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노동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으로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갱이가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2."밀을 자르는 것을 보면서"
백주이
5월에는 밭이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쁩니다. 저녁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었습니다.
시어머니는 야채를 가득 싣고 아이는 포푸리를 가득 싣고 있습니다. 난강에 있는 딩좡, 톈샹과 함께 가자.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내 등은 햇볕에 그을렸다.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이를 옆에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은 아이의 귀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에 매달려 있습니다.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이 슬펐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오늘까지 저는 아무런 공로도 없고 농업이나 뽕나무에 종사한 적도 없습니다. 루리는 영석 3백 석을 가지고 있는데, 여덟 살 때 먹다 남은 것이 있었습니다.
이 글을 사석에서 읽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3."정원으로 돌아가다"
타오위안밍
나는 남쪽 언덕 밑에 완두콩을 심었는데, 밭은 잡초로 무성했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솎아내고 해질녘 달밤에 괭이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힙니다.
옷이 젖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내 의지에 반하는 일이 아니었으면 좋겠다.
4. 들판의 사계
판청다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밭을 마비시키며
마을 아이들은 자기 일을 알아서 한다.
자녀와 손자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는 데 자유롭지 못했고, 뽕나무 그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법을 배워야 했습니다.
5.
고대인의 생활 방식은 단순하고 평범한 삶을 의미했습니다.
6,
샛별은 버려졌어요.
7,
누에는 봄에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밤마다 양초는 심지를 비운다.
8,
여름은 대지를 찌고 태양을 등지고.
9,
색실을 자수하고 여섯 개의 관을 날리는 재를 불어요.
2. 농부의 고된 노동을 묘사한 시, '밭으로 돌아가다'
저자:타오위안밍
남산 아래 완두콩을 심었더니 밭에는 잡초가 가득했다.
오물의 쓰레기로 아침부터 바빴고, 달 연꽃은 낡은 것을 괭이로 긁어 모았다.
초목으로 덮인 염소 길, 밤 이슬이 내 옷을 더럽혔다.
옷이 젖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내 뜻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번역:
나는 잡초가 무성하고 묘목이 드문 남쪽 산기슭에 콩을 심는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고 밤에는 달빛을 받으며 집으로 돌아간다.
길은 좁고 잡초가 무성해서 밤이면 이슬에 옷이 젖었습니다.
옷이 젖은 것은 미안하지 않습니다. 다만 내가 은퇴하려는 내 의지에 반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연장자료:
배경:
서기 405년(동진 이황제 원년), 도원명은 장시성 펑제에서 치안판관으로 근무하던 중 80여 일 만에 "마을 아이들에게 무릎을 꿇고 절하고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선언했다. 그때부터 은둔자이자 관리로서의 삶을 마감하고 시골로 내려갔습니다. 돌아와서 저는 "동산으로 돌아가다"라는 제목의 다섯 편의 시를 썼습니다. 이 시는 그 중 세 번째 시입니다.
8연으로 이루어진 이 짧은 시 '남산 아래 콩을 심으며'는 40여 자의 작은 공간에 심오한 사상을 표현하고 있으며, 은거 후 시인의 고난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3. '농부'를 묘사하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1. 단순할 포시: 설명: 단순하고 정직하며 소박합니다. 출처:
베이시-기 징후-상-한가주1 허볜은 단순하고 순진하고, 판샹글은 마음이 두꺼운 도교 사제이며, 당신의 형제는 그것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성실 젠청:해석: 성실. 진심으로 서로를 대하는 성실함과 정직함이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고 궁극적으로 서로의 신뢰를 얻는다. 출처: 한우디 리주안: "나는 외로움에 진실하다."
3. 보통 펑 판:해석:평범함, 평범함을 뜻합니다. 출처:감옥에서의 감정에 관한 시
4.다웨이다:해석:거대하고 튼튼하다. 출처:당서장, "대당나라 서역의 기록": "남방의 산과 숲에는 야생 코끼리가 많고, 그 모양이 크다."
출처:당서장, "대당나라 서역의 기록": "남방의 산과 숲에는 야생 코끼리가 많고, 그 모양이 크다."
5. 정사각형 자리에 바침:해석:정중히 바침; 제공 출처:시지 암살자 전기 E 799 비 5 바아 6 E4B 893 E5B 19E 31333363396338: "정은 장군 판 머리와 연두강 인물을 얻었고 진왕에게 바침. 진나라 왕이 나를 보시고 상을 주실 것입니다."
6.草木于夫 병음 [cɣoùyúfū]해석: 옛 사회에서 농민을 겸손하게 부르는 호칭. 산의 풀처럼 무지한 사람. 또한 사람들이 농민을 경멸하는 용어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쉬밍린중(徐明林中)의 "신들의 마법"에서 70번째로 "나는 당신이 바보가 되기를 기대하지 않지만, 당신은 행동할 때를 알고 있습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7. "초목을 가진 사람들"의 병음 [cɣoɣ-mei zhi chi lun] 해석: 초목처럼 쓸모없는 사람들. 옛 사회에서 농민을 비하하는 말로, 농민을 비하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8. 옛 병음의 정의 [쿤푸옐로] 농촌에 사는 농민과 노인을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출처는 명조홍의 유탕유공신기: "저우원샹이 강남의 총독이었을 때, 그는 군대를 끌어안고 들판에 들어가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그들의 고충을 물어보려고 했다."입니다.
9시골에 있는 사람의 발음 [멍 뤼저런] 의 해석: 농부. 땅을 경작하는 사람. 옛날에는 신분이 낮은 사람을 가리키기도 했습니다.
10 데인 피부와 발 발음 [[지푸쥔쭈]]햇볕에 탄 피부와 얼어붙은 발의의역해. 농부들의 고된 노동을 묘사하세요. 출처는 송밍롄의 "장루지 읽기"로, "농사꾼은 피부와 발을 핥는 수고가 있고, 농민 여자는 뽕나무를 핥는 부지런함이 있다."입니다.
농부를 묘사한 시 :
미농명심리
봄에 씨앗을 뿌리기만 하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수확할 수 있다.
하늘 아래 천지가 낭비되지 않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설명:
봄에 씨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수확할 수 있다.
경작하지 않은 땅은 없지만 여전히 굶주림으로 죽어가는 농민들이 있다.
농부를 묘사하는 문장:
1. 농부들은 해와 달의 짐을 짊어지고, 손을 뒤집어 군을 말리고, 고된 노동으로 중국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의 식량을 재배한다. 가난하고, 단순하고, 힘들고, 낙관적이며, 정말 쉽지 않습니다.
2. 봄에는 농부들이 씨를 뿌리고 씨를 뿌리는 등 열심히 일합니다. 여름에는 벌레를 죽여야 하고, 가을에는 수확하고 다른 작물을 심느라 바쁩니다. 일 년 내내 채소를 재배하고 도매시장에 팔고, 시장에 팔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요리해 별미로 만들기 위해 이 순서가 반복됩니다.
그는 소박하고 겸손하며 조용한 아주 평범한 농부였습니다. 얼굴의 주름과 인자한 눈빛을 보면 지난 세월의 가난과 고통이 그의 등을 굽힌 것 같았습니다.
농부는 눈 속에 서서 코는 빨갛게 얼어붙었고 눈썹과 머리카락은 성에에 덮여 있었으며 손은 면 재킷에 꽂혀 있었고 발은 계속 눈 위를 뛰어다녔습니다.
채소 농부들 중에는 남성과 여성, 어린이들이 있었는데 대부분 피부가 어둡고 거칠었습니다. 손은 갈라지고 손톱에는 검은 진흙이 묻어 있었습니다. 남루하고 너덜너덜한 옷을 입고 신발은 먼지로 뒤덮여 있었습니다.
4. 농부들의 고된 노동을 설명할 수 있는 네 단어는 무엇인가요?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오고, 달과 별을 보고, 봄에 파종하고 가을에 추수하고, 땀을 많이 흘리고, 부지런하고 근검절약하고, 먼지가 많고, 바람 속에서 자고, 추위에 밭을 갈고, 비를 맞고, 바람에 비를 맞고, 살이 타는 등 농부의 힘든 일을 묘사하는 네 글자 단어가 많이 있습니다.
문장 분석:
첫째,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온다
해설:아침에 나가서 저녁에 돌아온다.
출처:그는 아침에 나가서 저녁에 돌아와 고기를 잡고 그물을 던져 배를 지탱하는 여유로움에 따라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일을 만들었다. -선리 "루화당"
둘, 별을 입다 대월
설명:별을 입고 달을 입다. 밤새도록 뛰어다니거나 일찍 나갔다가 늦게 돌아오는 것은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발신자: 대월에서 20일 이상 여행한 후 샹양에 도착한 후 며칠을 쉬어야 합니다. -- 야오, 리자청, 제2권 20장
구문:결합; 서술어와 결정어로서 밤새도록 뛰어다니거나 일찍 나가서 늦게 돌아오는 것을 묘사함
셋째, 피부와 발이 탔다
설명:피부는 햇빛에 탔고 발은 얼고 갈라졌음을 묘사합니다. 농부들의 고된 노동을 묘사한다.
출처:송밍롄의 "장루지 읽기": "농부들은 피부와 발을 핥는 귀찮음이 있고, 농민 여성들은 뽕나무를 핥는 부지런함이 있다."
중에서.
속담: "농부들은 햇볕에 타거나 발이 얼어서 고생하고, 농민 여성들은 뽕을 따고 음식을 배달하는 고된 일을 한다."
넷째, 냉쟁기와 온쟁기
해설:열심히 쟁기질을 하는 것을 총칭한다.
출처:공자가(孔子家)의 말: "사람이 추위에 밭을 갈면 먹지 못한다."라는 뜻.
해설: "추위에 밭을 갈면 먹지 못한다."라는 뜻이다.
속어:농부들은 열심히 일하고도 먹을 시간이 없다."
구문:결합하다; 대상이 되다; 일반적으로 모든 종류의 농사일을 하다.
V. 등에 땀을 흘리다
해설:준:흠뻑 젖다. 등이 땀으로 범벅이 되다. 매우 무섭거나 겁에 질린 상태를 묘사합니다. 이제는 등에 있는 옷이 흠뻑 젖을 정도로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출처: 역사 기록 - 첸 총리의 가족: "보가 내가 땀을 흘리는 것을 모르고 부끄러워해줘서 고맙다."
원어: "어떻게 사과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우는 땀을 많이 흘리고 있고 부끄러워서 대답하기가 부끄럽습니다."
문법: 주어-술어 시제; 서술어, 결정자, 동명사; 땀에 젖은 손가락
소고우 위키백과-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
소고우 위키백과- 별 대유
소고우 위키백과- 피부와 발 치료
소고우 위키백과- 냉 쟁기와 온 쟁기
⧏34⧐ 5. 농민의 여름 묘사하기
5. 노동에 관한 시 뜨거운 햇볕에 지글지글,
들판의 모종은 반쯤 시들었다.
농부의 마음은 국물 같고,
태자 선은 부채를 흔든다.
여름이 한창일 때는 건조하고 더웠고 태양은 타오르는 불꽃처럼 뜨거웠다. 밭의 미숙한 작물들은 강렬한 태양 아래서 그을렸습니다. 이 농부는 애써 심은 농작물이 사라지고 1년 동안의 수고가 물거품이 될 것을 숨죽여 지켜보았습니다. 가족을 먹일 식량도 없고 몸에는 무거운 세금만 남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그들의 마음은 끓는 물처럼 불안했습니다.
농민들이 그렇게 고통스럽게 살던 옛날에는 귀족 집안의 자식들은 일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농민들의 피와 땀으로 살을 찌웠다. 한여름의 더위에는 부채가 떨리고 비가 내릴 정도로 편안했습니다.
이 고대 민요는 단순하고 평이한 언어와 선명한 대비로 농부와 왕의 손자 인 그의 아들의 다른 생활 조건과 다른 생각과 감정을 생생하고 심오하게 드러냅니다. 봉건 사회의 불평등이라는 사회 현상을 반영합니다.
이시하오
저자:두푸
해질 무렵 일부 관리들이 밤에 사람들을 체포했습니다.
노인은 담을 넘어 나갔고 노파는 보러 나갔다.
관리들은 왜 화가 났을까? 여자는 왜 우는 걸까!
부인의 말을 들어보자: "세 사람이 예성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한 사람은 책을 붙이고 두 사람은 전투에서 죽었습니다.
살고 죽은 자, 죽은 자는 모두 사라졌어요!
방에는 아기와 손자 외에는 아무도 없었다.
그리고 할머니도 없었고 치마가 드나드는 것도 없었다.
노쇠한 몸이지만 공식적인 밤에 돌아오십시오.
이중허와 양씨를 대접하느라 바쁘면 아침 식사를 준비하는 게 낫겠소."라고 말했다.
밤은 길고 고요하여 마치 울음처럼, 질식할 것만 같았다.
새벽은 노인을 홀로 남겨둔 채 미래로 떠오를 것이었다.
가을 이백(제14편)
하늘에는 불이 깜박거리고 보라색 연기 속에 붉은 별들이 뒤섞여 있었다.
달이 뜨는 밤, 구리 대장장이들의 노래가 차가운 계곡에 울려 퍼졌다.
고대 시 감상
안후이성 구이즈현 서쪽에 있는 치푸는 당나라 은과 구리의 산지 중 하나였다. 천보 12년(753년) 무렵, 이백은 이곳을 유랑하며 '치우푸의 노래'라는 시를 썼습니다. 이 시는 그 중 열네 번째 시입니다. 이 시는 제련 노동자를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미화한 시로, 중국 고전시의 방대한 바다에서 보기 드문 귀중한 작품입니다. "불은 천지를 비추고 붉은 별은 보라색 연기를 뱉어내네"라는 구절로 시작하는 이 시는 불은 타오르고 붉은 별은 튀어 오르고 보라색 연기는 김을 내며 광활한 세상이 붉은 불꽃으로 밝게 빛나는 제련 장면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자오'와 '혼돈'이라는 평범해 보이는 두 단어를 사용하지만, 시로 다듬어지면 제련 장면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이 생생한 장면을 통해 시인의 참신함, 흥분, 경이로움을 느끼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랑 밤, 송이 움직이는 차가운 강"이라는 두 행은 제련 노동자들의 모습을 묘사하는 대목으로 넘어갑니다. 거친 선과 약간의 윤곽선으로 시인은 종이 위에 제련소의 장엄한 이미지를 가장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랑랑"이라는 단어가 참신하고 흥미롭습니다. "랑랑"이라는 단어가 참신하고 흥미롭습니다. 원래 "랑랑"은 부끄러워서 얼굴을 붉히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기서는 불에 반사된 붉은 얼굴을 의미합니다. "랑랑"이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그들의 강인한 체격과 근면하고 단순하며 열정적이고 대담하고 낙관적인 성격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노래가 차가운 강을 움직인다"는 문장의 결론은 앞 문장의 특징과 비슷합니다. 제련 노동자들은 일하면서 노래를 불렀고, 그들의 큰 노래는 차가운 강물에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그들은 어떤 노래를 불렀을까요? 시인이 조금도 덧붙이지 않으면 독자는 온갖 종류의 추가와 연상을 할 수 있습니다. 노래가 정말 한천을 자극 했습니까? 물론 이것은 시인의 독특한 느낌, 과장된 스트로크이지만 매우 미묘합니다. "랑랑"이라는 문구가 밝은 달과 타오르는 불 아래 제련 노동자들의 얼굴 만 묘사한다면이 문구는 그들의 내면 세계, 그들의 풍부한 감정과 아름다운 정서를 드러내며 시인의 감탄과 칭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가을 밤에 제련하는 장엄한 그림입니다. 시인의 신성한 붓 아래 빛과 열, 소리와 색채, 빛과 어둠, 추위와 더위, 움직임과 정적이 서로 얽혀 불타는 노동 현장을 생생하고 상상력 있게 보여주며 고대 제련 노동자들의 모습을 생생하고 상상력 있게 형상화했습니다. 고대 시의 보고에서 색채를 발산하는 예술적 보물입니다.
-
벌들이 마시는 꽃
벌들은 지하나 높은 산 등 꽃이 피는 곳이면 어디든 바쁘게 움직입니다.
꿀을 얻기 위해 꽃을 따고 나면 누가 누구를 위해 일하고 누가 달콤할까요?
고대 시 감상
꽃이 피는 곳이면 평지든 산꼭대기든 벌들이 꽃을 차지합니다. 꿀을 얻기 위해 꽃을 모두 따고 나면 누구를 위해 바쁜 걸까요? 누구를 위해 부드러운 꿀을 만드나요? 이 시는 꿀벌의 고귀한 성품에 대한 찬사와 함께 헛된 일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작가의 증오와 분노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예술적 표현의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과거를 포착하여 강력하게 전달하고자 하고, 서사는 수사적이며 한숨과 탄식을 노래하고, 의미가 매우 심오하여 두 가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우화적인 시입니다. 시 속의 벌은 봉건 사회의 수천, 수백만 명의 평범한 농민입니다. 그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열심히 일해왔고, 그 노동의 결실은 마침내 청소부들에게 약탈당합니다. "꿀을 얻기 위해 꽃을 따고 나면 누가 누구를 위해 일할 것인가?" 결론은 꿀을 만드는 꿀벌은 수년 동안 열심히 일하지만 노력한 만큼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착취하는 자들은 노력한 만큼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수사적 표현으로 시의 의미가 심오하고 강렬합니다.
이 시는 벌이 꽃을 따서 꿀을 만드는 자연 현상을 인간의 즐거움을 위해 이용하는 모습을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냉소주의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6. 농부들의 노동을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산을 빠져나갈 길은 없지만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_ _ _ _ _ 루유의 산서촌
2. 거위호산 아래 논두렁은 살쪄 있고, 고래는 반쯤 덮여 있다. _ _ _ _ 왕아의 사교의 날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서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_ _ _ _ 가오 딩의 시골집
4. 수천 마일의 꾀꼬리 소리가 초록색과 붉은색으로 울려 퍼지고 물의 마을에는 술 깃발이 가득하다. _ _ _ _ _ 두무의 강남의 봄
5. 농부의 술과 포도주를 비웃지 말고, 풍년이면 닭과 돌고래를 많이 키우라. _ _ _ _ _ 루유의 산시 마을
6. 초가집에서 수탉은 달을 보고 울고, 남자는 서리를 맞으며 산책로를 걷는다. _ _ _ _ _ 웬의 '상산의 굿모닝'
7. 쓸쓸한 마을의 석양, 고목과 서늘한 까마귀, 옅은 연기, 약간의 그림자가 날리는 풍경. _ _ _ _ _ 바이푸의 '하늘의 가을 순백의 모래'
8. 비를 맞으며 울어대는 닭 한두 마리, 주시 마을의 경사진 산책로. _ _ _ _ 왕젠의 <산촌의 비>
9. 양치기 소년이 소의 등에 올라타고, 피콜로는 확성기 없이 연주한다. _ _ _ _ _ _ 레이진의 시골의 밤
10. 강촌에는 가을바람이 불고 벌써 어스름인데, 외로운 우통은 밤에도 문을 열지 않는다. _ _ _ _ _ 구채의 "강촌에 불어오는 가을바람을 만나다".
11.서쪽과 동쪽의 큰 귀 호미, 무거운 귀를 엮는 닭장. _ _ _ _ _ 신치지 "칭핑레 마을 주거"
12.노년, 가을 슬픔, 방종이 강하고, 오늘이 행복하다. _ _ _ _ _ 두푸, '구천의 구이란톈 시촌'
13.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옅은 푸른빛을 바라보았다. 맹하오란, "노인들의 마을을 지나며"
14. 식당은 어디에 있나요? 양치기 소년은 미소를 지었지만 살구 산골 마을에 대해 대답하지 않았다. _ _ _ _ _ 두무, '청명절'
15.4월의 시골에는 한가한 사람은 거의 없고 누에와 들판만 있다. _ _ _ _ _ 4월의 웽롤 시골
16. 피리와 북소리가 고풍스러운 옷을 입은 춘서에게 다가온다. _ _ _ _ 루유의 산시성 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