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후란 하전
이 작품은 작가 자신의 어린 시절의 기억을 바탕으로 지난 세기 동북소도시 호란 (오늘 하얼빈시 호란현) 의 풍토와 인정을 묘사하며, 현지 인민들의 평범하고 비천하며 낙후된 생활상태와 과도하고 평범하며 우매한 정신상태를 실감나게 재현했다.
2. 삶과 죽음의 영역
생사장' 은 1930 년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여작가 소홍이 1934 년 9 월에 쓴 작품으로 노신이 편찬한 노예 시리즈 중 하나이다. 인간성과 인간의 존재라는 오래된 문제에 대해 투철하고 깊은 해석을 하였다. 생명의 생사에 대한 이런 사고는 절대다수의 당대 작가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3. 마보로
마백악' 은 항전 초기 국통구의 혼란과 어색함을 묘사하고, 마백락 등 투항파가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놀라 도망가는 상판을 묘사했다. 당시, 그것은 세계에 경종을 울리고 역사에 보기 드문 세속전쟁 두루마리를 남겼다. 이 작품은 중국이 항전 현실에서' 한편으로는 장엄하고 한편으로는 방탕하고 파렴치한' 상황을 드러낸다.
4. 《황야의 외침》
들판의 외침' 은 예민하고 섬세한 예술적 감각력과 소박하고 섬세한 스타일로 당시 동북농촌 도시의 은둔과 황량함,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귀엽고 풍격이 뚜렷하며 우울한 감상의 기운이 가득한 시화소설의 대표작이었다.
5. 작은 마을에서 퍼레이드를 합니다
소도시 3 월' 은 우리 고모 최이모에 대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가는 한 가족 후배의 시각으로 은은한 말투와 차분한 어조로 이런 이야기를 했지만 끝이 없고 시큰시큰했다.
최 이모는 신구가 번갈아 가는 시대에 처해 있다. 그녀는 새로운 문화의 충격을 받았고, 동시에 중국 봉건 문화의 속박을 받았다. 그녀는 사랑하고 싶지만 할 수 없다. 그녀는 반항하고 싶었지만 할 수 없었다. 결국, 그녀는 목숨으로만 목숨을 걸 수 있었다. 사촌 언니, 사랑하는 사람, 죽은 후에 왜 죽었는지 모르는 것은 그를 위해 죽은 최이모에게 큰 슬픔이다. 그러나 봄이 지나갔지만 그 그림자를 찾기가 어려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