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음악 문화와 시 문화의 상호 작용을 논하다.

시가 바로 가사다. 원시는 전창할 수 있다. 시와 음악의 발전은 상호 작용한다. 민간 단조는 처음에는 사언을 위주로 하고, 나중에는 오언칠언의 고악부, 나중에는 오언칠언의 격율시와 절문이 되었다. 각 문장의 길이는 같고 음악 형식도 균형이 잡혀 있다. 송대는 긴 문구가 유행하고, 음악 형식도 불균형으로 바뀌었다. 원대에 이르러 희곡의 프로토타입이 이미 나타났기 때문에, 그에 따라 음악에는 대형 세트곡이 있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당대 이전에는 악기의 종류가 적기 때문에 주로 독주악기로 개인 연주에 적합하다. 악기는 대부분 문인들이 연주하고, 음악은 개인의 수양의 일부이므로 가사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사이다. 당나라 이후 대량의 악기가 비파, 후금, 양금 등과 같이 전해졌다. 대형 공연단체를 설립하여 합주를 하는 것이 적당하며, 이것도 중국 전통 희곡이 탄생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희곡의 탄생은 시가 장편 서사 기능의 진화를 촉발시켰고, 산곡과는 다른 편곡사와 앞으로 발전하는 각종 사서가 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곡, 희곡, 희곡, 희곡, 희곡) 희곡의 탄생은 전체적으로 문학의 서사 기능을 강화하여 이후 소설의 탄생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