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는 마철이 경극을 부르거나 어릿광대 공연을 흉내낸다. 1956 년 전국 아마추어 곡예연이 베이징에서 열렸다. 스물두 살의 마철은 이번 공연에서의 그의 활약이 그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마디가 말했다. "1956 은 내 인생의 가장 중요한 해였다. 나는 그때 버락에게 끌렸다. 우선, 교사 유보서는 "당신은 전문가입니다. 밝은 미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하지만 바로 이때, 후씨 임보도 나를 찾았다. 그는 쉬는 동안 나에게 전화를 걸어 나에게 물었다. "당신은 나를 알고 있습니까?" " 나는 너를 안다고 말했지만, 나는 너와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음운을 배워라, 내가 가르쳐 줄게' 라고 말했다 그래서 저는 중국 라디오 랩에 갔습니다. ""
말의 계절은 본명 마수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 이름을 바꾸는 것은 생각이다. "제가 1957 에서 이름을 바꿨어요. 후선생님이 말씀하시길, 당신은 한 입입니다. 배우가 되려면 이름이 우렁차고 기억하기 쉬우며 획이 적어야 한다. 당시 헝가리 코미디 영화' 거위 애버딘' 이 베이징에서 상영되고 있었다. 그것은 기성품이다. 나는 이것을 사용하라고 말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나는 다른 사람의 동화를 빌릴 수 있다. 허우 씨는 듣자마자 이렇게 말했다. "좋아, 이거면 돼."
와 사이에 끼기 어렵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마계는 공식적으로 중국 라디오 랩단에 입단하여 프로 만담 배우가 되었다. 당시 지도자들은 확정된 후, 곽계유, 마계의 선생님이었다. 그 중에서도 후는 책임 선생님이다.
"몇몇 명사들은 오늘날의 외아들, 천아르 양전, 한 그루의 어린 묘목처럼 한 가지를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환경에서 마계는 기쁨과 근심이 있다. 나쁜 관계를 다룰 때도 있다. \ "당신은 리우 씨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후선생은 질투를 했다. 동시에 이렇게 많은 대가들이 선생님이 되는 것은 좋지만, 또한 매우 어렵다. 모두가 관심을 갖고, 모두가 관심을 갖는다. " 그러므로, 후선생이 그의 책임 선생님이라는 것은 분명하다.
마티는 그때 내가' 남미에서 벽에 부딪히다' 라는 만담을 썼다고 말했다. 국제 제재였다. 이 농담을 다 썼으니 당연히 선생님의 의견을 구해야 한다. 나는 후선생님에게 보낼 것이다. 나중에 밖에 출판하고 싶은 잡지들이 있어서, 후선생, 우리 발표하자, 후와 마철의 창작을 쓰고 발표하자. 유 선생은 보자마자 곧 왔다. "자, 여러분, 다음 창작은 우리가 협력할 때가 되었나요?" 네, 다 생각했어요. 말하지 마세요. 다음 창작은' 새로운 눈이 멋있다' 입니다. 완성되면 바로 유 씨에게 드립니다. 유 선생님, 이 농담으로 서로 협조할 수 있을까요? 이 관계는 잘 처리되지 않아, 이 모순이 왔다. 일단 내가 허우 씨 사무실에 가서 말했다, 허우 씨, 당신은 나에게 다시 아이디어를 내주세요. 내 다음 학습 계획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허우 선생님은 당신의 스승을 찾아가라고 하셨습니다. 즉, 나를 가게 하는 것입니다. 나는 조금 질투하는 것 같다. 허우 씨, 그렇게 말하지 마세요. 너도 나의 선생님이고, 유 선생님도 나의 선생님이다.
또 한 번은 우리가 연기를 했는데, 나는 하늘에 소련의 위성을 놓았다. 내가 이 프로그램을 공연할 때, 재담에서 흔히 쓰는 맛을 가지고 말했다. "대통령님, 그들의 위성은 이미 지구를 10 여 바퀴 돌았습니다. 무슨 큰일이에요? 나는 가래통을 날아 세 바퀴 넘게 돌았다. " 하지만 유 선생님이 나중에' 아프리카 독립행진곡' 이라는 국제적인 소재를 넣을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이것도 맛이다. 방금 공연이 끝나자 유 선생님은 무대 뒤에서 급했다. 누가 가르쳤니? 이런 드라마가 있나요? 먼저 사람이 되고 나서 예술을 배우는데, 너의 사부님이 너에게 이렇게 하라고 하셨니? 그는 내가 먼저 그에게 냄새를 맡게 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때는 정말 깨닫지 못했다. 그래서 학생으로서 나는 여기에 서기가 매우 어렵다.
마계와 후림보 모순의 근원을 찾다.
문화대혁명이 시작된 후 스승후는' 반동예술권위' 라는 모자를 썼고, 제자 마계도' 반혁명 수정주의자' 라는 모자를 씌웠다. 그 당시 마계는 베이징에서 화장실을 쓸고 플래카드를 닦을 수밖에 없었다. "그때 나는 악당을 만드는 것이 나쁘다고 생각했다. 그들이 이리저리 이간질하여 우리 사이에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 。 말 시즌 말했다.
당시 악당은 마계, 당제충, 조연갑을' 반당그룹' 으로 만들었다. 조연갑은 나쁜 분자이고, 당제충은 전략가이며, 마제는 반혁명 수정주의자이다. 한번은 대표대회가 반동당국후를 비판하고 회의에서 후후의' 움직일 수 없다' 는 말이 장개석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후림보, 말해줘! 후선생은 고개를 숙이고 마이크에 와서 그 프로그램은 내가 쓴 것이 아니라 마철이 쓴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마철이 무대에 올라 한 무더기 또 한 무더기의 싸움을 했다. 가장 심각한 것은 당신이 입었다는 것입니다. 요원의 외투가 장개석 때문에 외치고 있다. 한바탕 비판하여, 마철을 꺼져버리게 했다. 대회는 계속해서 후를 비판하고, 악당은 후후의 두 번째 반동작품은' 서양 음악' 이라고 말하는데, 여기서 자연주의로 자산계급 침식의 예술을 선전한다. 허우, 설명해! 후림보는 절차가 내가 쓴 것이 아니라 마철이 쓴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반복해서 네 번 모두 마철이 쓴 것이다.
스승은' 구타 사건' 을 피했다
10 년의 난동 이후,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점차 정상이다. 1984 년, 마계 등은 초청에 응하여 홍콩에 공연을 하고, 후는 공연 예술 고문을 맡게 되었다. 이전 평론 공연에서 마계의 작품은 매우 인기가 있었다. 마기는 이렇게 회상합니다. "그때 선생님이' 마계, 네가 와' 라고 말씀하셨다. 네가 홍콩에 도착하면, 너는 나의 모든 농담을 방송할 수 있다. 청신호를 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너는 나에게 매우 만족한다. 나는 말했다, 후씨, 안심하세요. 후림보' 라는 이 말은 말 시즌이 뼈에 사무친다.
한 가지 전설은 문혁 기간 말 계절이 후를 때렸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후해양이라는 질문을 했지만, 후해양은 직접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이 문제를 묻지 말라고 말했다. 구사회 제자가 사부님을 많이 때렸다. 그럼 마티와 후림보가 싸운 적이 있나요? 마티는 말했다: "나는 이것들 없이는 생명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런 오해도 없고, 꾸짖지도 않고, 헛소문도 없으면 우리는 전진할 수 없다. 누구나 다. (마철이 질문을 분명히 피한 것은 그가 확실히 후림보를 때렸다는 것을 보여준다.). "
후선생이 돌아가시기 전에, 마철은 그를 보러 갔다. 후선생은 마계의 손을 잡고 단 한 마디만 했다. "마계, 만담의 즉흥 연주는 반드시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우리의 만담의 주요 기술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