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노래 책의 사랑시
《시경》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가총집으로 중국 문학의 휘황찬란한 기원을 상징한다. 시경' 에는 체, 야, 송의 세 부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 * *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305 편의 시가 수록돼 있다. 그중 사랑시 77 곡 중 풍시 7 1 1 은 전체 160 곡의 풍시 48% 를 차지하며' 시경' 총수의 약 25%, 아시 6 곡을 차지한다. 사랑시는 사랑시와 결혼시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시경' 에서 사랑과 관련된 대표작품은' 한광',' 최고봉 정녀',' 풍위파파야',' 진제인' 등이다. 그것들은' 시경' 중 가장 에센스 있는 부분이며 당시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사랑 생활을 구현했다. 요약하면, 이 사랑시는 일반적으로 네 가지 주제를 보여줍니다.
1. 무언가를 주고 약속을 해 주세요. 풍시의 헌신과 정욕의 주제가 충분히 구현되었다. 풍위파파야' 는 남녀가 사랑을 표현하는 절묘한 시편이다. 소녀는 향기로운 파파야, 복숭아리를 옳은 사람에게 바쳐 사랑의 마음을 열었다. 총각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조안',' 조안 요오',' 존구' 를 돌려주고,' 토비에게 보답하는 것이 항상 좋다' 며 평생 증표를 교환했다. 순수하고 자유로운 사랑은 시인의 글에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2. 밀회비밀 데이트. 이성 간의 사랑은 자연히 랑데부로 이어질 수 있다. 또는 이해를 깊게하거나 진실을 부어 주거나 감정에 가깝습니다. 최고봉정녀' 는 모든 사랑시에서 랑데부, 밀약을 묘사한 가장 완벽한 시 중 하나로 인물, 장소, 과정을 포함한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여자, 구석에서 영웅을 기다리고 있다. 여자아이는 일부러 회피하여 남자를' 머리를 긁게' 하고, 머리를 긁고, 뜨거운 냄비의 개미처럼 왔다갔다했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남자의 집념을 드러내다.
3. 만나서 늦게 미워요. 예기치 않은 만남, 첫눈에 반해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저우 () 가 처음으로 그것을 시로 만들어 낸 것이다.' 정풍야초' 가 바로 그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야생에는 만초가 있고, 이슬이 없고, 일종의 아름다움이 있고, 청춘은 완곡하다. 너를 만나면 나는 원한다. " 아청 시인 방우윤은' 당시모' 에 대해 논평하면서 "이 시는 남녀의 초연만을 묘사하며 사실적으로 보인다" 고 지적했다. 걸작이라 버릴 수 없다. "
4. 구애를 갈망한다. 풍위풍국훈' 은' 여자 추남' 의 시로, 나물을 캐는 아가씨가 펀수강변의 저지대에서 그녀의 애인을 그리워하는 것을 묘사한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다른 아들' 은' 과도한 아름다움' 의 매우 잘생긴 사람이다. 그녀의 용모는 영국과 같고, 그녀의 성품은 옥과 같고, 그녀는 매우 평범하지 않다. 이것들은 모두 그녀가 좋아하고 동경하는 이유이다. 시 속의 글은 가볍지만, 드러난 감정은 매우 심오하고 의미가 있다. 비슷한 문장 정풍의' 동문', 진의' 풍가검' 등이 있다.
시경' 의 결혼시는 결혼식, 버려진 여자, 사부, 반혼, 사랑 풍자 등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 웨딩시. 주남관로' 는 신혼을 축하하는 첫 시이다. 몸매가 고상하고 성격이 착한 여자애가 덕행이 있는 남자와 잘 어울린다. 수면이 깊어서 금슬종고는 주인의 결혼식을 그렸다. "잠사복" "전전" 은 내가 얻을 수 없는 걱정을 표현했다. 금슬의 친구',' 종북의 음악' 은 글이 얻은 기쁨을 묘사하고, 주인의 결혼식의 흥성도 묘사한다. 관화' 는 일반 결혼에 대해 쓴 것이지만, 이런 일상적인 감정생활에서의 조화와 장사가 번창하는 것이 바로 그런 우아함의 가장 깊은 근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2. 버려진 여자의 시. 결합이 있는 곳마다 포기하는 곳이 있다. 이 시들은 사회 생활의 한 측면, 즉 여성이 괴롭힘을 당하고 억압받는 비참한 사실을 진실하게 반영한다. 맹아' 는 유기부녀시의 대표작으로 여주인공의 연애, 결혼, 학대, 유기의 전 과정을' 맹아' 로 묘사하며 인생의 참뜻을 드러낸다. 인격과 도덕적 자질은 결혼 가정을 유지하는 버팀목이다. 맹자의 배은망덕함과 배신은 이 결혼의 비극을 초래한 직접적인 원인이다. 《시경》에는 이런 버려진 부인시가 많이 있다. 버려진 여성시의 존재는 남녀의 경제적 지위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자는 남자의 액세서리일 뿐이다. 그래서 엥겔스는 가슴 아프게 말했다. "여성 해방의 첫 번째 전제는 모든 여성들이 공공노동으로 돌아온다는 것이다."
여성시에 대한 생각. 격동의 사회, 잦은 전쟁, 끝없는 부역이 부부를 이별하고 그리워하게 하는 것은 사모시가 낳은 사회적 배경이다. 여성에 대한 사고의 주제는 대부분 싸우고 복무했던 남편에 대한 여성의 그리움, 즉 이른바' 여자를 원망하고 남편을 그리워하는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남녀명언). " 그러나 표현방식은 각기 특색이 있다. 예를 들면' 머리가 펑펑' 을 쓰고 치장하지 않고' 제 1 병을 무릅쓰고 싶다' 는 말을 하는 것은 모두 중국 고대 사랑시의 가장 전형적인 표현방식이 되었다.
4. 반혼시. 유명한 주가 바로 이런 시의 대표작이다. 여주인공은 멋진 젊은이와 사랑에 빠졌지만 어머니의 무리한 간섭과 방해를 받았다. 화가 나서 그녀는 "나는 죽어도 반항할 수 없다" 고 소리쳤다. "나는 다른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다." " 이런 극도로 분노한 나를 미워하는 어머니의 애탄은' 부모의 생명' 을 도맡아 하는 결혼 제도에 대한 경멸과 반란이다. "이 시는 여성이 혼인 자주권을 쟁취하는 선례를 창조하여 후세 여성들이 혼인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한 빛나는 본보기를 세웠다.
5. 추모시. 애도시는 살아 있는 배우자나 남편이나 아내가 고인에 대한 깊은 애도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주나라의 사랑의 순결과 충성, 그리고 부부 사랑의 깊은 조화를 발견할 수 있다. 최고봉의' 녹복' 은 죽은 아내를 애도하는 최초의 작품이다. 주인공은 사물의 상처를 보고,' 녹복',' 노란 셔츠 리',' 황상' 을 보고 끝없는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두 가지 줄거리를 바로잡아 죽은 아내의 현덕을 부각시켰다. 이 시도 애도시의 원조이자 애도시의 절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