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눈사람은 어느 책에서 뽑았습니까?

김보, 1935, 7 월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문학 창작은 대학에서 시작되었다. 시집' 메아리',' 녹태양',' 내 눈사람',' 너와 나 사이',' 숲달밤',' 바람 속의 나무',' 꽃과 비',' 바다를 보러 가자-김보 어린이 14 행시' 등을 출판한다 동화집: 작은 잎 동화, 김해소라집, 작은 사과인 모험기, 눈나무, 그림자인, 하얀 성, 작은 녹색 추적 등. 또' 좋은 친구를 기다리다',' 네가 문을 두드리기를 기다리다',' 과거 감사합니다' 등 산문집도 있다. 댓글집' 요정 찾기'. 김보 작품선',' 김보 자녀 시선',' 김보 작품선',' 김보시가집' 등. 여러 작품이 초중고 국어 음악 교재에 수입되었다. 나의 본적은 허베이 () 성 지현 () 이다. 1957 북사대 중문과에 입학했습니다. 공부하면서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졸업 후 유학하여 교편을 잡고, 연이어 중문과 음악과에서 교편을 잡다. 현재 수도사범대 교수, 중국작가협회 아동문학위원회 위원, 베이징작가협회 아동문학창작위원회 주임입니다. 40 년 동안 40 여종의 시, 동화, 산문, 아동문학, 문학평론, 시사가부집을 출판했다. 선집은' 김보 아동시 선거',' 김보 아동시 선거',' 김보 동화',' 김보 아동노래',' 김보 작품선' 을 포함한다. 작품은 중국 작가협회 제 1, 2, 3 회 전국 우수 아동문학상, 제 1 회, 제 2 회 전국 아동도서상, 제 2 회 빙심아동도서상, 제 4 회 송경령 아동문학상을 수상했다. 1992 는 국제 안데르센상 후보로 추천됐다.

작품은 여러 차례 국가도서상,' 5 개 공사' 상, 중국협력협회 전국 우수 아동문학상, 송경령 아동문학상, 빙심도서상을 수상했다. 1992 국제 안데르센상 후보에 올랐다.

요약 정보:

철학적 내포

김보의' 우디우디 모험기' 는 시, 철리시입니다. 그 철학적 내포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깊은 아동 철학이다. 어린이는 몸도 어른보다 작고 몸도 어른보다 약하지만 인생철학, 정신세계, 독립적인 인격, 성인과 동등한 삶의 가치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류류의 모험기' 에서 김보 씨는 윤로가 어떻게 우류류를 데리고 할아버지와 제인을 찾아갔는지 묘사함으로써 윤로의 운아라는 긴 계란을 묘사한 소녀의 격려와 찬양을 통해 어린이 생명에 대한 그의 관심과 아동에 대한 순수한 보호를 보여 주었다. 중국 고대 철학자 노자는 인간 생명의 궁극적인 목표는' 귀진귀진한다' 며 순수하고 소박한 동심을 갖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명나라의 리 지 (Li zhi) 도 "동심 자, 성실" 이라고 생각했다. 아동문학 작품의 본질은 동심을 표현하고 칭찬하고 돌보는 것이다. 우디우디우디 모험기' 의 거의 모든 글자는 동진으로 가득 차 있어 작가의 아동 정신 생활에 대한 중시를 반영하고 있다. 두 번째는 깊은 사랑 철학이다. 우디우디의 뜻밖의 만남도 김보 선생의 깊은 사랑을 반영한 것으로, 책에는 적어도 세 가지 사랑이 담겨 있다. 하나는 어머니에 대한 사랑이다. 예를 들어, 책에서 윤로는 여러 차례 자신의 어머니를 꿈꾸며, 가방 할아버지에 대한 우두의 감정은 모두 부모의 애정에 대한 애착을 나타냈다. 두 번째는 생활에 대한 사랑이다. 예를 들어, 우디우디가 한 발밖에 없어서 자신을 원망할 때, 윤로의 한 발로 뛰는 우디우디에 대한 격려는 사실 작가의 삶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것이다. 또 나비가 역풍으로 들장미를 찾는 것은 작가가 삶을 사랑하는 상징이다. 조각가와 피리를 부는 소녀의 묘사도 있고, 작가에 대한 진정한 사랑의 호소도 표현했다. 셋째로,' 우디우디의 모험' 은 곳곳에 작가의 어린이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바로 이 세 가지 사랑이다. 김보 선생의 넓고 감동적인 사랑관을 구성하고,' 우두의 뜻밖의 만남' 은 판타지 텍스트일 뿐만 아니라, 무거운 생명력을 지닌 이정표이기도 하다. 인생의 방향을 상징하며 인간성의 힘을 보여준다.

예술 혁신

우디우디우디 모험기' 에는 두 가지 예술 혁신이 있다. 하나는 꿈시학의 실천이다. 이 동화를 읽으면 프랑스 시인 양보가 생각난다. 프란의 시: 그의 영원한 어린 시절, 원야 시인은 혼자 배회하며 아무것도 잊고 싶지 않았다. 우디우디우디 모험기' 에서 김보 씨는 자신의 어린 시절을 꿈으로 다시 상상하여 과거에 대한 망각에 저항하려 했다. 프랑스 철학자 바슈라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월이 늙었을 때, 어린 시절의 추억은 우리에게 미묘한 감정을 불러일으켰고, 광대한 대기 속에는 시인 보들레르의' 미소의 괴로움' 이 있었다. 이 시인이 경험한' 미소의 번뇌' 에서 우리는 일종의 번뇌와 위로의 이상한 결합에 도달한 것 같다. " "어린 시절은 우리의 마음 속에 깊이 숨겨져 있고, 여전히 우리의 마음 속에 있고, 영원히 우리의 마음 속에 있다. 일종의 마음가짐이다. " 김보 씨의 동화는 꿈으로 과거를 창조하고 꿈으로 어린 시절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그의 꿈은 미래를 창조하고 새로운 생활 상태를 창조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교차 문체로 시를 쓰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우디우디우디 모험기' 는 아름다운 동화이지만 우아하고 부드러운 서정시이기도 하다. 이것은 14 행 시라는 기이한 화환과 연결되어 있는 이야기이다. 이야기의 14 개 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장 14 행 시의 마지막 문장은 다음 장 14 행 시의 첫 문장과 같고, 마지막 문장은 전 14 장 14 행 시의 첫 문장이다. 이것은 독특한' 시적인 동화' 로 김보 선생의 일관된 미적 스타일과 멋을 구현했다.

바로' 우디우디우디 모험기' 의 이러한 미적 특징 때문에 아동문학 창작에 대한 두 가지 미적 계시가 있다. 하나는 아동문학이 선을 아름다움으로 삼는 정신의 높이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김보 씨는 항상 아동문학이 아이에게 사랑을 주고 아이의 마음을 순수하고 착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왕전근 교수는 아동문학의 심미적 내포를 설명하면서 성인문학이' 참' 을 아름다움으로, 아동문학이' 선' 을 아름다움으로 여긴다고 생각했다. 우디우디우디 모험기' 는 아동문학' 선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미학 원칙을 짓밟았다. 둘째, 동화 창작은 환상뿐만 아니라 연민도 홍보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우디우디우디 모험기' 의 매력은 환상, 시, 사랑뿐만 아니라 작가의 깊은 연민에서도 나온다. 동정은 사랑보다 더 전염성과 관통력이 있는 감정이며, 아동문학, 심지어 모든 예술생명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는 가장 좋은 요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아름다운 동화이다. 우디우디는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에 생명을 얻었다. 그는 생명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사랑으로 생명을 자양할 줄 알고, 생명을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든다. 사랑도 우디우디와 옛 시인의 우정을 거룩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