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이 수면자의 얼굴에 비치다.
그의 꿈은 더욱 생동감 있게 변했다.
하지만 나는 깨어나지 않았다.
어둠이 행인의 얼굴에 쏟아졌다.
그는 군중 속을 걸었다.
강렬하고 귀찮은 햇빛 아래서 걷다.
하늘이 갑자기 큰비에 검게 물들어 있는 것 같다.
저는 모든 순간을 간직한 방에 서 있었습니다.
나비박물관
그러나 태양은 아까만큼 강렬하다.
그것의 귀찮은 펜이 세상을 바르고 있다.
오리지널 감상
토마스 트란스트롬 (Thomas Trondstrom), 20 1 1 년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스웨덴 시인은 유럽 시단에서 가장 뛰어난 상징주의자이자 초자각 시인으로 여겨진다. 그의' 비밀은 길에 있다',' 부터 1973 년 3 월',' 역' 등 시는 모두 불후의 고전이다. 20 1 1, 노벨노벨 문학상 수상자는 "그의 농축되고 투명한 영상을 통해 그는 우리에게 신선한 현실을 접할 수 있는 길을 주었다" 는 말을 사용했다. "농축되고 투명한 이미지를 통해 그는 우리에게 현실로 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했다."
당대 시단에는 스웨덴 시인,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토마스 트란스터와 같은 사람이 매우 적다. 메르,1931-+0-) 시를 이렇게 간결하고 정확하며 정교하게 썼다. 그의 시는 응축 예술의 전범이다. 트란스트롬은' 은유의 대가' 로 불린다. 그의 시는 종종 일련의 이미지와 은유를 이용하여 내면세계 (중국의' 풍경 속의 감정' 과 유사) 를 형성하고 잔잔한 글에 강렬한 감정을 숨기고 있다.
예를 들어, 이 시의 나비 박물관, 작가는 그가 본 모든 것이 알록달록한 나비로 변했다는 것을 이 창작 어휘에서 밝혀냈지만, 이 나비들은 결국 표본으로 굳어지고, 모든 시간과 색채는 생명의 응고를 대가로 빛나게 될 것이다. 시인의 진정한 의미를 정확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이 이미지만이 시간적으로 우리에게 생명의 가치를 일깨워 준다. 태양은 참을성 없는 펜으로 세상을 묘사하고 있는데, 바깥 세상의 색채는 매우 다채롭지 만 우리에게만 있다.
그는 클로즈업 방법으로 일상생활의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포착하고, 잠시 지나가는 순간에' 의미' 를 풀어서 새로운 세상을 여는 데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클로즈업, 클로즈업, 클로즈업, 클로즈업, 클로즈업) 나의 시는 일상 언어로 분리된 여러 분야 사이에 갑작스러운 관계를 맺고자 하는 교차점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는 시가 사물에 대한 느낌이지, 다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환상이라고 말했다. 시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정신생활을 형성하고 신비를 드러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