단원은 연습 단원이자 상상 단원이다. 아이의 사고를 제한하지 않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요구이다. 이 나이의 학생들은 그 자체로 타고난 상상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러한 상상력은 격려가 필요하며 그들에게 플랫폼을 제공해야 한다. 그래서 이 수업에서 나의 모든 수업 질문은 개방적이었고, 제때에 아이들의 대답의 다양성을 긍정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특히 본문에서 재미있는 문장을 느낄 때, 나는 아이들에게 둥지의 모양에서 무엇을 발견할 수 있는지, 작은 동물이 어떻게 살 수 있는지, 그리고 작은 동물들 사이의 대화의 어조를 배우게 했다. 이 반에서 아이들의 사유는 활발하다.
지원에서 석방에 이르는 교수법입니다. 아이들은 이런 문자에 낯설어서 문장 언어를 느끼거나 쓰는 법을 배우기가 어렵다. 그래서 두 부분 모두에서, 나는 문제 지도 및 요약 방법의 측면을 중시하고, 아이들을 데리고 상상력을 느끼고, 자신의 상상력을 쓰는 법을 배웠다.
3. 계층적으로 글쓰기를 지도하다. 이 문장 구조는 상대적으로 치밀하지는 않지만, 심도 있는 연구에 따르면 모든 상상력이 우리 자신의 현실 생활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우리가 하는 말은 생활에서 비롯되고 생활보다 높다는 것이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상상력이 내면의 소망을 실현할 수 있고, 실현된 후에 더 많은 불가능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시켜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 두 가지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분명히 말할 수 없다면, 아이는 한 가지 일을 똑똑히 볼 수 없고, 다른 일은 잘 볼 수 없다. 이 경우, 아이들은 분명히 두 가지 방면에서 운동을 받았을 것이다.
4. 학습 방법을 마이그레이션하고 적용합니다. 각 텍스트는 예입니다. 우리는 단지 본문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본문을 사용하고 있다. 나의 이 수업의 목표는 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세계를 상상하게 하고,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쓰는가 하는 것이다. 나는 아이들과 함께 본문의 작문 방법을 총결할 것이다. 그들의 글쓰기는 방향이 있다.
오늘, 나는 매우 재미있는 동화책' 나는 나무가 되었다' 를 읽었는데, 이것은 작가 고영이 쓴 것이다. 이 책은' 나는 나무가 되었다',' 토끼와 눈사람',' 마녀와 그녀의 고양이' 를 포함한 27 편의 단편 소설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작은 이야기는 매우 흥미진진하고, 나를 가장 매료시키는 것은' 나는 나무가 되었다' 이다.
나는 나무가 되었다' 는 주로 영영이라는 아이가 먹고 싶지 않아 나무가 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는 삼각형, 사각형, 직사각형, 원, 타원형, 마름모꼴과 같은 다양한 모양의 새 둥지로 덮인 특별한 나무로 변했다. 바람이 불면 그들은 나뭇가지에서 춤을 춘다. 토끼, 고슴도치, 다람쥐를 포함한 많은 작은 동물들을 초대했는데. 저녁에 엄마는 작은 동물들에게 초콜릿, 소시지, 빵, 땅콩, 우유를 가져왔다. 작은 동물들이 맛있게 그들을 먹고 있다. 이때 영영이도 배가 고팠다. 그녀는 집안의 음식을 그리워하기 시작했고, 입에서 계속 군침이 돌았다. 마지막으로, 그녀의 어머니도 그녀를 위해 음식을 준비했다. 영영은 세상에서 그녀에게 가장 관심이 많은 사람이 그녀의 어머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 이야기를 읽고 난 후, 나는 때때로 내가 놀고 있을 때, 어머니가 나에게 밥을 먹거나 숙제를 쓰라고 하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는 매우 짜증이 나고 기분이 나빴다. 이 이야기에서, 나는 엄마가 영원히 이 세상에서 나를 가장 염려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모든 것을 포용하고 나에게 최고를 남겨 줄 것이다. 나는 앞으로 말을 잘 듣고 철이 드는 좋은 아이가 되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