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를 네 단어로 묘사하십시오.

1. 유에 관한 시를 설명하시오 2. 덕에 관한 시를 설명하시오 1. 유에 관한 시를 설명하시오 2. 아름다움이 있는 우주에는 분명한 것이 없다.

나는 예전에는 용감했지만 지금은 우주가 평평하다.

이름은 드래곤 스트레이트 블레이드, * * * 유 하나를 가져가는 반지입니다.

신비의 문이 열리고 수수의 신전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진왕을 만나 연회를 열어 대신들을 맞이합니다.

유유가 꽃받침을 열고 공손은 혜창으로 이동합니다.

환한은 같은 왕조의 조상으로 준덕에서 태어났습니다.

대성원 베개 위험, 판유루의 위엄.

전미는 하늘의 돔으로 내려갔고 위대한 대의는 보편적으로 빛났다.

음력 3월의 봄날, 수천 명의 손님으로 가득 찼다.

사이에 물고기 비 심벌즈, 유산 자오칭후이.

마법의 힘, 음양 상서로운, 만 유 임신, 8 황무지를 포함한 음양 상서로운.

구름이 소용돌이치는 연기가 닦아내고, 용녕 중유는 수도에서 휴식을 취한다고합니다.

지색은 맑고 고귀하며, 진년으로 향한다.

유나이 문학 스타일 두껍고 훌륭한 삶.

유나이 문학 스타일.

동쪽 도시 거리와 연결되고 북쪽 대기열은 도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새로운 공간의 설립과 마찬가지로 롱 첸첸은 이전 거주지에서 살고 싶었습니다.

선유는 첫 장면에서 강풍을 뚫고 하늘의 길을 열었습니다.

은유라는 단어가 들어간 중국어 관용구 :

비범하고 웅장한 유위 치온 글로우 지구 유이칭의 이름이 처지고 우주가 우주를 삼키고 조각 된 벽이 공간을 휩쓸고 웅장한 경치가 열리고 웅장한 경치가 넘치고 이마가 온 세상의 지즈 이마를 흔들었다.

2. 은유적 시

1, 루송 즈가오의 '차오진먼 레저 하우스' 레저 하우스.

혼자 걷는다. 꽃은 소리 없이 피고 장막 밖에는 비가 내린다.

녹색 나무는 추위 속에서 태어났다. 연대기를 알아보세요.

봄의 정취를 만끽한다. 기억이 나면 그곳에 멈춰선다. 는 그 아름다움으로 제국을 흔들기를 갈망했고, 오랜 세월 동안 왕좌에 앉아 찾았지만 찾지 못했다.

양씨 가문의 한 아이가 거의 자라지 않은 채 내실에서 자랐고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 숨길 것 없이 그녀는 어느 날 마침내 왕족으로 선택받았습니다.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기만 하면 백 가지 주문을 외웠고, 육궁의 가루와 물감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기만 하면 백 가지 주문을 외웠고, 육궁의 가루와 물감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3. 위-진나라 도원명, '시가로 돌아와' 서문은 흥에 있기를 고대하며 기쁨으로 달려간다는 내용이다.

하인들은 환영하고 아이들은 문을 기다리고 있다. 세 길은 황량하고, 소나무와 국화는 여전히 존재한다.

유아를 방으로 데려 오면 와인 병이있을 것입니다. 냄비를 이끌고 스스로 생각하고 궁정을 행복하게 만드십시오.

남쪽 창문에 기대어 웅장함을 보내고 무릎이 편안하다고 판단합니다. 정원의 날에는 문이 고정되어 있고 종종 닫혀 있지만 즐거움이 있습니다.

노인이 쉬도록 돕고, 머리를 수정하기 위해 멀리 가십시오. 구름은 구멍에서 나가고 싶어 하지 않고, 새는 날다가 지쳤을 때를 알지 못한다.

진입할 풍경, 쓸쓸한 여운 4, 남북조, 진의 "옥나무 뒤뜰 정원 꽃" 선반에 숲, 새 드레스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잉후는 처음에 들어가지 못하고 미소로 맞이했다. 이슬을 머금은 꽃 같은 반시 얼굴, 옥나무 흐름이 뒷마당을 비추고 있습니다.

꽃이 피고 지고, 짧은 시간, 땅은 침묵에 빠진다.5, 대송 푸구의 "만강 적색 절벽 회구"적색 절벽 언덕, 잠시 후, 그리움의 한 조각.

그 해를 생각하며 저우는 의도적으로 우주를 합병하는 데 구부러졌습니다. 천 기둥의 전투에서는 북소리가 귀를 막았고, 전쟁의 여파로 복합강의 어룡이 난동을 부렸다.

길고 불타는 용이 물 위로 올라오고, 북소리에 맞춰 손권의 여섯 연합군이 조조를 포위했다. 강을 건너, 강변 도로. 강변 건널목, 강변 도로, 지형의 전략적 요충지, 죽음과 씨름하는 장소.

오늘 나는 고대 비석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이곳에 왔는데, 역사책을 읽는 것보다 더 깊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동풍이 불고, 풍경이 변하고, 여러 번 바뀌고, 제시와 내가 접는 동안 과거가 펼쳐집니다.

내년 봄, 누구를 위해 황금 가지를 흔들 것인지 버드나무에게 물어보세요. 여러 가지 의미의 유 처마는 일반적으로 집을 가리킨다 : (지붕 아래, 다른 사람들의 쉼터 아래) 땅, 영토 : 그래서 유입니다.

우주의 전체 세계: 유네이 (세계를 지칭). 유유, 유항.

태도:눈썹(사람의 외모, 겉모습을 가리킴). 용모가 웅장하다.

3. 유(有)자가 들어간 시, 관용구, 속담

보옥보(寶玉寶):모든 것을 아우름, 유내(有內):하늘과 땅, 즉 세상 사이. 세상을 삼키고 모든 것을 소유하다.

조각된 벽, 화려하게 칠해진 벽, 높은 집. 사치스러운 삶을 묘사합니다. "于君雕花墙"와 같은 뜻입니다.

처마와는 반대로 날아가는 처마:처마의 모서리가 날아가는 날개처럼 더 두드러진 것, 부채유:처마 밑에 기와 머리를 올린 것을 말합니다. 지붕의 처마가 올라가고 기와의 머리가 올라갑니다. 정교하고 아름답게 모델링된 파빌리온과 궁전과 같은 건물을 묘사합니다.

유홍총루는 큰 집과 높은 건물을 가리킵니다.

유준은 벽을 조각하고 높은 집을 짓고 벽을 칠했습니다. 호화로운 삶을 묘사합니다.

유준은 벽과 높은 집을 조각하고 벽을 칠했습니다. 사치스러운 삶을 묘사합니다.

국경을 열다. "국경을 열다"와 같은 뜻입니다.

유명하고 보편적인:퍼지다. 명성이 전 세계로 퍼짐.

치온글루위유 치:아름다운 옥; 유:집 유:집. 달에 있는 궁전, 천상의 궁전 탑을 가리킵니다. 또한 웅장한 건물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치옹타이유위 치옹:아름다운 옥; 유:처마, 건물로 확장. 동화 속 달의 궁전 파빌리온을 가리킵니다. 웅장한 건물을 묘사하세요.

우주를 삼키거나 산을 삼켰다. 웅장한 웅장함을 묘사합니다.

야망:기질, 외모; 의도성:장엄한 표정. 활기차고 당당한 모습.

상급 정신:기질; 야망:도구. 다른 기질과 침착함.

비범한 외모:외모와 기질. 비범한:비범한, 비범한. 특이한 외모와 태도를 묘사합니다.

스타일:사람의 외모, 침착함, 품위; 수낭:활기차 보인다. 에너지가 넘치고 태도가 비범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야망할 야:사람의 외모와 태도; 쉬안앙 쉬:활기차 보인다. 에너지가 넘치고 매너가 남다른 사람을 묘사합니다.

지역:지역에 속함. 세계가 하나가 되고 나라가 평화롭다.

전 세계의 소리와 진동:세계. 위대한 명성을 묘사함.

왕횡에서 유횡으로:가로로 뻗은 나무로 문을 만들다; 유:처마 밑, 집을 뜻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볼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는 것을 설명하세요.

린유:그림책, 유:세상 그림을 들고 있습니다. 나라의 지도를 들고 천하를 다스리는 모습. 국가 권력을 갖는 것에 대한 비유.

4. '유'자가 들어간 시, 관용구, 속담

보배 옥(玉):모든 것을 아우름; 유네:하늘과 땅 사이, 즉 세상. 세상을 삼키고 모든 것을 소유함.

조각된 벽, 화려하게 칠해진 벽, 높은 집. 사치스러운 삶을 묘사합니다. "于君雕花墙"와 같은 뜻입니다.

처마와는 반대로 날아가는 처마:처마의 모서리가 날아가는 날개처럼 더 두드러진 것, 부채유:처마 밑에 기와 머리를 올린 것. 지붕의 처마가 올라가고 기와의 머리가 올라갑니다. 정교하고 아름답게 모델링된 파빌리온과 궁전과 같은 건물을 묘사합니다.

유홍총루는 큰 집과 높은 건물을 가리킵니다.

유준은 벽을 조각하고 높은 집을 짓고 벽을 칠했습니다. 호화로운 삶을 묘사합니다.

유준은 벽을 조각하고 높은 집을 짓고 벽을 칠했습니다. 사치스러운 삶을 묘사합니다.

국경을 열다. "국경을 열다"와 같은 뜻입니다.

유명하고 보편적인:퍼지다. 명성이 전 세계로 퍼짐.

치온글루위유 치:아름다운 옥; 유:집 유. 달에 있는 궁전, 천상의 궁전 탑을 가리킵니다. 또한 웅장한 건물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치옹타이유위 치옹:아름다운 옥; 유:처마, 건물로 확장. 동화 속 달의 궁전 누각을 가리킵니다. 웅장한 건물을 묘사하세요.

우주를 삼키거나 산을 삼켰다. 웅장한 웅장함을 묘사합니다.

야망:기질, 외모; 의도성:장엄한 표정. 활기차고 당당한 모습.

상급 정신:기질; 야망:도구. 다른 기질과 침착함.

비범한 외모:외모와 기질. 비범한:비범한, 비범한. 특이한 외모와 태도를 묘사합니다.

스타일:사람의 외모, 침착함, 품위; 수낭:활기차 보인다. 에너지가 넘치고 태도가 비범한 사람을 묘사합니다.

야망할 야:사람의 외모와 태도; 쉬안앙 쉬:활기차 보인다. 에너지가 넘치고 매너가 남다른 사람을 묘사합니다.

지역:지역에 속함. 세계가 하나가 되고 나라가 평화롭다.

전 세계의 소리와 진동:세계. 위대한 명성을 묘사함.

왕횡에서 유횡으로:가로로 뻗은 나무로 문을 만들다; 유:처마 밑, 집을 뜻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볼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는 것을 설명하세요.

린유:그림책, 유:세상 그림을 들고 있습니다. 나라의 지도를 들고 천하를 다스리는 모습. 국가 권력을 갖는 것에 대한 은유.

5. 'Ü'가 들어간 시가 좋은 뜻인지 아는 사람 있나요?

무제 루쉰

먹을 쑥이 없는 만 가구의 빵 얼굴에 한탄의 노래가 있네.

내 마음은 광대하고 넓어서 고요한 가운데 천둥소리를 듣네.

여름밤에 살기 위해, 백주이에서 직접 살기.

마당은 덜 붐비고 밤은 시원하고 산들바람이 불어요.

아카시아 꽃이 마당을 가득 채우고 솔방울이 쏟아집니다.

외로이 등잔불 아래 앉아 달을 바라본다.

나이는 권태가 아니라 지루함이다.

산시로 돌아와 이시민을 소중히 여기며

검을 애무하며 세상을 구할 이름을 불러?

별과 줄무늬가 울려 퍼지고 태양이 밝게 빛난다.

5대대에 배치된 린 박은 어디든 달려갑니다.

무술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산을 오르고, 신들과 싸우기 위해 역류합니다.

나는 예전에는 용감했지만 지금은 우주가 평평하다.

덕을 묘사한 시 1. 덕을 묘사한 시 1.

1. 덕의 스승은 미쳤다. 때때로 먼지가 많은 베이징, 우이 가문 - 루진쿠 나란 룽뤄

2. 덕은 결코 함께 죽지 않는다. -구펑의 시

3. 밤에 불을 켜면 어떤 이득이 있을까? 죽으면 자식을 낳는다. ---구원에게 하늘을 묻다

4. 원앙이 대들보에 앉아 왼쪽 날개를 두드리니, 그 아들들이 자유롭구나. -시경의 백화

5. 위나라의 아들 위녕은 사악한 도성이 없고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으니, 위나라의 아들 위녕은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체스판 위의 시

6. 와일드를 모르면 뒤도 없고 옆도 없다. 당신이 누구인지 모른다면 당신과 함께 할 수 없습니다.

7. 백성은 제 정신이 아니니 마른 것이 차라리 낫고, 포도주가 차라리 낫고, 술이 차라리 낫고, 술이 차라리 낫다. -시서(詩書)를 버리다

8. 신사에게는 덕이 있다. -드럼과 종 시

9. 재스퍼의 어린 딸은 사다리를 오르는 것을 두려워했다. -재스퍼 선송 추

10.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글쓰기의 미덕을 가르쳤다. -시징칭사

165438+ -용허호

12. 홀로 지안더로 가니 강이 신안으로 들어왔다. -파진사촌 최호

13. 왜 이것을 모르십니까? -왕지푸 - 백주이

14. 준은 재능과 덕을 의심하고 장단점을 알기 위해 이것을 칭찬한다. -친구가 백주이에게 물었다

15. 공청은 연회 린데 홀을 세우고, 원숭이 차오 황새는 들판을 쓸어 버렸다. -백준은 두무를 위해 황주에서 혼자 술을 마셨다.

16. 새로운 사랑은 장호드가 가득 차고 냄새가 극도로 높은 느낌을 청소합니다. ---간향장치두부

17.화이준은 밍더와 사랑에 빠져 아카시아로 돌아갔다. -- 류찬에 두다

2. 고대 도덕시

1. 거짓말 암초 탕맹자오

슝우천 잎가지와 잎과 꽃, 두 쌍의 원앙과 물새는 평생을 함께 죽는다.

처녀는 남편이니 남편에게 충실하게 살라.

고요한 옛 우물의 물처럼 내 마음은 언제나 신실할 것을 신께 맹세하노라!

정결한 여인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플라타너스는 헛되이 늙고 원앙의 죽음은 순결한 여인의 순교에 대한 은유입니다. 정절을 굳게 지키고 권력자나 부자와 어울리기를 거부하는 시인의 성격을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나 봉건주의를 옹호하고 봉건주의에 속하므로 비판을 받아야 합니다.

2."맹하오란에게 보내는 짧은 메시지" 당 - 리바이

스승님, 내 마음에서 당신을 환영하오니 당신의 명성은 하늘에 닿을 듯합니다. 장밋빛 젊음에 당신은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좋아하셨지만, 지금은 백두산입니다.

시 전체가 맹하오란의 미묘하고 대담한 성격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관직을 버리고 암자로 돌아가 달 아래서 백발이 성성하고 술에 취해 꽃에 심취해 관직이 되지 않은 맹하오란의 고고한 성품을 묘사하고 있으며, 직접적 서정성으로 맹하오란의 우아함을 높은 산에 비유해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한다.

3. 미덕에 관한 고대 시

논어. 리렌

신은 혼자가 아니니 이웃이 있을 것이다.

유유시, 못생긴 방의 비문

산은 높지 않지만 신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지만 용은 기개가 있다. 나는 겸손하지만 친절하다. 위 계단의 이끼 자국은 초록색이고, 커튼의 풀은 초록색이다. 나는 학자와 이야기하고 웃지 만 딩벳은 없습니다. 나는 피아노를 조율하고 황금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에 매료되고 싶지도 않고 노력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갈량은 남양에 오두막을 짓고 서수의 구름과 공자의 구름에 귀를 기울입니다.

조자(曹子)의 '친척을 찾아서 친구를 찾아서' 중에서

하늘이 높다고 하면 하늘이 덮이지 않고, 땅이 넓다고 하는 사람은 짐을 싣지 않는다.

화남의 무술 수련 자기 수양

한마디로 정의와 이타심.

조용히 몸을 수양하고, 검소하게 몸을 수양하며, 그 뜻에 무관심하지 않고, 조용하지만 멀리 가지 않는다! --제갈량

4. '덕'에 관한 고대시

매미 노래

서쪽에서 노래하는 매미, 남쪽을 생각하는 손님

서쪽에서 노래하는 매미.

내 관자놀이에 그림자가 드리워져 백발의 죄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을 견딜 수 없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는지 누가 알겠는가? 누가 아직도 내 노래를 듣는 걸까?

감사하고 감사하고 감사한 특혜

봄에는 난초가 만개하고 가을에는 월계수가 밝고 싱그럽다.

세상의 삶은 활기로 가득하고 자연은 아름다움의 계절에 어울립니다.

누가 산속의 은둔을 생각하며 향기를 맡으며 기쁨으로 가득 찬다.

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여기 양쯔강 남쪽에는 붉은 오렌지색 나무가 자랍니다. 겨울 내내 잎은 녹색입니다.

토양이 온난화되어서가 아니라 추위에 익숙한 본성 때문이죠.

귀한 손님을 대접할 수는 있지만, 산과 강 아래 이곳에 남겨두면 ...

환경이 운명을 결정하고 원인과 결과는 무한히 순환한다.

복숭아나무와 자두나무를 심었지만 다른 나무의 그늘은 잊어버렸나요?

맹하오란에게 보내는 메시지

저자:리바이

스승님, 진심으로 당신을 기뻐하며 당신의 명성이 하늘에 닿을 듯합니다.

장밋빛 청춘에 당신은 모자와 수레의 중요성을 버리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으니, 이제 화이트헤드입니다.

달과 꿈의 현자, 꽃의 유혹에 취한 당신은 황제의 말에 귀를 막았습니다.

알파인, 내가 그대에게 닿기를 얼마나 갈망하는가.

장서

저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고, 저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네.

작은 배와 대나무 망토, 그리고 차가운 강설 속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

5. 도덕을 묘사한 고대 시

1, 추한 방의 비문

저자:유유시

산은 높지 않고, 불멸의 존재는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물이다. 나는 겸손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무대 위 이끼는 초록이고, 커튼 위 풀은 초록이다.

웃고 훌륭한 학자가 있고, 딩백이 없다. 혼란이나 소란 없이 거문고를 조율하고 황금 경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제갈량, 남양 사람들, 구름을 듣는 제갈량, 시수 자서. 자서가 말하길, "불가능한 것이 무엇이 있겠는가?"

번역:

산은 높지는 않지만 신선이 사는 명산입니다. 물은 깊지 않습니다. 용과 함께 영험한 물이 되었습니다. 소박한 집이지만 (그 집에 사는) 나는 성품이 좋아서 (겸손하지 않다).

이끼는 푸르고 계단까지 자라고, 풀은 푸르고 커튼에 비친다. 농담과 문장은 배웠고, 배우지 않은 사람은 왔다 갔다 하지 않는다.

2, "석회에 대한 찬가"

저자:위천

수백만 번의 망치질을 거쳐야만 깊은 산에서 채취할 수 있는데, 불타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취급한다.

뼈가 부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천지에 무죄를 남긴다.

번역:

석회석은 수천만 번의 망치질을 해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취할 수 있으며, 타오르는 불로 태우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이 부서져도 두려워하지 않고 깨끗한 몸을 세상에 남기고 싶어 합니다.

3. 웨양탑 이야기

저자:판중옌

세상이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먼저 행복해진다.

세상의 행복보다 세상의 걱정이 먼저다.

4."국화 그리기"

저자:정시사오

꽃은 백송이 꽃으로 열 수 없고, 울타리의 독립은 끝이 없다.

향기를 북풍에 날리는 대신 나뭇가지에 붙잡고 죽음을 기다리는 것이 낫습니다.

번역:

국화는 꽃이 지고 나서야 꽃을 피웠다. 그녀는 드문드문 울타리 옆에서 사람들을 행복하고 색다르게 느끼게 하는 유일한 존재였다.

더 다른 점은 국화는 북풍에 날아가지 않고 향기로운 시든 가지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것이다.

5. 히비스커스 여관의 신축과 이별

저자:왕창령

월순 연기가 자욱한 비, 밤새 오의 하늘을 가리고, 이른 아침 그대를 보내려니 외로움에 추산의 슬픔은 무한하구나!

친구여, 낙양의 친구들이 나를 초대했다면, 나는 여전히 빙신옥호라고 말하고, 믿음에 충실하라!

번역:

멍멍 연기가 자욱한 비, 우디 강 하늘에 밤새도록; 당신을 배웅하는 아침, 나는 추산에 외롭고 슬프다! 친구 여러분,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저에 대해 물어 보면; 나는 여전히 내 신념을 고수하는 빙신이라고 말하십시오!

6. 덕의 시

한 방울의 물은 샘으로 보답할 것이다. (보답) 그러나 한 뼘의 풀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기에 세 개의 샘물을 보답할 수 있으랴.

(효도) 예로부터 살아서 자기 역사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애국) 중국 음식 한 알 한 알이 나라의 흥망성쇠를 위한 것임을 알고 열심히 (구하기), 모든 사람은 매화 향기를 구하기 위해 매서운 추위와 얼룩지지 않고, 맑은 파문과 귀신이 아니기 때문에, 세상에 부끄러움이없고 알고 성실한 후에 몸을 (애국) 경작 할 책임이 있습니다. "상수" 1 루만 만치 시우원시,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리사오" 2도 선함이 가득하고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여전히 불평이 없습니다. 리사오 3 나는 마음을 바꾸어 세상에 들어가지 못하고 슬퍼하며 결국 무일푼이 될 것이다.

"리사오" 4 다른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아가서는 살얼음 위를 걷는 것과 같다.

시경 (6) 산 정상에서 멈추고, 그 자리에서 멈춰라. 시경 (7) 한 번의 노력으로 실패한다.

상서(尚书) 8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論語) 9 친구가 멀리서 온다.

공자 논어 10 일을 잘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도구를 잘 활용해야 한다. 논어 11남에게 해주고 싶지 않은 것을 남에게 해주지 말라.

논어 12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논어 13 사람이 먼 근심이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다.

논어 16 많은 행위가 죽음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주역> 17 한 발은 짧고 한 뼘은 길다.

구원 18 접는 나무가 마침내 태어나고, 아홉 층의 기단, 지친 흙이 시작되며, 천 리의 여행은 한 걸음으로 시작된다. 노자> 19 짧은 발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에 이르지 못하고, 작은 시냇물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르지 못하느니라.

"순자" 20 인내는 돌을 깎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순자> 21 배우고 나서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서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22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그 규칙을 이룰 수 없다. 맹자> 23 나는 늙으면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

"맹자" 24 부자와 권력자는 음욕을 품을 수 없고, 가난하고 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강하고 고귀한 자는 복종시킬 수 없다. 맹자는 배웠지만 가르치는 일에 지치지 않았다.

26 좋은 배움에 민감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공자 논어 27 담론은 명쾌하고, 날카로운 것은 날카롭다.

논어 28 지식이 부족해서 괴로워하지 말라. 공자 논어 29 노인은 평안하고, 친구는 믿으며, 임신한 사람은 거의 없다.

논어 30 아는 것이 잘하는 것보다 낫고, 잘하는 것이 행복한 것보다 낫다. 논어 31 분노는 음식을 잊고 기쁨은 슬픔을 잊는다.

"공자 논어" 32 나그네는 반드시 나의 스승이 되어야 하니,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논어 33 올곧은 사람은 명예롭고, 악인은 종종 같은 운명을 공유한다.

논어 34 사람이 죽는 것은 사람이 죽는 것과 같아서 밤낮을 가리지 않는다.

7. 인간 본성에 관한 시

2.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알지 못하고, 부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네. (당? 두보의) 빨강과 파랑을 그린다는 것은 그림을 그린다는 뜻이다. 이 두 구절은 평생을 그림 그리는 일에 몰두해 나이를 느끼지 못했고, 재물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처럼 나에게 무관심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 시는 예술에 전념하고 명성과 재물에 신경 쓰지 않는 유명한 화가 조바의 고귀한 정서를 찬미합니다.3. 부유하고 비천한 사람은 욕망이없고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은 행복하지 않으며 남자는 그 웅장함에 여기에 있습니다. (송? 청하오)는 부귀영화에 현혹되지 않고 가난에 안주한다. 이 상태에 도달해야만 영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명성과 재물을 구하지 않는 지망생의 고귀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4. 복숭아와 자두는 말을 하지 않고, 길(桃)은 말을 하지 않지만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로 사람들이 몰려든다는 뜻으로 복숭아나무와 매실은 말을 하지 않지만, 그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로 사람들을 끌어들입니다. 촉? 제갈량의 "계명") 무관심을 수양하지 않으면 열망을 분명히 할 수 없고, 평온한 마음과 외부 간섭이 없으면 높은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제갈량은 몸과 마음의 수양은 먼저 명성과 재산의 족쇄를 없애고 조급함을 피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믿습니다 .6. 친구없이 혼자 배우는 것은 무지입니다. 서로 배울 친구없이 혼자 배우는 것은 지식이 적고 통찰력이 적습니다. 조세 1)는 과거의 교훈을 기억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미래에 대한 참고 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8. 평평하고 바위가 많으며 항상 가라 앉는다고합니다. (당나라? 두쉰허의 징시는 순항 중일 때 자만하고 방심하지 말고 조심하라고 경고합니다. 침몰은 배를 침몰시키고 사람을 익사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9. 작은 악이나 작은 선에 행동하지 말라. ('삼국지') 나쁜 일은 작다고 해서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다고 해서 행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오양서(吳陽書)의 오나라를 바로잡아야 하지 않겠는가? (사기 서문)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투쟁하면 큰일을 이룰 수 있고, 편안함을 탐하고 쾌락에 빠지면 반드시 죽는다.12. 마음을 말하고 하고자 하는 일을 하라. (공자 논어) 단호하고 철저하게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인간의 원칙이자 덕목이다.13. 타잔은 땅을 가만히 두지 않으므로 땅이 커질 수 있다. 그분의 바다는 물줄기를 선택하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李四《劝谏-逐客书》让:拒絕,放弃。 그냥:성취. 원래 비유는 위대한 일을 이루려면 다양한 재능을 가져야 한다는 뜻입니다. 또한 더 많은 통찰력, 더 많은 지식, 더 깊은 성취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노래? 루메이포 "쉬메이") 매화는 눈꽃만큼 하얗지 않고, 눈꽃은 매화만큼 향기롭지 않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긴 것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54438+05, 이기심, 국가의 생사, 재난으로 인해 피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린 젝수 "내 집을 보여주기 위해 경비원에게 간다") 기반 :그리고, 보내기. 국가에 도움이 된다면 목숨을 바칠 수 있습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싸울 수 있습니까? 이시는 개인의 이익이나 손실에 관계없이 국가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린 젝수의 고귀한 감정을 보여줍니다 .16, 과천은 신발을받지 않고, 리샤는 불완전한 왕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사의 산책, 한 레푸의 고대시) 멜론 밭에서 허리를 굽히거나 신발을 들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멜론을 따는 것으로 착각하지 않도록). 리슈 아래에서 손을 들고 모자를 쓰지 마라(다른 사람이 자두를 훔치는 것으로 오해할까 봐). 이 은유는 의심을 받기 쉬운 장소에서 조심하라는 뜻입니다. 17, 곧고 반듯한 사람은 곧고 반듯하며, 악인은 항상 물가에 가까이 있다.17, 곧고 반듯한 사람은 곧고 반듯하며, 악인은 항상 물가에 가까이 있다. ("논어") 신사는 도덕을 가진 사람입니다. 악인은 성격이 나쁜 사람입니다. 이 두 구절은 신사는 개방적이고 넓은 마음을 가진 반면 악당은 종종 부끄러워하고 슬퍼한다고 말합니다. (시? 潇雅)井陉(행):主干道. 停:助词,废话. 이 두 구의 원래 의미는 높은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어 바라보고, 높은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지나간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높은 산'이라는 단어는 높은 도덕성에 대한 비유로 사용되었고 '더럽히다'라는 단어는 공개적이고 정직한 행동에 대한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구절의 의미는 '산처럼 고귀한 사람은 그를 존경하고, 공개적이고 정직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그를 본보기로 삼는다'는 것이다.19 연꽃은 비를 피할 곳이 없지만 국화는 서리를 맞으면서도 가지를 뻗는다. (수시, "선물") 청(청): 연잎을 뜻하는 비 덮개를 들고 있는 것은 우산을 펼친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이 두 줄의 의미는:연꽃이 시들면 우산만큼이나 큰 연잎도 시든다는 뜻입니다. 국화는 시들어도 서리 속에서도 가지를 꼿꼿이 세운다. 친구의 고결한 정조에 대한 존경과 숭배를 국화로 표현한 시. 20. 북풍에 날리느니 차라리 그 향기를 품고 죽고 싶다. (노래? 정사오가 그린 국화)차라리 차가운 북풍에 날려 죽느니 향기를 나뭇가지에 묻고 죽겠다. 시인은 국화를 사용하여 굳건하고 결단력 있는 애국심을 표현했습니다. (중략)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다. 남이 나쁜 짓을 하도록 도와주지 마라.59600.8686868866123. 내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도 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24. 구리를 거울로 삼아 옷을 입는다. 과거를 거울로 삼으면 흥망성쇠를 볼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전) 자신의 말과 행동을 다른 사람의 교훈과 잘 비교하면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알 수 있다.25. 말하는 자는 결백하고 냄새 맡는 자는 경고를 받을 것이다. (돌창? 서문) 충고하는 자는 결백하고, 듣는 자는 경고를 받을 것이다.26. 내가 아닌 자도 나의 스승이고, 내가 아닌 자도 나의 친구이며, 나를 아첨하는 자도 도둑이다. (순자) 나의 실수를 올바르게 비판하는 사람이 나의 스승이다. 나의 장점을 올바르게 긍정하는 사람은 나의 친구이고, 나를 맹목적으로 아첨하는 사람은 나를 해치려는 도둑이다. 이것은 세상을 대하는 순자의 원칙으로,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배울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왕창령 "히비스커스 주막에서 신치제에게 작별 인사")옥 항아리 모양처럼 고귀한 내면에 숨겨진 맑은 마음은 사람이 안팎이 순수하고 품격이 고귀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28.힘들지만 금에 도달하려면 거친 모래를 날려 버려야합니다. (당나라? 유유시의 '파도아모이모래'는 순진하고 올곧은 사람을 비유한 고사성어입니다.

8. 인물의 도덕성을 묘사한 고대 시 5편.

1,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은 꽃이 더 없이 피는 것이 아니다. (당? 원전의 국화)

꽃 중에서 국화를 특별히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국화가 피고 나면 더 이상 꽃을 즐길 수 없다는 뜻이다. 이 문장은 서리를 맞으면 오그라드는 국화의 굳건한 성품에 대한 찬사를 담고 있습니다.

2. 예술에 충실하면 나이를 알지 못하고, 부귀와 명성이 구름처럼 흘러가네. (당? 두후"

화가의 색인 주홍색과 청록색은 그림을 가리킬 때 사용합니다. 이 두 구절은 평생을 늙음을 느끼지 않고 그림에 몰두해 왔으니 재물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처럼 나에게 무관심하다고 말한다.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바의 예술에 대한 헌신과 명성과 재물을 탐하지 않는 그의 고귀한 정서를 찬미하고 있습니다.

3, 부와 재물은 가난을 욕망하지 않고, 사람은 대담해지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송? 청하오)

사람은 부귀에 현혹되지 않고 가난에 만족해야만 영웅이라 불릴 수 있다. 이제 명성과 재물을 추구하지 않는 지망생의 고귀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4, 복숭아와 매실은 자급자족한다. (역사)

path(xρ):경로.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은 하지 않지만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를 보고 사람들이 감탄하며 하나씩 따다보니 자연스럽게 그 밑으로 길이 나게 된다는 뜻.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는 말을 하지 않지만 그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를 보고 사람들이 하나씩 따다보니 자연히 그 밑으로 길이 나게 된다. 이 문장의 의미는 도덕성이 높은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5. 무관심하지 않고, 맑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도 않다. (삼국지? Shu? 제갈량의 계명)

무관심을 수양하지 않으면 야망을 분명히 할 수 없고, 마음이 평온하지 않으면 외부의 간섭을 제거하지 않으면 고귀한 목표를 실현할 수 없다. 제갈량에 따르면, 몸을 수양하고 학문을 닦아 성공을 거두려면 우선 명성과 재산의 족쇄를 없애고 변덕을 피해야 합니다.

9. '덕'이 들어간 시

'덕'이 들어간 시 :

1. 오영칠덕, 문희구덕(五英七德, 文瑜九德). 이시민의 "조용한 삼면"

2. 이시민의 '중운무공'

3. 덕을 잃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려면 진유를 생각하세요. 리시안의 행운은 진시황의 묘에 있다

4. 항상 자신의 성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라. 리롱지의 진양궁을 건너다

5. 쑤저우 화이셩더. 리롱지의 노자 사당 건너기

6. 원치는 치즈를 생산하고 신성한 덕이 합쳐지네. 헝 리의 연잉탕의 옥령에 관한 시, 3장 8행.

7. 드 마이의 단은 열려 있고, 렌은 두비처럼 키가 크다. 우제천, "당상하오천레? 우선"

8. 드 아이스 밍자오, 비와 이슬. 송루오자오의 '황실 린더궁 연회 그림'

9. 드셩, 파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바오지의 '경이의 교향곡'? 바람을 숭배하는 자의 음악? 인사 및 공헌.

10. 지싱의 왕, 천종 황제. 이수의 교외 사원에 대한 찬가? 황제의 사원을 옮기다? 신을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