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위 (70 1-76 1), 본명 모저, 본명 시불, 본명 비모심문. 비모마는 대승 불교의 거사로 유명한 집보살로, 그의 의역은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다. 왕위의 이름이 불교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은 것을 볼 수 있다. 왕위가 생전에 사람들은 그를 "당대 시인, 선선" 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죽은 후' 시불'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왕위는 독실한 불교도 가정에서 태어났다. 왕위의' 사장을 사원으로 만들어주세요' 에 따르면, "최씨, 보릉현 선모, 스승 30 여 년, 갈색옷 요리, 수습선정, 산림을 즐기며 안정을 구했다." 왕위는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영향을 받았다. 한편,' 왕우승노트' 권 25 에 따르면' 대건복사 대덕도광선사 타명' 이 있다. 시인과 유명한 불교스님, 도광선사의 관계를 묘사한다.' 10 년 연좌' 는 왕위가 불교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만년에는 스님 같은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올드 당나라 책 \" 에 따르면: \ "수도에서, 장재에게 옷을 입지 않도록 가르치고, 작은 디테일로 허공을 채우려고 하니, 이것과는 상관이 없다. 사리자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싶다. "채, 십여 명의 스님들이 매일 식사를 하는데, 그들은 신비한 담판을 낙으로 삼는다. 그들의 재식에는 아무것도 없었고, 찻주전자와 발우만 있었고, 그들은 상자에 묶여 침대에 묶여 있었다. 퇴각 후, 분향은 혼자 앉아 선업을 업으로 삼았다. 클릭합니다 이때 왕위는 마치 스님과 같다.
왕위는 십 대 때 문학에 천부적인 재능을 부여받았다. 개원 9 년 (72 1) 제 1 수재, 대락성. 웬일인지, 나는 제주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개원 22 년 (734 년), 장구령을 도사로 임명했다. 왕위는 우파로 강등되었다. 당시 그는' 헌시흥대중' 이라는 시를 한 편 썼고, 장구령이 장구령이 장구령의 장장장장장당원의 사리사욕을 반대하고 작위를 남용하는 정견을 찬양하며 당시 요구한 심정을 반영했다. 24 년 (736 년), 장 jiuling babing. 이듬해 경주는 장사로 강등되었다. 이 재임도사는 현종 정치가 상대적으로 명랑한 것에서 점점 어두워지는 전환점이다. 왕위는 장구령의 강직에 대해 매우 우울하지만, 그는 관직을 그만두지 않았다. 개원 25 년, 그는 하서 절도사 최를 방문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사사에서 왕위의 관직이 점차 승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안사의 혼란 이전에 관직자는 당시 관직에 대한 지겨움과 걱정이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스택에 붙어 과감하게 떠날 수 없었다. 그래서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며 오랫동안 반공식 반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
왕위의 시 방면에서의 업적은 변두리시, 산수시, 격율시, 절구를 포함한 다방면이다. 그의 시는 소식 () 에 의해 "시 () 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고 불린다. 그는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방면에 확실히 그의 독특한 조예가 있다. 명산대천의 장활함, 변두리 봉쇄의 장활함, 작은 다리 흐르는 물의 고요함 등 완벽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정확하고 간결하게 만들 수 있으며, 필묵이 적고, 의경이 높고, 시화가 완벽하게 융합된다.
산수전원시파는 성당 양대 시가 유파 중의 하나이다. 이 시파는 도연명, 사령운, 사홀의 후계자이다. 이 파 시인은 산수전원 풍경을 잘 묘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예술 스타일도 비교적 가깝다. 그들은 고요한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그들의 조용한 마음이나 은둔한 사상을 반영하여' 산수전원시파' 라고 불린다. 주요 작가는 맹호연, 왕위, 상건, 주용, 배디 등이다. 그중 왕웨이와 맹호연, 일명' 왕몽' 은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이 가장 크다.
왕위는 조산했고, 그의 한 살 어린 동생 김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 열다섯 살 때 그는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보았다. 시를 잘 쓰고 서화를 잘하며 음악적 재능이 있기 때문에 10 대 왕위는 베이징에 도착하자마자 경성 왕공귀족의 총아가 되었다. 그의 음악적 재능에 대해' 당사' 의 한 부간지는 한 번 한 번, 한 사람이 음악을 연주하는 그림을 얻었지만, 그는 왜 그 이름을 붙였는지 모른다. 왕위는 보고 대답했다. "이것은 세 번째 채색 깃털의 첫 박자이다." 악사들에게 연주해 달라고 부탁했는데, 역시 똑같다. (심괄' 맹시벽담' 권 17' 자화' 고증에 따르면, 세 번째' 채우' 는 촬영하지 않고 산곡 한 곡, 백거이의' 중서 초입박자' 도 이 점을 설명할 수 있다. 심괄은 음율에 정통하여 그 말은 믿을 만하다. 왕위공의 성품은 정사에 기재되어 있지만, 이 이야기는 날조한 것이다.
시가에는 그가 15, 17, 18 세에 쓴 문자 자료가 있다. 그가 십 대 때 이미 유명한 시인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시인들 사이에서 보기 드물다. 당시 귀족 세습 사회에서는 다재다능한 자연이 웨이의 인정을 받게 되었다. 그래서 스물한 살 때 그는 진사에 합격했다.
벼슬에 들어간 후 왕위는 관직생활의 여가를 이용하여 베이징 남푸른 하늘 산기슭에 별장을 짓고 수양성을 갖추었다. 이 별장의 주인은 초당 시인 송 문지이다. 이곳은 산과 호수, 숲과 계곡, 그리고 일부 집들이 흩어져 있는 매우 넓은 곳이다. 이때 왕평화 절친한 친구는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그의 반공식 반은둔의 생활이다.
편안한 생활을 해 온 왕위는 만년에 예상치 못한 파란에 휘말렸다. 당현종 천보 14 년 (755 년) 안사의 난리가 터졌다. 전쟁 중에 그는 도둑군에 포로가 되어 어쩔 수 없이 가짜 관리가 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전쟁이 가라앉은 후 심각한 문제가 되어 재판을 위해 회사로 넘겨졌다. 그는 반군에 투항하여 참수되어야 한다. 다행히 혼란 속에서 그는 천자를 갈망하는 시를 썼다. 게다가 그의 동생, 당시 형부 시랑 (황제의 도피와 함께) 이었고, 그에게 관직으로 동생의 생명을 바꿔 달라고 간청했기 때문에 왕은 다행히 강등 처분을 받았다. 나중에 대법관 우승으로 승진했다.
왕위는 초창기에 적극적인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어서 큰 사업을 하기를 희망했다. 나중에 정국이 변화함에 따라, 그는 점점 의기소침해져서 금식하고 염불하였다. 마흔이 넘었을 때, 그는 장안 동남부의 램 다현 (Lantian County) 에 별장을 지어 반관반은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지천별업 메시지' 는 시인의 은거 생활 중의 한 장으로, 그 주요 내용은' 언지' 로 시인이 세속을 떠나 계속 은거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시 속의 경물은 일부러 배치하지 않고, 자연스럽고 상큼하며, 마치 수완이 있는 것처럼, 먼 곳의 땅은 두터운 속내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당 왕위전
왕 웨이, 타이 위엔 치. 아버지는 충직하여 결국 사마, 펀주, 이주푸 () 에서 하동인 () 이다. 위개원 9 년 진사. 어머니 최 씨는 효심을 안고 들었다. 동생과 함께 있으면 잘생기고, 지식이 풍부하고, 다재다능하며, 똑같이 유명하다. 달력 오른쪽 픽업 뼈, 주지사 충고, 왼쪽 보충 부족, 그리고 재무 의사. 어머니가 죽고, 나무가 뼈를 파괴하면 거의 잃을 수 없다. 옷을 벗고 인사 담당 의사를 모시다. 천보말, 물건을 주기 위해서.
여산은 양경에 갇혔고, 현종은 운이 좋았고, 후위는 도둑에게 돈을 벌었다. 위구르약을 먹고 이질을 치료하면 이질로 오인된다. 루산은 그를 불쌍히 여겨 낙양을 맞이하도록 사람을 보내, 그를 프스사에 억류하고, 그에게 휴가를 하도록 강요했다. 여산은 영벽궁에서 제자들을 초대했는데, 그의 노동자들은 모두 이원 제자와 초방 노동자였다. 위문의' 애사' 는 한 편의 시이다. "천여 개의 근심이 들끓을 때, 백관은 언제 하늘로 돌아옵니까?" " 가을 회화꽃이 궁궐에 떨어지고, 연못에서 관현을 연주하다. \ "zeiping, 트랩 zeiguan 3 등 범죄. 웨이 이순신 \ "닝 벽시 \" 라인 중문, 스와 zongjia 작품. 회의는 형부 시랑이 동생의 죄를 속죄할 것을 요구하는데, 특히 이를 위해 중운태자에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형부, 형부, 형부, 형부, 형부) 마른 위안, 왕자 의 아들, 아들 을 이동 하고, 반환, 장관 을 돌렸다.
위 () 는 시 () 로 개원 (), 천보 (), 곤중 () 이 양경 () 을 유람한다. 제왕, 하오 () 는 오른쪽 문에서 영접하고, 스승과 친구처럼 대한다. 위유창 오언시. 서화는 특히 흥미진진하고, 획은 사상이 있어 자연에 녹아들었다. 하지만 창의성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산평원, 운봉석색은 사라지고 화가의 힘은 미치지 못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음악 지도" 의 이름을 모른다, Wei 씨는 말했다: ""네온 의류 "세 번째 스택도 첫 번째 샷입니다." " 선한 사람은 악사들을 모아 완벽을 다하며, 그 사상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아그라 숭불, 채식, 고기 비린내를 먹지 않고, 만년에 빨리 자라고, 옷을 입지 않고, 알록달록한 옷을 입지 않는다. 노래 램 틴 빌라, 바로 옆에; 물가는 초막으로 둘러싸여 있으므로, 주 () 의 화독 () 으로 올라가지 말고, 도우 배디 () 와 오아 () 와 교제하여 하루 종일 피아노를 치며 시를 읊었다. 그의 전원시, 호' 지천집' 을 음미하다. 수도에서는 매일 10 여 명의 스님이 식사를 하는데, 그들은 신비한 대화를 즐겼다. 대재에는 아무것도 없고, 다반, 약절구, 경서, 밧줄 침대만 있다. 퇴조 후 분향은 홀로 앉아 선정을 업으로 삼았다. 아내가 죽으면 다시는 결혼하지 않는다. 혼자 30 년 동안 한 방에 살다가 화면이 거의 다 흩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는 간원 이듬해 7 월에 죽었다. 임종 전, 그는 봉샹에 머물다가 갑자기 유서를 쓰려고 하는데, 평생 친척과 유서 몇 권을 썼다. 도돈례 친구들은 불법수행을 위해 펜을 포기했다.
김 대표 부계 가문이 재상에 취임하다. 사람들은 종종 "청나라의 시인은 천보에서 가장 유명한 시인이다. 나는 왕좌에서의 그의 동작을 맛본 적이 있다" 고 말한다. 오늘 몇 개의 선집이 있습니까? 너는 들어올 수 있다. "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 형제 개원은 천 여 편의 시를 썼습니다. 천보 이후 열 편의 시가 하나도 보존되지 않았다. 중국과 외국의 친척과 친구들을 비교하면 400 여 개가 있다. " 다음날 나는 황제의 상을 받았다. 그것은 자신의 전기를 가지고 있다.
왕위는 성당 시인의 대표이다. 왕위는 수도에서 여러 해 동안 벼슬을 해 왔으며, 태자와 귀주와의 왕래가 여러 차례 있었다. 그의 문학적 명성은 매우 높아서 개원과 천보 시대에 문화 있는 교파로 여겨졌다. 그는 오언시를 잘하며, 또 음악에 정통하기 때문에, 그 오언시는 조합하기 쉽고, 널리 전해지고, 명성이 높다. 왕위가 쓴 근체시는 성격이 엄격하고, 입의가 대담하며, 그 산수시는 대부분 겸경을 위해 이긴다. 은윤이는 자신의 시를 논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위구르시가 우아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거듭나고, 입의가 딱 알맞다. 봄 속의 진주 한 알, 벽의 한 폭의 그림이다. 한 글자마다 다르다. " 왕위는 시 창작 기교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그의 부정적인 은둔사상으로 인해 그의 많은 시가에는 부정적인 현실 도피 요소가 담겨 있다. 따라서 문학사에서 그와 맹호연은 모두 은일시파의 대표이다. 당대종은 왕위의 시를 높이 칭찬했다. 그는' 답왕금표 수집' 에서 "청조의 선비는 첫 왕조를 거쳐 고희대라고 불리며, 아름다움을 논할 때 인구로 읊었다" 고 말했다. 당나라 말기에 이르러 이원의 제자들은 여전히 왕위의 절구를 부르고 있어 그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위의 시는 400 곡도 안 된다. 그중 창작 특색을 가장 잘 대표하는 것은 산수전원과 같은 자연풍광과 영화의 은둔한 시를 묘사하는 것이다. 왕위는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의 높은 성취로, 그는 성당시단에서 독보적으로 산수전원시파의 대표가 되었다. 그는 사령운이 개척한 산수시를 쓰는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고, 도연명 산수전원시의 싱그러운 자연을 흡수하여 산수전원시의 성과가 최고조에 달하게 하여 중국시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그는 맹호연과 함께 당대의 산수전원시파의 대표 인물이다. 왕금은' 구당왕위전' 에 왕웨이시 400 여 곡을 수록했다. 한편 왕진의' 입왕우승집표' 는 10 권으로 편성됐다. 촉고전은 원래 남송야오사본' 왕우승문집' 10 권을 소장한 뒤 육신원 □ 송루로 돌려보냈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10 권' 왕머송촉각본집' 이 있는데, 상하이 고서출판사가 1982 년에 복사출판했다. 원대 유 평론의' 왕우승집' 은 6 권이 있고, 복사는 돈, 요상, 최흥종 등의 작품을 포함한 4 집이 있다. 명대에는 당대의 왕우승시 10 권이 있는데, 그중' 시선' 4 권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왕웨이시 주석이다. 조전성' 청대 왕 우승집주' 는 지금까지 비교적 좋은 집주이다. 모든 시를 해석하는 것 외에, 저자의 의심스러운 시를 설명하고, 간혹 고증도 있다. 왕위의 생애 자료와 시화 평론을 부록으로 수집했다. 196 1 년, 중화서국 상하이 편집소가 조주를 개정해 출판했다. 또한 정진탁은 4 부 시리즈를 기초로 조전성주 등 4 개 버전과의 교정을 진행해 세계문고에 수입을 올리고 있다. 사적은 《당서 신구열전》을 참조하십시오. 구 주석과 조전성의 주석에는 주석자가 쓴 왕위 연보가 첨부되어 있다. 현대인 진의는 왕위의 생애 사적에 관한 논문을 한 편 가지고 있고, 그 뒤에는 왕위 연표 (당시를 논하라) 가 있다.
왕위의 창작 재능은 다방면이다. 그의 오율과 오칠언은 조예가 가장 높고, 다른 각 과목도 매우 뛰어나 당대의 시단에서 상당히 두드러진다. 그의 칠율이나 훈후한 화려함, 혹은 청려함과 청려함이 명대 칠자가 배운 것이다. 복숭아꽃',' 노장군',' 그리고 요아오 오빠' 7 수의 고시는 성당 7 대 고시 중 선두주자이다. 산문에도 가작이 있다. "산의 책 배수재의 요리" 는 아름답고 영영, 시적인 화의는 산수시 스타일과 비슷하다.
왕위의 집중력이 가장 부족한 것은 노래와 찬양의 시, 아첨하는 합창시, 불교를 직접 선전하는 작품들이다. 그들의 내용은 충분하지 않고, 언어는 상투적인 어조나 지루함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봄비가 하늘을 가리는 나뭇잎이 운리 황성의 쌍풍 속에서' ('선산궁과 황시가 정자를 늘리는 과정에서 봄비에서 내려다보는 것') 과 같은 유명한 주장도 있다. 고도의 날씨와 섬세한 실물로 칭찬을 받고 있다. 왕비시' 소년여행' 삽화는 명대 만력집' 당시칠언' 야재각본에서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