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옌 () 는 항일열사 비문 두 명을 위해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자격이 부족합니까?

문단 홍강

20 12 모옌 씨가 노벨 문학상을 받은 후 중국 문학을 세계로 나아가게 하는 것은 기쁜 일이다. 그러나 9 년 동안 그에 대한 비판은 멈추지 않았다.

그에 대한 사람들의 논란은 주로 두 가지에서 나온다.

첫째, 많은 독자들은 모옌 들이' 추악'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고의로 아름다운 것에 눈을 돌리며 소설에서 인간성의 추악함과 어둠을 폭로하는 것을 좋아한다.

둘째, 많은 서예 애호가들은 모옌 들이' 강호풍' 의 서예를 써서 겸손을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는 늘 도처에서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해서, 어느새 서예가의 밥그릇을 빼앗았다.

실사구시적으로 말하면, 이 두 가지 비판은 모두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다.

문학의 사회적 기능에 있어서,' 선과 악을 억제한다' 는 것은 문학의 핵심 사명이다. 문학은 진실, 선, 아름다움, 숭고한 것을 찬양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물론' 거짓, 악, 못생긴 것' 을 비판할 수도 있다. 비판은 목적이 아니다. 궁극적인 목적은 사람들에게' 거짓, 악, 추악' 의 본질과 해를 보여줌으로써 개선하고 더 좋은 쪽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모옌 (WHO) 는 필로 생계를 꾸려가고 있지만, 그는 서예가가 아니라 작가이며, 글씨를 쓰는 것이 그의 강점이다. 그는 서예를 체계적으로 배운 적도 없고 고대 출신도 아니다. 고대 문인과는 달리, 그는 어려서부터 붓으로 글씨를 썼기 때문에, 글씨를 문인으로서 꼭 필요한 기술로 쓸 수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모옌 서예와 전문 서예가가 어깨를 나란히 할 것을 요구할 수 없다. 그의 서예는' 유명 서예' 에 속한다. 그 자신의 서예 수준 때문이 아니라 그의 이름 모옌 때문에 금량이 높기 때문이다. 그가 잘 쓰든 안 쓰든, 그의 이름이 서명만 하면 사회와 시장의 인정을 받을 것이다.

예로부터 유명인 서예는 작가의 명성과 지위를 중시했지만, 수준은 부차적인 것이 되었는데, 이는' 글자귀인인' 의 이치와 똑같다.

만약 이 점을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는 더 이상 모옌 서예에 대해 편견을 갖지 않을 것이다.

모옌 (WHO) 는 헤이룽장 () 성 상지 () 시의' 조상지 조일만 항일열사 기념관' 을 대표적으로 꼽았다. 이 기념관은 혁명 열사를 기념하는 장소로 혁명 영웅주의와 애국주의를 발양하는 붉은 교육 기지다.

기념관에는 조상지와 조일만의 두 영웅의 조각상이 있을 뿐만 아니라 조각상 옆에는 여러 개의 큰 비석이 있는데, 위에는 모두 유명한 작가 모옌 문제가 쓴 것이다.

모옌 (WHO) 는 모방패문학상과 노벨문학상 등 국내외에서 많은 문학상을 수상했지만 중국 최고의 작가 중 한 명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의 장부를 사지 않아 사람들이 그의 행동에 대해 왈가왈부할 것이다.

그가 이번에' 조상지 조일만 항일열사 기념관' 이라는 제목으로 말하자. 그는 비문을 다 쓰자마자 곧 비판을 받았고, 심지어 누군가가 그의 낡은 장부를 들추어냈다.

조상지 조일만 항일열사 기념관' 의 비문은 경자의 해 4 월, 즉 2020 년 4 월에 적혀 있다. 많은 언론이 이 일을 보도한 후, 모옌 (WHO) 는 즉각 논란의 인물이 되었다. 논쟁의 핵심은 여전히 모옌 문학과 서예이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모옌 비문을 요청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카운트다운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모옌 문학 관념은' 추태를 심사하는' 경향이 있다. 문학 작품에는 부정적인 것이 너무 많아 저속한 느낌을 준다. 혁명 열사는 영웅이고, 그들의 이미지는 영광스럽고 위대하다. 모옌 제목을 붙이면 영웅적인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다.

모옌 소설에서 자주 나오는 단어는 똥, 파리, 구더기, 벼룩, 구타, 굶주림, 알코올 중독, 유방, 콘돔, 헝클어진 얼굴 등이다. 그는 심지어 소설' 주국' 에서 허실상생의 필법으로 일부 사람들이 정숙하게 아기를 먹는 이야기를 묘사했다.

모옌 (WHO) 는 대외공언할 때 "통정사통의 증거는 중국 역사의 식인 풍습" 이라고 말했다. 일부 독자들은 모옌 변명을 보고 그가 나라를 불신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충격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 외에, 모옌 역시 슈퍼' 지역 무뢰한' 이다. 물론, 그는 자신의 고향이지 다른 곳이 아니다.

모옌 은 1986 에 출판된' 붉은 수수' 에서 고밀도 동북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못생기고, 가장 초탈하고, 가장 세속적이고, 가장 거룩하고, 가장 더러운 곳이며, 가장 호쾌한 남자이며, 가장 술을 마시고, 연애할 수 있는 개자식이라고 썼다.

사람은 심지어 자신이 태어나 자란 고향을 이렇게 묘사할 수도 있다. 나는 그가 어떤 단어와 문장으로 다른 곳을 칠할지 상상할 수 없다.

서양인들은 우리를 비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모옌 들이 이렇게 쓰는 것을 보고 틀림없이 웃고 있을 것이다.

속담에 아이가 엄마의 추함을 싫어하지 않는다고 한다. 한 사람에게 국가는 어머니이다. 어머니에 대한 모옌 묘사는 그의 마음을 의심하게 한다.

둘째, 모옌 서예 지식이 없어 펜과 구도를 모른다. 그의 글씨는 벌거벗은 것처럼 보이지만 여기저기 자랑하기를 좋아하는 것은 서예의 신성성에 대한 모욕임이 분명하다.

서예는 국수이고, 예술이며, 심미는 그 정수이다. 서예를 낙서로 써서 사람들에게 저속함을 퍼뜨린다면 이런 서예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게다가 중요한 곳에서 쓴 서예는 이곳의 이미지와 문화를 대표하고, 비문 자체는 매우 심각한 일이므로 존경받는 서예가가 써야 일치할 수 있다.

모옌 서예는 개인풍도 예술미도 없어 서예를 모욕할 뿐만 아니라 이런 곳의 신성함도 떨어뜨렸다.

이 두 가지 주장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모옌 비판의 이유가 되기에는 부족하다.

우선, 모옌 (WHO) 가 쓴 것은 소설이지 뉴스가 아니다. 작가는 소설을 쓸 때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많은 수사 수법을 자주 사용하며 심지어 자신의 감정까지 첨가한다. 소설을 역사적 사건과 실제 뉴스로 생각하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이다.

그리고 문학은 고난과 추악함을 묘사할 권리가 있다. 이런 문학이 찌끼라고 생각한다면 문학에 대한 이해는 너무 얕다.

노신 선생의 소설은 대부분 고난과 추악함을 묘사하지만, 결코 노신의 위대함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게다가, 사람들은 모옌 비문을 청하는데, 문화권에서의 모옌 영향력에 치중하고 있다. 모옌 지명도를 빌어 회의장의 지명도를 완전히 높일 수 있다. 이것은 윈-윈 상황입니다. 잘못이 없습니다.

모옌 서예가의 밥그릇을 빼앗는 것은 일종의' 신 포도 심리' 이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학자가 쓰지 않는 일이 너무 많았고, 유명인의 말은 역사상 묵보로 여겨졌다.

그러니 모옌 좀 놓아주세요. 그는 당대 몇 안 되는 양심 있고 담당한 작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