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시:
머나먼 견우성, 애교 하한녀. < P > 교묘한 솜씨로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 맥맥맥이 말이 없다. < P > 번역: < P > 먼 견우성, 밝은 직녀 스타. 직녀는 부드럽고 하얀 두 손을 들어 뜨개질을 했다. 그녀는 하루 종일 천을 짜지 못하고 비가 오는 것처럼 울었다. 천하가 맑고 얕아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맑고 얕은 강을 사이에 두고 그들은 서로 이야기할 수 없었다.
찬사:
나팔꽃과 직녀는 별 두 개의 이름입니다. 견우성, 혹은' 학곡 2' 는 은하계의 동부에 위치해 있다. 직녀 스타는 일명' 천손' 으로 일컬어 은하계 서부에 위치하여 나팔꽃과 대조된다. 중국에서는 관전 피튜니아와 직녀의 민간 이야기의 기원이 매우 이르다. 시경 소야 대동' 은 나팔꽃과 직녀를 썼지만 별 두 개로 쓴 것이다. 춘추원명보'' 회남자버진' 은 직녀가 여신이라고 말하기 시작했다. 조비의' 갈염행', 조식의' 로신푸' 와' 구영' 에서 견우와 직녀는 부부가 되었다. 조식' 구가' 는 "소가 남편으로, 직녀가 여자다" 고 말했다. 직녀 페니의 별은 곳곳마다 강북 옆에서 7 월 7 일 잠시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 이것은 당시 가장 명확한 기록이었다. 고시 19 곡' 에서 이' 원아침단' 은 나팔꽃과 직녀 부부의 분리를 묘사한다. 그 시대는 동한 말년에 조비와 조식보다 약간 이르다. 이 시와 조씨 형제의 작품을 비교해 보면 견우직녀의 이야기는 동한 말년부터 위시대까지 이미 정형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하늘에서 소 한 마리를 끌고 직녀를 끌고 있는 부부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지상에서는 제 3 자의 눈으로 그들의 부부의 이별의 아픔을 관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처음 두 문장은 소가 "멀다", 직녀가 "밝다" 는 두 곳을 썼다. 점프와 애교는 서로에 대한 견해가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집착할 수 없다. 나팔꽃도 밝고 직녀도 멀다. 그것들은 모두 그렇게 멀고, 그렇게 밝다. 하지만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가 먼 친척에 속한 피튜니아 한 그루를 가지고 있는 것을 쉽게 연상할 수 있고, 먼 친척에 속한 직녀를 가진 여자의 아름다움을 쉽게 연상할 수 있다. 이 경우 더 이상 교환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인터 텍스트 인 경우, 그것은 \ "나팔꽃, 원강 소녀 \" 로 바뀌고, 재미는 반으로 줄어든다. 시 언어의 미묘함은 여기서 볼 수 있다. 직녀가' 하한처녀' 라고 부르는 이유는 세 음절을 모아 세 글자에' 직녀' 를 쓰지 않기 위해서이다. 앞의 문장은 견우성 () 을 사용했고, 후문은 직녀 () 를 사용했는데, 압운도 단조롭지도 않았다. "하한 아가씨" 가 훨씬 생동적이다. "하한녀" 는 은하수의 변두리에 있는 여자를 가리키며, 더 실감나는 여자를 연상시키고, 그녀가 스타라는 것을 소홀히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작가가 시를 쓸 때 이런 고심이 있었는지 모르겠다. 어차피 표기법에 따라 예술적 효과가 다르다. 요컨대,' 견우성, 애교하한녀' 라는 열 글자의 안배는 가장 교묘한 안배이자 가장 진흙 투성이라고 할 수 있다. < P > 다음 네 문장은 직녀를 전문적으로 쓴 것으로, 하루 종일 스웨터를 짜지만 말 한 마리를 짜낼 수 없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녀의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섬세한 옥수" 는 섬세한 옥수의 뜻으로, 다음 "베틀" 에 대항하기 위해 문장 구조가 바뀌었다. "Zhuo" 는 그림, 그림, 확장에 가깝다는 의미입니다. 자자는 베틀의 소리다. 서까래는 베틀의 방추이다. 시인은 여기서' 얻다' 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시경 소야 사간": "여자가 태어나서 기와를 외웠다." 이 단어는 놀고 노는 것을 의미한다. 직녀는 수수한 손을 내밀었지만 뜨개질에 관심이 없었다. 그녀는 베틀을 만지작거리며 눈물을 비 오듯 흘렸다. 하루 종일 쓸 수 없다' 는 말은' 시경 대동' 이라는 뜻으로 번역된다.' 하루 종일 일곱 송이의 향꽃이 있는 직녀가 있다. 7 이지만 신문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 P > 마지막 네 문장은 시인의 개탄입니다. "하한청과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 영영이 잠들자 맥박이 소리 없이 울렸다. "견우와 직녀를 사이에 두고 있는 은하수는 맑고 얕으며 견우와 직녀는 멀지 않다. 물 한 방울에 불과하지만, 그들은 서로 말을 할 수 없다. " "환영" 혹은 그 해석은 물의 얕음을 묘사하는 것으로,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영영' 은 물을 묘사하지 않았지만, 이 단어와 다음 문장의' 맥' 은 모두 직녀를 묘사한 것이다. "문선" 육신이 참고: "꾀꼬리가 아름답다. "이것은 정확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환영' 이' 이수' 전에 반드시 물을 묘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잉여의 본의는 넘쳐난다. 물을 묘사한 것이라면 물의 얕음이 아니라 물의 풍만함을 묘사해야 한다. 영영을 얕게 해석하는 것은 위의' 강이 맑고 얕다' 는 영향을 받은 것이지 영영영하려는 본의가 아니다. " 꾀꼬리' 가' 문선' 에 나타났다. 이 시 외에도' 꾀꼬리는 위층의 여자, 명창' 이 있다. 고시 19 수를 또 만나다. 이선주: "광야가 말했다:' 이긴다, 참아라.' 흑자와 승은 같고, 옛말은 전해진다. "여성의태를 묘사하는 아름다움이기 때문에 오관과주가' 이단' 으로 이어졌다. 또 한악부의' 상묵상' 은' 영영공부, 천천천천천천천천천천종초' 를 예로 들 수 있다. " 그것은 또한 사람들의 행동을 묘사한다. 직녀가 하한 처녀라고 불리기 때문에, 그녀의 용모의 아름다움도 하한 사이에 나타나' 한 성한 물' 을 의미한다. "맥박", 이선주: "둘째 계집애가" 맥박, 상대방을 바라본다 "고 말했다. 곽후안은' 맥박은 관상이다' 고 말했다. " 무자맥' 이란 하한이 얕지만 직녀와 페니는 맥박에 따라 눈을 마주치고 말을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 P > 이 시는 열 구절이 있는데, 그 중 여섯 구절은' 점프',' 애교',' 섬유',' 영국',' 맥박' 이라는 겹글자를 사용한다. 이 겹친 글자들은 이 시를 간결하고 우아하게 하여 묘한 운치가 넘치게 한다. 특히 마지막 두 문장, 슬픈 젊은 여성의 이미지가 종이에 나타난다면, 그것은 얻을 수 없는 의미심장하고 풍성한 문장이다.
2. 눈을 묘사한 시는' 내가 먼저 도시를 돌보고, 시골을 돌아보겠다' (한대 효자 이부인의 이야기),' 나는 밝은 눈동자를 사랑한다' (조식' 로신푸'),' 내 눈은 방랑하고 있다' (푸이' 무부') 홍루몽' 은' 즐거워 보이지만 좋아하지 않는 눈' 으로 미녀의 눈을 묘사한다. < P > 한 아름다운 여자가 길을 걷고 있는데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얼굴" 채산자 ":"한 치의 눈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 < P > 당대의 이하의' 동요' 에서' 한 쌍의 눈 가을물' 이 있고, 당대의 원직의' 추혜각' 이 있다. "눈은 유리병처럼 맑고 마음은 가을물로 가득하다." 유새는' 노잔여행기' 에서 "그 눈은 추수 같고, 차가운 별처럼, 공처럼, 백수은의 검은 수은 두 알처럼." 조설미나리는' 홍루몽' 에서 많은 여자들이' 춘산눈썹을 쓰고, 가을눈을 찡그린다' 고 적었다.
3. 눈을' 도시를 먼저 돌아보고 나라를 돌아보라' 는 고시 ('효한 이우 부인전')
' 밝은 눈동자 선안' (조식' 로신푸')
' 내 눈이 유유하고 있다' 고 묘사했다 < P > "시경 정풍": "야생에는 만초가 있고, 이슬도 없다." 。 미녀가 하나 있는데, 매우 젊다. "< P > 얼굴" 채산자 ":"1 인치의 시간은 금 1 인치이고, 천 개의 진주도 많지 않다. " < P > 당대 이하의' 동요' 에는' 눈 한 켤레 가을물' 이 있다. < P > 당대의 원직' 최혜각': "눈은 유리병, 마음은 밝다." 류새는' 노잔여행기' 에서 "그 눈은 추수처럼 차가운 별처럼, 구슬처럼, 백수은양환흑수은." < P > 조설근의' 홍루몽' 에서 많은 여성들이' 춘산눈살을 찌푸리는 것' 을 자주 사용한다.
소프트 가스. 그것은 호이일 (Huyi) 이라고 불린다. 춤 해결 기교. 멋진 해에 품행이 있다. 긴 눈썹, 가는 눈. 담백한 양념과 새로운 빵. 번민한 풍토. 봄에는 꽃이 만발한다. -'감자 목련, 부드러움'
처음 만났던 기억이 납니다. 좋은 꿈이 나를 놀라게 했다, 나는 고당로가 끊어지는 것을 보았다. 제비가 이리저리 날아다닌다. 방충망에는 몇 개의 봄밤이 있다. 그날 자수 커튼이 만난 곳. 눈을 아래로 향하여 웃는 척하다. 봄산을 모으니, 부끄러워서 말문이 막혔다. 사람의 애틋함은 쉽게 말하기 어렵다. 양산백과 축영대, 제 1 막 만남 기억' < P > 향은 수줍게 웃고 있다. 허리가 술에 취해 따뜻하다. 장춘은 발코니에 갇혔다. 물에 따라 전암 () 을 말하고, 열에 기대어 신발을 신다. 눈이 묶여 뒤돌아보기 귀찮다. -\ "huanxi 모래 \"
는 옛 시를 닦고 봄물을 바라본다. 다음 달, 견장 레이스 말, 오늘 이 번화함은 이미 다했다. 서남의 술은 싸지만 시간은 손가락 하나 까딱할 뿐이다. -'염노교 비바람'
4. 눈을 묘사한 시는 물은 눈이고 산은 미봉이니 행인을 그곳으로 초대하고 싶다. (송) 왕관: "부부. 보호연을 절동으로 보내다' < P > 는 맑은 눈-주방연의' 죽은 화련' 을 불러일으켰다. 일찍 가라' < P > 거울에 복숭아얼굴 두 장이 비춰졌고, 봄물 한 마리가 차가운 빛을 비추었다. 최옥의' 선물 하나' < P > 백발은 깎지 않고, 녹색눈은 더 깊게 웃었다. 스님은' 천대스님' 을 관수했다. < P > 순간 미목은 미소를 머금고 있다. 도연명의 한가한 정부 < P > 는 너의 아름다운 눈동자를 기대한다. 시경' 석인' < P > 자보의 눈은 크게 뜨고 샤펜의 얼굴은 피곤하다. 장희안의' 모래사장을 걷다' < 일찍 가라. "< P > 피곤하고 매혹적인 눈, 뜨고 감고 싶다.-스시의' 수룡숨겨진' < P > 의 뜻은 잘 이해된다. 네가 좋아하는 어떤 문장을 골랐는지 내가 다시 설명해 줄게, 그렇지 않으면 너무 많을 거야.
5. 눈을 묘사한 고시: 1, "부길, 절동에서 보호연을 보내라"-송: 왕관. < P > 물은 아름다운 여자의 눈처럼 보입니다. 아름다운 미간을 찌푸린 눈썹처럼 보입니다.
어디 가고 싶어요? 산천이 만나는 곳에 가다.
물은 미인처럼 흐르는 눈, 산은 미인처럼 주름진 눈썹이다. 행인에게 어디로 가는지 물어보고 싶어요? 산천이 만나는 곳에 도착하다.
2,' 나비연화 대추행'-송대: 주방연 < P > 월만놀라움, 어두움, 더 새고, 풀리가 금정을 끌어들인다.
맑은 눈을 불러일으키다. 눈물이 목에 굳어서 빨갛고 춥다.
달빛이 휘영청 밝아서 까마귀가 계속 울고 있다. 물이 거의 새서 집 밖에서 바퀴를 흔들어 우물에서 물을 긷는 소리가 실내로 들어왔다. 이 목소리는 여자의 표정을 더욱 슬프게 한다. 아름답고 밝은 눈 한 켤레에 눈물이 흘렀다. 그녀는 밤새도록 계속 눈물을 흘려 베개 속의 붉은 솜까지 흠뻑 젖었다.
3. 선물 하나-당나라: 최현
거울에 복숭아꽃 얼굴 두 장이 비치고 봄물 한 마리가 한광을 반짝이고 있다. < P > 이 곳은 내 땅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꽃처럼 그것을 볼 수 없다.
거울을 들여다 보자. 너의 얼굴은 막 피어난 복숭아꽃, 맑은 눈동자, 맑고 밝은 것 같다. 애석하게도 나는 영원히 여기에 머무를 수 없고, 매일 너의 꽃처럼 아름다운 얼굴을 감상할 수 없다.
4. 위진 한가한 푸: 도연명 < P > 순간 아름다운 눈동자, 웃지 않고 분별하지 않는다. < P > 주위를 둘러보고, 눈빛이 흐르고, 때로는 미소를 지으며 이야기를 나누며, 음악을 연주하는 마음을 분산시키지 않는다.
5,' 석인'-진진: 이름 < P > 가 부드러워지고 피부가 굳어지고 칼라가 도마뱀, 이빨은 코뿔소, 판수는 나방의 눈썹이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기대하고 있다. < P > 손은 봄처럼 부드럽고 피부는 젤리처럼 하얗고 목은 도마뱀 같고 이빨은 가장 가지런하다. 이마가 풍만하고 눈썹이 가늘고, 웃음이 움직이고, 눈빛이 감동적이다.
6. 눈에 관한 시. 나는 시밖에 없다! < P > 석인 < P > 진나라' 시경' < P > 는 한 사람의 기술을 익히고 [1] 옷을 입고 있다. 제후의 아들, 후위의 아내. < P > 동궁의 여동생, 싱 공작의 고모, 담. < P > 손은 부드럽고 피부는 굳고 칼라는 도마뱀 같고 이빨은 코뿔소 같다. < P > 은 나방의 눈썹으로 영리한 웃음과 아름다운 눈을 띠고 있다.
다낭 대사는 농촌에 있다고 말했다. < P > 네 짐승 중 교만이 있고, 주이 [2] 가 갈라져 [3] 와 법정에 올랐다.
의사는 힘들이지 않고 은퇴했다.
강물이 풍족하고 북방의 생수가 흐른다.
돌 [4], 주 [5], 주 [6], 주 [7] 가 공개됐다.
보통 생강은 유죄이고 일반인도 유죄다 [8]. < P > 고예 < P > 당비요 < P > 자수공이 비스듬히 들어오고 딸은 문에 의지한다. 파도의 아름다운 눈동자가 왔다갔다하지만, < P > 로메는 멀리 떨어져 있다. 올해 초, 나는 남의 이목을 피해 어슬렁어슬렁 거울을 걸어 곁에 두고 있다고 한다. < P > 나는 내 아들을 시중들고 싶다. 나는 뒷마당에서 소개팅을 할 것이다.
개미행
유당옥계
녹야조풍, 황진마첩. 길가의 양귀인은 무덤이 서너 피트 높다. < P > 하지만 중간에 있는 아이들에게 물어봤는데, 그들은 모두 촉도에서 운이 좋다고 말했다. 군가는 제가에게 벌을 주고, 천자는 요희에게 벌을 주었다. < P > 한 무리의 관원들이 커튼에 쪼그리고 앉아 귀족들이 황제의 옷을 들고 있다. 낮은 회전 아름다운 눈동자, 바람이 부는 날은 밋밋하다. < P > 고귀한 사람이 금부스러기를 마시자 그들은 갑자기 무영을 피했다. 나는 평생 살구단을 먹었는데 색깔이 정말 똑같다. < P > 차 먼지에서 멀리 떨어져 골목에 와서 훔쳐보다. * * * 나는 화장 얼굴, 아구창 대왕을 좋아한다. < P > 신발의 흔적도 없고 신발조의 등불도 꺼지지 않았다. 사람을 보면 바위에 오르고, 링보 양말을 본다.
우체부가 경로를 좋아하여 사적으로 매듭을 풀다. 천안을 전하고 향은 쉬지 않는다.
반지가 반짝반짝 빛나고 보석은 값을 매길 수 없다. 함양성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그리고 자호도 깜짝 놀랐어요. < P > 그의 눈은 크게 뜨고 네 살까지 지루했다. 샤웬 저녁노을, 별그림자가 고르지 않다.
-유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