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희의 옥새
자희로부터 묵보 초상화를 받은 왕공 대신들은 모두 그것을 표구해 로비에 걸어 관람객들에게 자랑할 것이다. 자희태후의 서화를 얻는 것이 큰 영광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사실 서화에서 두 번째로 가치 있고 현란한 내용은' 자희태후의 보물' 의 도장이다.
사실 자희의 서화는 대부분 자희가 쓴 것이 아니라 한 여성 화가 묘가혜가 쓴 것으로, 자희태후의 총애를 리 못지않게 많이 받았다. 이 씨를 수월한 집사에 비유한다면, 이 묘가휘는 자희의 절친한 친구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자희가 궁전에서의 여가 시간도 지루했다. 결국, 한 여자가 매일 정치권력 투쟁에 빠져드는 것은 지치기 마련이다. 그래서 글쓰기와 그림을 사랑하게 된 것은 잔잔한 우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권력, 정치권력, 정치권력, 정치권력, 정치권력) 그녀의 그림을 섬기기 위해 자희는 강남 직조총국에 그림을 잘 그리는 여자들을 골라 궁궐에 들어가라고 명령했다. 당시 두 명의 환관 가족의 아내가 궁궐에 선출되었다. 하나는 묘가휘, 호소운, 운남인이다. 하나는 왕사오, 이름은 홀리로, 절강에서 왔다.
왕소는 여공을 그리는 데 능하지만 영합에 서툴며 상당히 판에 박히고 무뚝뚝하다. 자희는 그녀의 그림을 매우 좋아하지만, 그녀에게는 매우 냉담하다. 묘가혜는 화조화에서 일할 뿐만 아니라 피아노도 칠 줄 알고 서예도 잘한다. 그녀는 총명하고 영합에 능해서 성의를 얻을 수 있다. 시종으로서 두 사람은 동시에 궁궐에 입궁하면서 동시에 당치를 입력했지만 경험은 정반대였다.
-응? 왕소가 입궁한 지 몇 년 후 궁중의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답답한 심정으로 황궁을 떠나 절강으로 돌아왔다. 얼마 후, 그는 음독으로 자살했다. 그는 부채가 너무 많아 갚을 힘이 없다고 한다. 동시에, 동시에 궁궐에 입궁한 묘가혜는 자희의 총애를 받았다. 그녀는 항상 함께 있으면서 무릎을 꿇는 의식을 면제하고 자희의 반이 되었고, 자희를 평생 모시는 여화가가 되었다.
미아오 지아 후이 작품
-응? 한 번은 자희가' 란정' 에서 그림을 그릴 때 좌우 시종이 무릎을 꿇고 화구와 물감을 들고 그녀를 시중드는 반면, 묘가혜는 옆에 서서 황후를' 가리키는' 방식,' 가리키는 방식' 도 교묘했다. 한번은 자희가 학 한 마리를 그리고 있었는데, 학다리가 잘 그려지지 않아 불평했다. 이 학의 다리는 정말 싫어요. 당신도 잘 그리지 못해요. 옆에 서 있는 미아오 가휘는 즉시 학다리 한 마리를 뽑아 공손하게 바쳤다. 자희가 보고 매우 기뻐하는 모사.
미아오 지아 후이 그림 금붕어
묘가휘는 궁정에서의 인연이 매우 좋아서 일반 화원과는 다르다. 그녀는 김페이와 환관과의 관계가 매우 밀접하여, 그들은 모두 그녀를' 묘부인' 이나' 묘사부' 라고 부른다. 어둠과 고궁이 가득한 고궁에서 모두가 좋아하면 좋겠다. 미아오 가휘의 정이 얼마나 높은지, 처사가 얼마나 노련한지 알 수 있다.
-응? 그녀는 일찍이 무측천의 초상화' 금륜제관조' 를 전문적으로 그려 자희에게 바쳐 그녀의 사랑과 감상을 받았다. 이때부터 자희가 왕공 대신들에게 준 화선축에는 모두 옥새가 있었는데, 대부분 묘가휘가 쓴 것이다.
자계여음
-응? 그 이후로 미아오 지아 후이 (Miao Jiahui) 의 명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희에게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 그녀는 늘 서화를 그린다. 많은 유명한 문인 묵객과 관원들이 모두 그녀의 서화를 사러 왔다. 바이어가 많아지자 그녀는 공장을 열어 서화를 팔고, 늘 자신의 서화를 판다. 매달 220 은 임금 외에 그녀가 파는 글씨화도 큰 수입을 늘렸다. 한 번의 봉호, 봉호 매매에서 그녀는 아들에게 장롱 책 한 권과 후해춘왕부 옆에 있는 집 한 채를 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