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단편 소설 한 편을 어떻게 쓸지 고민해 왔는데, 잠시 무슨 갈피를 잡을 수가 없다. 며칠 전 우연히 단순한 친구에게 추천을 받아 안월계 선생님의 인터넷 수업을 듣고 소설 속 고전 인물을 어떻게 만드는지 가르쳐 주었다. 듣고 나니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그날 밤, 수업을 듣고 얀 선생님의 오디오 및 비디오 자료를 정리했습니다. 사랑을 위해 이야기를 쓰는 너를 나누는 것은 이야기를 쓰는 수준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만약 네가 머릿속이 온통 마른 물건이라면 가져가라!
안 선생님은 좋은 소설은 일반적으로 인물이 풍부하고 기복이 심하다고 말했다. 너의 소설 속의 인물이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때, 소설도 그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그럼 소설을 쓰기 전에 네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무엇일까?
우선 연 선생님은 연재소설을 쓰려면 먼저 이야기 개요를 잘 써야 한다고 말했다. 개요를 쓰는 좋은 습관을 기르면 이야기의 전반적인 방향을 통제할 수 있다.
연재를 쓰는 많은 친구들이 이에 대해 깊이 체득하고 있다고 믿는다. 연재 이야기를 쓰는 사람도 있고, 쓰면 쓸 수 없다. 아니면 어떤 사람들은 너무 많은 구멍을 파서 채우는 것을 잊고 대충 펜을 닫을 수밖에 없다.
물론, 나는 연재를 쓰는 친구들을 존경한다. 돌고래가 연재를 써본 적이 없어서 작은 이야기만 몇 개 있는데 반문도끼를 휘두르는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어떻게 고전적인 인물을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 안 선생님은 주인공이 특별한 취미가 있는 등 반짝이는 점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돌고래는 이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독자는 주인공을 기억해야 하는데, 그는 남달랐잖아? 예를 들어, 한 경찰관은 이호를 좋아하고, 한 도둑은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충분히 특별한가요? 너의 뇌동이 얼마나 큰지, 너의 소설은 얼마나 훌륭한가.
또 다른 예를 들어, 나의 좋은 친구 메이는 세 가지 트릭을 말한다-메이 언니는 뇌동이 큰 훌륭한 작가이다. 그녀가 쓴 미스터리 판타지 연재소설' 장마몽' 은 매우 흥미진진하고, 미스터리가 무궁무진하며, 인물이 뒤섞여 볼 만하다!
인물 형성에 관해서는 최근 인기 드라마' 인민의 이름' 중 공안국 국장 조동래가 이 배역에 매우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
우공과 조동래는 사건을 처리할 때 주도면밀하고 편파적이지 않아 이 역할의 직업적 특징에 잘 맞는다. 사적으로,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 조일코 앞에서도 부드러움이 가득하고, 애착이 변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공안국장 한 명도 시를 읽는 취미가 있다. 이렇게 되면 조동이 이 배역에 오면 더욱 인심이 깊어진다.
셋째, 엄양은 소설을 쓰기 전에 인물 전기를 하나씩 하나씩 쓸 것이라고 말했다. 인물의 특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합니까? 간단히 말하면 언어와 줄거리를 보는 것이다.
언어는 인물의 신분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인물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주목할 만한 것은 소설을 쓰는 것은 줄거리를 위주로 하고, 언어를 보좌하며, 그렇지 않으면 소설이 극본이 된다는 것이다. 전체 이야기가 대화라면 소설은 재미없을 것이다.
또한, 당신의 이야기는 기복이 심해서 독자들이 빠져들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야기명언) 캐릭터마다 같은 줄거리에 대해 서로 다른 반응을 보였다. 이것은 우리가 인물을 묘사할 때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주인공은 변호사이고, 작가는 이 방면에 대한 지식이 모호하며, 독자에 대한 책임의 정신에 근거하여, 작가는 관련 전문 자료를 조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너의 글 속의 인물이 더욱 사실적으로 보일 것이다.
넷째, 인물을 형성하는 방식은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로 작가가 주요 인물과 부차적인 인물의 관계를 다루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주인공을 묘사할 때 2 선 인물의 추억과 전술을 통해 주인공을 부각시킬 수 있으며, 주인공이 나타나지 않아도 독자를 되새길 수 있다!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에게 특별한 별명을 붙이고, 특별한 취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방법들은 모두 글을 쓸 때 자세히 모색해야 한다.
다섯째, 인물의 중복을 피하라. 엄선생님은 장편을 쓸 때 인물의 중복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각 인물의 성격 이미지는 달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물 설정이 너무 간단하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영웅은 금욕이 높고 차가운 남자신이고, 두 번째 남자는 온화하고 사려 깊은 이웃 소년이 될 수 있다. 무와 채소는 제각기 좋아하는 것이 있다. 이런 식으로 독자가 선택할 수 있는 여지는 더욱 커졌다.
요컨대, 글을 쓸 때, 인물이 소설 줄거리를 위해 봉사한다는 것을 반드시 깨달아야 한다. 인물 묘사에 있어서는 구체적인 상황을 이용할 수 있다. 줄거리 대비와 외모 묘사를 이용해 인물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도 있다. 붓을 쓰기 전에, 우리는 한자를 철저하고 진실하게 연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소설의 인물 형성과 줄거리를 이야기한 후, 안 선생님도 그녀가 어떻게 글쓰기의 병목을 피했는지를 우리와 함께 나누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놀랍게도, 그녀의 대답은 간단하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보고, 많이 걷는다.
우리는 고전적인 작품과 이야기를 더 보고, 드라마를 더 보고, 다른 곳으로 가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고, 생활에서 소재를 추출할 수 있다. 자기 입력을 유지하면 무언가를 출력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네티즌이 연재 자주 카드를 쓴다는 질문을 받았다. 그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안 선생님은 먼저 주요 줄거리를 쓴 다음 주요 줄거리를 연결시켜 카드 껍질을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니면 장편을 쓰기 전에 먼저 단편 한 편을 써 보세요. 단편은 장편의 기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장편명언) 장편을 쓰려면 네가 이야기의 줄거리를 알아야 한다.
결국 엄선생님은 모든 감정이 그녀의 일가의 말일 뿐이라고 겸손하게 말했다. 이야기를 잘 쓸 수 있을지는 네 개인의 수양에 달려 있다.
만연 선생님의 나눔을 듣고, 나의 문채가 크게 향상되지는 않았지만, 내 머릿속에는 이미 어떻게 이야기를 잘 쓸 수 있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윤곽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얼마 전, 나는 나의 영감에 힘입어 연이어 단편 소설 몇 편을 썼다. 나는 그것의 대부분은 첫 페이지에 있다고 생각 못 했어요.
나의 최신 단편 소설' 우리가 사랑했다고 들었어' 도' 사랑의 화제' 부편집장 수의 격려를 받았다! 이것은 나를 매우 감동시켰고, 작은 진보라도 나는 매우 기뻤다.
요 며칠 몇 명의 문학 친구들을 만나 단편 소설을 어떻게 쓰는지 묻자 나는 한동안 총애를 받았다. 하지만 그들에게 가장 간단한 표기법을 알려주는 것 외에, 나머지 시스템 지식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네, 저는 단지 작가일 뿐입니다. 어떻게 다른 사람을 오도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홍기안 선생님의 온라인 수업을 듣고, 나는 내 노트를 정리하고 당신과 공유하기로 했다.
나는 엄월아 선생님이 쓴 연재소설의 건화물 노트를 정리했다. 갖고 싶어?
관심 있는 친구는 그것을 가져가서 자신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다. 우리에게는 충분한 시간이 있어서 만나지 않으면 안 된다!
끝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