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일산의 엔딩을 원문을 사용하지 않고 다시 쓰고 싶습니다.

정유일의 결말을 원작을 사용하지 않고 다시 쓰고 싶습니다. 어떤 결말을 원하시나요?

1, 원문, 신들이 공유를 도와 산을 옮긴다.

2, 신들의 도움 없이는 공우의 가족은 몇 대에 걸쳐 지쳤고, 수십 대에 걸쳐 힘들게 노력한 끝에 마침내 산을 옮길 수 있었다.

3. 신들의 도움 없이 공유의 가족은 산을 옮기려고 노력했다. 공우가 죽은 후 그의 후손들은 점차 열정을 잃었고 산을 옮기지 못했습니다.

4. 신의 도움 없이 공유의 가족은 산을 옮기려고 한다. 공우가 죽은 후에도 후손들은 계속 산을 옮겼습니다. 산을 옮기다 과로로 모두 젊은 나이에 죽었습니다. 결국 가족은 가난에 빠졌고 마지막 사람까지 산을 옮기는 과정에서 사망했습니다.

5. 형이상학 및 기타 도교 이야기에서 네트워크 소설을 적용하면 산과 바다를 움직이고 유공과 다른 사람들의 위대한 힘도 산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입양 부탁드립니다.

태항산과 우왕산, 두 산은 면적이 700리에 달하고 높이가 매우 높습니다. 황하의 북쪽 기슭에 있는 지주 바로 남쪽에 있습니다.

공유라는 노인이 90세의 나이에 하늘이 등에 업혀 있다. 종종 북쪽의 큰 산에 가로막혀 구불구불한 길을 오가곤 했습니다. 그는 온 가족을 불러 모았습니다. 그는 "너와 내가 최선을 다해 이 험한 산을 넘어 유주 남쪽으로 가서 한강 남쪽 강변에 도달하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말했다. 그의 후손들은 모두 동의했다. 그의 아내는 의문을 제기했다. "그대의 힘으로는 구천이 앉아있는 작은 산을 평평하게 할 수 없을 것이다. 태항산과 오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파낸 흙과 돌은 어디다 버리겠습니까?" 그러자 공우의 후손이 "발해 북쪽 발해 바다에 버리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우는 무거운 짐을 들 수 있는 성인 남자 세 명을 이끌고 돌을 부수고 흙을 삽으로 퍼서 쓰레받기에 담아 발해 바다로 옮겼습니다. 이웃에 사는 징청이라는 과부와 이제 겨우 7~8살 된 고아도 그들을 도우러 갔습니다. 일 년에 한 번뿐이었습니다.

허궈의 현자는 비웃으며 말하기를, "그대는 참으로 어리석구나. 그대의 남은 힘으로는 산에 있는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도 부술 수 없지. 흙과 돌로 무엇을 할 수 있겠소?" 유공은 한숨을 쉬며 "그대는 고집이 너무 세서 과부와 자식보다도 못하구나. 내가 죽어도 내 아들이 있고, 그 아들은 손자를 낳고, 그 손자는 또 아들을 낳고, 그 아들은 또 아들을 낳고, 그 아들은 또 손자를 낳고, 자식과 손자가 무수히 많은 동안 산은 다시 늘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그를 파내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건가요?" 허꾸즈더우는 대답할 말이 없었다.

이 말을 들은 산신령은 일을 계속하고 천제에게 말했다. 유공의 정성에 감동한 천제는 두 명의 힘센 신에게 소동과 용주에서 산을 옮기라고 명령했다. 그때부터 지주 남쪽과 황하 북쪽의 언덕과 고원에는 장애물이 없어졌고, 마침내 유공 일가의 소원이 실현되었습니다.

유공 이산은 결말을 다른 방식으로 다시 썼습니다. 그는 끈질긴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이 한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갔습니다. 어느 날 그는 집 앞에 있는 두 개의 산, 태항과 우왕이 너무 눈에 거슬리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직접 삽으로 조금씩 파내기로 결심했습니다. 강 동쪽에는 지소라는 사람이 살고 있었는데 그는 글을 아주 잘 썼습니다. 그는 유공에게 이 방법은 잘못되었고 너무 느리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식으로는 죽을 때까지 파낼 수 없다고요. 유공은 괜찮아요, 내가 죽으면 자손들이 땅을 파게 될 테니까요. 그는 그냥 파고 또 팠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유공은 늙고 쇠약해진 나이에 갑작스러운 추위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의 장남인 렌샤오는 효성이 지극했습니다. 그는 온 가족을 모아놓고 아버지의 마지막 유언을 모두에게 들려줬어요. 모두들 눈물을 흘리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들은 계속 땅을 파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곧 새로운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겨울에는 추위, 여름에는 더위, 봄에는 회오리바람, 가을에는 폭우. 그런 악천후 속에서 아이들은 병에 걸렸습니다. 그들의 어머니는 아이들을 돌보러갔습니다. 점차 아버지는 지쳐갔습니다. 도로를 건설해야 할 뿐만 아니라 본업도 농사였기 때문입니다. 둘째 아들이 이씨에게 전화를 걸어 "땅 파는 일 그만하고 농사나 지으라고!"라고 말했습니다. ! 모두에게 투표를 하라고 하세요. 뜻밖에도 인소 씨를 제외하고는 인소 씨의 아들까지 손을 들고 땅을 파지 않겠다고 동의했습니다. 그해 청명절에 인샤오는 모두를 모아 아버지의 동상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눈물: 아버지, 저희를 용서해 주세요! 울면서 말했다! 한 명씩 병에 걸렸습니다.

공유산은 원래 태항산과 오왕산으로 둘레가 700마일, 높이가 10,000피트입니다. 이곳은 지주의 남쪽, 하양의 북쪽에 있습니다. 산 근처에 사는 90세의 북산 바보. 산 북쪽의 교통 체증에 화가 난 나는 방에 모여 "내가 최선을 다해 유나라 남쪽을 건너 한음에 도착할 거야, 알았지?"라고 계획을 세웠다. 막연한 약속. 그의 아내는 "당신의 힘으로는 태항의 왕궁과 같은 대부의 산을 결코 파괴할 수 없을 것입니다."라고 의구심을 표했습니다. ? 흙과 돌은 어떻습니까?"? 혼합문은 "발해 북쪽 발해 바다 끝에 던져 버려라. 그리고 자식과 손자들로 하여금 세 발자국 길이의 짐을 등에 지게 하고, 돌과 쟁기질한 흙을 담아 발해 바다 끝까지 운반하게 하라."고 했다. 이웃집 과부 시징에게 남자가 있었기 때문에 시징은 그를 돕기 시작했습니다. 추위와 더위는 쉽게 축하할 수 있지만 시작은 정반대입니다. 허괄은 미소를 지으며 말렸다."당신이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미안합니다. "노자의 힘으로는 이 산의 머리카락 한 올도 파괴할 수 없소. 흙과 돌이 무엇이겠습니까?" 북산의 바보가 말하기를 "그대의 마음은 굳건하지만 부러지지 않았소. 당신은 과부도 아니고 약한 아들도 아니었소. 나는 죽었지만 아들이 있고, 자식은 손자를 낳고, 손자는 또 자식을 낳고, 자식은 또 아들을 낳고, 아들은 또 손자를 낳는다. 자식과 손자는 무한합니다. 산은 늘어나지 않는데 왜 고르지 않아야 합니까?" 헤퀴는 자신의 실수를 알고 죽었다.

마른 뱀의 신이 이 말을 듣고 두려워하여 황제에게 말했다. 황제는 이를 진실하게 여기고 과의 두 아들에게 동쪽과 남쪽의 두 산을 가져오라고 명했다. 그때부터 하북의 남쪽과 한의 음이 끊어지지 않았다.

(리자 - 당문천)

공유이산의 결말 다시 쓰기 600학년 3학년 공유이산의 결말을 다시 써 보세요.

상황이 바뀌었다.

어느 날 아침, 공유는 집에서 차를 마시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그의 후손이 "또 하나의 큰 산!"이라고 외쳤습니다. "정말 태항산과 무왕산보다 훨씬 더 큰 산입니다.

"잘 들어라, 이것은 천황의 명령이니 누구도 거역할 수 없다!" 뱀의 신이 단호하게 말했다.

공우는 너무 화가 나서 집으로 돌아가 70여 년 동안 사용하던 호미를 들고 더 큰 산을 옮기려고 했습니다. "당신은 너무 늙었으니 은퇴하는 게 좋겠어!" "호미로 산을 긁어보자고요!" "지난번에는 우리가 일손을 보냈는데 이번에는 ......"

어리석은 노인은 매일 자식과 손자들이 일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그의 눈에는 산이 보였고 그의 마음은 울었다.

그러던 어느 날, 호미를 들어보니 조금 무겁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자식들과 손자들이 충고하자 어리석은 노인은 "할 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떠났습니다.

천제는 화가 났다. 바람 아저씨를 비를 만드는 사람, 천둥 아저씨를 전기의 어머니라고 불렀어요. 그리고 모든 괴물과 짐승을 깨웠어요. 그리고 저 산이 자신의 뜻을 거스른 어리석은 노인의 무덤이 되기를 원한다고 했어요. 하늘은 핏빛처럼 붉었고 땅에는 유령 같은 불이 났어요. 번개와 천둥 사이에서도 어리석은 노인은 멈추지 않았어요. 그는 땅바닥에 괭이를 휘둘렀습니다. 갑자기 번개가 그를 강타했습니다... 그의 자식들이 그의 주위에 모여서 울었어. "움직여... 산을 옮겨 ......" 유공고는 힘겹게 말했다. "못해요 ......" 아이들이 울면서 대답했다. "그래, 할 수 있어." 유공은 피 묻은 손가락으로 바위에 "수평"이라는 단어를 썼고 그의 손은 멈췄습니다 ... 유공은 죽었다.

그 돌은 나중에 유공의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산에서 발견되었는데, 사람들은 그곳을 '형산'이라고 불렀다.

유공의 산을 다시 쓴 유공의 산

저자:야오야오(주니어)작성일:2001/9/22.

태항산과 우왕산은 700리에 이르는 매우 높은 산이다. 황하의 북쪽 기슭에 있는 지저우의 바로 남쪽에 있습니다.

공유라는 노인이 90세인데 신이 등에 업혀 있다. 종종 북쪽의 큰 산에 가로막혀 구불구불한 길을 오가곤 했습니다. 그는 온 가족을 불러 모았습니다. 그는 "너와 내가 최선을 다해 이 험한 산을 넘어 유주 남쪽으로 가서 한강 남쪽 강변에 도달하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말했다. 그의 후손들은 모두 동의했다. 그의 아내는 의문을 제기했다. "그대의 힘으로는 구천이 앉아있는 작은 산을 평평하게 할 수 없을 것이다. 태항산과 오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파낸 흙과 돌은 어디다 버리겠습니까?" 그러자 공우의 후손이 "발해 북쪽 발해 바다에 버리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우는 무거운 짐을 들 수 있는 성인 남자 세 명을 이끌고 돌을 부수고 흙을 삽으로 퍼서 쓰레받기에 담아 발해 바다로 옮겼습니다. 이웃에 사는 징청이라는 과부와 이제 겨우 7~8살 된 고아도 그들을 도우러 갔습니다. 일 년에 한 번뿐이었습니다.

허궈의 현자는 비웃으며 말하기를, "그대는 참으로 어리석구나. 그대의 남은 힘으로는 산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도 부술 수 없지. 흙과 돌로 무엇을 할 수 있겠소?" 유공은 한숨을 쉬며 "그대는 고집이 너무 세서 과부와 자식보다도 못하구나. 내가 죽어도 내 아들이 있고, 그 아들은 손자를 낳고, 그 손자는 또 아들을 낳고, 그 아들은 또 아들을 낳고, 그 아들은 또 손자를 낳고, 자식과 손자가 무수히 많은 동안 산은 다시 늘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그를 파내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건가요?" 허꾸즈더우는 대답할 말이 없었다.

이 말을 들은 산신령은 일을 계속하고 천제에게 말했다. 유공의 정성에 감동한 천제는 두 명의 힘센 신에게 소동과 용주에서 산을 옮기라고 명령했다. 그때부터 지주 남쪽과 황하 북쪽의 언덕과 고원에는 장애물이 없어졌고, 마침내 공자의 소원은 이루어졌다.

공유가 산을 옮긴 이유(원문) <서경>에 따르면, 태항의 오나라 왕이 가족들이 이동할 수 있는 길을 막았다. 그래서 노인은 산을 옮기기로 결심했다.

[마침내] 뱀신이 그 소식을 듣고 두려워하여 황제에게 말했다. 황제는 매우 진지하게 생각하여 구우의 둘째 아들에게 서수의 동쪽에 있는 산과 용의 남쪽에 있는 산 두 개를 옮기라고 명했다. 그 후 지남과 지음은 멈추지 않았다.

공유산의 원래 이야기는 태항산1, 우왕산2, 둘레 3,700리, 높이 1만 피트4, 지주 남쪽5, 허양 북쪽6에 있는 산이라는 것입니다.

북산의 유공은 일흔아홉 살이고, 산을 마주보고 8리 떨어진 곳에 살고 있다. 교통 체증의 북쪽 산을 처벌 10, 안팎 11. 방에 모여서 12, "당신과 나는 도착했습니다 13, 즉 허난 14, 한음 16의 남쪽에 도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18 "19 왕의 힘으로 20 정20이 태항과 21 가을 22. 그리고 24,25,26 토석을 해치는 것은 불가능합니까?"라고 질문했습니다. 문왕이 말하기를, "발해의 북쪽 발해 끝에 던져라." 하였다. 그러자 그는 자손들을 이끌고27 짐을 줍고, 세 남편28 이 돌을 두드리고 땅을 갈며 발해 바다 끝으로 스킵29을 옮겼다. 이웃에 과부30 가 있었는데, 365, 438+0, 나는 그녀를 돕기 시작했다. 추위와 더위도 33을 축하하기 쉬웠고, 시작은 34였다.

35 지소36는 웃음을 멈추고 "미안하지만 당신은 내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진언의 힘으로 산의 하나, 마오 38, 그 39를 흙과 돌처럼 부술 수 없겠습니까?"라고 말했다. 북산의 공우는 40일 동안 긴 휴식을 취한 뒤 "그대의 마음은 굳건하고, 465,438+0, 빈틈이 없구나. 당신은 결코 과부도 아니고 약한 아들도 아니었습니다. 내가 죽어도42 아들이 있고, 자식은 손자를 낳고 손자는 자식을 낳고, 자식은 아들을 낳고 아들은 손자를 낳고, 자식과 손자는 무한하고43 산은 늘어나지 않으니. 어찌하여 쓴맛이 나고44 고르지 않습니까?" 헤츠는 마흔다섯 번이나 잘못된 폰을 다스렸다.

뱀의 신이 이 말을 듣고 두려워했다. 그리고 황제에게도 말했다. 황제는 그가 매우 성실하다고 생각하여49 과부의 둘째 아들 50에게 두 산, 수동 53관 52리와 용남 54관 0에 대해 565,438+0관으로 명했다. 그때부터 하북의 남쪽과 한의 음은 더 이상 오십오 연이 끊어지지 않았습니다. [3]

주석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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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 노트

태항산맥: 황토 고원과 화북 평원 사이.

2. 우왕:허난성의 양청, 치쿠, 지위안 사이.

3. 광장:광장은 지역(이 경우 주변 지역)을 나타냅니다.

4. 렌:길이의 고대 단위로, 7피트 또는 8피트를 1로 나눕니다.

5. 지주:허베이성, 산시성, 허난성의 황하 북쪽 지역과 랴오닝성의 랴오강 서쪽을 포함하는 고대 지명.

6. 하양:황하의 북쪽 강둑. 산의 북쪽과 강의 남쪽을 음이라고 하고, 산의 남쪽과 강의 북쪽을 양이라고 합니다.

7. and:부사, 거의.

8. 산을 바라보고 살다:산을 바라보고 살다, 즉 산의 북쪽에 살다.

9. 첸:조심하다, "괴로워하다, ...... 때문에 괴로워하다"라는 뜻입니다.

10, 플러그(세):막히다.

11, 구불구불(유):지그재그, 원형 교차로.

12, 모일 방:온 가족이 모여 의논하다. 방, 집

13, 루:당신. 여기서는 "당신"을 의미하는 복수형이 사용됩니다.

14, 빌리핀:위험한 산을 제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15, 허난성 남쪽을 가리키는 말:유주 남쪽까지. 직설적 표현. 고대 지명인 유주는 허난성의 황하 남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6, 한음:한은 한수, 음은 산의 북쪽이나 물의 남쪽을 음이라고 합니다.

17, 의문할 의:질문하다.

18, 덕에 의하여.

19, 혼용:둘 다 동의하다. 혼합, 여기저기서. Hsu는 동의를 표했다.

20, 손실:감소하다.

21, had : 부사, 부정적인 어조를 강화하고 "심지어"로 번역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 종종 "아니"와 함께 사용됩니다.

22. 쿠이푸:허난성 카이펑현 천류진에 있는 고대 산의 이름입니다. 쿠이.

23.샤오산:토루.

24.and:게다가.

25.배치:배치하다.

26. 헤이:의문 대명사, 어디.

27. 그(허):견디다.

28. 남편:성인 남자.

29.쓰레받기(jρběn):쓰레받기, 대나무나 고리버들로 만든 도구. 여기서 의미는 쓰레받기에 흙과 돌을 넣는다는 뜻입니다.

30. 슈앙:과부, 미망인.

31. 주오 남성:고아, 독신 고아, 생존자.

32. 첸:아이의 젖니가 빠지고 대체되고 영구치가 자랍니다. 여기서 시작은 약 7~8세 정도의 나이를 의미합니다. 이빨을 갈아주세요.

33. 추위와 여름이 쉽게 바뀔 추:겨울과 여름의 변화는 한 해를 의미합니다. 쉽게, 교환. 축제, 계절.

34. 처음이다:한 번만. 오히려 계속 반복된다. 어때, 억양 보조.

35.허퀘:산시성 루이청현 서쪽에 위치한 옛 지명.

36.우:노인.

37.후이:"惠"와 같고, 영리한; 부끄러움은 어리석음을 의미합니다.

38. 수사학적 질문을 강화하기 전에 "로..."라는 문구. 그는"은 수사학적 질문의 어조를 강화합니다.

39, 긴 호흡:한숨.

40, 머리카락:풀잎, 땅에서 자란 초목, 여기서는 산의 작은 부분을 가리킨다.

41, 당신의 마음은 단단하고 견고합니다 - 당신은 고집스럽고 불변할 정도로 고집스럽습니다. 차, 아이.

42. 쿠이: 최선을 다하다.

43. 비록 내가 죽더라도:내가 죽더라도. 비록, 비록. 주어와 서술어 사이에 사용되며 실제 의미는 없습니다.

44. 비통하다:슬픔.

45. 죽다(우) 대답하다:대답할 것이 없다. 죽음은 "아무것도 없다"는 뜻입니다.

46.뱀 신:신화 속 산신은 손에 뱀을 들고 있었기 때문에 뱀 신이라고 불렀습니다. 젠장, 잠깐만요.

47. 두렵다:그가 계속 일할까 봐 두렵다. 우선, 유공. 이미 멈췄어.

48. 황제:전설적인 천하의 황제.

49. 진심:그의 진심에 감동했다. 감동하다.

50.퀼:위대한 힘을 가진 신화 속의 신.

51.부정:지니다.

52. 쿠아: "쿠아"와 같은, 배치하다.

53. 슈오동:슈오팡의 동쪽 지역으로 산시성의 동쪽을 가리킵니다.

54.용:오늘날의 산시성과 간쑤성 지역에 있는 용주입니다.

56.롱두안:독점, 언덕, 고지대.

57.리지:중국 진나라 전기의 도교 저술에 속하는 고대 책의 이름입니다. 이 책에 대한 두 가지 의견이 있는데, 하나는 전국 시대 초기에 이월구가 만들었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진나라 후기의 누군가가 쓴 것으로 결정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 책에는 많은 우화와 전설이 담겨 있습니다.

58, 손가락 고대 의미:똑바로, 항상. 의미:손가락

59. 가졌다, 고대 의미:나이, 그리고. 오늘날:한 번.

60. 머리, 고대 의미:풀. 현대적 의미:머리

61. 양, 고대적 의미:산의 남쪽, 물의 북쪽. 오늘:해

62, 음, 고대 의미:산의 북쪽, 물의 남쪽. 오늘:흐림

63.주, 고대 의미:예. 오늘의 뜻; 여러 가지, 많은

64.연, 고대 뜻:이봐. 오늘:연꽃

65. 쉬다, 고대 뜻:한숨. 의미:쉬다

66, 비록, 고대 의미:설사라도. 의미:비록, 그러나, 고대 의미:멈추다. 의미:이미

68, 정사각형, 고대 의미:. 현대적 의미:종종 직사각형을 가리킴.

69, 형벌, 고대 의미:고통 받다, 고문을 당하다.... 현대적 의미:형벌

70, 추위와 더위는 쉽게 반전된다. (반전:되돌아간다는 뜻으로, 여기서는 앞뒤로 돌아가는 것을 말함)

71, 미안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다. (현명하다:똑똑하다, 영리하다)

72. 헤츠는 자신의 실수를 알고 죽었다. (死:传 "无",无)

73.一面朝东。 (措:通过《办法》并放置)

74.指河南南部,到达汉阴。 (指:直,直)

75.그 이후로 허베이의 남쪽과 한의 음은 결코 중단된 적이 없습니다. (龙:용, 고지대)

76.죄송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세요. 거꾸로 된 문장:당신은 친절하지도 않고, 심지어 너무 똑똑하다.

77.흙과 바위는 어디 있니? 거꾸로 된 문장:의문 대명사 '말'이 앞에 온다.

78. 남편 셋을 낳은 자손의 자식들을 이렇게 평가하라. 거꾸로 된 문장: 정관사 '세복'이 뒤에 옵니다.

79. 황제에게 말했다. 거꾸로 된 문장 : 여격 "Üdi"가 전제됩니다.

원어민 번역

둘레가 7백리, 높이가 7,8천 피트인 전설적인 태항산과 우왕산은 원래 지주의 남쪽과 황하 북안의 북쪽에 위치해 있었다.

북쪽 산 아래에는 공유라는 사람이 살고 있었다. 그는 거의 아흔 살이었고 산속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산의 북쪽이 막혀서 출입할 때 우회해서 들어가야 했습니다. 그는 온 가족을 불러 모아 의논한 뒤 "내가 너희와 함께 그 험한 산을 파서 유주 남쪽까지 (길을 만들어) 한강 남쪽 강변까지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알았지?"라고 말했습니다. 가족들은 동의를 표했다. 그의 아내는 "당신의 힘으로는 귀부산도 평평하게 만들 수 없소. 태항과 오왕은 어떻게 할 수 있겠소? 게다가 흙과 돌은 어디에 버려야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들은 "발해 북쪽 발해 바다에 던져버리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공우는 지게를 지고 올라갈 수 있는 자식과 손자 세 명을 이끌고 산에 올라가 돌을 깎고 흙을 파서 쓰레받기로 발해 바다로 옮겼습니다. 이웃인 시징의 과부에게는 7~8살밖에 안 된 고아가 있었는데, 그 고아가 그를 돕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겨울과 여름에 한 번씩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강변에 있던 현자들이 유공을 비웃으며 "당신은 너무 어리석구나!"라고 말렸다. 그대의 남은 연륜과 힘으로는 산에 있는 풀잎 하나도 움직이지 못하네. 흙과 돌로 무엇을 할 수 있겠소?"라고 말했다. 북산의 공우는 한숨을 쉬며 "그대의 마음은 너무 고집스러워 바꿀 수 없고, 고아와 과부도 비교할 수 없소. 내가 죽어도 아들이 있고, 아들이 손자를 낳고, 손자가 또 아들을 낳고, 아들이 또 아들을 낳고, 아들이 또 손자를 낳고, 자식과 손자가 무한하니 산이 늘어나지 않겠소. 땅을 파는 것이 평평해지지 않을까 두렵습니까?" 강변의 현자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다.

뱀을 잡았던 산신령이 이 말을 듣고 계속 땅을 파는 것이 두려워 천제에게 보고했다. 유공의 정성에 감동한 황제는 헤라클레스 구애의 두 아들에게 두 산을 옮기라고 명하여 하나는 소방 동쪽으로, 다른 하나는 용주 남쪽으로 옮겼다. 그때부터 지주 남쪽에서 한강 남쪽 강변까지 산으로 막힌 장벽이 없어졌습니다.

'유공이산'의 일부를 '유공이산'으로 고쳐 쓴 것이다.

저자:야오야오(주니어)게시시간:2001/9/22.

태항산과 우왕산은 면적이 700리에 이르는데, 매우 높다. 황하의 북쪽 기슭에 있는 지저우의 바로 남쪽에 있습니다.

공유라는 노인이 90세인데 신이 등에 업혀 있다. 종종 북쪽의 큰 산에 가로막혀 구불구불한 길을 오가곤 했습니다. 그는 온 가족을 불러 모았습니다. 그는 "너와 내가 최선을 다해 이 험한 산을 넘어 유주 남쪽으로 가서 한강 남안에 도달하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말했다. 그의 후손들은 모두 동의했다. 그의 아내는 의문을 제기했다. "그대의 힘으로는 구천이 앉아있는 작은 산을 평평하게 할 수 없을 것이다. 태항산과 오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파낸 흙과 돌은 어디다 버리겠습니까?" 그러자 공우의 후손이 "발해 북쪽 발해 바다에 버리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우는 무거운 짐을 들 수 있는 성인 남자 세 명을 이끌고 돌을 부수고 흙을 삽으로 퍼서 쓰레받기에 담아 발해 바다로 옮겼습니다. 이웃에 사는 징청이라는 과부와 이제 겨우 7~8살 된 고아도 그들을 도우러 갔습니다. 일 년에 한 번뿐이었습니다.

허궈의 현자는 비웃으며 말하기를, "그대는 참으로 어리석구나. 그대의 남은 힘으로는 산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도 부술 수 없지. 흙과 돌로 무엇을 할 수 있겠소?" 유공은 한숨을 쉬며 "그대는 고집이 너무 세서 과부와 자식보다도 못하구나. 내가 죽어도 내 아들이 있고, 그 아들은 손자를 낳고, 그 손자는 또 아들을 낳고, 그 아들은 또 아들을 낳고, 그 아들은 또 손자를 낳고, 자식과 손자가 무수히 많은 동안 산은 다시 늘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그를 파내지 못할까 봐 걱정하는 건가요?" 허꾸즈더우는 대답할 말이 없었다.

이 말을 들은 산신령은 일을 계속하고 천제에게 말했다. 유공의 정성에 감동한 천제는 두 명의 힘센 신에게 소동과 용주에서 산을 옮기라고 명령했다. 그때부터 지주 남쪽과 황하 북쪽의 언덕과 고원에는 장애물이 없어졌고, 마침내 유공 일가의 소원이 실현되었습니다.

:후이웬-. /zxkt/zwk/lspy_c.asp?c=1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