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심찬 젊은이들에 관한 시

야심찬 젊은이들에 대한 시 1. 젊은이들의 야망에 대한 시 1. 야망에 대한 시 1.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라! 은 천 개를 돌려서 모두 돌려주라! -이백, '술 속으로'

해석:하늘이 나를 낳았으니 나를 필요로 하는 일, 해야 할 일이 반드시 있다는 뜻이다. 돈이 다 떨어지면 나중에 그 조각들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2. 하늘을 보고 웃고 나가라. 우리가 아르테미시아인가?

해석:시와 책을 가득 안고 나가서 어떻게 백성을 묻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3.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갈 것이다.

해석:나의 이상을 실현할 날이 올 것이다. 나는 나의 재능을 발휘하여 큰일을 이룰 것이다.

4.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고, 부서진 건물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왕창령, '군사에 관한 일곱 가지 노래, 네 번째'

해석:만리장성은 많은 전투에서 투구와 갑옷이 닳아 서쪽의 적을 물리치기 전에는 돌아오지 않는다.

5. 나라가 아직 망했는데 왜 소중히 여겨야 합니까? -지홍창 '의리시'

해석:미움은 일제에 저항하여 죽을 수 없고, 미움은 오늘의 부끄러움을 당할 수 없다. 나라가 아직 망가졌는데 왜 이 머리를 소중히 여겨야 하는가!

1.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월을 바라보는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해석:태산 꼭대기에 올라가서 산들을 내려다보면 산들이 아주 작게 보일 것이다.

2. 보름달처럼 절하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 별을 쏠 수 있다.

해석:나는 최선을 다해 보름달처럼 활을 채우고 북서쪽을 조준하여 용감하게 적의 시리우스를 쏠 것이다.

3. 성현의 재앙을 없애고 싶고, 늙음을 사양하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 -한유, '조카 손상을 보여주는 주천란관'

해석:원래 나는 황제를 위해 사회에 해로운 것을 제거하고 싶었다. 나의 노후를 어떻게 보살펴야 할까?

4. 앤드류의 긴 날개는 구름과 같고 나는 바람을 닮았다. -한유, '호랑이 부족'

해석: 어떻게 하면 몸에 구름처럼 큰 날개를 키워서 바람에 펄럭이며 아홉 하늘을 날 수 있을까?

5. 나는 수평검에서 하늘을 향해 웃고, 간과 쓸개에 머물 것이다. -탄시통, '감옥의 벽'

해석:나는 영웅심을 버리지 않는 한 죽음 앞에서도 웃을 것이다.

2. 야망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당] 이백, "남능의 아들들은 수도에 들어가지 않는다"

원문에서 발췌:

나는 활짝 웃으며 나갔다. 풀밭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내가 어찌 이런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해설:

오랫동안 광야에 살던 사람이 어찌 활짝 웃으며 나갈 수 있으랴.

2. [노래] 이백, '이청조'

원문에서 발췌: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해설:

살아서는 영웅이 되고 죽어서는 귀신이 되어야 한다. 도착

3.[한] 조조의 "거북이는 거북이지만 살아있는 것은 거북이다"

원문 발췌:

늙은 말은 웅크리고 웅크려 천리를 갈망하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충만하니,

어른이 되어도 용기가 충만하다.

해설:

천리마는 비록 구유 옆에 웅크리고 앉아 있지만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야망이 큰 사람은 늙어서도 앞을 향해 나아가는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4. [당] 이백, '오십구고시'

원문에서 발췌:

본문은 삭제하고자 합니다. 그것은 수백만 개의 샘을 반영한다.

해설:

나의 야망은 공자처럼 춘추의 붓을 사용하여 악을 없애고 몸을 튼튼히 하여 장차 정의가 빛나게 하는 것이다.

5. [송] 신치지, "국경을 깨고 장이성 천통부에게 보내니"

원문 발췌:

황제께서 나라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대업을 완성하고 대대로 좋은 명성을 얻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해설:

군주가 나라의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대업을 완수하고 대대로 좋은 평판을 얻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3. 야망에 관한 시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 재능을 활용하자! 돈은 흩어졌어도 다시 모일 것이다.

--이백 '포도주 속으로' 해석: 하늘이 나를 낳았을 때 나를 필요로 하는, 내가 성취해야 할 일이 반드시 있다는 뜻이다. 돈이 다 떨어지면 나중에 그 조각들이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나는 활짝 웃으며 나갔다. 내가 어떻게 이렇게 오랫동안 풀밭에서 살 수 있었을까? --이백, '남능의 아이들, 수도로 가는 길' 해석:시와 책으로 가득 찬 내가 어떻게 나가서 멀리 여행하고, 어떻게 백성을 묻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황사의 백전백승은 금빛 갑옷을 입고, 부서진 루란은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왕창령 "전쟁서 일곱 장 (4)"해석 :만리장성은 많은 전투에서 투구와 갑옷을 입고 서쪽이 아니라 큰 적을 정복하고 결코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나라가 아직 망했는데 왜 이 머리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까? -지홍창 '의리시' 해석:오늘의 수치를 제외하고는 항일 죽음을 미워하지 말라.

나라가 아직 망가졌는데 어찌 이 머리를 소중히 여겨야 하겠는가! 산 정상에 오르려니:발아래 있는 모든 봉우리가 왜소하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태산 정상에 올라 멀리서 산을 바라보면 산들이 지극히 작게 보일 것이다.

성인의 재앙을 없애고 싶어서, 나의 노년을 사양하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 --한유의 '조카 손상을 위해 주오를 란관으로 옮기다'의 해석: 나는 원래 황제를 위해 사회에 해로운 것을 제거하고자 했는데, 어찌 내 노후를 걱정할 수 있겠는가. 앤드류의 긴 쇠비름 날개가 구름을 타고 태어난 것 같고 바람이 여섯을 흥분시킵니다.

--한유 '호랑이 부족' 해석:어찌 구름처럼 큰 날개를 달고 바람에 날개를 펄럭이며 아홉 하늘을 넘나들 수 있단 말인가! 내 웃음은 수평검에서 하늘까지 간과 쓸개에 머물러 있다. --탄시통, '감옥의 벽'의 한 구절:죽음 앞에서도 영웅심을 버리지 않는 한, 나는 하늘을 향해 웃을 것이다.

4. 시인의 야망을 표현한 시

1, 삼군은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기병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2, 야망은 강하지 않고, 지혜는 켜지지 않으며, 불신자는 할 수 없다. (모지)

3, 마음보다는 늙고 강하고, 가난은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4.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알고 있는가?

5. 가슴의 야망. (제갈량)

6. 노인은 천리 야망을 품고 웅크리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조조의 거북이 생애)

7. 강한 마음은 늙지 않으니 죽어서도 귀신이 될 수 있다. (토지여행)

8.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는다. (리칭자오)

9.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수시)

젊은이들의 분노와 야망을 묘사하는 문장을 몇 개 제시하세요.

강은 언제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언제 서쪽으로 돌아올 것인가? 젊은이가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러푸, '긴 노래')

먼저 백 가지 연구를 확인해야 한다. (주)에 따르면 칼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책에서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별하고, 잘라 내고, 시경의 전통적인 우아함을 배우고, 현명한 사람에게서 앞으로 배우고, 선생이 많을수록 이것이 당신의 진정한 스승입니다. (두부)

좋은 지식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취하되 축적할 수 있는 것은 축적하고 줄일 수 있는 것은 줄이십시오. (수시)

지식을 갖추고, 질문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분별력을 갖고, 인내하라.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하고,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한다. (순자)

날아보지 않으면 하늘을 날지 못하고, 노래하지 않으면 소리를 내지 못한다. (사마천)

남이 모르는 것을 알지 못하면 사람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호랑이의 아들이 어디 있겠는가? (한수)

막힘도 없고, 흐름도 없고, 더 이상도 없다. (한수)

내가 루산에 있으니 루산의 진면목을 알 수 없구나. (수시)

중국 시에서 말하듯, 우리는 이미 산 정상에 있으니 먹구름이 시야를 가리는 것이 두렵지 않다. (왕안시)

규칙과 규정을 따르지 않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맹자)

6. 사람의 야망을 강조하는 시를 찾아라.

길을 걷기 위해서는 혼자서 걸어야 한다.

관산의 한숨에 직면하여 어떤 이는 무지하고 어떤 이는 깨어난다.

인생은 미지의 세계로 가득하고 그 길은 구불구불하고 울퉁불퉁하다.

신과 여신의 세계가 아닌 평범한 세상은 고르지 않다.

여정을 떠난 후에는 다시 돌아갈 수 없는 것이 인생입니다.

사실은 분명하고, 모든 것은 소리 없이 흘러갑니다.

불멸자들은 길을 보여줄 뿐, 몇 발자국만 내디디면 여러분은 혼자서 가야 합니다.

강은 결코 만족하지 않고, 운율은 분명하네.

이 삶을 낭비하지 마라

세기의 전환은 꿈과 같고, 인생은 짧고, 시간을 사랑하지 마라.

이 삶을 낭비하지 말고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내 마음입니다.

산비탈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달은 여전히 물속에 가라앉아 있습니다.

공허한 이야기, 실용적인 일을 하고 고대와 현대를 혼합하는 것은 가장 쓸모가 없습니다.

7. 사람의 야망을 강조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하늘을 보고 웃고 나가라. 우리는 아르테미시아인가?

2.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은 천 냥을 돌려서 모두 돌려주자!

3. 언젠가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4. 황사백전 금갑옷을 입고, 부러진 노란은 돌아오지 않네.

5. 나라가 아직 망했는데 어찌 후회하겠는가?

6.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7. 보름달처럼 고개를 숙이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쏘아 올릴 것이다.

8. 재앙을 없애는 성인이 되고 싶고, 노년을 쇠퇴하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

확장된 답:

내가 낳은 구름 같은 긴 안뜨기하다 날개, 바람은 여섯을 흥분시킨다. 떠다니는 먼지, 죽음, 슬픔, 기쁨, 버림, 옳고 그름을 유휴자에게 넘겨줄 수 없다. 당한유

하늘을 비웃고 나가라. 우리가 아르테미시아인가? 탕리바이.

소나무는 작고 눈에 보이지 않을 때 깊고 깊은 풀숲에서 자랐지만 지금은 잡초보다 훨씬 큰 키로 자란다. 하늘에 닿을 수 있는 나무를 알아보지 못하는 사람들은 하늘에 닿을 때까지 사람들은 그것이 높다고 말합니다. 탕두쉰허.

봉기 전 새 둥지,"9 월 8 일은 가을에 머물렀고 꽃이 피고 나면 꽃을 죽이고 싶다. 하늘의 향기가 장안에 스며들고 도시는 황금빛 꽃으로 가득하다."라고 말했다.

조조의 시, "주공이 침을 뱉으면 천하가 마음을 돌린다", "늙은 말은 천리를 간다" 등이 있습니다.

마오쩌둥의 "진원춘-눈"은 "날씨를 비교해보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