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타오는 누구지?

설타오 (약 768 ~ 832), 당대의 여시인. 장안 (오늘 산시 Xi) 사람. 아버지 설운은 촉을 관직에 입촉하고, 사후에 처녀는 촉에 거주한다. 설타오미, 민혜, 8 세, 시적인 그림, 유유유하고 재주가 있어 한때 유명해졌다. 덕종 정원년 (785 ~ 804 년) 에 임검남계천 사신 위고 () 가 그에게 시를 지어 술을 마시라고 명령하자 그는 음악가가 되었다. 위안 닫아, 리우 □, 가오 숭문, 우, 리,, 단 문창, 뒤, 곽조, 이덕유 등이 연이어 촉에 와서 모두 예기, 식객으로 막부에 출입했다. 위고는 법원에 신하, 성교서리의 칭호를 수여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사람들은 흔히' 여교서' 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은 고희를' 교서' 라고 부르는데, 바로 그녀에게서 나온 것이다. 설도의 생년월일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 졸년은 단문창의 두 번째 입촉 기간, 즉 대와 6 년 (832) 에서 9 년 (835) 사이에 있었다. 그녀가 고여와 교제를 했다고 말하는 것은 현종 건보 원년 (874) 고여임 쓰촨 절도사의 잘못이다.

설타오와 당시의 유명한 시인은 원직, 백거이, 장계, 왕건, 유우석, 두목, 후장 등이었다. , 유료 교류가 있습니다. Huan Huaxi 에 살고, 그는 시를 쓰기 위해 분홍색 문구류를 직접 만들었다. 후세 사람들이 모사하여 "슈" 라고 부른다. 만년, 그녀는 도사 여자로 분장하여 벽계방에 시루를 짓고 평온한 생활 속에서 만년을 보냈다. 왕건' 촉중 설타오' 시 짱:' 만리교 변두리 여학교서는 비파꽃을 받았다. 눈썹을 쓸어서 얼마나 아는지는 봄바람을 받는 것보다 낫다. ""

당대의 여시인 중에서 설타오와 여로 가장 유명하다. 설타오의' 별친구',' 티주랑사' 등의 시는 글이 또렷하고 문구가 아름답기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사상이 깊고 현실에 주목하는 작품들도 있다. 봉건 시대에는 여자, 특히 그녀 같은 여자는 보기 드물다. 그녀는 송주에 가본 적이 있는데, 그곳은 토번과 매우 가깝고, "머리띠가 나를 둘러싸고 위령공을 품고 있다" 는 시가 있다. 첫 번째 시는 "변성이 씁쓸하다고 들었는데 지금은 모르겠다. 나는 문 밑에서 노래를 부를 면목이 없고 수도꼭지로 노래를 부른다. " 나는 변방 전사들의 고된 생활을 깊이 동정한다. 양신은 "한 시인의 답답함, 풍자가 있는지 없는지, 드러나지 않는지" ("성안시화") 라고 말했다. 사쿠전서 총목' 도 그녀의' 변방루' 가' 영향이 심오하다',' 일반치맛자락' 로 보고 있다. \ "진강집 \" 은 총 5 권으로,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 전당시' 에는 그의 시 1 권이 기재되어 있다. 절친한 친구 장펑주는 설도의 시를 가지고 있다. 사적은 "당시연보", "당대 인재전" 을 참조하십시오.

역사적 상관 관계

[이 단락 편집]

링웨이 공작'

고위진 촉초 (정원 원년, 기원 785 년) 남월헌공작새는 도자기가 새장을 열고 거주한다는 뜻에 딱 들어맞는다. 대합 5 년 (기원 83 1 년) 가을에 공작새가 죽었다. 이듬해 여름에도 타오가 죽었다. 일부 시에서 언급한' 링웨이공작새' 는 바로 이 역사 이야기를 가리킨다.

설복숭아

설타오의 글씨는 여성스럽지 않고 필법이 사납다. 그의 행서의 아름다움은 왕희지법과 상당히 비슷하며, 적게 배워야 하고, 아내를 보호하는 흐름이기도 하다. 모두들 스스로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단어에도 기교가 있고, 스야, 경구 쓰기, 그래서 이름이 있다. 공손 아주머니가' 검' 을 추는 것처럼, 황사의 친정 화탁은 두보에게 지불한 후 전승되었다. 그러나 타오의 원래 말은 오늘 모두 실전되었다.

설설

설타오는 정원 초부터 변관으로 송환되었다. 즉 청두 서교 라쿤화계로 물러나 장기간 거주하고 있다. 종이를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만 자신의 작은 시를 쓸 수 없을 정도로 큰 사람들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들은 마음이 좁고 빨간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진홍색 음표를 만들었다. 후세에 유행하는 붉은 여덟 줄의 종이도 설타오가 쓴 것이다. 라쿤화검, 송화검, 10 가지 아름다운 도건검을 라쿤화검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틀렸다. 너구리는 지명을 거의 차용한다. 송화는 필오류를 두려워하고, 연한 녹색과 녹색을 두려워한다. 또 열 개의 샘플은 북송의 것이다. 당시 사정초는 라쿤화계에서 10 색 문구 (진홍, 분홍색, 살구홍, 명황, 먹녹색, 연녹색, 청청, 경운) 를 전문적으로 만들어 사궁문구에 번호를 매겼다.

세도정

설의 옛 이름은 여전하다. "이 물은 맛을 보니 달콤하고 강천과는 다르다." 우물은 진강 옆에 있고, 강천에서 와서 모래로 여과하기 때문이다. 천도의 문구는 바로 이 우물에서 채취한 것이니 시험을 보지 않았다. 그러나 범명은 이 우물에 있는 물로 종이를 만들고 경의를 표했다. 강희 3 년 (기원 1664 년) 3 월, 기가 설이라는 글자를 쓰기 시작하면서 우물가에 비석을 세웠다. 가경 19 년 (서기 18 14 년), 쓰촨 순무는 정변 왼쪽에 레조사를 건설하라고 명령하고, 계방, 왕계혼을 정변 오른쪽에 시루, 라쿤화정을 건설하도록 임명했다.

눈두술

우물 안의 술을 마시는 것으로 유명한 설도주는 매우 아름답다. 그러나 설타오의 필기제도는 소위 설수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명나라부터 황당하다. 청초에 갑자기 설도우물로 술을 빚었는데, 도자기와는 무관하다. 그러나 계속 노래를 다 부를 수 없어 모두 아름다움에 붙어 있다.

설도묘

망강탑 공원 북서쪽 모퉁이에 위치한 대나무 숲 깊은 곳. 주체는 묘실, 묘비, 묘실 바닥의 플랫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간에는 가드레일로 분리되어 있다. 묘실 지름은 약 3 미터이며, 3 층 붉은 사암으로 원형 묘기를 지었다. 원형 묘기 플랫폼은 폭이 1 미터이고 석판으로 묘 주위에 오솔길을 형성한다. 묘실과 플랫폼은 전체적으로 형성되어 시각 효과가 매우 좋다. 비석의 모양에 관해서는, 처음에는 엠보스 운두비로 설계되었다. 나중에 원내에서 풍화고비, 비높이1.58m, 너비 0.82m, 비석 오른쪽 위에' 만리' 라는 단어가 어렴풋이 보이기 때문에 아민비라고 합니다. 중간 문자의 첫 글자는 당자와 같습니다. 당대의 여학교 서설홍도의 묘비일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 재설계할 때, 그것은 기념비의 모양과 크기를 참고하여 지금의 것을 형성했다. 현재 커튼비 앞에는' 설홍도묘, 당대 소녀서' 라는 8 개의 큰 글자가 적혀 있는데, 쓰촨 성 저명한 서예가 류병겸씨가 1994 년 10 월에 쓴 것이다. 기념비 뒷면의' 설타오 묘비 재건' 은 설타오 연구회 부회장 류천문 문제가 썼다. 중국 유도양가의 말에 따르면 설도묘의 배치는 동그란 곳으로 간주되고, 벽 () 과 무덤 () 을 둥글게 설계하여, 여성사가 천지에서 편히 쉬고, 영원히 세인을 애도한다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당말 시인 정곡의 시' 주원청강에는 푸른 꽃이 있고, 설도묘변에는 작은 복숭아꽃이 있다' 는 사실에 따르면 당대의 설도묘변에 복숭아나무를 많이 심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초 시인 정씨의 시에 따르면 "옛날에는 복숭아꽃 그림자가 없었고, 이 대나무에는 울음이 있었다" 며 청대 설도묘 옆에는 복숭아꽃, 대나무 장대만근이 없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설도묘 옆에 복숭아꽃과 대나무를 심어 이 걸출한 여시인을 기념한다.

서기 832 년 가을 밤, 재녀 설타오가 세상을 떠났을 때, 당시 우리나라 검남선천 사자의 단문창이 직접 묘비명을 쓰고 묘비에' 부천여학교 서설홍도의 무덤' 을 적었다. 그러나 실제 매장지는 명확하게 기재되지 않았다. 원상하이' 대공보' 기자 장붕주 선생은 평생 설타오 연구에 전념한 전문가이다. 만당 시인 정곡의 시에는 "주원청강은 푸른 꽃으로 가득하고, 작은 복숭아꽃은 설도묘를 에워싸고 있다" 고 적었다. 주초는 금문로를 가리키고, 구름은 옥로를 덮고, 창밑은 금이 깨지고, 갈매기는 파도에 흩어져 있다. 귀귀향은 밤마다 바촉을 울며, 물론 설타오가 만년에 도시 라쿤화계에 살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식에 따르면, 죽은 후에는 도시 서쪽에 묻혀야 한다. 문자기록이 없기 때문에, 성동에 묻힐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다. 청말 계양 시인 진국은' 홍도기' 에서' 묘가 우물에 가고 옆에는 사택이다' 라고 썼고, 이수훈은' 이설타오 무덤' 에서 "강남이 20 ~ 30 리 가면 불모지가 남아 있다" 고 말했다. 설타오의 무덤은 설에서 기껏해야 2 ~ 3 리 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1960 년대 이전에는 망강탑 공원과 단 한 벽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쓰촨 대학 캠퍼스에 묘비가 달린 설타오 무덤이 있었다. 애석하게도 10 년 동안의 혼란 속에서 한 번 파괴되어 흔적을 남기지 않고, 우리 후세 사람들에게 그 진위를 해독하는 것은 끝없는 아쉬움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