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산과 푸른 물을 묘사한 시

푸른 산과 푸른 물을 묘사한 시:푸른 산은 결국 동쪽의 흐름까지 덮을 수 없다.

"보살 슈만 장시 주오 코비"의 "녹색 산은 결국 동쪽 흐름까지 덮을 수 없다"는 송나라 시인 신 치지가 장시에서 고문을 당하여 간지에 머물렀다는 것입니다.

시 전문:청장강 한가운데에 있는 낚시 북 플랫폼에서 얼마나 많은 보행자가 눈물을 흘리는가? 장안 북서쪽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히 많다. 푸른 산은 결국 동쪽의 흐름을 덮을 수 없습니다. 저녁에는 강 표면 슬픈 구름, 산의 자고. 유구 타이는 간강의 물 속으로 뛰어 들고 물속에는 보행자의 눈물이 많이 있습니다. 북서쪽의 장안을 올려다보지만 안타깝게도 무수한 푸른 언덕만 보입니다. 하지만 녹색 언덕이 어떻게 강을 막을 수 있을까요? 결국 강은 여전히 동쪽으로 흘러갈 테니까요. 해가 지고 슬픔에 잠긴 나는 깊은 산속에서 꿩의 울음소리를 들었습니다.

작품 감상

이 가사는 건음기의 국가적 위기와 경강 이후 잃어버린 땅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따라서 오랫동안 아이의 부드러움을 감추기 위해 사용되어 온 이 시는 남송 왕조의 애국 정신의 걸작으로 밝혀졌습니다. 눈의 관점에서 사물에 초점을 맞춘 단어에서 직유를 사용하는 것은 직유 전통의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합니다. 눈의 풍경은 맑은 강과 무수한 산맥뿐이며, 그 마음에는 나라에 대한 온갖 슬픈 생각과 과거와 현재에 대한 온갖 생각이 눈의 풍경으로 쓰여 있습니다.

전체 가슴을 전방위적인 분위기로 쓰고 반드시 하나가 아닌 직유를 사용하는이 예술적 성취는 중국 미적 이상 중 하나입니다. 시 전체가 영적인 활동과 잠재된 에너지로 가득 차 있으며, 영적인 논리와 관조적인 아름다움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언어의 역사에서 리타이바이의 조화로운 시에 비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