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작문 자료를 수집하다

당신의 질문과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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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ic 1: 자기 인식과 타인에 대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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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컥벌컥, 벌컥벌컥 ..." 철기 부딪치는 맑은 소리를 들었니? 미풍이 얼굴에 불고, 건장한 근육이 생명의 숨결을 풍기고,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고상한 정서를 키우고 있다. 이 시대의 영웅, 한 세대의 재자 지강은 이곳에서 대장장이의 생활을 하고 있다. 당신은 다른 모든 사람들처럼 그에 대한 기대가 높지만, 감히 다른 사람에게 벼슬을 하도록 설득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절교 단도 (산거원)" 를 잊었습니까? 낭랑한 말은 벼슬길에 대한 그의 경멸을 모두에게 알렸다. 그럼 자신을 잘 만들어' 대림 칠현' 이 영원히' 잎 아래 음',' 대림 음주',' 곡수 행주',' 남산 채국화' 의 생활을 하게 하라. 저속한 더러움이 국화의 그윽한 향기를 감추지 못하게 하라

어쩌면 이것이 인생의 참뜻일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이 무엇을 기대하든, 그들은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 자유, 숭고함, 생명의 존엄성, 영웅의 자질, 다른 사람의 기대와 낙담을 버리고 자신의 이해로 나아간다. (2004 년 수능 충칭 만점 작문' 국화 향기로운 계절' 에서 발췌)

주제 2: 생각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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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모순되는 것은 문인들이다. 그들은 선천적으로 정신적인 선택, 진퇴 사이, 생사 사이에 태어난 것 같다.

웨이와 진 왕조의 영웅-역사가들은 그렇게 말한다.

나는 지강이 다른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여자 영웅인지는 모르겠지만, 그의 모든 선택에서 나는 그가 영웅이라고 단정한다.

강 () 은 천성적으로 교만하고, 속속 불굴하며, 벼슬을 달가워하지 않고 전원은둔자의 생활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한 세대의 명장이 그를 추앙하여 거절당할 것이다. 종혜가 떠날 때, 매섭게 한 번 노려보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래서 지강은 모반을 단두대로 올라갔다. 처형하기 전에 집행관은 그에게 또 무슨 할 말이 있는지 물었다. 그는 고개를 들어 무대 아래 태태 학생 3000 명이 높은 사람에게 절을 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사마소도 지강을 보고 있다. 지 강 은 그의 명성 으로, 그는 사마소 에게 간청 한 마디 만 하면, 앞으로 모두가 기뻐할 것임을 알고 있다. 그의 마음은 움직이고 있고, 그의 마음은 아프다. 그는 굴복했는가? 아니, 그는 자신이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그가 말하길, "피아노 좀 갖다 주세요." 그의 죽음의 용기는 역사에 의미 있는 배경을 주었고, 큰 광릉이 그의 귓가에 메아리쳤다. 지강은 존엄과 생명 사이에서 기억에 남는 선택을 했다.

몇 년 후, 우리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가장 감동적인 선택입니다! (2002 년 수능 산둥 우수 작문' 칼날에 마음' 에서 발췌)

주제 3: 메모리를 이식 할 수 있는지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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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막의 바람이 옛 성곽의 폐허를 스쳐 지나가는데, 이 책에는 공중화원의 아름다움이 묘사되어 있다. 사람들은 이미 사라진 고악 멜로디를 듣고 싶어, 시간이 고문의 의미를 가져갔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굴러가며 많은 문명의 역사 유적을 짓밟았다. 기억이 이식될 수 있다면, 나는 고대 문명이 오늘을 재현할 수 있다고 믿는다.

전대' 대림 칠현' 중 하나인 지강은 임형하기 전에 한숨을 내쉬며 "광릉산은 더 이상 자취를 감추지 않는다" 고 말했다. 명곡 한 곡이 이렇게 전해지지 않았다. 진짜' 내 뒤에 있는 곳' 이 미래세대일 때? " 。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현대인들은 이 천고의 절창을 다시 듣게 될 것이고, 계선생의 기억은 현대 음악가의 악보이다. (1999 베이징 만점 작문' 문명 재현, 휘황찬란함' 에서 발췌)

주제 4: 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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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강의 죽음은 이런 맥락에서 일어난다. 한편으로는 지강이 사람을 용납할 수 없고, 다른 한편으로는 지강도 사람을 용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단타오는 호의적으로 그를 관원으로 만들었지만, 그는 매우 화가 나서 상대방이 자신을 모욕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 단타오는 그의 아들이 고아가 되지 못하게 했다. 종은 그를 매우 숭배하고, 그와 친구를 사귀고 싶어 하며, 그를 한 번도 보지 않았다. 이것은 사실 지강의 마음이 편협한 표현이며, 산처럼 모든 것을 포괄할 수 없고, 바다처럼 해나백천일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지강의 타고난 견지라고 말한다. 자연이란 무엇인가? 자연은 포용이다. 당시 그 시대의 통치자들은 이런 지식인을 수용하지 못하고 그를 이류로 소멸시킨 것은 아쉽다.

주제 5: 가정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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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의 말과 행동, 한 줄 한 줄, 자신이 좋다고 느끼기만 하면, 모두 친구가 하도록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지강은 이런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도 다른 사람이 그를 모방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지강은 그가 절교를 볼 때 태도가 매우 도도하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우리가 그가 아들을 위해 세운 가훈을 읽었을 때-지강이 죽임을 당했을 때, 그의 아들은 열 살이었고, 그가 이 문장 글을 썼을 때, 그의 아들은 아직 열 살 미만이었다. 우리는 그가 두 사람인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는 아들에게 가족 계명에서 조심해야 한다고 가르쳤고, 또 하나의 교훈이 있었다.

후배에게 결심이 있어야 하고 포부가 확고해야 한다고 말하다.

둘째, 젊은 세대에게 가난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옳은 일을 하라' 고 말해라.

후배에게 말할 때는 조심해야 한다.

넷째, 후배에게 적게 하고, 겸손을 너그럽게 용서하고, 교양이 있어야 한다고 말해라.

후배에게 남의 사생활을 정탐하지 말라고 말하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은 자기만의 공적과 사적인 일을 가지고 있으니, 다른 사람의 사적인 일을 알지 않도록 조심해라. ""

후배에게 다른 사람에게 먹히지 말라고 말하다. 그는 "말 한 필의 선물, 차 한 벌의 옷 선물, 효도는 절대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보통 사람은 이기적이고 이익이 많다" 며, 다른 사람이 자발적으로 너에게 선물을 주는 것은 반드시 요구할 것이다. 보답해야 한다. 이것은' 군자의 대악' 이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지강은 이렇게 오만한 사람이지만, 그의 마른 아들은 오히려 그에게 평범함을 요구한다. 그래서 우리는 지강 자신이 자신의 행동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만 그들이 난세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해야 하는 것이지, 그들의 원래 상태가 아니다.

이 때문에 나중에 단타오에게 관원으로 추천된 노소는 황제의 충성심을 보호하는 조련사가 되었다.

한 번, 진 huidi 패배 갇혀, baiguan 탈출. 노소만이 옷을 잘 입고 자신의 몸으로 황제를 보호하고 충성스럽게 죽었다. ("위진 풍채와 문장, 약과 술의 관계" 에서 발췌)

주제 6: 자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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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학은 사실 일종의 정신적 추방이며, 정신적 억압의 상징이다. 위진 문인의 경향 중 하나는 약을 먹고 술을 마시며 몸에 이가 많이 자라는 것이다. 은거와 소탈하기보다는 이들 부처가 자학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정신적 자유와 숭고한 인격을 추구하며 당시 사회와 타협하기를 꺼린다. 이상과 현실의 충돌 속에서 생명의 에너지는 내향으로만 돌아설 수 있고, 피학적인 감각 자극을 통해 일시적인 카타르시스와 해방을 얻을 수 있다. 지 강은 시대에 반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많은 정신적 압박과 타격을 받았다. 그는 술취함, 마약, 광기 등 자학적인 형식을 자구책으로 택할 수밖에 없었다. 우울할 때는 약과 술을 이용해 감각을 자극하고 술잔으로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어쩔 수 없는 자기 보호 방식이다.

주제 7: 자신을 고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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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강강은 재능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단타오는 그를 벼슬으로 추천한다. 그러나, 지강의 성격에 따르면, 그는 받아들이기를 꺼렸기 때문에, 지강은 단타오와 헤어질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일에서 볼 수 있듯이, 지강의 인격은 매우 모순적이다. 지강은 처음부터 "신과 친밀한 관계가 있다. 하노이의 유천적, 하노이의 자수밖에 없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내 가장 친한 친구는 이것 때문에 관계를 끝냈다고 생각하는데, 또한 지강이 자신의 본성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다른 사람의 간섭을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강의 행동은 그가 어떤 기성 규칙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이 아니라, 모든 것이 그의 본성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지강의' 명교외부화' 의 표현이다.

주제 8: 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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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강, 이 사회에 대한 모든 것은 냉소적이고 절망적이다. 너는 바로 예교를 파괴한 사람이고, 너도' 당춤이 아니라 작은 구멍' 인 사람이다. 너, 너는 어떻게 사마네 식구를 베개에 정착시킬 수 있니? 당신의 충성과 노여움은 알 수 없기 때문에, 당신은 손안에 있는 망치에 의지해야 합니다. 첫 번째 망치는 세상의 불공정을 산산조각 내야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다른 망치, 가슴 슬픈 큰 환기; 또 다른 망치는 중국인들의 사망 전후 수천 년 동안의 자손들을 경계하기 위해: 보세요, 제가 몇 세기에 살았나요? "쾅" 하는 소리와 함께 벨소리가 들렸는데, 너는 단지 그것을 무시하고, "무엇을 들었는지, 무엇을 보았는가?" 라고 말했다. 나는 말할 것이다: "냄새 맡고, 보고 떠나라." 그래서 망치를 하늘로 던졌죠. "하하. 나는 당춤은 아니지만, 나는 매우 날씬하다. 네가 어떻게 권력을 찬탈하는지 봐라! " 이 미소, 사마소의 손에 있는 옥잔을 놀라게 하고, 살기가 완전히 나타났다.

사람들은 네가 윤리를 파괴하고 효도에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한다. \ "아아! 클릭합니다 내가 너를 위해 1700 년 전에 보내지 않았던 외침을 불러줄게! 아마도 이것은 당신의 불굴의 성격에 어긋날 수도 있지만, 그것은 누구나 사마신을 알고 있는 시대이며,' 불공평' 이라는 단어가 세상에 완전히 이해되는 시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겉으로는 네가 예교를 망쳤다는 것을 알지만, 사실 너는 개고기를 파는 사람 (예: 사마의) 의 행동에 분노하고, 분노하여 네가 예교를 말하지 않고, 예교를 믿지 않고, 심지어 예교에 반대하는 것이다! 사실! 사마이가 효자인가요? 그러나 사마는 불효라는 이름으로 너를 죽였다. 슬프다! "음양의 이전이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수백 년 전 아들을 굴복시킨 이 슬픈 노래는 불행히도 너에게 성취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는 지강" 에서 발췌)

주제 9: 친구 사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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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불공평한가! 강!

나는 더 이상 네가 술을 마시는 교만을 볼 수 없고, 다시는 네가 쇠를 치는 망치 소리를 들을 수 없다. 술 한 주전자가 너의 야성을 주조했다: 망치 한 자루가 너의 강철 같은 성격을 단조했다. 이런 본색, 이런 개성이 너의 인생을 이루었다.

너의 눈에는 세상이 너의 컵 속의 청주와 같고, 먼지도 없고, 찌꺼기도 없고, 썩은 냄새도 없지만, 옥처럼 맑고, 사이지란처럼 달콤하고 달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쉽게도 네가' 중국 고대사' 한 권을 훑어보았을 때, 너의 이름은 가장 어두운 페이지에 인쇄되었다. 눈은 잔인한 학살로 가득하고, 귀는 모두 공개적인 애도였다. 당시 명철 보신자가 있었고,'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리며, 나는 삼공을 기다리겠다' 는 비천한 야망을 가진 사람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항상 말로 꼭 해야 할 단타오가 이때 너를 버리고, 너에게 쓴 술을 마시게 했다. "좋은 술은 고민을 몰아내는 데 쓰이는 것이니, 너는 좋은 친구를 찾을 때 방심해서는 안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사람은 사람을 알고, 자연을 알고, 작곡가는 결코 어색하지 않다. 그는 정말 자신의 천재를 낭비하고 싶지 않다. " 단도의 추천에 직면하여, 너는 웃고 욕하고 미친 듯이 노래한다. 한 장의 종이는 "산거원과 절교한다" 며 뒷길을 막고, 심지어 낭자한 쾌감을 드러내며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미명을 이루었다. ("우는 지강" 에서 발췌)

셋째, 완제품 전시 (2002 년 대학 입학 시험 우수 작문)

정의의 선택

대나무 숲, guqin, 먼 시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석양이 땅에 앉아 피아노를 치는 그림자가 내 마음을 감동시켰다. 그의 거문고 소리는 낮고 높고, 기쁨과 슬픔이 있으며, 무한한 외로움을 드러내고 있다. 그는 외로운 은둔자, 한 번도 잊혀지지 않은 재자, 이 석양 아래 깊이 생명을 체득하고 있다 ...

그의 내면의 불안과 열정은 이 쓸쓸한 대나무 숲에서 사라지지 않고, 이때부터 기복이 일어나는 피아노 소리에 완전히 반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그는 조용히 자신의 거문고 소리를 듣고,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위안이 되었다.

그것은 아름다운 노래였다. 한 젊은 협객이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칼로 그의 적을 찔러 죽였고, 강대한 국왕, 자신도 외관 목매달렸다. 들어봐, 고음은 암살자의 변함없는 결심을 대표하고, 그가 의연하게 적에게 가는 용기를 보여 주며, 결사적으로 분투하는 장렬함을 격동하며, 완곡하게 슬픔과 경탄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지강의 광릉산, 절세의 광릉산이다.

강 () 은 은둔자이지만, 사마그룹 () 에 대항하는 투사이기도 하다. 그는 군웅을 멸시하는 두루미 (그리고 새) 와 미사에서 물들지 않는 연꽃 같다.

석양의 잔광은 거울처럼 그의 마음을 비추고 있다. 숨기고 싶지만 피할 수 없고, 물러나고 싶어도 물러설 수 없어, 그의 마음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은퇴를 선택할 수 있었지만, 문인의 양심은 그에게 정의를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권세를 경멸하며 풍자적인 어조로 종혜에게 물었다. "당신은 무엇을 들었습니까? 왜 가셨어요? 클릭합니다 이런 정의를 위해서, 그는 모든 것을 버릴 수 있다: 명리, 심지어 생명과 우정. 산거원과 헤어지자' 라는 문장 자체가 최고의 증거가 아닌가? 인생은 짧지만, 그는 언제 사마가의 쇠퇴를 볼 수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그는 친구 육안의 풍파에 도사리지 않고 휘말렸다. 그는 아무것도 묻지 않고 철을 치고 채소를 심었지만, 어떤 사람은 비열한 수단으로 그를 도와 채소를 심는 사람을 그에게서 빼앗아갔다. 그는 더 이상 침묵할 수 없었고, 정의를 택하여 피고의 편에 섰고, 그 자신도 피고가 되었다.

형장에서 그가 마지막으로 광릉산을 연주하자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거문고 소리에 감동을 받았다. Xiangxiu 가 실종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해가 질 때, 그의 차는 너의 오래된 오두막을 지나갔다. 모든 것이 여전하다. 대나무는 여전히 푸르다. 석양은 여전히 잔광을 정원에 뿌렸다. 석양 아래 거문고의 그림자만 있는데 왜 보이지 않는가? 너는 왜 그 감동적인 백조의 노래 냄새를 맡지 않았니? 자수의 외로움, 더 많은 것은 누구에게? 그날 밤 불어오는 서늘한 바람만이 먼 피리 소리와 함께 폐허를 지나 꾸르륵꾸르륵 소리를 내며 마치 그의 목소리에 대답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 강의 그림자가 마침내 바람에 발견되었다 ...

주제 1: 사물에 대한 감정과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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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감정이 있는 동물이지만 감정은 저울에 올려놓지 않는다. 그들은 기울어지고 집중한다. 이런 비객관적 요인의 지도 하에 사물을 인식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경향성이 있을 것이다. 중국의 유일한 여황제 무측천의 통치는 중국의 2000 년 봉건 장하에서 일부 수호자들에 의해 천도와 인도적 법률을 위반한 것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이러한 평가는 공정합니까? 분명히 아닙니다.

무측천 집권 기간 동안, 사람을 잘 알고, 식견 있는 사람을 승진시키고, 스스로 추천하고, 사상을 개방하고, 경제 발전을 중시한다. 그녀의 통치하에 당나라의 경제는 계속 발전하다가' 황금시대' 가 나타났다. 이것들은 천리에 어긋나는 것입니까?

그러나 고대인 앞에서 봉건수비자는 감정적으로 봉건예교에 접근하여 봉건도덕을 추앙하여 그녀를 부정했다. 그리고 우리는 역사의 장하 위에 서서 이성적인 사유로 이 일을 이해해야만 정확한 평가를 할 수 있다. 바로 감각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일방성과 부정확성이다. "2003 년 수능 안휘 우수 작문" 감정이 두 눈을 가리지 않도록 하라 "

주제 2: 자신을 믿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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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보기에 무측천은 총명하고 활달하다. 그녀는 궁녀에서 황후로 변해 세상을 놀라게 하는 큰일을 많이 해 46 년 동안 나라를 제패했지만 자신의 묘비에 자기 평가의 백지 한 장을 남기고 다른 사람의 칭찬을 거절했다.

"죽기 전 일은 스스로 책임을 지고, 죽으면 어떻게 판단합니까?" 。 "죽기 전" 은 가장 중요하며 사명감과 책임감을 의미한다. "뒤에서 판단하다" 는 것은 후세 사람들의 일이다. 나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무측천과 조조는 모두 이런 역사적 인물이다. 그들이' 생전에 미리 당부' 할 때 후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평가할지 생각한다면, 많은 거침없는 속박에 얽매여 대담하게 행동할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은 그들의 가장 큰 슬픔이다. (2004 년 충칭 대학 입시 우수 작문' 자신을 믿으라' 에서 발췌)

주제 3: 감정과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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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은 여자가 감각으로 사는 동물이라고 말한다. 여자는 영원히 감정을 빼놓을 수 없고, 여자는 더 소중히 여긴다. 사업을 위해 감정을 포기할 수 있는 여자는? 내 개인적인 대답은: 압도적입니다. 증오만 있으면 한 여자가 열 명의 남자를 쓰러뜨릴 수 있다는 말이 있다. " 하지만 감정이 없으면 한 여자가 수백만 명의 남자를 고개를 숙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은 여자의 타고난 행운이다. 지혜로운 여성의 손에는 무적의 칼이다. 여자가 이 남자 중심 세상에서 출세하려면 이 검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여자가 검처럼 냉혹하고 날카롭지만 외모가 아름답고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면, 세상을 이기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무측천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그녀는 예쁘고, 야망이 있고, 꾀가 있고, 가장 좋은 것은 마음이 없는 것이다. 그녀는 여자 중의' 독고구검' 이다! 미모+야망+수완+냉혹함 = 천하무적! 왕위에 오르기 위해 그녀는 전후하여 형제 네 명, 언니 한 명, 아들 두 명, 조카 한 명을 죽였다. 이런' 검술' 은 그야말로 어떤 정장한 남자도 눈을 크게 뜨고 땀을 흘리게 한다. 가족을 포기하고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이 여자가 흉악하다고 했나요? ("무측천과 나이팅게일" 에서 발췌)

주제 4: 관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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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옥림' 권 1 에는 무측천과 로에 관한 작은 이야기가 있다. 로빈이 막 성인이 되었을 때 마침 서주에서 서근업 모반을 만나 유명한' 무조 논의' 를 만들어 무측천을 욕했고 무측천은 패하여 죽임을 당했다. 무측천은 "나방눈썹이 사람을 용납하려 하지 않고, 여우는 주님을 현혹시킬 수 있다" (무측천이 감언이설로 황제를 유혹한다는 의미) 를 보고, "흙이 끝까지 말라, 6 피트 고군분투하는 것?" 을 읽을 때까지 웃어댔다. 전기' 는 무측천이 고종이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왕위를 찬탈했다는 뜻이다. 왕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 그녀는 매우 화가 나서 좌우에게 불평했다. "승상이 이 사람을 잃어버렸어요!" 왜 총리는 이런 인재를 알아차리지 못했을까! ) 을 참조하십시오

로빈 왕이 죽은 후 무측천은 사람들에게 그의 저작을 찾아 10 권을 찾아 "세상에 널리 퍼졌다" 고 요청했다.

왕로빈은 감옥에서 모사로 일할 때' 정치범이 매미를 듣는다' 는 글을 쓰면서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응? "그가 죽은 후," 마음 "을 표현한 것이 그의 1 위 적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무측천의 관대함은 이 점을 설명했다! ('삭필' 에서 발췌)

주제 5: 단어없는 평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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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비는 중국 특유의 문화 보고이다. 역사와 고고학은 그것을 연구하고 이용해야 한다: 문학과 서예 예술 방면에서 묘비도 헤아릴 수 없는 가치가 있다. 비석은 예로부터 관례였다. 그러나 당나라의 무측천황후는 자기를 위해 비석을 세웠고, 지금도 건릉무측천묘 옆에 있다.

사실 비문이 없는 것은 글자가 없는 것이 아니다. 자세히 보세요. 위에 많은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모두 송김 이래 사람들이' 무자' 의 아쉬움으로 더해진 것입니다. 무측천은 당고종을 위해 전기비를 세웠다. 그녀는 왜 자신의 전기를 한 권 쓰지 않습니까?

성패는 모두 허무하고, 고금의 많은 일들은 모두 한 가지 웃음을 내는 것이다. (무측천무자비의 수수께끼에서 발췌)

주제 6: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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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세대의 황후 무측천은 중국 역사상 고대인이다. 그렇다면 이 중국 고대 봉건 독재 사회의 비범한 여성을 어떻게 평가할까요? 폭군? 잘 아세요? 낭만 여왕은요?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고 할 수 있다.

무측천은 자각이 있는 사람이다. 문자가 없는 태블릿을 설치하는 것은 똑똑하다. 후세 사람들이 공과를 평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무측천에는 긍정적인 곳도 있고 부정적인 곳도 있기 때문이다. 무측천 재위 기간 동안 정관 이후의 경제 발전 추세가 이어졌다. 당고종의 사망 전후의 복잡한 국면을 처리할 때 그녀는 비범한 개인적 재능을 보였다. 많은 봉건 정통인들도 모두 능신과 고용인을 추앙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하지만 무측천의 부정적 측면도 두드러진다. 그녀는 개인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잔인한 관원을 임용하고 무고한, 신불, 사치 낭비를 마구잡이로 했다. 특히 통치 후기에 정부 정치가 부패하면서 무측천의 묵인과 지지를 받는 새로운 특권 귀족들이 형성되었다. 결국 무측천은 어쩔 수 없이 권력을 넘겨주고 당중종으로 돌아갔다. 그녀는 사람들이 그녀의 일생에 대해 여러 가지 평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좋거나 나쁜 비문을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후세 사람들에게 평가할 수 있도록 비문을 세우기로 했다. ("무측천황후" 에서 발췌)

셋째, 완제품 전시

비문이 없는 지혜

서기 705 년 말, 한 세대의 황후 무측천은 공과가 반반이었고, 영욕이 반반이었고, 시비곡직이었고, 호불호가 엇갈려 일생을 마쳤다. 그녀에 관한 모든 것은 역대 문인 묵객의 글에서 영원한 전설이 되었다. 각종 판본의 정사야사가 속출하고, 여러 시기의 영화드라마가 끊임없이 상연되고, 각 길의 스타들이 다투어 관심을 기울이고, 모두 그녀의 전설, 그녀의 비범함, 그녀의 역사적 가치, 문학적 매력, 예술생활을 해석하고 있다.

여자 한 명을 익사시켰는데, 얼마나 많은 괴로움과 어쩔 수 없는 것이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일까? 아이를 망가뜨리는 것은 얼마나 많은 세상이 이해할 수 없는 슬픔과 고통을 암시하는가? 사진작가, 얼마나 많은 일반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실망과 증오가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외롭고 잃어버린 사람들이 총애할 때 체득할 수 없는가? 수렴청정은 그녀가 조신을 땀에 흘릴 수 있을 만큼 모략과 담략을 보여 주었다. 황제가 남자를 그만둘 수 없게 하는 위엄과 기풍을 보여줬을 때. 원나라를 개조하여, 그녀의 조상과 겨루려는 야심과 결심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한 마디로 그녀의 호기와 패기가 일반인을 초월한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글자가 없는 비석은 그녀의 세상이 따라잡을 수 없는 지혜와 통찰력을 보여 주었다.

예로부터, 비석을 세운 사람은 글이든 그림이든, 장엄하든 조화되든, 천언만어든, 소수어든, 짱 덕이든 죄든, 죽은 자에게 제사를 지내든, 후세 사람들에게 경고하든, 평실하고 간단명료하든, 심오영이든, 한 가지 일에 합의할 수 없고, 하나의 패턴에 얽매이지 않을 수 없다. 묘를 건립하여 비전 이야기를 만들고, 시비를 씻고, 장생을 구하며, 등급을 가리지 않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누가 비석을 세우는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무측천은 그녀가 후세에게 준 이 영원한 수수께끼 속에서 후세 사람들의 영원한 관심과 탐구, 추측과 호기심, 희생과 침을 즐기고 있다.

이 거대한 공백은 그녀의 지혜의 묘사이다. 그녀의 고난, 사치, 서늘함, 장대하고 휘황찬란하고 침울한 일생은 비문으로 묘사하고 비석으로 기록할 수 있다. 그녀의 영욕, 그녀의 공로, 그녀의 행복과 불행은 다른 사람이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인가?

석두 아무리 힘들어도 언젠가는 풍화될 것이다. 아무리 큰 평판 표면에도 일정한 두께가 있다. 비문이 아무리 길어도 끝말이 나쁠 때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석두 위에 이름을 새기고, 영원히 부패하지 않으려고 하는데, 그 결과 이름이 시체보다 일찍 썩었다. 무측천에는 선견지명이 있습니까? 어떤 때는 할 일이 없고, 어떤 때는 할 일이 없다. 무측천은 이미 이해했습니까?

문자가 없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 글이 없으면 천언만어를 할 수 있다.

여기에 천 마디 이상의 말은 없다! 비문이 없어 무측천 일생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를 쓰고 있다. 수천 백 년 동안,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졌다. 이것이 무측천의 특출한 부분이다. Topic 1: 자기 인식과 타인에 대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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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가 초상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그림 속의 꼬리를 끌기로 결정한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까? 이 청고한 평신도는 마음이 밝고 눈이 밝아서, 마치 묶이지 않은 배와 같다. 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권세가 있는 사람에게 굴복하기를 거부하고 평생 가난하고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도 그에게 죽고 조국, 사회, 레바논 국민을 위해 큰일을 할 것을 권해야 하는가? 네, 모두가 그러길 원합니다. 그러나 장자는 자신을 나무, 영혼의 달을 지키는 나무라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고집스럽게 그를 뽑아 더러운 사회 토양에 심으면, 그는 즉시 시들어 죽을 것이다. 그가 영원히 나무 한 그루를 만들게 하면, 그 옆에는 자랑스러운 국화꽃 한 송이가 있을 것이다. (2004 년 충칭 대학 입시 우수 작문' 국화 향기로운 계절' 에서 발췌)

주제 2: 다른 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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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장자가 틀렸다. 그는 물고기의 상황을 소홀히 했다. 샘물이 이미 말라서, 물고기가 육지와 함께 지내기 때문에, 서로 도울 수밖에 없다. 그들은 어떻게 대강대호까지 따로 수영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이런 가능성이 있다 해도, 상호 관심과 배려의 어려움을 겪은 후, 또 어떤 물고기가 고개를 저으며 이렇게 뼈아픈 광경을 잊을 수 있을까?

"강호상망망" 이라는 말처럼 간단하지 않은가. 그래서 더 많은 사람들이 거품 속의 의존을 기억하고, 그 말을 잊고 강호에서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세상에 사실 많은 아름다운 글이 있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그러나 그것들은 표면 형식이나 배회하는 의경을 나타내고, 형식과 의경은 바람에 날리기 가장 쉽고, 상호 관심은 과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쉽지 않기 때문에, 얻기 어렵기 때문에, 그 심원한 경지와 지속적인 매력을 드러냈기 때문에, 그래서 인생에서 더 좋은 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여름 황혼" 에서 발췌)

장자' 를 읽을 때, 한 마디 대사를 보면 이렇게 된다. 봄이 끝날 때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면 강호가 서로 잊는 것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자의 관점에서 볼 때, 물이 거의 없는 곳에서는 물고기 두 마리가 약간의 수분을 호흡하고 서로 물집이 생길 수밖에 없다. 이렇게 하는 대신, 각자 돌아다니며 대강호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주제 3: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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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주선생은 중국 역사상 일류의 귀여운 인물로 말할 수 없는 인격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의 일생을 적절한 평가로 요약하기는 어렵다. 우리는 장주가 독보적 사상가, 재능이 넘치는 산문가, 유머의 대가, 이야기대왕, 논리학자, 심리학자, 빈털터리, 늘 외로움을 느끼는 대가, 권세 있는 무당, 담박한 명리를 경멸하는 은둔자, 타인을 동정하는 인자자, 웅변가이다. 이 모든 것이 그의 생활의 작은 방울을 볼 수 없다. 그 자신도 허세 부리고 있다. 그의 눈에는 보통 사람들이 재잘재잘 재잘거리는 참새 같고, 관료는 돼지 떼이고, 학자는 싸우는 원숭이와 같다. 붕과 새의 비유, 허버와 포세이돈의 대화, 우물 안 개구리의 비유를 읽으면 그의 마음을 알 수 있다. (바쁜 시간에 장자를 읽다)

주제 4: 정서적 친밀감과 사물에 대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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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에는 고산 협곡이 있고 지구에는 고귀하고 비천한 사람이 있다. 이 세상은 세속적인 욕망에 연기와 안개, 모든 애정, 우정,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사방팔방의 바람이 연기가 자욱한 세상을 뒤덮고 있는 것 같다. 하늘과 땅 사이에 서 있으면 누가 붉은 먼지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고, 누가 모든 속념을 버릴 수 있겠는가? 동서고금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감정의 스모그를 통과할 수 있을까? 장자의 활달한 자유를 좋아합니까? 굴원의 충의애국을 좋아합니까? 장자는 붕붕과 친구가 될 수 있지만, 세상을 꿰뚫어 볼 수 있는 경지는 있지만, 필멸의 혼란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굴원은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자신의 나라에 충성했지만, 유청에 가서 자신의 결백을 보전했다. 장자와 굴원은 모두 자신을 광대한 우주의 외층에 두었지만, 그가 태어난 날, 대지의 먼지가 이미 그들을 대지에 낙인찍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따라서 우주를 어떻게 내려다보든지 간에, 마치 땅에 수많은 선이 여러 장기에 연루되어 있는 것처럼 감정에 묶여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우주명언) 어떻게 하면 이 연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까? (2003 년 후베이 수능 만점 작문' 감정과 인지' 에서 발췌)

주제 5: 거울을 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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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먹고 마시는 바가지,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서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약한 물 삼천, 나는 한 바가지만 가지고 마신다. 이렇게 청빈한 생활 속에서도 여전히 마음이 조용한 사람이 장자다. 명리의 세속 세계에서 몇 차례 침몰하고 벼슬길이 울퉁불퉁하며, 마음의 거울을 자주 닦는 장자만이 용솟음치는 관직의 허명에 흔들리지 않고, 시종 박채장한 동심을 유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2004 년 후베이 수능 우수 작문에서 발췌)

(2) 마음속에 밝은 거울이 있어 초연하게 산다.

없어졌어! 나는 그림의 중간에서 꼬리를 끌고 올라갈 것이다. 위로 올라가는 것은 만리이다. 그는 바람에 저항할 수 있다. 그는 성자, 신인이다. 청산에 살고, 제후를 비웃고, 스바곡을 남겨두면 야오와 어떤 군주도 될 수 있다. 그는 초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마음속의 진실이 거울로 변해 그의 상쾌한 느낌을 드러냈다. (2004 년 후베이 수능 우수 작문' 마음에는 명경이 있다' 에서 발췌)

주제 6: 인본주의 적 성취와 발전

재료 가공:

어쩌면 우리는 장자처럼 세속을 간파하는 침착함과 진흙탕을 꿰뚫어보는 두려움이 있을 수 없다 ... 위인의 높이에 도달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자신의 에덴동산을 지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에덴, 에덴, 에덴, 에덴, 에덴, 에덴, 에덴)

영적 에덴동산을 건설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이다. 좋은 인문정신을 유지하고, 깊은 인문적 소양을 키우면, 너를 깊이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너를 두드러지게 할 것이다. (2004 년 절강 수능 우수 작문' 정신의 에덴' 에서 발췌)

시앙 유 "제공" 작문 자료 (유 Yiqing wenyuan)

재료 1:

항우는 하코곡관에 쳐들어간 후 40 만 대군을 거느리고, 실력이 풍부하며, 사기가 높고, 상당히 자만했다. 그는 유방이 자신의 통제하에 홍문연에서 유방이 낮은 목소리로 사과하는 것을 받아들였다고 생각했다. 그의 오만함과 경적은 결국 자신의 비극을 위해 복선을 묻었다.

각도 적용:

적을 얕보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것이니, 언제나 상대의 존재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상대를 존중하고, 상대를 경계해야지, 너무 오만하게 우쭐대지 말아야 한다.

재료 2:

범증이가 항우에게 충고하자, 유방은 "그 뜻이 작지 않고 제왕의 기운이 있으니 놓칠 수 없다" 고 말했다. 항백은 항우를 권고했다. "오늘 사람들은 큰 공을 가지고 있지만 불의하면 좋은 보답으로 만나는 것이 낫다." 。 항우는 이에 대해 자신의 견해도 없고, 그들의 다른 건의를 제대로 대하지도 않았다.

각도 적용:

남의 건의를 잘 받아들이고,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는 데 능하다. 자신의 관점으로 다른 의견을 대하고, 남이 함부로 하지 마라.

재료 3:

항버의 권유로 항우는 유방을 공격하는 원래 계획을 포기했다. 홍문연에서 범증수는 항우가 유방을 죽이려 한다는 것을 몇 차례 암시했고, 항우는 모두 묵묵부답이었다.

각도 적용:

일을 우유부단하게 하지 마라, 손해를 볼 것이다. 결단이야말로 일을 하는 데 응당한 태도이다.

재료 4:

홍문연에서 유방이 겸손하면' 사죄' 라고 했고, 항우는 밀고자가 유방의 조오상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조오상이 유방에 의해 살해되었다.

각도 적용:

성실은 조건부이며, 적에 대한 성실은 적에게만 쓸 수 있다. 사람, 필요한 경우 약간의 도시와 노력; 비밀을 지키고 탈북자를 보호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의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