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5 학년이다. 이번에 내가 조직한 종합 학습 행사에는 변론 경기가 있을 것이다.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등학생들이 인터넷 채팅을 할 때 좋은 점이 많습니까, 아니면 나쁜 점이 많습니까?

인터넷은 양날의 검으로, 유리하고 폐단이 있다.

인터넷은 우리가 시사를 이해하고, 사람들과 교류하고, 지식을 배우고, 오락을 즐길 수 있는 편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1. 필요성. 지식경제의 시대다. 정보는 유례없는 속도로 팽창하고 폭발하고, 미래의 세계는 인터넷의 세계다. 중국이 이 정보세계에서 시대와 함께 발전하려면 2 1 세기의 주력군으로서, 이 첨단 기술 사회에 더 빨리 적응할 수 있어야 하며, 외부 세계로부터 효과적인 과학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는 능력과 과학 정보를 전파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과학적 소질이다. 인터넷은 정확히 이런 요구에 적응했다. 덩샤오핑 동지는 "컴퓨터는 인형에서 잡아야 한다" 고 말하지 않았나요?

2. 실용성. 인터넷 세계의 자원은 마치 보물대야, 무궁무진한' 부의 금산' 처럼 이용된다. 이 금산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누구나 수확을 거둘 수 있다. 가장 빠른 속도로 그들로부터 학습 자료를 찾고, 더 많은 과외 지식을 배우고, 수업상의 지식을 유연하게 활용하고, 사고의 발전을 촉진하고, 중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인터넷은 시공간과 경제의 한계를 뛰어넘어 온라인으로 명문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메일로 선생님께 지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상의 대화형 학습, 풍부한 3 차원 그래픽 전시, 언어 해설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학습을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교재도 할 수 없습니다.

3. 현실. 우리 성의 서광공사는 교육 정보화를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우리 성의 각 초중고등학교에 인터넷 교실을 설립하고, 컴퓨터 인터넷 지식을 보급하고, 중학생들이 집에서 인터넷을 하고, 원격 교육과 지식 공유를 실현하며, 성 전체 초중고생들에게 무료 온라인 과외를 제공하고, 정보 기술을 배우고 응용하는 흥미와 의식을 키우고, 그들이 정보를 수집, 분석 및 처리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다. 우리 주위를 다시 보세요. 학교 웹사이트가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임수화 서기와 진신 선생님도 학교 홈페이지에 가 보라고 권하는 건가요? 그 해와 반의 웹사이트도 한창이잖아?

실제로, 새로운 것들로서, 인터넷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지만, 중학생은 학교 교육에 있다. 학교는 청소년의 인생관, 가치관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옳고 그름, 미추, 선악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좋은 도덕적 자질과 행동 규범을 형성해야 한다. 선생님의 정확한 지도와 학부모의 지도가 있으면, 우리는 올바른 태도로 인터넷이라는 도구를 적용할 수 있다.

2 1 세기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시대가 될 것이며, 오늘날의 학생들은 미래 사회의 기둥이 될 것이다. 컴퓨터 네트워크 지식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것은 미래 정보화 시대를 돌파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오늘 우리의 작은 노력이 결국 사혜탑에 모여 거인의 어깨에 서 있을 것이라고 믿게 합시다. 그래서 다시 한 번, 중학생들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폐단보다 낫다는 우리의 관점을 다시 한 번 진술했다.

반대로, 일부 불량 웹사이트는 위법 범죄를 유발하고 학업을 포기할 수 있다. 수량적으로 볼 때, 현재 인터넷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는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사이버 보안 문제이며, 주로 해커, 바이러스, 사이버 사기를 가리킨다. 두 번째 범주는 포르노 폭력, 증오 불량 정보의 보급을 의미합니다. 세 번째 범주는 다양한 정보 오염과 쓰레기입니다. 상대방의 변론자가 격앙된 4 분 강연에서 전 세계 주요 사이트가 거의 200 회 검거됐고, 글로벌 인터넷 컴퓨터는 최신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654.38+0.7 만 회. 실제로 중학생 인터넷은 많은 피해를 가져왔다.

첫째, 한 조사에 따르면 많은 중학생들이 작은' 인터넷 중독' 이 되어 인터넷에 빠져들고, 90% 의 시간을 온라인 게임에 소비하며, 인터넷의 죄수가 되고,' 인터넷 카페',' 대화방' 에 미련을 두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공부를 그르쳤을 뿐만 아니라 죄까지 저질렀다. 광저우 일간지' 2000 년 4 월 보도에 따르면 65,438+05 세 중학생 한 명이' 마음대로' 온라인 게임을 하기 위해 사촌 동생의 컴퓨터를 차지하기 위해 살해했다.

둘째, 중학생들은 인터넷의 가상 생활 공간에 쉽게 빠져들기 쉽다. 그들이 현실 사회로 돌아오면 외로움이 생기고' 인터넷 이화증' 을 앓아 하루 종일 노래를 부른다. 인터넷은 나의 집이고, 눈에는 나만 있다. 이것은 심각한 심리적 상해를 초래할 수 있다. 동시에 중학생들은 생리가 빠른 발전기에 처해 있지만, 인터넷을 4 ~ 5 시간 동안 접속하면 눈이 과부하되고 시력이 위태로워진다. 척추를 변형시킵니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죽은 후에 이미!

따라서 정보 교환의 속도와 편리성에 대한 인터넷의 장점에 비해 열세는 우세보다 크지 않습니까?

둘째, 질적으로, 우리가 오늘 논의한 구체적인 주체는 중학생이며, 그들은 특별한 집단이다. 그들은 새로운 것을 쉽게 받아들이고 지식욕이 강하지만 생리와 심리는 모두 미성숙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며, 새로운 것을 대하는 자제력이 떨어진다. 이러한 고유 한 특성과 네트워크 고유 문제는 본질적으로 중학생과 인터넷 사이에 내재 된 화해 할 수없는 모순을 구성합니다.

이에 따라 현실은 국가기관이 전문 인터넷 관리법을 내놓도록 강요했지만, 인터넷의 개방성, 자유, 무경계성 등의 특징도 법률을 발휘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네그로폰티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인터넷 세계에서 인간 사회의 기존 법률은 마치' 갑판에서 숨을 헐떡이는 물고기' 와 같다. 따라서 현재와 예측 가능한 미래에도 인터넷의 여러 가지 폐단이 남아 있다. 아마도 미래의 어느 날, 인터넷은 정토가 될 것이다. 하지만 10,000 년이 너무 길어서 우리는 시간과 경주를 하고 있다. 현실은 인터넷이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도의 심신 피해를 입혔다는 것이다.

학우들, 우리 파트너의' 그물' 에 대한 자기 투입에 직면하고, 또 하나의' 그물' 이 깊어,' 그물' 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그물을 내릴 때 그물을 내리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고 호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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