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당나라 백주이
1, 원문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시들어 그 색이 짙어진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난다.
옛길 곳곳에 들풀과 야생화가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초원은 여정의 끝자락에서 끝납니다. 다시 한 번 나의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한다.
2. 번역
광야는 해마다 시들고 푸르게 변하는 무성한 풀로 덮여 있다. 위안의 불은 꺼지지 않지만 불면 생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풀의 향기가 고대의 길에 가득하고 도시는 햇살에 창백합니다. 그는 또한 무성한 풀을 바라보며 고대의 길에서 먼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을 한없는 슬픔으로 보낸다.
2, 「도시의 남쪽」
저자:송나라 쩡공
1, 원문
봄비는 격렬하고 연못에는 물이 가득하고 동서로 높고 낮은 산을 바라보니 산길은 험하고 험하다. 한동안 뜨겁고 활기찬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었다가 이 시기가 지나고 봄풀이 더 크고 푸르게 자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2. 번역
봄비는 빠르고 맹렬했고, 연못에는 물이 가득했으며, 멀리 산은 기복이 있었다. 동쪽과 서쪽의 산은 험준했다. 한동안 피었던 복숭아꽃과 매화는 한순간에 지고, 눈앞에는 연초록의 봄풀만 푸르게 펼쳐져 있었다.
제3, '봄풀'
저자:탕탕다이
1, 원문
매일 길가를 걷다 보면 뿌리가 사방에 널려 있다.
성장은 언제나 무정한 일이고, 또 한 해의 푸른 동풍이 불고 있다.
2. 번역
봄은 여기 있고, 길가 풀은 어디에서나 자라고, 풀뿌리 옆에는 봄풀이 자라고, 봄풀은 어디에서나 자란다. 그러나 무성한 봄 풀은 항상 사람들에게 집으로 가라고 촉구하고 봄 바람은 또 다른 해 동안 푸른 풀을 불고 있습니다!
넷째, '방랑하는 아들'
저자:당나라 맹자오
1, 원문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려고 했습니다.
아들이 늦게 돌아오면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떠났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는가?
2. 번역
사랑스러운 어머니는 손에 쥔 바늘과 실로 멀리 떨어져 있는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었다.
아들이 늦게 돌아오면 옷이 상할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조여가며 떠났다.
누가 감히 풀처럼 부드러운 자식의 효심이 춘희부인과 같은 자애로운 어머니의 은혜를 갚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다섯째, "나비를 사랑하는 사람 - 나는 강남의 기름잎이다"
저자:원나라 조맹
1, 원문
사방에 부드러운 꽃이 있고 수천리 밖은 푸른 풀이 무성하다.
2, 번역
모든 꽃이 지고 풀이 자라니, 슬픔을 생각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