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앞집 뒤에 어떤 나무를 심습니까? (집 앞집 뒤에 심어야 할 네 가지 나무 선택)

고서에 따르면 회화나무, 버드나무, 느릅나무, 오동나무는 집 정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나무라고 한다. 왜 고대인들은 특히 집에서 이 나무들을 심는 것을 좋아했습니까? 지금 우리 농민 집 마당과 입구에 이 나무들이 있습니까?

Sophora japonica-진나라 시대의 공식 녹화 나무 종

문 앞에 메뚜기가 있으면 반드시 승진하여 부자가 된다는 말이 있다. " 재배 역사를 보면 일찍이 진나라 시대에는 아카시아 나무가 정부가 선정한 최초의 녹화 수종 중 하나였기 때문에' 아카시아' 라고도 불린다. 서한 시대에는 정부 기관을' 회화아' 라고 불렀고, 문인들이 모인 도시를' 석호' 라고 불렀다. 그곳에는 많은 회화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

회화꽃이 진정으로 감정을 부여받은 것은 명대에 있다. 명나라 초년, 조정은 산시인구를 전국 각지로 대규모로 옮겼는데, 출발점은 홍동현의 큰 회화나무였기 때문에 민간 속담은 "나의 조상이 어디에서 왔는지, 산시홍동현의 큰 회화나무" 라고 물었다. 회화나무는 이때부터 중화민족의' 뿌리찾기 문화' 의 상징이 되었다.

1, 아카시아 잎

청간 설사 화재; 차가운 혈액 해독; 습기를 제거하고 살충을 없애다. 간질 아동은 주로 강하고 뜨겁습니다. 창풍 요혈 치질 습진 뾰루지 악창, 종기, 땀띠.

2. 아카시아 가지

혈액 스테이시 지혈; 열과 습기를 맑게 하다. 바람을 제거하고 살충을 없애다. 주 붕괴; 빨간색과 흰색 벨트 아래; 치질 음낭이 축축하고 가렵다. 가슴 아프다 눈이 빨갛다 옴기

3. 아카시아 나무 뿌리

멍을 없애고 붓기를 가라앉히다. 살충제. 주요 치질 인후통 회충증 [5]

4. 아카시아 나무 (과일)

냉혈지혈 청간명목. 주요 치질 출혈; 창자 바람 아래 피; 혈액 이질 붕괴 및 누출; 피투성이 혈열 구토 간 열 머리 빨간색; 어지럽다.

5. 아카시아

회화꽃이 꽃을 피우는 것도 아주 좋은 재료이다. 회화로 채워진 만두는 많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추억이 되었다.

버드나무—질병과 재난을 없애는 거룩한 나무

동한 때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버드나무가 민간의 상서로운 물건이 되었다. 불교계는 류지가 신성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남해의 관음상은 한 손에는 깨끗한 물병을 들고, 한 손에는 버드나무 가지를 들고, 전 세계에 이슬을 뿌려 질병과 재난을 제거한다.

남북조 시대에는 민간에서 문 앞에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이 나타났다. 북위 자스훈의' 치 야오민서' 는 "정월 한 자루의 버드나무 가지가 집으로 인도되고, 백귀신은 집에 들어오지 않는다" 고 기록했다. 당송 시대에는 청명절에' 버드나무 꽂기',' 버드나무 꺾기',' 버드나무 고리 달기' 의 풍습이 형성되어 황실은 심지어 그것을 큰일로 삼았다.

어렸을 때 할아버지는 버드나무 가지를 호루라기로 삼아 우리에게 놀았는데, 소리가 맑고 듣기 좋아서 새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 같았다. 버들가지로 엮은 각종 수공예품은 당대에 매우 귀중하다. 나무껍질에는 타닌이 함유되어 있다. 소재는 버드나무보다 나빠서 그릇과 제지 원료로 쓸 수 있다. 버들개지는 쿠션과 베개를 채울 수 있다. 가지와 수염뿌리가 바람을 제거하고 습기를 제거할 수 있다. 시 속에는 구름이 있다: 류암화명. 버드나무는 매우 쉽게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버드나무 껍질의 섬유는 방직과 밧줄 원료로 쓸 수 있다. 나뭇가지는 바구니, 광주리, 버드나무 상자, 헬멧으로 엮을 수 있다. 나무는 하얗고 질기다. 소형 농기구, 소형 가전제품, 숯불로 쓸 수 있다.

버드나무는 가볍고, 쉽게 자르고, 건조 후 변형되지 않고, 특별한 냄새가 없어 건물, 구덩이, 상자판, 성냥대 등의 재료로 쓸 수 있다. 높은 목재 섬유 함량은 제지 및 인조 면화의 원료입니다. 버드나무와 버드나무는 좋은 장작이다. 많은 종류의 버드나무 가지를 바구니, 상자, 모자 등으로 엮을 수 있다. 류엽은 양과 말의 사료를 만들 수 있다. 꿀 소스 식물; 아름다운 관상수종이다.

느릅나무-생존나무, 기근구제나무

느릅나무의 나무 껍질, 뿌리, 잎, 꽃은 모두 먹을 수 있고, 황해에도 밥으로 먹을 수 있다. 청황불접의 봄황에서는 느릅나무의 가치가 두드러진다. 진나라 시대에 사람들은 이미 느릅나무의 구황 기능을 발견하였다. 신농본초경에서는 느릅나무 껍질이 "오래되고 경신해도 배고프지 않다" 며 "석채", "구기자" 와 병행하여 "상품" 이라고 말한다. 이명시진' 본초강목' 은 "흉년, 농민은 가죽을 가루로, 먹는 것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주명 _' 구황본초' 도 느릅나무' 구황' 의 각종 방법을 기록했다.

Platycladus orientalis-"자손에게 적합"

오동나무는 속칭' 오동나무' 라고 불린다. 고대에는' 집에 오동나무가 있다' 는 말이 있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정원에 오동나무를 심는 것을 좋아했다. 고대인들은 늘 대나무로 오동나무를 심었는데, "앞에 오동나무를 심고, 뒤에 대나무를 심었다." " 국화를 많이 기르면 가을의 경치는 달라진다.

오동나무는 고대인들이 피아노를 만드는 좋은 재료이자 오동나무에 고귀하고 우아한 것을 더했다. 또 오동도' 순자손' 의 상서로운 나무와' 나이를 아는' 정신의 나무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