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도끼를 던져 책을 읽는 것은 북제연의 푸시' 안씨 가훈면학' 에서 나온 것이다. 고대인의 근면, 송곳 던지는 도끼, 눈집 반딧불, 괭이 경전, 간목목 편찬, 또한 근면하다. 리앙, 교주 도지사 리우 Qizhi 손자, 외로운, 빈곤, 촛불 을 만들기 어렵다. 그는 자주 옷을 사서 개지만 밤에는 본다. 소원 방문 초창기, 재능이 넘치는 요재를 정성껏 선발하여 나라를 위해 충성을 다하여 나라에 보답하고, 특별한 예우를 받았다. 마지막으로, 금은 빛납니다. 주참, 익양인, 원거강릉, 후출양도.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집안이 가난하고, 돈이 없다. 피곤하면 종이를 삼키고 튼튼한 위를 만들어라. 추워서 담요 없이 개 한 마리가 누워 있다. 개도 배가 고파서 훔쳐먹기 시작했고, 짖지 못하고 울부짖으며 이웃을 옮기지만 밥그릇을 낭비하지 않았다. 그들이 죽었을 때 모두 홀아비였다. 그 관원은 진남에 가서 군대에 입대했다. 소원의 선물이었다. 이것은 할 수 없고 부지런한 사람 중의 하나이다. 동관의 장황은 20 대라서 반서를 읽고 싶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이 책을 빌리려고 했지만, 그의 매부, 리우환, 거지 한 명이 책의 끝에 칼을 찔러 한 권을 썼다. 군정부는 그의 야심에 순종하여 한수에서 죽었다. 오늘의 백어로 말하자면, 고대의 부지런한 사람 수진,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졸음을 막는다. 높은 나무에 도끼를 던지고 장안 독서에 가기로 결심한 문예당이 있다. 설영의 손강을 부지런히 읽다. 반딧불이의 독서용 땔감을 모으는 자루가 있다. 한나라의 니켈 폭, 창림, 농사를 지을 때도 경서를 잊지 않는다. 노악기가 양을 방목할 때 민들레를 작은 쪽지로 잘라서 글씨를 쓴다. 그들도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유계 () 는 양조 펑성 () 사람, 교주 도사 유보 () 의 손이다. 그는 어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집안이 가난해서 촛불을 살 돈이 없어서 풀을 사서, 그의 줄기를 자로 접고, 밤을 밝히며 읽었다. 양원제는 회지 현 () 에서 관료를 정성껏 선발하고, 유계 () 는 자신의 재능으로 태자부 () 에서 국가의 상시 () 와 기록원 () 이 되어 추앙을 받았고, 결국 벼슬에서 진자 광록 () 박사에게 관직되었다. 익양 주잔은 강릉에 거주했고, 이후 건설업에 이르렀다. 그는 매우 부지런하다. 그의 집은 가난해서 돈이 없다. 때때로 그는 며칠 동안 불을 피워 밥을 지을 수 없을 때, 늘 휴지를 삼키며 허기를 채운다. 날씨가 춥고 덮이지 않아서 나는 개와 잤다. 이 개는 배가 고파서 밖에 나가서 음식을 훔쳤다. 주잔은 큰 소리로 불렀지만 집에 돌아가지 않고 울며 이웃을 놀라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학업을 소홀히 하지 않고 결국 독신이 되었다. 그는 군에 입대하여 진남에 가서 사무원으로 일하여 원제의 존경을 받았다. 이것은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형적인 근면한 학습이다. 동관 사람들은 세상에 살고 있다. 스무 살 때 그들은 반고의' 한수' 를 읽고 싶었지만, 빌린 책을 한참 동안 읽어도 읽을 수 없었기 때문에 형부 리우환 에게 명함과 편지의 가장자리를 요구하며 스스로 한 권을 베꼈다. 군정부 사람들은 모두 그의 야심에 감탄했고, 후에 그는 마침내' 한서' 를 연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둘째, 도끼 던지기: 문예당 도끼 연구의 두 번째 일을 가리킨다.
셋째, 문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문옹, 글자, 여강 서민, 서한이 벼슬에 들어간다. 한경제 말년에 수촉군, 흥교육, 흥인재, 수리, 성적이 탁월하다. 여강현은 문옹을 기념하기 위해 향선사 (이전 후 충의사 개명) 를 건설하고, 먼저 문옹을 모시고 후세 선현을 계몽했다. 서성현은 원충초등학교를 문옹초등학교로, 원단풍향수 중학교는 문옹중학교로 이름을 바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