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1879- 1936, 원래 이름, 광동 판유인. 국민당 원로 중의 하나. 오랫동안 손중산을 따라 반청혁명 활동에 종사하다. 19 12 65438+ 민국이 10 월에 설립된 후 대통령부 사무총장을 맡다. 이후 난징 국민정부 의장 (4 월 1927), 국민당 중앙상무위원회 의장 (3 월 1929) 을 역임했다.
영국 역사학자 윌스웰스: 영국의 유명한 작가로 왕립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작품에는' 타임머신',' 투명인간',' 세계간사' 등이 있다. , 이번 봄, 문장 한 편을 발표하고, 중국 혁명에 동정하며, 유럽인들에게 중국에 대한 유럽인의 이해가 결코 유럽에 대한 중국의 이해와 같지 않다고 경고했다. 이는 유럽인들이 교직자 상인과 교직자 상인을 대신하여 말하는 소수의 기자일 뿐이라는 뜻이다. 그들의 눈과 귀가 모두 좁기 때문에 색안경을 끼고 관찰하면 더욱 믿을 수가 없다. 중국인에 관해서는? 하지만 해마다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유럽에 가서 학교 교육을 받고 사회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장기간의 관찰을 거쳐 자연은 전자의 비율이 아니다. 공평하다고 여겨지는 이런 비교 비판은 유럽인들이 반박하기 거의 어렵고 중국인들은 매우 유쾌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가 중국 유유럽 학생들의 유럽 시스템 연구에 대한 비판에 관한 저작을 수색하자, 아직 태어나지 않은 것 같아 중국인들은 윌스의 공평한 평론에 대해 은근히 박수를 치지 못했다.
유럽은 말할 것도 없고 일본이다. 우리는요? 지리가 비슷하고, 글자의 절반이 같고, 풍속이 멀지 않다. 유유럽 학생에 비해 유일 학생의 수는 10 여 배이고, 일본에 관해서는 가치 있는 비판서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없다. 좋은 방면으로 볼 때, 신중함은 글 못지않다. 나쁜 면은 우리 학계에 과학적 비판의 힘이 부족한 것과 다름없다. 지타오 씨는 10 여 년 동안 나는 줄곧 희망을 품고 역사 연구에서 일본의 제목을 해부하고, 그의 철학, 문학, 종교, 정치, 풍속,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구성하는 동적 자료를 나의 사고와 판단력으로 중국인 앞에 두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일본' 이라는 책은 지타오가 10 여 년 동안 자원봉사를 한 결정체이다. 10 년 전, 나는 일본 동지 두 명, 미야자키 인화, 나가노홍이 다이 선생님이 장황한 이야기를 할 때 일본어가 우리보다 낫다고 말했다. 나는 이 말로' 일본' 을 찬양한다. 나는 감히 지타오가 일본인에 대한 비평이 일본인의 비평보다 더 좋다고 말할 수 있다. 독단적입니까? 독자로 하여금 최후의 비판을 하게 하다. 제가 감히 이 말을 하는 이유는 그가 일본의 모든 현상을 설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의 모든 동력을 해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무사도, 이것은 일본의 가장 보편적인 윤리입니다. 영국의 군자와 같이 일본인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파도 선생은 이런 무사도 사상은 오늘날 우리의 사상에 의해 비판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원래의 사실은 말할 필요도 없이, 일종의 노예 방식, 즉 봉건 제도 하의 식량보은주의에 지나지 않는다. 루샨 수지 루샨 수지 (1622 ~ 1685) 에 관해서는 일본 에도 시대 초기의 유교와 군사학자였다. 그의 스승은 주의 저명한 학자 임로산에서 유학을 공부한 뒤 군사 신도 평화가 불교를 연구했다. 광문 통치 기간 동안 그는 관학으로 건립된 사이토 유자의 추상성을 비판하고 유교와 일본 학습제도의 실용성을 주장하며 고학을 주장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는 만년에 에도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그의 주요 저작은' 신무비병법',' 무공대전',' 산사슴 어록',' 중조실록' 등이다. 무사도에 관한 그 책들은 우산에 있고, 대도사는 무사 관계가 증가하고 지위가 높아져 이미 통치계급이 형성된 상황에서 무사도에 유가의 도덕 외투를 입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무사, 무사, 무사, 무사, 무사, 무사, 무사) 우리가 주의해야 할 것은 시스템론에서 온 무사도, 도덕론에서 온 무사도, 신앙론에서 온 무사도이다. 메이지 시대, 낡은 도덕의 낡은 신앙의 무사도는 유신 혁명의 정신과 결합하여 유럽의 사상을 융합하여 유신 시대의 정치 도덕 기반을 만들었다. 이러한 내용의 확장과 변화는 우리의 연구에 합당하다.
메이지유신은 존왕의 간판을 걸고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막부가 무너진 후 정적이 당초의 예상보다 컸다. 이것은 명승황제입니까? 개국훈들의 노력인가요? 통일된 효과인가요? 메이지 4 1 년 까지 일본 문명협회 시리즈 간행물에 발표된 유럽인들의 일본에 대한 견해는 여전히 우리가 일본 개혁의 성과를 일본인의 천재 덕분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은 정반대다. 일본의 큰 비약은 감독이 제대로 계획한 것일 뿐이다. 세계 어느 나라도 지식교육, 사상, 기교 방면에서 일본 교사와 인민만큼 큰 차이가 있는 나라는 없지만 통치자와 통치자 사이에는 질투와 결핍이 없다. 감독이 모든 시설을 적절하게 계획하여, 이 때 어떤 위대한 정치가보다 못지않은 큰일을 이루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서 제 1 절 참조. ) 이렇게 피상적이면 전에 봤을 때 징그럽고 지루하다. 그러나 지타오 씨는 당시 유럽과 미국의 민권 사상이 점차 입력되어 한학과 구미 사상이 하나가 되면서 이런 비인간적인 봉건제도를 타파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것은 사실 각종 환경에서 발생하는' 의식적인 운동' 이다. 메이지유신, 한편으로는 제제와 막부 정부의 통일에 반대하는 운동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인권평등의 자유를 요구하는 민간운동이다. 이 민권운동은 사상혁명으로 인류 고유의 동정과 공조 본능의 발전이며, 유럽 사상은 그들의 본보기로 작용하여 서스캐처원 주와 서스캐처원 주가 실력으로만 정치적 지위를 차지하는 것과는 다르다. 민권 운동의 가장 강력한 지도자 반원을 보면 그는 은퇴했다. 그의 사상은 프랑스 루소의' 민사계약' 의 영향을 완전히 받았다. 최근 일본의 문화제도는 대부분 독일에서 배웠지만 일본인의 동포 관념을 불러일으켜 일본인들이 봉건시대의 계급통치관념에서 깨어나게 하여 독재적인 종법제를 깨뜨렸다. 프랑스 민권 사상의 성과는 정말 많다. 그리고' 변증유물주의' 계급 투쟁 이론이 혁명 역사의 모든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를 얻을 수 있다. 반계급 투쟁론은 대학설의 요점이다. ] 예를 들어, 일본의 개혁으로 인해 농민 계급은 해방되었고 농민들은 토지 소유권과 정치 및 법적 지위를 얻었다. 이 운동은 농민 자체에서 기원한 것이 아니라, 여전히 무사 계층의 많은 인인지사들에 의해 제창되고 있다.
일본 개혁의 위대한 과정에서, 지타오 선생은 모든 지도자의 공적을 말살하는 것이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유럽과 미국의 대일관' 에서 피상적이고 우스꽝스러운 논조와는 달리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한 시대의 창조에는 많은 역사적 이유가 있으며, 결코 한두 사람이 창조한 것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러나 지도자의 개성과 기술도 시대를 창조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이다. 시대를 창조하는 사람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사상으로 인민을 고무하고, 어떤 사람은 지혜로 국민을 깨우고, 어떤 사람은 아름다운 도덕으로 한 사람이 의지하는 목표를 하고, 어떤 사람은 강한 의지로 자신의 노력의 총수가 되는 동시에 국민을 위협한다. 지인용 () 을 겸비한 성현 () 은 왕왕 초기에 희생을 한 다음,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에게 신앙을 건네주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본 유신의 역사를 보면 사모아 사람들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일어섰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상범의 성격은 여전히 일본 군벌, 사범의 수장 서향융성은 실패한 영웅이며, 유신 전에만 공훈을 애도한다. 지타오 씨는 한 세대의 역사를 창조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다. 성패는 절대적인 문제가 아니다. 개인의 성취가 실패한 사람은 흔히 시대 성공의 원동력이지만, 개인의 성취가 성공한 사람은 종종 실패자의 가봉이다. 우리는 이 수십 년간의 역사를 비교해 보려고 노력한다. 서향융성이 실패한 것 같지만, 그의 인격은 최근 50 년 동안 일본 민족의 절대 지배자가 되었으며, 각종 사업은 모두 그의 인격에 의해 추진되었다. 당시 그는 수하 패장의 힘으로 민권 운동의 중심이 되었다. 오늘까지, 그의 그림자는 여전히 일본의 모든 오래된 정당을 지배하고 있다. 사업이 성공한 상돛은 한편으로는 서향의 인격에 고개를 숙여야 하고, 한편으로는 여론의 추이에 따라 자신의 변화 전략을 결정해야 한다. 이유를 근거로 서향은 서향융성과 한원의 철수는 막부 말기와 메이지 초기에 제기된 침략한 논조와 같다고 말했다. 메이지 초년, 성호효길 등은 진무전쟁에서 동원된 군대로 북한을 징발할 것을 주장했다. 나중에 일-북 외교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져 징한론을 통과시켰다. 그러나, 바위창고, 구보준일, 성호융기 등은 나중에 내부 통치 해결을 주장하자 서향은 은퇴했다. 이 사건은 또한 자유민권 운동과 화장 반란의 시작이 되었다. 죽은 지 18 년이 지나서야 사실이고, 죽은 지 30 년이 지나서야 공개적으로 실현되었다. 서향메이지 4 년의 징한론이 통과된다면 큰 재앙일 수도 있고, 일본의 개혁사업은 완전히 상실되고 서향의 인격은 철저히 매장될 것이다. 이 말은 서향의 다른 사람 100 명의 짱 () 와 맞먹는다. 우리는 서향만 보았는데, 그때는 왕정 통일이었다. 군대를 이동시켜 반란을 일으켜, 가증스러운 반역죄를 범하고, 죽을 때까지 쉬다. 그가 죽은 지 몇 년도 안 되어, 그의 동상은 우에노 공원에 우뚝 솟아 전국민의 정례를 받았으며, 일본 전역에 그와 비교할 수 있는 동상이 하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동상, 동상, 동상, 동상, 동상, 동상, 동상) 이토 히로부미 이토 히로부미 (184 1 ~ 1909) 정치인은 각각1885 ~/kloc-0 에 있습니다 187 1 년 암창대표단 부사사로 유럽과 미국을 방문하다. 1873 년 상원 장관 겸 공업부 장관으로 승진했다. 1882 헌법 초안 작성 주재. 65438 년부터 0885 년까지 일본 최초의 총리를 역임했다. 1909 10 중국 하얼빈에 가서 러시아와의 침공 문제를 논의하고 기차역에서 북한 애국자 안중근에게 총살당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중외 인사들은 그가 사업에서 서향보다 훨씬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북한의 손에 죽고 왕에게도 살해되었다. 그러나 그는 도쿄에서 밀려나고 심지어 오사카 동상으로 옮겨도 일어설 수 없었다. 이 일들은 무엇을 설명합니까? 결국 실패한 서향은 이토 세대가 아니라 성공했다. 장반의 지도자는 비록 복을 누렸지만, 결국 한계가 있다. 나는 어떤 일본인도 지타오 씨의 주장을 반대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보지도 않고 완전히 말할 수도 없다.
나는 종종 한 나라의 정치적 득실을 비판하는 것이 쉽고 한 민족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정치에는 많은 뚜렷한 표지가 있는데, 바로 그것의 인과관계이며, 쉽게 탐구하고 비교할 수 있다. 민족의 본모습에 관해서는 역사는 수직이고 사회는 수평이다. 지타오 씨가 말했듯이, 우리는 고서를 전면적으로 연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다른 사회에 들어가 시간을 내어 그들을 관찰할 수 있어야 한다. 윌스는 유럽인들이 중국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그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우리는 삼천 페이지의' 유럽과 미국의 일본에 대한 견해' 를 보았는데, 그가 경력이 적고, 심오하고 진실하지 않은 것도 이런 이유다. 이러한 조건 도구를 완성하는 것은 외국보다 쉽지만, 두 번째 장애물이 있어 돌파하기가 더 어렵다. 외력으로 인한 장애물을 제쳐두고, 자신의 인연은 심리적 편집증이 되어 흑지혜 (헤겔-편집자) 와 같은 지혜를 얻게 된다. 이 책의 주석은 모두 편집자가 추가한 것이니, 뒤에는 군더더기를 하지 않을 것이다. ) 위대한 철학자로서 그는 독일 민족을 내세워 그것이 신의 표현이라는 것을 인정했다. 사실, 지타오 씨가 이 책에서 인용한 세계의 유권자들은 흑지아의 출발점과 같다. 다만 고대 신도를 입은 옷과 현대 철학을 입은 옷일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학" 은 잘 말했다. "사람은 자식의 악은 모르지만, 묘목의 크기는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첫 번째 문장은 사랑 때문이고, 두 번째 문장은 욕심 때문이다. "어디에 있는가 ..." 의 여러 가지 장애물을 무너뜨리지 않으면 정말 공정한 비판을 찾을 수 없다. 자신의 민족을 비판하기보다는 자신을 비판하는 것이 낫다. 요즘 식견이 있는 사람도 알고 있다. 잘 말한다. 만약 네가 정말 혁명가이라면 공개적으로 자신을 비판할 수 있다. 자시험은 다른 사람보다 더 편리하다. 자신을 비난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보다 더 깊어야 한다. 그러나, 사실, 종종 그렇지 않다. 세상 물정을 잘 아는 사람은 구두 말로 자신을 비난하고 자신을 변호하는 수단으로 삼는다. 장학량처럼 간단하다. 이 녀석이 너무 무지해서 모스크바 CP 본부에 깊이 들어가 중국 CPCY 유치를 욕하는 것은 모두 자신을 변호하는 거짓 고발이다. 일본인은 일본을 비판하고, 자신의 단점을 이야기하며, 자신이 보호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자주 이 실수를 범한다. 그러나, 우리는 그를 용서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입장이 있기 때문이다. 백상산시는 이렇게 말했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시의 제목은' 실린 벽제' 가 되어야 하는데, 스시가 쓴 것이다. ) 자신의 민족을 비판하는 것도 이런 이치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나의 밭이 물을 긷는다" 는 것은 그에 따른 또 다른 일이다. 파도 선생은 폐쇄된 섬나라, 그의 사상 변화는 당연히 외부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말했다. 그 자신에게서, 세상의 특별한 문명을 창조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섬나라의 특산물이다. 우리가 일본의 역사를 관찰할 때, 우리는 이 점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은 적나라한 민족으로서, 그들은 바다에서 일본 본도로 흘러갔지만, 번식하여 원주민을 평정하여 강대한 부족을 형성하고, 많은 원주민과 외래민족을 지배하여 동화시킬 수 있었다. 그들은 북한, 중국, 인도에서 각종 물질과 정신문명을 도입하여 모두 소화하고 자신의 생활에 적응할 수 있었다. 하나의 특색을 선택하여 그의 민족조직을 완성하고, 이런 힘을 바탕으로 유럽이 동양으로 침입하는 추세에 직면하여 서방에서 온 과학문명이 가져온 현대력을 받아들이고, 민족의 수는 이제 견덕법보다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으며, 동방 각 민족 중에서 선진적인 지위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모두 그의 우세를 증명했다. 우리는 일본인의 인색한 곳을 많이 보고 섬나라의 편협함을 벗어날 수 없다고 느꼈다. 그들의 많은 끝없는 유럽과 미국을 숭배하고 중국의 언행을 경멸하는 것을 보면, 그들은 항상 정의의 정신이 전혀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하지만 우리가 객관적인 입장에서 그를 자세히 연구한다면, 일본이라는 민족의 자신감과 상향정신은 참으로 존경할 만하다. 총리는 한 민족의 존재와 발전은 자신감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그래서 일본인이' 일본 팬' 이라고 해도 나무랄 데가 없다.
일반적으로 역사 민족을 비판하는 것은 좋든 나쁘든, 그에게 돌려주는 것이 무엇이고, 왜 그런지 상관하지 않는다. 지타오 씨의 이 책은 전적으로 이런 태도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그는 일본의 변호사와 그의 판사가 되어 매우 공정하고 정직하며 뇌물을 받지 않고 억압에 영향을 받지 않는 변호사와 법관이다. 일본이 하느님을 믿는 민족이라고 해서 경멸적인 사상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일본이 아름다운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가 자살한 사실은 그가 그의 신앙의 진리의 구현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과학적 비판의 정신은 우리 모두 제창해야 한다.
지타오 씨는 이번에 상해로 돌아와서 만나자마자 말했다. "최근에 일본에 관한 책을 한 권 더 썼는데, 아쉽게도 오늘 너에게 가져오지 않았다." 제가 말했죠. "몇 년 전 건설잡지에 발표된' 일본' 은요?" 그가 말하길, "먼저 나의 이전 작품에 대한 너의 견해를 말해 봐." 나는 그 문장 좋다, 그러나 나는 너무 주관적이라고 생각한다. 마치 내가 다른 사람의 험담을 할 의도가 있는 것 같다. 그들은 약간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단점이라고 한다. 그가 말하길, "맞아요. 너는 방금 이 점을 깨뜨렸다. 이번에 바꾼 일본어 이론은 완전히 냉정한 공부로 과거의 편견이 없다. 나는 내일 그것을 가져올 것이다. 읽는다면, 순서를 정해 주세요. " 다음날, 그는 확실히 원고를 가져왔는데, 한 번 보면 십여만 자이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건설과 주간 평론을 하는 문장 을 쓸 때, 나는 항상 원고를 너에게 주고, 너의 의자 뒤에 서서, 너의 손을 잡고 종이에 눌렀지만, 나는 한 마디로 외우고, 문제가 있을 때만 멈추고, 모두들 토론한다. 지금 이' 일본' 은 너무 길지만, 아쉽게도 필요하지 않다. " 나와 그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그가 떠난 후, 나는 어느 날 밤 그의 책을 자세히 읽었는데, 조금은 손을 놓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전편인' 일본관' 을 읽었는데 특히 이 책이 재미있다고 생각했어요. 뿐만 아니라 그의 연구와 작곡 방법은 오래 된 것과 다르다, 또한 문장 다른 색깔이 있다. Jitao 의 문장 3 기간 동안 다를 수 있습니다. 1 기는 천도일보' 와' 민국지' 에서 일한다. 그는 항상 정력이 왕성하고 순조로웠지만, 그는 그의 말을 수정할 시간이 없었다. 주간 평론과 건설' 잡지가 문풍을 구어화로 바꾸는 것은 두 번째 시기로 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지만, 진보는 크지 않다. 지금 이 책' 일본' 은 더욱 정련되고, 표현이 깊고, 고된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정확한 이해를 하고, 문장 능력은 막상막하이다. 그중' 오늘 다나카 장군' 이라는 제목으로 세계사조를 비난했다. 신앙의 진리 속에서 그의 인생관은 넓고 심오한 글로 표현되었다. 추산진사' 는 스케치를 아주 잘하는 단편 소설과 같다. 얼마나 아름다운 민족인가' 라는 문장 속에는 많은 시가 포함되어 있다. 그때 내가' 국가잡지' 를 할 때, 지타오 씨는 늘 나에게 자기 증오에 대해 글을 쓸 도구가 부족하다고 말했는데, 지금은 이런 아쉬움이 없을 것이다. 나머지는 인용어록이 많아, 늘 발췌하거나 국현감, 또는 청년행동가이드로 쓸 수 있다. 그러나, 지타오 씨는 공교롭게도 이것이' 내 땅에서 물을 끌어오는 것' 도 아니고' 다른 사람의 컵으로 자신의 기초를 붓는 것' 도 아니라고 생각했다. 파도 씨가 큰 소리로 낭독하는 것은 확실히' 이상한 작품을 감상하는 방식' 이다. 나는 하루 밤의 수확이 마음에 들어 서문으로 글을 써서 독자에게 기여하고, 수많은 좋은 점들을 남겨 독자들이 스스로 즐겁게 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물론 이런 일본의 이론을 소개하는 것은 이 책에서 과학 비평의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지타오 선생의 최근 스타일을 감별하기 위해서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들은 일본 문제를 연구해야 할까요? 파도 선생은 처음부터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으니, 나는 군말을 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나의 소홀함이 아니다. 나는 젊은이들이 일깨워진 후 지식인 권투 선수가 된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
분류: 1989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