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 시들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양쪽의 푸른 언덕은 구분하기 어렵고 평평한 배는 하늘에서 멋지게 만난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이해: 이 두 줄은 분리할 수 없는 전체입니다. 시인은 천문산을 바라보는 장소의 해안에 서 있는 것이 아니라 '외로운 돛'의 일본 쪽에서 착륙 지점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추'라는 단어는 원래 정적인 산에 움직임의 아름다움을 가져다줍니다. 강을 마주보고 있는 톈먼산은 마치 당신을 향해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理解:공부의 대상은 산이 움직이고 있고 산과 배 사이의 위치가 바뀌었기 때문에 배를 기준으로 삼았다는 것이다.

땅이 기준으로 선택되었고 산과 땅의 상대적인 위치는 변하지 않았으므로 산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아침 일찍,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구름 속 높은 곳에 있는 장릉에 작별을 고하고 배는 하루를 보낸다. --리바이의 '바이디시에서 보내는 첫 송별'

이해: '화려한 구름'이라는 단어는 바이디시의 높은 지형을 묘사하며, 이는 작품 전체에서 수중 보트의 빠른 걷기를 묘사하는 힘의 모멘텀이 됩니다. "천 마일"과 "하루"라는 단어는 공간의 먼 거리와 시간의 짧음을 대조합니다.

누워서 구름의 움직임을 지켜보세요. 구름이 모두 나와 함께 동쪽을 향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 첸의 '샹중'

해설: 작가는 배가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늘의 '구름'이 정말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누워서 바라보는 동안 계속 뒤로 움직이는 '느릅나무 둑'과 같을 것입니다. 그러다 저자는 문득 하늘의 구름이 자신처럼 동쪽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구름과 나는 상대적으로 가만히 있었는데, 이는 움직임과 고요함의 상대성을 반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해: "무한"과 "무궁무진"은 "바스락거림"과 "구르기"를 만듭니다. "무한"과 "무궁무진"은 "바스락거림"과 "구르는"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쓰러지는 나무의 바스락거림과 넘실대는 양쯔강을 연상시키면서도 청춘은 덧없고 야망은 이루기 어렵다는 느낌을 변함없이 전달합니다.

수천 피트 높이의 높은 절벽은 마치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합니다. -리바이, '루산 폭포를 바라보며'

해설: '날다'라는 단어는 폭포가 솟구치는 장면을 묘사하고, '직진'은 산의 높은 경사와 물의 흐름의 가파름을 모두 묘사합니다. 물의 빠른 속도. 하루 종일 거침없이 흘러내립니다. 우뚝 솟은 향로봉이 구름과 안개에 가려져 있습니다. 멀리서 폭포를 바라보면 마치 구름을 뚫고 하늘로 떨어지는 듯한 모습이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은하를 연상시킵니다.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려 있고, 병든 나무의 머리에는 만 년의 무풍천이 있다. --류유시, "롯데를 감상하는 양주의 첫 만남"

이해: 이 문장은 상대적인 움직임에 대한 설명입니다. 호수는 가만히 있고 배만 움직이고 있습니다. 가라앉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경쟁하고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모든 것이 봄이다.

땅에 앉아 하루에 8만 리를 이동하며 하늘과 천 개의 강을 관찰한다. -마오쩌둥, '일곱 가지 법칙과 두 가지 노래, 전염병의 신을 보내다'

해설:사람이 지구 표면 어딘가에 움직이지 않고 앉아 있으면 지구가 자전하고 공전하면서 하루에 8만 리를 여행하고 멀리 천 개의 강을 볼 수 있다. 지구를 기준으로 하면 인간의 공간적 위치는 변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정지해 있지만, 태양계와 같은 더 넓은 공간에 대해서는 인간의 공간적 위치가 변하는 거대한 공간적 운동, 즉 운동의 절대성과 정지성의 상대성의 통일성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여전히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귓전을 울리고 있고, 가벼운 배는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 지나고 있었다. --리바이의 "백황제의 도시에서 온 첫 감정"

이해: 순식간에 '카누'는 이미 '만 개의 무거운 산'을 지나쳤습니다. 시인은 배의 속도를 묘사하기 위해 원숭이 소리와 산의 그림자 외에도 배 자체에 "빛"이라는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사이에는 나의 눈과 징팅산의 눈만 있다. --리바이, '징팅산에 홀로 앉아'

이해: 시인은 징팅산을 의인화했습니다. 새들은 날아갔지만 시인은 여전히 돌아가지 않았고 돌아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고요하고 아름다운 징팅산을 오랫동안 바라보며 징팅산이 자신을 다정하게 바라보고있는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둘 사이에는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으며 감정적 인 교류에 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