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룻밤 빛 천둥, 경박 타일 고르지.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장미 가지에 누울 힘이 없다. " 북송 시인 진관의' 봄날' 이다. 이 시는 비 온 후의 봄빛에 관한 것이다. 봐라, 비 온 뒤의 정원, 아침 안개의 얇은 케이지, 반짝이는 푸른 기와, 아름다운 봄; 모란꽃은 비와 눈물을 띠고, 다정한 돈, 장미는 고요하고, 매혹적이다. 근경과 원경이 있고, 움직임이 있고, 정이 있고, 자태가 있고, 마음대로 만질 수 있고, 높낮이가 고르지 않다. 시 전체가 촘촘하고 생동적이며, 신선하고 완곡한 정취가 있어 매우 환영을 받는다.
\ "정원 나무 송 버드, 붉은 녹색 도움 봄 먼 숲 이있다. 갑자기 좋은 시가 있어서 구법을 찾기가 어렵다. " 이것은 송대 시인 첸의' 봄날' 이다. 이 시는 어느 봄날 아침의 정경을 묘사하고 있다. 귀는 온통 새이고, 눈은 온통 푸른 가지이고, 녹색은 서로 부축하며, 향기는 매혹적이다. 시인이 몇 획을 기록하자, 한 폭의 봄빛이 독자 앞에 나타났다. 그런 다음 시인은 아예 붓을 멈추고, 더 이상 봄빛을 묘사하지 않고 서정적으로 바꾸었다. 봄은 영감이 넘치지만 신비한 시인은' 구하기 어렵다' 라는 반짝이는 말로 독자들이 봄을 느끼도록 유도한다. 이런 허실을 결합하는 방법은 독자들에게 큰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 "먼 눈은 하늘을 따라 가고, 비스듬히 나무를 비추고 있다. 개는 어디서 부르는지 안다. 사람이 산 중턱에서 걷다. " 남송 시인 양완리의' 봄날' 이다. 이 시는 춘완 장면을 썼다. 석양은 나무를 걸치고, 녹지는 하늘을 맞이하고, 개는 환호하며, 사람은 늦게 돌아온다. 이 시는 자연히 적절하며, 공교롭게도 기이한 것을 보았다. 그것은 독자들을 봄의 파노라마 분위기로 이끌었는데, 여기에는 봄의 아름다움, 봄의 현란한 색채, 봄의 짙은 맛, 봄의 조화로운 소리가 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마음을 열고 마음껏 노래를 부른다.
"봄물 초생유연, 말벌 작은 꼬리 펄럭임. 창문에는 원서가 들어 있고, 물고기는 향긋한 갈고리를 들고 게산 근처에 있다. " 이것은 당대 시인 이하가 쓴' 남원' 이다. 남원의 봄은 생기발랄하고 정취가 넘친다. 춘수생, 젖제비비, 꿀벌은 꽃을 꺾어 꿀을 만들고, 물고기는 갈고리를 잡고 먹이를 찾는다. 이들은 모두 봄의 특색을 지닌 경치로, 전경이 창문을 통해 서재로 곧장 들어가 편안하고 유쾌함을 느끼게 한다. 이 시는 생동감 있고, 신선하고, 찰랑찰랑하여, 읽으면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 "고대 나무 커버 짧은 처마, 지팡이는 내가 다리 동쪽을 건너는 데 도움이 된다. 젖은 살구꽃 비, 불면은 춥지 않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남송지남과 상이 쓴 절문이다. 이것은 봄나들이를 묘사한 절문이다. 아름다운 봄빛이 스님들의 유랑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나는 사찰에서 나와 봄빛을 보았다. 작은 천막선을 타고 나섰고, 배는 한 그루의 오래된 나무 밑에 정박하여, 엉퀴 다리 동쪽을 한가롭게 거닐었다. 직설적이지만 배는 고목의 그늘 아래에 정박해 있는데, 이 그림은 매우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중국 고대 문인화와 비슷하다. 마지막 두 문장은 봄 살구꽃 피기, 가랑비 점, 버드나무 흩날리기, 동풍 따스한 아름다운 광경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한 것으로 천고의 명문이다. 이 시는 경, 사물, 마음과 하나가 된다. 시인은' 봄바람' 과' 봄비' 의 특징을 잡고 약간 과장하여 내면의 기쁨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에 취해 봄 연기. 아이들은 일찍 학교가 끝나고 돌아와 동풍에서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이것은 청대 시인 고딩의' 촌거' 이다.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봄의 대자연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봄 시골 특유의 아름답고 매혹적인 경치를 썼다. 2 월, 봄빛이 맑고, 풀이 길고 꾀꼬리가 날고, 버드나무 끝이 해안을 닦고, 마치 아름다운 봄빛에 도취된 것 같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한 무리의 활발한 아이들이 아름다운 봄에 연을 날리는 생동감 있는 장면을 묘사한다. 그들의 웃음소리는 봄을 더욱 활기차게 했다. 이 시는 명확하고 명료하여 글로 연습한 것이다. 시 전체가 유쾌한 감정으로 가득 차서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감정 감염을 주었다.
"은근계는 구불구불하고, 가랑비는 얕은 모래사장에서 평평해졌다. 거위오리는 봄을 모르고 물과 복숭아꽃을 다투었다. " 이것은 송대 시인 충지의' 봄날' 이다. 이것은 봄을 소중히 여기는 시에 관한 것이다. 시 4 구 4 경, 시냇물이 맑고, 가랑비가 부평초, 거위오리극, 복숭아꽃이 물을 쫓는다. 화면이 매우 생동감 있게 전해져,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하고, 신이 그치지 않는다. 시인은 기러기 오리가 복숭아꽃을 타는 광경으로 정을 보냈다. 봄에는 떠났지만 거위오리는 몰랐기 때문에 즐겁게 쫓아다녔기 때문에 걱정이 없었지만 사람은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들은 봄이 오고 또 간다는 것을 알고, 낙화는 쫓아갈 수 있지만, 시간은 돌아갈 수 없다. 봄에 대한 시인의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봄의 색깔은 형용할 수 없다.
호북성 우한 제 43 중학교 진평
봄의 색깔은 정말 가지각색이다. 태양은 붉은색이고,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뭇가지 끝은 연한 녹색이고, 개나리꽃은 여린 노란색이다. 시인이 봄을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고, 화가가 봄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도 당연하다. 봄은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융합이고, 모든 색깔의 총회이기 때문이다. 나는 왜 이런 오색찬란한 색깔들이 봄을 선택해 지구에 오는지 궁금하다.
봄비가 연면하고 부드럽다. 그것은 대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대지를 어루만지며, 대지에 대고 속삭이고 있다. 사람이 의식이 없을 때, 살금살금 강이 되어 깊은 못으로 쌓였다. 아, 봄비가 연못에 녹색의 생명을 가져왔어요.
바람과 비는 항상 함께 온다. 이른 봄, 매서운 찬바람이 만물을 깨웠다. 나무 꼭대기는 녹색이고, 대지는 녹색이며, 심지어 우뚝 솟은 건물의 플랫폼도 녹색이다. 송나라의 왕안석은 "봄바람이 강남 해안에 푸르다" 는 시를 썼다. " 네가 얼마나 말을 잘하느냐! 하지만 "녹색" 보다 더 많습니까?
바람이 부는 바람에 온 산천에 가득한 들꽃이 눈을 떴다. 한 송이, 두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두 무더기. 심지어 하나로 연결되어 바다로 흘러들다. 사람들은 이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 바다를 마주하고 ... 화려한 색채, 그리고 그들의 고민도 사라지고, 그들의 무기력함도 없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의 색깔이 우리에게 위로 올라가는 힘과 자신감을 가져다 준 것에 감사드립니다.
봄의 하늘을 다시 보다. 왜 하늘이 알록달록하고 눈부시게 빛날까요? 아, 그건 아이들이 날리는 연이에요.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각종 모양의 연이 자유롭게 날고 있다. 얼마나 상쾌한 광경인가! 봄은 아이들에게 속하고 하늘은 아이들에게 속하지만, 그들도 봄을 꾸미고 봄의 색채를 더하려고 노력하지 않습니까?
하지만 몸을 숙여 자세히 보면,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색채에 산발적인 노랑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은 지난 겨울에 남긴 흔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여러분은 이렇게 감탄할 수 있습니다. "미중 부족! 클릭합니다 그래, 부러진 팔, 부진한 풀들을 보면 누가 기분이 좋을지 몰라도 노란 겨울옷을 잘라도 돼, 더 신기한 걸 발견할 수 있을 거야, 아이고! 안은 녹색이야! 원래 황초도 수태하여 더 아름다운 봄을 낳고 있었다.
나는 마침내 봄의 색채가 왜 이렇게 풍부한지 깨달았다. 춘처녀의 손에 든 채필이 부지런히 휘두르고 있었다. 차림새가 유치한 것은 유치한 아이이다. 묵묵히 수태된 무시당하는 풀이다. 봄의 색깔을 마음껏 즐기는 사람들, 당신들은 봄의 색깔에 무엇을 공헌했습니까?
[평론] 이 글은 세심하고, 재료가 풍부하며,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관찰한다. 문장 (WHO) 는 봄을 묘사한 색깔로 시작하면서 "왜 이런 가지각색의 색깔들이 봄을 택하여 대지에 오는가?" 라고 물었다. 이 질문에 답하는 것을 단서로 봄에 대한 더 많은 묘사를 하고, 신기하고 매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