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지청이 시골에 내려가는 것은 어떻게 된 일입니까?

1, 넓은 의미로는 농촌으로 보내져 어느 정도의 지식을 습득한 청년을 가리키며, 고등 교육을 받은 청년을 가리킨다.

2. 1950 년대부터 문혁이 끝날 때까지 자발적으로 또는 어쩔 수 없이 도시에서 농촌으로 보내 농민의 청년이 되었다. 이들 대부분은 실제로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교육만 받았다.

1955 에서 마오쩌둥은 "농촌은 광활한 천지이다. 여기서 너는 크게 할 수 있다" 고 제안했다. 훗날 청청이 산에 올라 농촌으로 내려가는 구호가 되었다. 1950 년대부터 70 년대 말까지 산에 올라가 시골에 내려간 지청 총수는 1200 에서 18 만 사이로 추산된다.

문혁 중 가장 먼저 시골에 내려달라고 요구한 홍위병은 베이징의 채립견이다.

젊은 지식인들은 1950 년대 중반부터 시골에 내려가기 시작했다. 당시 당과 국가는 도시 청년 학생 취업을 해결하기 위해 농업 생산을 강화하고 도시 청년들을' 산에 올라가 시골에 내려가라' 고 호소하고 격려했다.

1955 년 9 월, 마오쩌둥의' 천지가 넓고 위업을 이룩하다' 는 최고 지시는 전국 지청이 산에 올라가 농촌으로 내려가는 시작을 상징한다. 1956 그 해 중국에는 거의 20 만 명의 도시 청년들이 자원하거나 동원되어 황무지 개간대에 가입했다.

1950 년대 내내 중앙정부는 전문기구가 없어 총괄관리를 하지 않았다. 그 당시 도시는 청청이 산에 올라가 농촌으로 내려가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모두 지방에 의해 조직되었다. 1962 년 농간부는 안치사무소를 설립한 뒤 전국적으로 조직적이고 계획적으로 도시를 동원하여 시청을 산에 오르게 했다.

자료에 따르면 문혁 전 중국은10.969 만 도시 지청과 사회 한가한 노동력을 가지고 있다. 이 가운데 지청 인원은 654.38+0.2928 만명으로 전체 농촌수의 65.6% 를 차지했다.

1950 년대 중후반과 1960 년대 초 귀향으로 돌아온 지식청년 가운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제비, 허베이후연, 장쑤 동가경입니다. 2 월 26 일, 동가경과 제비는 마오쩌둥이 인민대회당에서 개최하는 작은 생일 파티에 초청되었다. 그들의 자리는 털의 좌우 근처에 있다.

석간, 마오쩌둥은 그들의 교육 정도를 물었고, 그들에게 음식을 반복해서 제공하여 식사를 권했다. 후연이의 성장도 주은래의 주의를 끌었다. 그들은 그 세대가 산에 올라가 시골에 내려가 청청 중의 행운아이다.

1966 채립견, 18 세, 베이징 장신점 철도 중학교 고 2 학생. 홍위병이 연결되었을 때, 그녀는 학교의 장정대와 함께 연안으로 가서 산시유차현의 가난한 산촌 두가산을 통과했다. 채립견은 많은 산간 지역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개발되지 않았고 농민들은 힘든 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녀는 지식 청년을 연기하기에 좋은 곳이라 여기에 남아서 새치기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 장정 대오가 이미 두가산 280 여 리를 떠날 때까지, 그녀는 의연하게 동창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혼자 두가산으로 돌아와, 마을 사람들에게 두가산에 뿌리를 내리고, 그들과 함께 산간 지역을 건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일련의 수속을 마친 후 1968 년 3 월, 그녀는 정식으로 이곳의 신입 회원이 되었다.

1967 10 베이징시 제 25 중학교, 제 22 중학교, 제 8 여중학교, 제 11 중학교 졸업생부터 내몽골 서우 치친 백음보글리그공사에 새치기를 합니다. 출발한 날 아침, 그들은 천안문 광장 앞에 모여 모 주석의 거대한 초상화 앞에서 선서를 낭독했다. 이것은 수도에서 내몽골 대초원으로 가는 최초의 홍위병이다.

2 월 8 일 1968, 베이징시 동성구 중학교 홍대회의 홍위병 55 명이 완장을 벗고 천안문 광장 모 주석 앞에서 작별인사를 선서하며 수도 최초의 서부판 건설에 참여한 홍위병이 되었다.

수도 홍위병이 먼저 시골에 내려가 도시 지청과 공농의 결합의 물결을 일으켰다. 이것은 끝없는 홍수이다. 그중에는 수백만 명의 대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중학생, 중학생, 사회청년뿐만 아니라 수천 명의 도시 주민, 대량의 의료, 문교자, 국가 간부, 운동의 영향을 받는' 독재 대상' 이 있다.

끝없이 펼쳐진 북대황야에서 득의양양한 서반나, 천산 남북의 고비 오아시스에서 남강 군도의 고무림장, 후렌벨 대초원에서 세계 용마루의 티베트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청청 () 의 발자취와 그림자가 있다.

바이두 백과-지청이 시골에 내려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