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나라 시대 카이펑의 역사를 알려주세요.

허난성 카이펑입니다. 이 고대 도시의 역사와 문화가 떠오르는 곳입니다. 한나라의 문학가 사마천,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이백, 두보, 백주이, 송나라의 대문호 소서 등이 모두 카이펑을 찬양하는 시를 썼습니다. 그중 백주이는 '수이 류의 땅'이라는 시에서 "대예의 한가운데서 나는 황제가 되었고, 류청성은 흐르는 물에 의해 심어졌다"라고 썼습니다. 서쪽의 황하에서 동쪽의 회하까지 녹색 그림자가 1,300마일이나 된다. 다예가 끝날 무렵 버드나무의 색은 연기와 눈과 같았다." 당시 카이펑이 얼마나 장관을 이루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해와 달은 셔틀과 같고 세월은 그 흔적을 남깁니다. 역사상 카이펑에 수도를 건설한 왕조는 일곱 개나 됩니다. 전국 시대의 위나라, 오나라, 후진, 후한, 후주, 그리고 북송 말기와 진나라가 바로 그것입니다. 증거에 따르면 5,000여 년 전에 카이펑시 근처에 조상들이 살았다고 합니다. 당시 이곳에 살던 사람들은 주로 농부와 목동으로 원시적인 공동체 생활을 했습니다. 샤 왕조와 상 왕조 시대에 이곳에 살던 사람들은 노예 사회로 들어갔습니다. 춘추 시대에는 이곳이 정(鄭)나라의 수도였으며, 정공은 이곳에 개풍이라는 도시를 건설하여 국경을 개척했습니다. 서기 960년, 조광인은 반란을 일으켜 송나라를 세우고 카이펑을 수도로 정하고 도쿄를 수도로 삼았습니다. 그 후 조광인과 조광의는 20년 동안 오왕조와 십왕조의 봉건 체제를 종식시키고 카이펑은 중국의 정치, 경제, 교통,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당시 카이펑의 수운은 매우 발달하여 비안강, 후이민강, 장우강, 진수이강 등 4개의 수로가 도시를 관통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비안강을 따라 매년 500만~600만 석의 곡물이 강남에서 베이징으로 운송되었습니다. 송나라 때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가 시작되어 뤄(遼)를 비안허강으로 끌어들이기 시작했고, 비안커우에서 서쪽으로 50마일 떨어진 곳에 운하를 열어 수심 10피트의 비안허강으로 끌어들여 비안허강과 이강이 서로 연결되어 허난성 전역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당시 가장 중요한 교통 동맥이 되었습니다. 카이펑에서 북쪽으로 퉁랴오의 난징(지금의 베이징)까지, 카이펑에서 서쪽으로 정저우, 시징, 산시성의 징자오푸(서안)를 거쳐 샹, 웨, 구이까지, 남서쪽으로 쑤루, 덩저우, 샹양, 장링을 거쳐 샹, 웨, 구이까지, 동쪽으로 산둥성의 해안 지역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카이펑은 다양한 종교와 문화가 공존하는 개방적인 도시였고, 규모가 크고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오랜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왕실 사찰인 다소궈 사원, 북송 시대에 도교 3대 사찰 중 하나인 사리지를 모시기 위해 세워진 카이바오 사원 탑, 천칭 사원 탑, 옌칭 사원, 유왕태, 싱궈시 사원 탑, 다운시 사원 탑, 동다시 사원, 고대 관음사, 허난성 천주교 본부, 공화정 초기에 세워진 성 최초의 여성 사원인 주바오시 사원 등 다양한 종교의 사원이 모여 있는 곳이 바로 카이펑입니다. 특히 쑤오궈 사원은 카이펑의 역사에서 유명한 사원입니다.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쑤오궈 사원에 대한 이야기는 <수마계>, <서유기> 등 많은 중국 고전 소설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문서 기록 외에도 북송 시대 카이펑의 가장 유명한 풍경은 청명상허투입니다. 마치 다큐멘터리 영화처럼 800년 전 북송 시대 도쿄의 생활상과 사회 풍속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후손들이 북송 시대의 다양한 사회 풍속과 인류사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역사 자료가 되고 있습니다. 카이펑의 역사에는 카이용, 카이모우, 루안지, 중시청, 왕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카이펑에서 글을 썼습니다. "카이펑에는 충신과 간신을 가려내는 사심 없는 철면피 보청천이 있다"는 가사가 전국적으로 불렸고, 백성의 불의를 바로잡는 청백리 보정의 이야기는 더욱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까지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에는 양가 장군, 국민 영웅 위페이, 청나라 관리 장보싱의 세대인 왕안시, 아편을 없애기 위한 린쯔수 호랑이 문 등이 있습니다. 현대 재배, 펑유란,,, 덩퉈, 야오 등, 감탄할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