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력의 강성, 경제의 번영, 사상의 포용, 중외 문화의 교류, 정치의 강은 모두 강이며 당대 문학의 발전을 위해 풍성한 토양을 준비했다. 100 여 년의 개척 발전은 문학에 웅장한 정신을 가져다 주었고, 성당성세의 분위기를 조성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칭송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유례없는 전쟁 재난을 겪으며 문인 앞에서 살육, 파괴, 유랑, 재난의 삶을 펼쳤다. 이렇게 풍부한 생활이 모든 왕조에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작가에게 매우 풍부한 제재와 시인의 시야를 넓혔다.
문학 자체의 발전을 보면 당대 문학의 번영은 위진 남북조 문학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산문미의 형식을 극치로 밀었지만, 그 약점도 드러났다. 시의 운율 형식이 이미 형성되어 새로운 스타일도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이것들은 위진 남북조 문학이 중국 문학을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키기 위해 약간의 준비를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이를 바탕으로 당시는 부를 수 있었고, 당인은 시가라는 문학적 표현 방식을 창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시는 천시, 지리, 사람과 화합의 구현이며, 중국 문학사의 찬란한 보물과 넘을 수 없는 풍비이다.
초당 (6 18-7 12)
6 18 년, 이연은 황제라고 부르며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선포했다.
한 왕조의 궐기는 역대 왕조와의 작별을 의미하지만, 역사는 작별을 고할 수 있지만, 문화는 여전히 밀접한 관계가 있다. 초당시는 여전히 과거 시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초당 시대에는 오언시가 주요 지위를 차지하였다. 당시 사회 풍조의 영향을 받아 영화, 잔치, 영물시 위주로 미사여구, 미사여구, 미사여구, 아첨, 공덕을 칭송하고, 태평을 미화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시의 형식 기교를 중시하고, 시의 음미, 사미를 추구하며, 내용이 매우 빈약하다.
▲ 왕보
왕보를 비롯한 초당사걸은 비록 많은 시를 창작하여 시 표현의 범위를 넓혔지만, 불가피하게 남조의 그런 매혹적이고 향기로운 제량 풍격이 뒤섞여 있어 서량풍으로 불리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이 시점에서 시는 이미 비교적 뚜렷한 법칙을 형성하였으며, 시의 격법은 점차 완벽해지고, 오칠언율시는 점차 정형화되고, 근체시는 더욱 성숙해지고, 절문과 율시는 각자의 길을 질주하고 있다.
당고종 시대가 되자 경제의 번영과 함께 시인은 명리에 대한 환상과 열정으로 가득 차서 세상과 단절되지 않는 영웅적인 기개로 숨이 막힌다. 그들의 시는 두터운 관대함으로 가득 차서 당시대막을 연 사람이다. 천자앙은 초당에서 제일 먼저 나서서 제량시풍을 반대하는 시인으로, 천자앙은 한위시풍을 제창하고, 복고를 혁신적 수단으로 삼아 경솔한 풍조를 보이콧했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
유주성 위층' 은 마음을 온 세상을 도왔지만 영웅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