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e Lian Lian Gu Yan 장얀

Jie Lianhuan Guyan Zhang Yan

Jie Lianhuan·Lone Goose [송나라] 장옌

밤에는 추강이 텅 비어 있습니다. 군중으로부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갑자기 흩어졌습니다. 그림자를 보니 차가운 연못으로 내려가고 싶다. 모래는 깨끗하고 풀은 말라 있다. 책으로 쓸 수는 없고, 보내드릴 수만 있으면 조금 그리워질 뿐입니다. 재료를 잘못 따라하고, 남은 펠트에는 눈이 덮여 있는데, 이것이 바로 노인들의 눈이다. 슬픔에 잠긴 나그네를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창먼의 밤은 조용하고 비단 치터가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내 파트너를 생각하면서 나는 여전히 갈대 꽃 속에 머물며 떠나기 전의 봄과 Cheng Yingzhuan도 생각했습니다. 무유는 갑자기 위관에서 다시 만날까 봐 서로를 불렀다. 제비 두 마리는 그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돌아왔고, 칠해진 휘장은 반쯤 걷혔습니다.

송나라의 시를 선정하고, 노래하고, 새에 관한 글을 쓰고, 우아한 번역과 주석

번역 광활한 추장의 밤에 갑자기 흩어지는 것이 슬프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야생 거위와 분리되었습니다. 구잉은 차가운 연못으로 날아갈까 생각하니 마른 풀과 맑은 모래가 깔린 땅, 그리고 먼 지평선까지 뻗어 있는 넓은 강만 보이는 것이 안타까웠다. 혼자여서 문양을 이루지 못해서 약간의 사랑과 애정만 보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그러한 미루기와 미루기가 펠트를 씹고 눈을 씹으며 고향을 기억하고 싶은 마음을 전하는 북녘의 옛 친구들을 지연시키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나의 긴 비행의 어려움을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늦은 밤 나가토궁에 혼자 살면서 마음속에 무한한 원한을 담아 거문고를 연주하던 왕비가 생각납니다.

친구들은 아직도 갈대꽃 사이에 살고 있는 걸까. 봄이 오기 전에 옛 길에서 다시 북쪽으로 날아갈 거라고 생각하는 걸까. 황혼의 비 속에서 그들이 부르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고, 갑자기 국경 요새에서 그들을 만날까 봐 두려웠다. 이렇게 하면 제비 두 마리가 돌아와서 반만 걷은 휘장 처마 위에 앉을 때 부끄럽지 않을 것이다.

감사

'계련련·외로운 거위'는 송나라가 망한 후에 지은 것으로 사물에 대한 유명한 시이다. 그것은 영리하게 고안되었으며 물체는 상대적으로 섬세합니다. 그 모습을 쓰면서도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시는 장옌의 치에 대한 심오한 예술적 기량을 드러낼 수 있다. 작가는 구호와 그리움, 자기연민을 하나로 결합시켜 가족과 조국의 아픔, 방황의 아픔을 슬프고 감동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외로운 거위를 찬양하고 있는데, 이는 송나라가 죽은 후 작가의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실제로 외로운 거위를 표현한 것이기도 하며, 송나라 생존자들의 공통된 삶의 경험과 감정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전형적인 의미를 갖는다.

시의 첫 세 문장은 외로운 거위가 떼를 잃은 모습을, 두 번째 문장은 떼를 잃은 후의 외로움을 표현하고 있다. "추강 너머의 밤입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갑자기 흩어졌습니다." 나는 당혹스럽고 우울한 기분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고 외로운 거위와 함께 날아갔습니다. 문장 시작 부분의 영역은 어둡고, 공허하고, 외롭고, 엄숙합니다. 초강(浙江)은 후난(湖南)을 가리킨다. 헝양에는 회암봉이 있고 많은 기러기가 샤오샹을 지나갑니다. Xiaoxiang과 Hengyang은 모두 Chu 땅입니다. 작가는 이 넓은 공간에 기러기를 배치했는데, 이는 기러기의 '외로움'과 '작음'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시 전체에 낮은 톤을 설정한다. 오직 그 "공허함"만이 거위를 더욱 "고독"하게 만들고, 오직 그 "늦음"만이 그들을 더욱 "암울하게" 만든다. 풍경은 감동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할 수 있다.

Jie Lianhuan Chujiang Kongwan 장얀

Chujiang Kongwan. 군중으로부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갑자기 흩어졌습니다. 그림자를 보니 차가운 연못으로 내려가고 싶다. 모래는 깨끗하고 풀은 말라 있다. 책으로 쓸 수는 없고, 보내드릴 수만 있으면 조금 그리워질 뿐입니다. 재료를 잘못 따라하고, 남은 펠트에는 눈이 덮여 있는데, 이것이 바로 노인들의 눈이다. 슬픔에 잠긴 나그네를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창먼의 밤은 조용하고 비단 치터가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내 파트너를 생각하면서 나는 여전히 갈대 꽃 속에 머물며 떠나기 전의 봄과 Cheng Yingzhuan도 생각했습니다. 무유는 갑자기 위관에서 다시 만날까 두려워 서로에게 전화를 건다. 제비 두 마리는 그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돌아왔고, 칠해진 휘장은 반쯤 걷혔습니다. —— 장연, 송나라, "Jie Lian Lian Lone Goose" Jie Lian Lian Lone Goose는 저녁에 추강 위에 비어있었습니다. 군중으로부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갑자기 흩어졌습니다. 그림자를 보니 차가운 연못으로 내려가고 싶다. 모래는 깨끗하고 풀은 말라 있다. 책으로 쓸 수는 없고, 보내드릴 수만 있으면 조금 그리워질 뿐입니다. 재료를 잘못 따라하고, 남은 펠트에는 눈이 덮여 있는데, 이것이 바로 노인들의 눈이다. 슬픔에 잠긴 나그네를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창먼의 밤은 조용하고 비단 치터가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내 파트너를 생각하면서 나는 여전히 갈대 꽃 속에 머물며 떠나기 전의 봄과 Cheng Yingzhuan도 생각했습니다. 무유는 갑자기 위관에서 다시 만날까 두려워 서로에게 전화를 건다. 제비 두 마리는 그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돌아왔고, 칠해진 휘장은 반쯤 걷혔습니다. Zhang Yan은 Shuxia라는 예의를 받았고 그의 별명은 Yutian이었고 말년에는 Lexiaoweng이라는 별명도 받았습니다. 그의 조상의 집은 산시성(陝西省) 펑샹(Fengxiang)이다. 6대 조상 장군은 송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었습니다. 그의 아버지 장수(Zhang Shu)는 "서호 음 클럽(West Lake Yin Club)"의 중요한 회원이었으며, 음악과 리듬에 대한 뛰어난 이해력을 갖고 있었고, 유명한 시인들과 친밀한 우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장연(張燕)은 쉰귀(興桂)의 후손으로 생애 전반기를 임안(臨an)에서 부유하게 살았으나 송나라가 멸망한 후 집안이 쇠퇴하여 만년에 유랑하였다. 그는 302수의 시가 존재하는 "산백운자"의 저자이다. 장옌의 또 다른 중요한 공헌은 중국 최초의 단어 이론 논문 "어원학"을 창안한 것인데, 이 책은 송나라 말기 우아한 시 문체의 주요 예술적 사상과 업적을 요약하고 정리한 것입니다. 그중에는 "공허함"과 "우아함"이 포함됩니다. "가 주요 제안이다.

장옌

그는 두 손을 하늘에 대고 누워있습니다. 구름과 연기. 산과 강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위험한 둥지에 쉬고 있는데, 길 건너편에는 숲도 숲도 없습니다.

비와 바람이 차단된 높은 곳에 앉아 온 세상이 화분에 둘러싸여 있다. 나는 단지 페이현을 납치하려고 여기에 왔습니다. 바다는 들판이다. 몇 년입니까? 그런 강물 소리가 흰 갈매기 앞에서 휘파람을 불고 있다. 오래된 나무에는 뿌리가 없고 구름은 무지하여 미 가문의 메시지와 배에 의지합니다. ——장연, 송나라, "장성자·내려와 땅 없이 손으로 하늘을 만지라"

장성자·손으로 내려와 땅 없이 하늘을 만지라

손으로 아래로 내려와 땅 없는 하늘을 만져보세요. 구름과 연기. 산과 강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있습니다. 위험한 둥지에 쉬고 있는데, 길 건너편에는 숲도 숲도 없습니다. 비와 바람이 차단된 높은 곳에 앉아 온 세상이 화분에 둘러싸여 있다. 나는 단지 페이현을 납치하려고 여기에 왔습니다. 바다는 들판이다. 몇 년입니까? 그런 강물 소리가 흰 갈매기 앞에서 휘파람을 불고 있다. 오래된 나무에는 뿌리가 없고 구름은 무지하여 미 가문의 메시지와 배에 의지합니다. 고대 봉래(Penglai)의 수천 개의 바위와 계곡을 통과한 후 나는 조인(Zhaoyin)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었습니다. 세상의 맑은 공기를 생각하면 하늘은 천천히 무너지지만 어둠 속에 있습니다. 올 때 동굴 문은 잠겨 있지 않으며 물은 꽃길을 반사합니다. 스스로 즐길 수는 있지만 마음 속에 간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미친 손님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술배가 지나고 나면 연기와 물은 텅 비어 있고 차갑습니다. 황사에는 말이 없고, 숲 아래서 한가로이 지내고 있습니다. 잠시 후 이 그림을 그린 사람은 누구입니까? 자세히 살펴보면 Yuan은 좋은 의도가 없으며 Xiujiang을 떠나 산에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송나라 장연, "Ganzhou/Basheng Ganzhou"

Ganzhou/Basheng Ganzhou

고대 봉래에서 수천 개의 바위와 계곡을 통과했지만 돌아오는 것을 잊었습니다. 숨고 싶었을 때. 세상의 맑은 공기를 생각하면 하늘은 천천히 무너지지만 어둠 속에 있습니다. 올 때 동굴 문은 잠겨 있지 않으며 물은 꽃길을 반사합니다. 스스로 즐길 수는 있지만 마음 속에 간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술배가 지나간 뒤, 연기와 물은 텅 비고 차갑습니다. 황사에는 말이 없고, 숲 아래서 한가로이 지내고 있습니다. 잠시 후 이 그림을 그린 사람은 누구입니까? 자세히 살펴보면 Yuan은 좋은 의도가 없으며 Xiujiang을 떠나 산에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런수 가을, 중국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수지가 보트를 타러 갔다. 꼬마에는 바람이 맑고, 손님에게 잔을 들고 있고, 동쪽 산에 달이 떠오르고, 세상을 뒤로하고 물살을 타고 있다. 계수나무가 옆으로 두드리고 있는데, 플루트가 그것에 기대어 있는데 무슨 일인가요? 조용히 앉아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동쪽을 바라보고 있는 징저우의 모습은 흐릿하다. 게스트 클라우드는 하늘과 땅의 하루살이와 같습니다. 배는 수천 마일을 항해하고 깃발은 뜬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Meng De와 Zhou Lang에 대해 한숨을 쉬며 영웅은 여전히 ​​여기에 있으며 Xiakou, Wuchang, 산과 강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손님도 남편이 배불리고 공허하며 산, 달, 강, 바람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술을 마시고 동쪽을 하얗게 만들고 나와 함께 여행하는 것이 더 행복합니다. —— 송나라 유장손 "금원춘·인서가을"

금원춘·인서가을

인서가을, 중국 발렌타인 데이가 끝나면 소자 보트를 타러 갑니다. 꼬마에는 바람이 맑고, 손님에게 잔을 들고 있고, 동쪽 산에 달이 떠오르고, 세상을 뒤로하고 물살을 타고 있다. 계수나무가 옆으로 두드리고 있는데, 플루트가 그것에 기대어 있는데 무슨 일인가요? 조용히 앉아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동쪽을 바라보고 있는 징저우의 모습은 흐릿하다. 게스트 클라우드는 하늘과 땅의 하루살이와 같습니다. 깃발은 수천 마일 떨어진 배에 떠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Meng De와 Zhou Lang에 대해 한숨을 쉬며 영웅은 여전히 ​​여기에 있으며 Xiakou, Wuchang, 산과 강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손님도 남편이 배불리고 공허하며 산, 달, 강, 바람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술을 마시고 동쪽을 하얗게 만들고 나와 함께 여행하는 것이 더 행복합니다.

장옌의 "Jie Lian Lian Lone Goose" 낭송

장옌

인파로부터 수천 마일 떨어진 추강은 밤의 텅 비어 있었습니다 , 그리고 갑자기 흩어졌습니다. 그림자를 보니 차가운 연못으로 내려가고 싶다. 모래는 깨끗하고 풀은 말라 있다. 책으로 쓸 수는 없고, 보내드릴 수만 있으면 조금 그리워질 뿐입니다. 재료를 잘못 따라하고, 남은 펠트에는 눈이 덮여 있는데, 이것이 바로 노인들의 눈이다. 슬픔에 잠긴 나그네를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창먼의 밤은 조용하고 비단 치터가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내 파트너를 생각하면서 나는 여전히 갈대 꽃 속에 머물며 떠나기 전의 봄과 Cheng Yingzhuan도 생각했습니다. 무유는 갑자기 위관에서 다시 만날까 두려워 서로에게 전화를 건다. 제비 두 마리는 그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돌아왔고, 칠해진 휘장은 반쯤 걷혔습니다.

남송 강계파 시인들은 주로 창물을 전문으로 한다. 사물에 관한 시는 사물의 모습을 중시하기도 하고, 사람과 사건을 섞어서 정서와 매력에 중점을 두기도 한다. 장옌(Zhang Yan)의 시 "Jie Lian Lian"은 외로운 기러기에 대한 헌사입니다. 그는 사물을 묘사하고 사용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가족과 국가의 감정을 구현합니다. 따라서 장옌지는 늘 '장구옌'으로 알려져 있다. Zhang Yan은 "Zhang Chun Shui"라고도 알려진 "Nan Pu"라는 영춘수로 유명합니다.

먼저 물리적 상태에 대한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장옌의 『어원: 사물에 대한 찬가』에서는 “시는 노래하는 것보다 어렵고, 말은 더욱 어렵다. 이해가 조금이라도 진실하면 절제되고 부드럽지 못하며, 모방이 크게 다르면, 흐릿하고 불분명하다." 이 시의 첫 부분은 '주강'의 드넓은 강과 하늘을 배경으로 외로운 기러기가 무리에서 떨어져 흩어진 뒤 방황하고 불안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 매우 생생합니다. "모래는 맑고 풀은 시들고 수평선은 멀다", 바람과 서리가 지나간 가을 풍경은 "그림을 그리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더욱이 강과 하늘은 황량하고 주변을 둘러 보면 광활하여 Duanhong Lingyan의 황량함과 황량함을 느끼게됩니다. "책에 쓸 수 없다"라는 두 문장은 "고독하다"라는 단어를 더 잘 설명합니다. 날아다니는 기러기 떼는 '一'이나 '人'이라는 글자로 배열되어 있는데, 당연히 혼자 날아다니는 기러기는 글자로 배열할 수 없고, 멀리서 보면 '점'만 보인다. 장옌은 "잔여감이 눈을 품고 옛 친구의 마음"과 밀접하게 연결된 이 "상사를 보낸다"라는 깊은 애정을 사물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고 사람과 일을 밀접하게 연결하는 "점"에 주입합니다. , 두 배로 훌륭합니다.

사물에 대한 이 두 구절은 사물에 정체되지 않으며, 그들의 재능, 재능, 독창성은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장옌지는 이 두 문장 때문에 '장구옌'으로 불렸다.

이 단어의 두 번째 부분에 나오는 "파트너를 그리워합니다"라는 문장은 시작 부분의 "그룹에서 멀어진다"는 의미를 반영하여 돌아오고 싶은 외로운 기러기의 소망을 번역합니다. 기러기가 북쪽으로 날아가 위관에서 노부부를 만나는 다가오는 봄에 희망을 품는다. 가이안의 주먹을 쓸 때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자는 생각이 있는데, 이는 전작의 사물의 상태를 반영한 ​​뒤 집단동물로서의 홍옌의 성격과 일치하는 마음의 상태를 전달하는 것이다. 무리를 잃은 외로운 거위에 대한 글을 쓰면서 이전 동료들을 배경으로 삼는 것은 거위를 더욱 외롭게 만듭니다. 돌아오고 싶은 마음은 희박하고, 불행하게도 실패하면 더욱 외로워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두 마리의 제비가 돌아오고, 커튼이 반쯤 걷혔습니다"로 끝납니다. 이 역시 두 마리의 제비를 사용하여 외로운 거위를 대조합니다. 구조적인 면에서 장옌은 노래하는 시는 “통제되고 비밀과 결합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시는 외로운 거위가 무리를 떠나는 것으로 시작하여 무리로 돌아가고자 하는 그리움으로 끝난다. 이는 장옌의 '비밀을 담고, 통제하고, 연결한다'는 원리와 일맥상통한다.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장옌은 "가장 어려운 것은 단어와 문구를 사용하는 것이다. 제목을 이해하고 떫은맛 없이 녹여야 한다"고 믿는다. 이 시에 사용된 문구는 모두 기러기의 이야기다. Tang Cui Tu가 지은 시 "외로운 기러기(Lone Wild Goose)"의 상하 부분에는 "고영이 차가운 연못으로 내려가고 싶어한다"와 "저녁비가 서로를 부르고 있다"라는 두 문장이 사용되었습니다. 저녁비가 서로를 부르지만 이미 차가운 연못으로 내려가기엔 너무 늦었다." 영화의 상하 부분에 사용된 표현인데 둘 다 딱 맞는다. "책에 쓸 수 없다"는 문장은 소우가 기러기와 함께 책을 건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남송 멸망 이후 원과 몽고의 통치 현실과 맥을 같이한다. 일반적인 진술이 아닙니다. "장먼의 밤은 조용하고 비단 치터가 원한으로 연주됩니다." 첫 번째 문장은 두무(Du Mu)의 시 "기러기 송가"에서 나온 것입니다: "장먼의 불빛이 어두워지고 소리가 많아진다. ." 두 번째 문장은 Qian이 쓴 시 "Lone Wild Goose"에서 나온 것입니다. "밤에 달을 연주하는 데 25개의 현이 사용되지만 원한은 날아갑니다." 추적하고 단어가 우아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단어의 뜻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노래 "Jie Lian Lian"은 Zhang Yan이 Lone Goose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변명입니다. 유용기의 『위정시소자』는 이 시가 “고독한 거위를 핑계로 쓴다고 하는데 그 중에는 붓으로 전할 수 없는 것도 있고, 삶의 경험에서 말로 전할 수 없는 것도 있다. Lone Goose의 측면과 인생 경험은 글쓰기와 쓰기 모두 매우 능숙하며 최고의 결합과 결합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에는 <외로운 거위>의 작가의 자기은유적 요소에 더해 남은 펠트 위에 눈을 껴안고 있는 오랜 친구와 아직 갈대꽃 위에서 잠을 자고 있는 동반자가 등장한다. 하나씩 확립되지 않습니다. 이 시에 묘사된 외로운 거위는 기러기 떼와는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지만 다른 기러기 떼와는 분리되지 않은 채 기러기로 돌아가려는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 장옌의 목적을 위한 변명이라고 볼 수 있다. 그의 야망을 명확히 하기 위해 목표를 세우고 물건을 빌리는 것입니다.

건당(黃唐)나라의 장숙하(張吉夏)는 구옌에 대해 “책으로 쓸 수는 없고 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수밖에 없다”고 시를 지은 적이 있다. ".

장옌(Zhang Yan)의 시: “책에 쓸 수는 없고 약간의 사랑니만 보낼 수 있을 뿐입니다.” 션쿤(Shen Kun)의 시: “기러기의 그림자는 밧줄을 타고 옆으로 날아가고, 점은 마음의 말과 같다.” 저우싱위(周興宇)의 시: “악당은 치우(洪)이지만 사람이 있는 곳이 아닌 모든 사람에 대해 쓰라.” “연(燕)”의 세 글자는 모두 기발하지만 하나도 빠지지 않는다. 뒤에.

장연이 달 아래에서 피리를 불다

달 아래에서 피리·완리구운 원문:

만대죽산을 홀로 헤매다, 유휴 대문에 낙엽이 떨어지고 '밀레'의 움직임으로 인해 슬프고 애틋한 이별의 느낌이 든다. 당시 그는 영동 동쪽의 지취산집에 살았다. 수천 마일의 외로운 구름이 점점 멀리 여행을 떠나는데, 나의 오랜 친구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차가운 창가의 꿈 속에서 옛길을 걷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Lianchang에는 버드 나무가 많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불쾌한 밤비가 내립니다. 충격에서 돌아온 우리는 촛불 그늘 속에서 서로를 바라보았고, 서로를 껴안을 때 누가 뭐라고 말했는가? 장쑤는 어디로 돌아갈 것인가? 반쯤 흩어져 부서진 다리 위에 갈매기와 왜가리들이 있다. 세상 끝까지 여행을 가느라 지쳤는데 이때는 좋은 마음이 듭니다. 나는 Xizhou에서 눈물을 흘리며 Du Qu에게 그가 거기 있는지 물어 보는 것이 걱정됩니다. 녹색 소매에 추운 날씨가 두려워 나는 여전히 매화 나무에 기대어 있습니다.

달아래피리·만리구운 번역 및 주석

번역 수천 마일 떨어진 하늘에 외로운 구름이 떠 있다 조용히 떠다니다가 점점 멀어져가는 나의 오랜 친구여 그가 어디를 가든지 당신을 찾을 것입니다. 차가운 창문 속 깊은 꿈에 빠져들다 보면 예전에 걸어온 길들이 아직도 생각난다. 연창궁에는 버드나무가 별로 남지 않았을 것 같아요. 가장 슬픈 건 밤에 빗소리가 들리는 거예요. 꿈에서 깨어나면, 흔들리는 촛불의 그림자를 마주하면 괜히 슬프고 외롭다. 혼자 자고 있는 나에게 누가 말을 걸어주겠는가? 우아하고 우아한 장쑤는 왜 그렇게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는 걸까요? 부서진 다리 옆 갈매기와 왜가리의 친구들은 반쯤 사라졌지만 여전히 서로 붙어있습니다. 세상 끝까지 가는 여행길에 지치게 이리저리 부딪혔는데, 이때 정말 마음이 아프고 비참했습니다. 고향 린안으로 돌아가면 또다시 슬픔의 눈물을 흘릴까 봐 두렵습니다. 옛 항저우 거주지에 살던 사람들이 지금도 거기에 있을까요? 아무래도 그녀의 녹색 소매가 얇아서 추운 날씨와 일몰 속에서도 그녀는 매화나무 옆에 기대어 있습니다.

참고 1. Yuexia Flute : Zhou Bangyan이 곡을 만들었습니다. 2. 구유: 혼자, 외롭다.

3. 완주산(Wanzhu Mountain): 완주산(Wanzhu Mountain): "Cicheng Zhi"에 따르면 저장성 천태현에서 남서쪽으로 4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의 흰 구름"Jian Yu는 "Cicheng Zhi"에 주석을 달았습니다. "Wanzhu Mountain은 Tiantai County에서 남서쪽으로 45 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정상은 신라라고 불리며 9 개의 봉우리가 순환하고 있으며 도로는 매우 위험합니다. 능선은 얇고 아름답고 평평하고 조용함 "야오, 그들만의 마을." 4. 시안먼(Xianmen): 왕래하는 사람이 많지 않고 조용해 보이는 곳. 5. 밀레 리(Millet Li): 리 밀레, 조국의 예속의 슬픔. 『시서: 기장』에는 주나라의 애국자들이 자금성 궁궐에 기장이 가득한 것을 보고 나라의 멸망을 애도하며 차마 떠날 수 없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이 시를 썼습니다. 6. 영동: 현재의 절강성 딩하이현. 7. 연창(蓮昌) : 당궁(唐昌)의 이름. 허난성 이양현(河陽縣)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진(灌昌)에는 "연창궁(蓮昌室)"이 있다. 8. 대략: 대략. 9. 황량하다: 슬프고 외롭다. 10. 장서(張徐) : 남제(南齊) 오현(吳縣) 출신으로 예명은 사만(施萬)이고, 나라의 왕자였으며 문학적 재능이 거의 없었고 품행이 우아했다. 그는 그것을 맛보고 "이 버드나무는 그 시대의 장쑤처럼 매력적이고 귀엽다"고 말했습니다. 11. 서주의 눈물(Xizhou Tears): 진양 탄(Jinyang Tan)이 자신의 안전을 위해 삼촌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슬프고 울고 있음을 가리킨다. 12. 두취(Duqu): 당나라 때 두 가문이 이곳에서 대대로 살았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고위층 가문이 모여 사는 곳을 말한다. 13. 녹색 소매에 대한 두려움: 두보의 『미인』에는 “날씨는 춥고 소매는 가늘고 해는 대나무에 기대어 있다”라는 문장이 있다. 어려운 시기를 피하기 위해. 여기에서 그 의미를 차용하여 '녹색 소매의 미녀'는 공식적이지 않고 은둔 생활을 하는 남송 왕조의 잔재, 즉 위에서 언급한 '오래된 친구'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월하피리·완리구윤' 창작 배경

'월하피리'는 '남은자'인 장옌의 시로, 남은 자로서의 정신을 표현한 것이다. 송나라가 죽은 후 장연은 가족과 나라에 대한 증오를 품고 영동 동부에서 살았다. 그들은 나라와 가족을 잃은 큰 슬픔을 안고 여기저기 방황하고 있습니다. 원나라 성종 2년에 영동 동부에 살았다. 나는 천태완주산을 혼자 여행하던 중 그 풍경에 감동하여 '이별의 슬픔'을 표현한 시를 지었습니다.

월하 피리 감상·만리구운

남송은 멸망하고, 가족과 나라에 대한 원한을 품은 장옌은 동부 영동 지역에 살고 있다. 혼자 완주산(Wanzhu Mountain)으로 여행할 때, 조용하고 조용한 환경은 그를 잊혀지지 않았습니다. 조국의 정복에 대한 증오심은 오히려 슬픔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의 슬픔과 감동은 그의 내면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어야 한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구름"이라는 시작 멜로디는 황량합니다. "구윤"은 시인의 화신이다. 구윤의 시적 은유에는 구체적인 정서가 담겨 있다. "명확한 여행은 점차 사라져가고, 오랜 친구는 어디에 있는가." 방황의 나날은 너무 황량해서 방향을 찾을 수 없다. “내 오랜 친구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 전화에는 조국의 정복의 고통과 그의 삶의 슬픔이 담겨 있었습니다. 낮에는 해결되지 않고 밤에는 여전히 꿈속에 있습니다. "차가운 창가의 꿈 속에서 옛길을 걷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꿈속의 장면 "연창에는 버드나무가 많지 않고, 우선 밤에 비 오는 소리가 듣기 불편하다." Lianchang을 사용하여 남송 왕조의 자금성을 언급하면 ​​청동 낙타와 가시의 의미가 드러납니다. 이때 꿈속에서는 궁궐 안의 버드나무가 쇠퇴하여 예전의 모습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당황스러운 점은 아직도 밤에 바스락거리는 빗소리가 들린다는 것입니다. 밤에는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비가 내렸습니다. 뜻하지 않게 꿈에서 깨어났는데 때는 낯선 땅의 밤이었다. 깜빡이는 불빛 속에서 누가 나에게 말을 걸어줄 수 있을까? 기분의 슬픔은 우울합니다.

'장서'는 남제(南齊)나라의 시인 장서(張秀)를 가리킨다. 이것을 그의 젊은 시절의 태도와 비교해보세요. 그러나 이때 장서(張皇)는 망국 전만큼 '로맨틱하고 귀여웠'지는 않지만 쇠퇴하는 포류(浮劉)였다. 『어디로 가나? 늙어서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하는가?』 반쯤 떠난, 부러진 다리 위의 갈매기와 왜가리.』 작가의 불합리한 생각을 불러일으킨다. 절반 이상이 갈매기와 서호의 부러진 다리 옆에 왜가리들이 흩어지는데, 노부부는 시들고, 전 부부도 살기 힘들어진다.

그때 반전이 있다. 단지 두곡이 있느냐고 묻고 시저우가 또 눈물을 흘릴까봐 걱정되는 것뿐이다.” 그러나 “시저우의 눈물”은 내가 예전 장소를 다시 방문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는 뜻이다. 자신의 생사를 알게 ​​된 양담의 슬픔보다 나라를 잃고 가족을 멸망시킨 장옌의 고통이 훨씬 컸다. "Duqu"는 부유한 가족이 사는 곳을 의미하고 "Renjia"는 Zhang Yan의 집을 의미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장옌의 집안 배경은 명망이 높았고, 할아버지 집안도 부유했다. 그러나 위안군이 임안에 들어간 후 그의 할아버지는 살해당했고 그의 가족 재산은 몰수당했습니다. 장옌의 마음에는 영원한 고통이 남았습니다. 가족과 나라의 아픔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Sha Wei는 또한 Du Fu의 시를 사용하여 "녹색 소매와 추운 날씨가 두려워 여전히 매화 나무에 기대어 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이것은 Zhang Yan의 예술 스타일을 대표하는 작품입니다. . 그는 조국의 정복에 대한 슬픔을 표현할 때 보다 심오하고 구불구불한 문체를 사용하였다. 암시가 적절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미가 심오하며, 스타일이 '공허'해집니다. 심오한 예술사상으로 조국의 예속을 향한 뼈아픈 증오의 감정이 잉크 안팎으로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시 작품 : 달아래 피리·만리구윤 시 저자 : 송대 장연 시 분류 : 풍경, 슬픔, 외로움, 우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