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어려운 길" 의 예술적 특징

이것은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해야 한다. 우선, 이 시는 과감한 과장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그런 호방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표현하면서 과장 속의 비장함과 강렬한 비극적인 색채를 잃지 않았다.

첫째, 외적인 대담함과 우아함:

걷기가 어렵다' 에서 서정적 주인공의 이미지는 시인 본인이다.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은 럭셔리한 물질적 즐거움에 만족하지 않고, 어려운 현실 상황에서 불요불굴하며, 무지막지한 독립을 달가워하지 않고, 자신의 총명함과 지혜를 쟁취하고, 세상을 돕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그가 이상을 추구하는 것에 대해 흔들리지 않는 낙관적인 신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성당호마이, 강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정신의 예술적 결정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의 시사가부 없이는 이런 로맨틱하고 서정적인 영웅적 이미지를 찾기가 어렵다.

이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여 변화무쌍하다. 시는 음주를 시작으로 사물에 영감을 준다. "쓰촨 얼음 마개" 와 "만산의 눈" 으로 인생길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며 은유적이고 상상력이 있다.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가진 사람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제에게 접근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황제는 그를 임용할 수 없었다. "돈을 주고 산을 갚다" 고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얼음에 눈이 많이 와서 태행을 껴안는 황하를 만나는 것 같지 않나요? 하지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고 두리번거리다" 부터, 그가 의기소침해지지 않고 계속 추구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시인은 "낚싯대를 안정시키고, 개울가에 게으름을 피우지만, 나는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며 멍하니, 처음에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했지만, 마지막에는 큰 성과를 거둔 두 사람이 생각났다. 하나는 여상이다. 90 세 때 개울가에서 낚시를 하다가 문왕을 만났다. 하나는 이윤인데, 당에 채용되기 전에 자신이 배를 타고 일월을 여행하는 꿈을 꾸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의 자신감이 높아진다.

시의 술 빌려 상승하자 시인의 억눌린 마음이 열리면서 얼어붙은 황하 나루터를 향해 갑자기 폭설로 봉쇄된 태행산길에 다다르게 된 기이한 생각이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막 벽계를 낚은 여상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꿈꾸는 이윤으로 변했고, 시인의 생각은 미래와 먼 곳으로 날아갔다. 광대한 바다를 항해하는 장려한 그림이 갑자기 독특한 방식으로 독자 앞에 나타났다. 금병, 보검, 빙하, 설산, 벽계, 붉은 태양, 구름돛, 바다 등의 장면이 순간적으로 변해 눈코 뜰 새 없다. 인물은 술과 검의 마시는 사람, 먼지를 헤매는 모집자, 린서고기잡이에 이르는 은둔자, 곧 명령을 받게 될 성인에 이르기까지, 마침내 바다를 조종하고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용감한 운동선수를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사실 시인 환상의 구현이자 그 자신의 투사이다. 한 장면이 한 장면을 잇고, 한 이미지가 다른 이미지로 바뀌고, 현실에서 꿈까지, 먼 옛날부터 미래까지, 지척에서 천애각까지, 시인의 환상의 날개가 시공간의 경계를 가로질러 광대하고 변화무쌍한 우주를 왕복하고 있다. 이런 웅장한 이미지와 광활한 경지는 격렬한 수법과 격앙된 언어로 표현할 수 있어 이백시의 독특한 호쾌하고 우아한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조익 "오북시화": "시의 높이가 오를 수 없는 곳은 신의 식견으로 공중에 떠 있고, 갑자기 떠나는 것이다. 나는 문장을 새기는 것도 개의치 않고, 새겨내기도 귀찮다. 나는 자유로운 경향이 있다. "

둘째, 내부 불가분의 기준

한편 이백의 시는 그의 높은 자신감으로 영웅적인 기개를 지녔기 때문에 슬프고 분노해도 분방하고, 실패해도 영웅이다. 한편, 이백호방한 시가에는 종종 비분이 함축되어 있으며, 그의 영웅주의는 왕왕 비극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는 12 행으로 6 층으로 나뉜다. 시 전체의 82 언은 7 언행에서는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장편의 기세 구도가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시인의 감정의 기복을 백보 멀리서 드러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생각은 주관과 객관, 이상과 현실의 격렬한 모순과 충돌을 둘러싸고 전개된다. 대담하고 우아하여 일종의 비극적인 색채를 띠다.

1 층 미주요리:' 김병청주' 와' 반우진' 은 마치 즐거운 연회인 것 같다. 2 층에서는' 한 잔 멈춘다' 와' 칼을 뽑아 둘러보다' 라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이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과 내면의 고민, 상실, 억압, 분노를 표현했다. 황하 3 층 태행산 설계. 4 층은 노상과 이윤의 비교다. 나는 단지' 쓰촨 얼음 마개' 와' 만산눈' 이 갑자기 천 년을 배회한 것을 한탄했을 뿐, 마치 여상일음이 갑자기 비천한 위치에서 군주에게 중용되는 것을 본 것 같았다. 시인의 심리적 실망과 희망, 좌절, 분개, 탐구 추구가 빠르게 바뀌었다. 5 층, 걸음걸이가 어려운 한숨이 마치 큰 소리로 외치며 마음속의 고민을 털어놓는 것 같다. "나 지금 어떡해?" "블루 스카이 애비뉴는 어디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 네 가지 짧은 리듬의 점프는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쇼로 하여금 진퇴양난을 전달하고,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전달하게 했다. 6 층 구름범해의 시야. 지난날의 반복적인 우여곡절을 겪은 후, 경지가 갑자기 밝아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부르며, 언젠가는 자신의 이상 포부가 실현될 것이라고 믿는다.

첫 번째, 세 번째, 다섯 번째 수준은 모두 객관적인 현실에 초점을 맞추는 방면이다. 둘째, 4, 6 급, 직언이나 전전은 모두 주관적인 사상을 나타낸다. 두 단서가 번갈아 대조와 충돌을 삽입하여 시 전체를 구성하다. 현실을 써서 이상을 표현하고, 현실은 이상을 제한하고, 이상은 현실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사상은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고, 갈등은 한 걸음 격화한다. 마지막으로 시인의 숭고한 이상과 확고한 신념이 결국 현실 사회의 어려움을 뚫고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유희재' 예술대강':' 태백시는 승천승승승승승승승승운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지만 자강불식, 그래서 이를 법언이라고 한다. " 대립통일의 개념으로,' 자유언' 과' 법언' 은 시 외부의 호방함을 가리키며, 후자는 작품 속의 엄밀함을 가리키며 규범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규범' 은 중심 사상을 가리킨다.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상상력은 이상과 현실의 모순의 기준을 떠난 적이 없다. 그런 우아하고 과감한 스타일도 심사숙고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즉, 시의 이미지 사고와 논리적 사고는 기묘한 경지에서 완벽한 통일을 이루었다. 시 전체는 깊고 넓은 우환의식과 자기신념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이 시가 슬프고 상처받지 않는 것이 아니라 슬프고 강인한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