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 사범대학 출판부에서 중국 미술사에 관한 노트

1. 빈칸 채우기 문제(40점)

1. 현재까지 중국 미술사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장식은 지위족이 만든 장식이다. 약 28,940년 전의 맛.

2. 양소문화의 채색토기는 채색토기의 종류와 종류에 있어서 가장 뛰어난 예술적 성과를 가지고 있다.

3. 용산문화단계에서는 당시 건축질적 향상의 주요 상징으로 첫째로 일반적으로 발견되었고, 둘째로 등장하였다.

4. 호북성 수현현 증후묘에서 출토된 대형 동종은 19세기 청동기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5. 마왕퇴에서 출토된 한나라 비단화의 주제는.

6. 고대 중국 정원 풍경 조각의 첫 번째 기념물로 알려진 것은 한 왕조의 곤명 연못 석조 조각과 곤명 연못 동상입니다.

7. 동진 화가 고개지의 그림이 〈 〉, 〈 〉, 〈 〉 세 점이라고 한다.

8. 당나라 화가 주방(周寄)이 ''양식을 창시했는데, 그의 불화 양식을 ''이라 부른다.

9. 두보(Du Fu)의 시: "설공(Xue Gong)의 11개 학은 모두 청천진(Qingtian Zhen)에 대해 쓰여졌습니다..." 화가의 그림 속 학의 높은 매력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불량한 깃털의 이상함이 꽃의 아름다움을 앗아간다”는 것은 그의 꽃과 새 그림을 가리킨다.

10. 북송 시대의 문인화가 이공림은 이전 세대의 ''를 배워 이를 더욱 표현력이 풍부한 작품으로 발전시켰다. ".

11. 획기적인 발전" "전통적으로 궁궐의 꽃과 새를 그린 화가는 북송 중후기 출신이다.

12. '남송사대대사'는 , , , 를 말한다.

13. 원나라 화가는 매화 그림으로 유명하다.

14. '오씨사파' 중 한 명인 추잉(Qiu Ying)은 화법으로 유명하며 그의 대표작은 ''이다.

15. 산수화의 '남북파론'을 제시한 사람은 명나라 말기의 화가이다.

16. 청나라 초기에는 '사왕' 세력이 , , 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었다.

17. 청나라 화가는 자신의 저서 『』에서 '과거를 빌려 현재를 여는 것'을 제안했다.

18. 청나라 신사 숙녀화가 두 명 있다.

19. 현대에는 '영남파'가 예술에서 ''를 주창했다.

20. 우창숴의 예술적 길은 독특하다.

2. 단선형 문제(문제 뒤 괄호 안에 정답을 기입하세요, 10점)

1. 이다 ().

A. 의례 도구 B. 악기 C. 무기 D. 마차 및 말 도구

2. 진릉병마용 3호 구덩이의 디자인은 ( )이다.

A. 테마군 B. 혼합부대 C. 군사령부 D. 석궁병

3. <아름다운 뼈와 맑은 코끼리>의 화풍을 이룬 화가는 ( )이다.

A. Cao Buxing B. Wei Xie C. Lu Tanwei D. Zhang Sengyao

4. 우리나라 녹색 풍경의 시작을 만든 작품은 ( )

A. 봄 소풍 B. 강판정 C. 명제의 촉수 방문 D. 수천 마일의 강과 산

5.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개방형 아치형 다리는 ( )

A, 안지교 B, 광지교 C, 보대교 D, 안평교

6. '산의 뼈'로 알려진 송나라 화가이자 "산의 정신"은 ( )

A. Li Cheng B. Fan Kuan C. Xu Daoning D. Guo Xi

7. 원나라는 ( )

A. Qian Choice B, Li Chun C, Gao Kegong D, Wang Yuan

8. 사각형, 흩어져 있는 Yiyuan"은 명나라에서 ( )

A. Chen Hongshou B, Cui Zizhong C, Ding Yunhe D, Wu Bin

9. 도자기의 "파스텔"입니다. ( )에 등장

A. 가경시대 B. 만리시대 C. 강희시대 D. 옹정시대

10. <전석재화보>의 주요 저자는 ( )

A. Wu Youru B, Zheng Mantuo C, Zhang Yuguang D, Ma Xingchi

3. 명사 설명(15점)

1. Cao Yi 물에서 나왔고, 오대(吳大)는 바람에 휩싸였다 3. 자오링의 여섯 마리

4. 단답형 문제(20점)

1. 셰이크의 "6가지 방법"을 적으세요. 그리고 각각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2. 원대 화풍의 변화의 주요 양상은 무엇인가?

5. 작품 분석(시대 배경, 공연 내용, 예술적 특성, 종합 평가, 1문항 선택, 15점)

1. 구 작가의 '한희의 만찬' 분석 홍중 》

2. 당인의 『몽과 첩의 그림』 분석

중국 미술사에 대한 답변

1. -빈칸 문제(40점)

1. 흑연 2. 먀오디구 반포 3. 흰색 회색 표면, 다진 흙 플랫폼 4. 전국시대 5. 영혼을 천국으로 인도함

6. 나팔꽃, 위버 소녀 7. 여성 역사 사진, Luo Shen Fu Tu, Lienu Renzhi Tu 8, Shuiyue Guanyin, Zhou Jiaxiang

9, Xue Ji, Bian Luan 10, Bai Hua , Bai Hua, Five Horses 11, Huang Jiafugui, Cui Bai 12, Li Tang Dynasty, Liu Songnian, Ma Yuan, Xia Gui 13, Wang Mian 14, 세심한 붓놀림과 진한 색상, Jiange Picture 15, Dong Qichang 16, Wang Shimin, Wang Yuanqi, Wang Jian, Wang Hui 17, Shi Tao, 발삼 배 그림의 인용 18, Gai Qi, Fei Danxu

19. 인쇄, 서예 및 장

2. 객관식 문제(10점)

1. A 2, C 3. C 4, A 5, D 6, B 7, C 8, A 9, C10, A

p>

3. 용어 설명(15점)

1. 고대 중국의 사당과 묘, 석비, 석판, 관 및 기타 석조 조각품 및 장식 그림. 동부 한 왕조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회화적, 조각적, 건축적이다. 내용이 방대하고, 형태도 다양하며, 구성도 다양하여 예술적 가치가 높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무량사 초상화와 의남석릉 등이 있습니다.

2. 중국어 회화 용어. 북제시대 화가 조중달(曹忠大)이 그린 인물화는 두텁고 겹겹이 쌓인 몸체와 몸에 꼭 끼고 좁은 옷이 마치 물에서 막 튀어나온 듯하다. 당나라 화가 오도자가 그린 인물은 움직임과 리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래서 '조씨의 옷은 물을 낳고, 오씨의 허리띠는 바람을 낳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3. 당 태종릉 앞의 부조. Li Shimin이 전투 중에 탔던 여섯 마리의 말, 즉 Sa Lu Zi, Quan Mao Quan, Bai Ti Wu, Telle Piao, Qing Zui 및 Shi Vachi에 대해 설명합니다. 스탠딩, 쉬싱, 메르세데스-벤츠 등의 동작을 각각 선택해 영웅적인 우아함을 보여줍니다. 작품은 볼륨감이 강하다.

4. 주관식 문제(20점)

1. (1) 생생한 매력 : 캐릭터의 심리 상태와 성격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2) 뼈붓놀림 : 캐릭터의 외모 묘사를 통해 캐릭터의 특징을 반영하는 붓놀림 요구사항.

(3) 해당 개체 그림 문자: 개체의 모양을 정확하게 묘사합니다.

(4) 종류에 따른 색상 : 사물 고유의 색상에 따른 색상입니다.

(5) 사업 지위: 구상 및 구성을 말합니다.

(6) 전송 모방: 그림을 복사하고 복사하는 것을 말합니다.

2. (1) 회화에서는 주관적인 감정의 표현에 중점을 두고 유사성과 사실성은 부차적으로 중요합니다.

(2) 작품은 펜과 수묵의 관심을 추구하며, 수묵화는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3) 서예 펜을 그림 창작물에 통합하면 점과 선의 표현력이 풍부해집니다.

(4) 그림에 시를 쓰는 것이 인기가 있는데, 이는 작품의 시적, 예술성을 높여준다.

5. 업무 분석, 한 가지 질문을 선택하세요(15점)

1. (1) 오대 남당 정권이 무너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비관적이고 미래에 대해 실망하여 그들은 법정의 눈과 귀를 멀게 했습니다.

(2) 피아노를 듣고, 춤을 추고, 쉬고, 음악을 즐기고, 놀리는 다섯 장면을 통해 정치적으로 좌절한 관료 한희재의 감각적이고 퇴폐적이며 방탕한 밤의 파티 생활을 그린다. .

(3) 구상이 철저하고, 캐릭터가 생생하고 깊이있게 표현되어 있다. 의상 패턴은 엄격하고 간결합니다. 색상은 주로 무거운 톤, 밝은 색상, 그리고 간격을 두고 있는 흑백의 큰 블록이 그림을 통일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4) 회화사적으로 중요한 가치일 뿐만 아니라 음악, 무용, 공예의 역사를 연구하는데도 귀중한 정보이다.

2. (1) 궁중 왕의 사치는 궁중배우와 가수들에게 비극을 가져올 뿐이다.

(2) 복식을 한 네 명의 궁중 신하를 통해 오대 이후 촉나라 맹장의 궁중생활을 그린다.

(3) 시의 장식은 그림의 주제를 드러냅니다. 선은 가늘고 유려하며 색상은 밝고 밝으며 다양성이 풍부합니다. 캐릭터의 독특한 조형미는 궁중 신하의 나약하고 요염한 분위기를 더욱 부각시킵니다.

(4) 작품 전체가 아름답고 명확하며 간결하고 신선합니다. 작가는 뜨겁고 차가운 세상을 경험하며, 궁궐의 후궁 묘사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한다.

1. 빈칸 채우기 문제(40점)

1. 중국 신석기시대 회화예술은 주로 장식문양에 반영되어 있다.

2. 인간과 인간 장식은 성숙한 드릴링 기술을 보여 주며 이는 조각사에서 큰 의미를 갖습니다.

3. 청동기의 ''는 지배층이 상하 계층을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물건이다.

4. 진나라와 한나라의 예술 가운데 회화와 조각의 특징을 모두 갖춘 것이 있다.

5. " "는 "한석각, 깊고 장엄함"의 뛰어난 대표자로 알려져 있으며, 그 주요 조각은 " "입니다.

6. 육조삼대대사는 , , 를 가리킨다.

7.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열린 어깨 아치형 다리는 수나라 시대의 것입니다.

8. 회화사에서 '오대(吳大)는 바람 속에 있고, 조의(曹伯)는 물 속에 있다'는 것은 각각 당나라와 북제 화가들이 창조한 독창적인 종교적 이미지 양식을 가리킨다. 왕조

화가.

9. 당나라 때 말을 그린 유명한 화가는 이고, 소를 그린 유명한 화가는 이다.

10. '서황의 화풍'은 오대 화가들의 화조 화풍을 말한다.

11. 송나라 시대에 도자기를 생산한 5대 유명 가마는 , , , 가마를 가리킨다.

12. 송나라의 문인화는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에 ''라고 알려진 도덕적 성격을 부여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전통 회화의 독특한 범주가 되었습니다.

13.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에서 잘 알려진 원나라의 초상화가이자 『姓』의 저자.

14. 화조화의 자유화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린 주요 화가 두 사람은 과 이다.

15. 명대 초상화의 발전에 있어 로 대표되는 먹골적용과 채색화법은 당시 문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16. 『양주 팔기』는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그 중 하나는 , , 등 관직을 싫어하는 문인화가들이다.

17. 우리나라의 명청시대 유명한 자수는 , , , 입니다.

18. '상하이파' 화가로 유명하지만 아직 상하이에 정착하지 못한 화가로는 과 가 있다.

19. 천진 토우 장상은 서비홍에 의해 “양희지는 부족하지만”이라고 묘사되었다. 창립자는 입니다.

20. 붓 수채화 기법을 확립하고, 패셔너블한 아름다움을 달력 카드로 활용해 사물을 주로 묘사했다.

2. 단선형 문제(문제 뒤 괄호 안에 정답을 입력하세요, 10점)

1. 황하 반포에서 가장 많이 장식된 채색 도자기 세면대는 ( )

p>

A. 동물 얼굴 패턴 B. 봉황과 새 패턴 C. 기하학적 패턴 D. 물고기 패턴

2. 진(秦)한(秦) 시대

A. 문B. 묘면 C. 향당 D. 도벽

3. 명나라의 우여곡절, 수천년의 외로움, 그리고 교훈을 이끌어내는 그림"입니다.

A. 구개지의 '운태산도' B. 시에허의 '그림' C. Zong Bing의 "풍경화 서문" D. Wang Wei의 "회화 설명"

4. 우리나라 최초의 회화 역사는 ( )

기록입니다. 역대 명화 B. 당나라 명화 기록 C. 정관 공화와 사화의 역사 D. 회화의 연속

5 , 당대 명화의 기록으로 유명한 화가 남송 왕조의 아기들은 ( )

A. Liu Songnian B. Li Di C. Su Hanchen D. Li Song

6. ( )

A. 묘영사 백탑 B. 포궁사 목탑 C. 개원사 요오디탑 D. 천녕사 탑

7. 세심한 붓놀림과 묵직한 색감으로 유명한 가족은 ( )

A, Shen Zhou B, Wen Zhengming C, Tang D, Qiu Ying입니다

8. 왕'을 청나라 초기에 달성한 '익었지만 달지 않고, 생이지만 떫지 않고, 가벼우면서도 진하고, 단단하고 맑은' 추수의 화가는 ()

A, 왕시민 B, Wang Jian C, Wang Hui D, Wang Yuanqi

9. 소주의 대규모 정원 중 대표적인 정원은 ( )

A. Nets Garden의 주인 C. Yiyuan Garden D. Liuyuan Garden

10, 구리 묶인 선조 프랑의 통칭은 ( )

A. Tang Sancai B. Buckle C입니다. Cloisonné D. Xuande Furnace

3. 용어 설명(15점)

1. 실크 페인팅

2. 3. 절강 스타일

4. 단답형 문제(20점)

1, 진릉병마용의 주요 예술적 특징을 설명해 보세요.

2. 징호가 대표하는 북방산수화의 특징은 무엇인가?

1. 작품분석(시대배경, 공연내용, 예술적 특성, 종합평가, 임의의 한 문항, 15점)

1. 옌리벤의 <걸어가는 마차 그림> 분석.

2. 황공왕의 『부춘산거』를 분석한다.

중국 미술사에 대한 답변

1. 빈칸 채우기 문제(40점)

1. 채색 도자기, Shanshan Cave 3. 의례 그릇 4. 초상화 돌 , 초상화 벽돌 5, Huo Qubing 무덤 앞의 돌 조각, Huns를 짓밟는 말 6, Gu Kaizhi, Lu Tanwei, Zhang Sengyao 7, Anji Bridge (Zhaozhou Bridge)

8, Wu Daozi, Cao Zhongda 9, Han Qian , Han Huang 10, Xu Xi, Huang Quan 11, Ding, Ge, Ru, Guan, Jun

12, Four Gentlemen Painting 13, Wang Yi, 초상화의 비밀 14, Chen Chun, Xu Wei 15, Zeng Jing 16, Jin Nong, Gao Xiang, Wang Shishen 17, Su 자수, 광동 자수, Shu 자수, Hunan 자수 18, Zhao Zhiqian, Xu Gu 19, Zhang Changlin

20, Zheng Mantuo

2. 객관식 문제(10점)

1, D 2, A 3, B 4, B 5, C 6, A 7, D 8, D 9, D 10, C

3. 용어 설명(15점)

1. 공연의 주제는 영혼을 천국으로 승천시키는 것입니다. 인물은 풍속화의 성격을 띠고 선화는 규칙적이고 날카로우며, 색채는 화려하고 조화로우며 장식적인 느낌이 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전국시대 추릉의 '자용봉황 비단화', 장안 마왕퇴한릉의 비단화 등이 있다.

2. 중국 당나라 시대의 화려한 납유도기 제품의 총칭. 당나라 번영기 오측천부터 당나라 중기 개원, 천보 시대까지 유행했습니다. 삼색유약은 백색, 황색, 녹색이 주를 이루고 청색유나 흑색유약도 소량 있다. 묻혀 있는 조각상과 낙타, 말 동물이 최고입니다.

3. 명나라 산수화의 장르 중 하나. 명나라 초기부터 오종가경(吳宗嘉景) 시대까지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이 학파는 남송(南宋)의 양식을 계승하여 이당(Li Tang), 마원(Ma Yuan), 하귀(Xia Gui)의 기술을 채택했으며 주로 도끼질과 균열을 사용했으며 스트로크에는 멈춤과 좌절이 있어 수묵의 활발한 통합을 형성했습니다. . 대표적인 화가로는 Dai Jin, Wu Wei 등이 있습니다.

4. 단답형 문제(20점)

1. (1) 직립한 여러 개의 정적인 몸체가 반복되어 웅장한 기세를 만들어 내는 군상 형태로 등장한다.

(2) 사실주의와 엄격한 기술을 옹호하고 작업의 정신적 전망과 성격 특성을 묘사하는 데 주의를 기울입니다.

(3) 메이크업, 페인팅, 조각의 조합은 이미지를 더욱 다채롭게 만듭니다.

2. (1) 북쪽의 돌산과 가파른 산을 주로 보여줍니다.

(2) 그림에는 긴 소나무, 고목, 바위, 날아다니는 샘이 많이 있습니다.

(3) 페인팅 방법은 물결 모양의 선을 사용하여 바위의 오목한 모양과 볼록한 모양의 윤곽을 그린 다음 약간의 균열을 추가하여 바위의 외부 윤곽을 더 뚜렷하게 만듭니다.

(4) 그림 스타일은 웅장하고 활력이 넘치며 사람들에게 숭고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5. 업무 분석, 한 가지 질문을 선택하세요(15점)

1. 당나라 중앙 정부와 외곽 민족 간의 우호적 교류는 정치적 안정을 도모했고, 경제 발전.

(2) 이 작품은 정관 15년에 당태종과 문성공주, 티베트 송첸감포왕의 결혼을 그린 작품이다.

(3) 구도가 균형을 이루고, 캐릭터의 우선순위가 명확하고, 이미지가 생생하고, 선이 가늘고 직선적이며 탄력적입니다. 컬러는 진하고 적당히 번짐이 있어 효과가 심플하고 선명합니다.

(4) 이 작품은 역사적 가치가 있으며 티베트에 관한 현존하는 최초의 역사화입니다. Yan Liben은 화풍의 한 세대를 개척한 획기적인 인물입니다.

2. (1) 원나라 통치자들의 예측할 수 없는 번영과 쇠퇴로 인해 많은 한문인들이 시와 술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2) 부춘강 세대의 초가을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3) 동주의 여드름을 흡수해 더욱 간결하게 만들어주며, 더욱 깊어진 펜과 잉크 실력을 선보이고 있다.

(4) 고대 산수화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그것은 미래 세대의 화가들에게 깊은 영감과 영향을 미칩니다.

1. 빈칸 채우기 문제(40점)

1. 고대 중국 건축예술의 출현시기는 를 바탕으로 한 신석기시대이다.

2. 도자기는 용도에 따라 조리기구, 음주기구, 저장기구로 나눌 수 있다.

3. 춘추청동기는 대변동시대의 예술적 특성을 지닌다.

4. 초상석은 , , 또는 을 짓는 데 사용되는 건축용 돌입니다.

5. 진(秦)나라와 한(汪)나라 시대에는 위엄과 위엄을 상징하는 건물이었다.

6. "기련산을 닮은 묘"는 한나라의 묘지를 가리킨다

7. "위진화예찬"의 저자는, 그리고 『풍경화 서문』의 저자는 『서사화』의 저자이다.

8. 당나라 화가들의 그림은 천여 년 전 중앙 정부와 외곽 민족 간의 우호 교류를 충실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9. "외부에서 배우고 내면에서 마음의 근원을 얻는 것"은 당나라 화가가 ​​제안한 것입니다.

10. 오대(五代) 화가들은 장강(長江) 남북의 산세를 아름답게 표현하여 북쪽은 , 남쪽은 , 로 표현하여 두 가지 화풍을 이루었다. 그리고 회화 학교.

11. 송나라 화가 왕희몽의 그림은 녹색과 녹색을 정밀하게 결합하고 격자법을 엄격히 준수하는 회화원의 화풍을 대표한다.

12. '사원가족'이란 , , , 을 말한다.

13. "선생님의 마음은 선생님의 마음이고, 내 마음은 나의 눈이고, 나의 눈은 나의 선생님 화산"은 명나라 화가의 ""에서 따왔습니다.

14. 청나라 초기에 무뼈화법을 전문으로 한 화가였다.

15. 청나라 초기 '사승' 중 신안화파의 대표적인 인물로 꼽힌다.

16. 청나라 화가의 '금령이서'는 과를 가리킨다.

17. 청나라 목판 설날 그림 중에는 양류칭 설날 그림 스타일, 도화오 설날 그림 스타일, 양가부 설날 그림 스타일이 있습니다.

18. '상하이 삼인'은 상하이 화단에서 활동하고 있다.

19. 현대화가인 그는 일본에서 돌아온 후 광저우에 '봄잠화학원'을 설립하고 미술교육에 전념했다.

2. 단선형 문제(문제 뒤 괄호 안에 정답을 입력하세요, 10점)

1. 기존 정보에 따르면, 초상석의 유래는 ( )

A. 춘추시대 및 전국시대 B. 서한시대 C. 동한시대 D. 위·금·남북조 시대

2. 중국에 현존하는 최초의 벽돌탑은 ( )이다.

A. 낙양 영녕사 B. 등봉 송악사 탑 C. 자은사 탑 D. 오대산 불광사

3. 당나라 오도자와 같이 유명한 조각가는 ()

A. 송파지 C. 우즈민 D. . Yang Huizhi

4. 황금 산수파를 만든 화가는 ()

A. Li Sixun B. Wang Wei C. Wang Qia D, Wu Daozi

5. '황씨 부귀'라는 고정관념을 깨뜨린 화가는 ( )

A, Zhao Chang B, Yi Yuanji C, Han Ruozhuo D, Cui Bai

p>

6. 고대 산수화 중 걸작으로 알려진 것은 ( )

A. 까치꽃 단풍 B. 떠다니는 옥산집 C. 부춘산집 D. 봄산비

7. 명청시대 수도에 건설된 가장 웅장하고 예술적인 사원은 다음과 같다.

A. 천단 B. 지단 C. 태양단 D. 달의 사원

8. "만개의 정원"으로 알려진 정원 건물은 ( )입니다.

A. 이화원 B. 청더 여름 리조트 D.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

9. 현실을 풍자하는 '유령화'를 그린 청나라의 유명한 화가는 ( )

A. Huang Shen B. Hua Yan C. . Jin Nong D. Luo Pin

10. 유명한 '상하이파'로 평가되지만 아직 상하이에 정착하지 않은 화가는 ( )

A. Yuan C. Xu Gu D. Wu Changshuo

3. 용어 설명(15점)

1. 와당(Wadang)

3. 미켈란젤로 운산

4. 주관식 문항(20점)

1. 전국시대 비단화의 내용과 예술적 특징은 무엇인가?

2. '양주팔기' 그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5. 작품분석(시대배경, 공연내용, 예술적 특성, 종합평가, 1문항 선택, 15점)

1. 구개지의 <낙심부> 분석

2. Shen Zhou의 "여산 고상" 분석

중국 미술사에 대한 답변

1. (40점)

1 , 정착농업 2, 음식, 요리 3, 연꽃과 학 네모솥 4, 무덤, 석관, 사찰, 석궁

5, 문 6, Huo Qubing 7, Gu Kaizhi, Zong Bing, Wang Wei 8 , Yan Liben, Bu Chaan Tu 9, Zhang Xun

10, Jing Hao, Guan Tong, Dong Yuan, Ju Ran 11, 천 리의 강 및 산 Tu 12, Huang Gongwang, Wu Zhen, Ni Zan, Wang Meng 13, Wang Lu, Huashan Picture Preface 14, Chen Hongshou, Cui Zizhong 15, Yun Shouping 16, Hongren (Zhejiang) 17, Kun Can, Cheng Zhengkui 18, 우아하고 현실적이며 단순한 19, Ren Xiong, Ren Xun, Ren Yi

20, Gao Jianfu

2. 객관식 문제(10점)

1 , B 2, B 3, D 4, A 5, D 6, C 7, A 8, B 9. D 10. C

3. 용어 설명(15점)

1. 황하 유역에서 유래되었으며 적동과 주석의 합금입니다. 그것은 의례용 그릇, 악기, 무기, 도구, 마차와 말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그 중 의례용 기구는 통치시대에 상하 구별을 위해 사용된 기구이다. 그 종류에는 삼각대, 콩, 준, 접시, 벨 등이 포함됩니다.

2. 지붕 처마를 덮는 타일. 일반적으로 반원형 또는 원형 타일 헤드를 나타냅니다. 주(周)나라 때 처음 등장하여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시대에 유행하였다.

일반적인 기와는 주로 단순한 기와와 함께 만들어지며, 뒷면은 반원통형으로 다양한 동물, 식물, 문자, 구름 문양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실용적인 기능과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모두 갖췄습니다.

3. 송나라 산수화 학파 중 하나. "미지아 풍경"이라고도 합니다. Mi Fu가 창안하고 그의 아들 Mi Youren이 물려받아 개발했습니다. 구름과 연기에 가려진 장강 남쪽의 산강 풍경을 묘사합니다. 먹물을 쌓아 먹물을 튀기는 수묵화법을 사용하며, 태묵을 사용하여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잉크 플레이"라고 불립니다. 수묵 산수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4. 단답형 문제(20점)

1. 내용: 죽음 이후 천국을 기원하는 추족의 환상을 반영합니다.

특징: (1) 사진의 배경은 비어 있고, 용과 봉황이 솟아오르는 이미지가 강조된 구도입니다.

(2) 선 모양을 사용하여 획을 둥글고 부드럽게 만듭니다.

(3) 이미지는 모두 정면, 측면에서 촬영되었으며 기본 비율이 정확합니다.

(4) 용과 봉황 모양은 어느 정도 창의성과 장식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2. (1) 독특한 스타일과 뛰어난 개성.

(2) 취향의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인격, 지식, 재능, 생각을 작품에 표현하도록 노력하십시오.

(3) 시, 서예, 그림, 전각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창의적 특성: 자연에서 배우고, 개성을 표현하고, 나만의 방법을 사용하고, 자유형 붓놀림을 전문으로 하며, 정신적 유사성에 중점을 두고, 인격을 유지하고, 교육을 잘 받습니다.

5. 작품 분석, 한 가지 문항 선택(15점)

1. (1) 학자 공식 화가가 대거 등장하고, 회화 주제의 폭도 넓어졌다.

(2) 조지 시인의 문학 창작 주제에 따라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줄거리를 구성합니다. 슬픔과 여운이 계속되는 그림이 그려졌다.

(3) 등장인물의 표정이 생생하게 묘사되고, 주제와 내용이 두드러지며, 기법이 사실적이다. 선은 간결하고 우아하며, 색상은 우아하고 밝습니다. 전체 그림 환경은 장식이 풍부합니다.

(4) 동진시대 중국화의 수준을 반영한다. 구개지의 예술적 업적은 당시와 후대의 화가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2. (1) '문인회화'는 명나라에서 가장 번성했는데, 그 중 산수화가 특히 영향력이 있었다.

(2) 선생님 Chen Kuan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왕멍(王孟)의 필법과 유사한 필치로 여산의 웅장하고 웅장한 이미지를 집중적으로 표현하였다. 이것을 사용하여 Master Nai의 고귀한 성격을 상징하십시오.

(3) 의미가 깊고 상상력이 질주한다. 설정은 높고 멀고 깊으며 산과 바위는 대부분 린넨으로 덮여 주름을 제거하고 잉크는 풍부하고 강합니다. 루산산의 짙은 대기를 움직이는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4) 일종의 문학적이고 우아한 수묵화와 풍경화를 결합하여 풍경 속에 감정을 담아낸 거대한 걸작이기도 하다.

1. 빈칸 채우기 문제(40점)

1. 중국 미술의 기원과 싹트는 시대의 미술이다.

2. " "는 칭하이성 다퉁성 순자재에서 출토된 마자야오 문화 도예 예술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현재까지 우리 나라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벽화 먹자국은 요녕성 니우헬리앙(Niuheliang) 유적지에서 출토된 벽화 조각입니다.

4. 우리 나라는 , , 등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5. 동한시대의 영정은 산동성 가상(嘉亭)의 영석으로 대표된다.

6. 중국에 현존하는 최초의 벽돌탑은 허난 덩펑(河南鄧峰)의 것이다.

7. 유송(劉宋) 시대 화가 노단웨이(魯潭偉)가 ''우아한 그림 이미지를 창조한 반면, 장승야오는 그가 만든 이미지의 독특한 스타일 때문에 ''''로 알려졌습니다.

8. 당나라 화가 왕웨이(王孝)는 자신의 그림에 시를 사용하여 '풍경'을 창조하고 문인의 감정을 적었다. Wang Qia의 소나무, 돌, 풍경 그림은 미친 듯 거칠며 ""방법을 만들어 냈습니다.

9. 우리나라 4대 석굴은 , , , 석굴을 말한다.

10. 당나라 공예품 중 가장 뛰어난 업적을 꼽는다면 매장동물, 낙타, 동물 등이 꼽힌다.

11. 평론가들은 송나라 초기의 두 위대한 산수화가에 대해 논평하며 "당신의 그림은 천 마일 떨어진 곳만큼 근시안적입니다. 화가 양기는 간결한 그림을 잘 그렸습니다." 원, 명, 청 왕조의 자유형 인물을 개척 한 편안한 "".

13. 원나라 영락궁 산청벽화의 작자는 민화 등이었으며, 춘양전 벽화의 구성은 표현형식을 채택하였다.

14. 명나라 '학파'의 대표 화가 시화.

15. 명나라 말기의 화가 진홍수(陳洪命)가 19세 때 그린 그림으로 그 중에서도 최고로 꼽힌다.

16. 청나라 초기에는 , , , 를 '사승'이라 불렀다.

17. '양주팔기'는 크게 세 부류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 , 등 관직을 잃고 나중에 양주로 이주한 문인들이다.

18. 청대 목판 설화의 3대 산지는 , , 이다.

19. 현대 화가 렌 보니안(Ren Bonian)은 문인화와 민화의 결합에 주목하여 새로운 화풍을 창조했다.

20. "그만큼 사회생활을 그리려고 노력한 화가는 없었다..." <전사자화보>의 주요 작가에 대한 정진다의 평가다.

2. 단선형 문제(문제 뒤 괄호 안에 정답을 입력하세요)(10점)

1. 마왕퇴한묘의 비단화 주제 이다 ( ).

A. 천지신화 B. 영혼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C. 무덤 주인의 삶 D. 불멸의 여행

2. 집주인의 저택'이 ( )에서 발굴되었다.

A. 투루판진릉B, 조통화릉C, 안구동수릉D, 구취안정가릉

3.

A. 궈국부인의 봄 나들이 B. 두들겨 패고 훈련하는 그림 C. 부채를 흔드는 여인들의 그림 D. 머리핀을 쓴 여인들의 그림

4 .<소령여섯마리의 말> 부조에 줄거리가 있다. 성적인 작품은 ( )이다.

A. Saluzi B. Quanmaojun C. Baitiwu D. Tellerpiu

5. "Xiaoxiang Picture"의 저자는 오대(五代)의 화가입니다.

A. Jing Hao B. Guan Tong C. Dong Yuan D. Ju Ran

6. 산수화에서 '세 거리'를 제안한 최초의 논문은 ( )이다.

A. 그림과 지식 B. Lin Quan Gao Zhi C. Hua Ji D. 풍경화 전집

7. 풍경화 기법은 ( )이다.

A. Huang Gongwang B. Wu Zhen C. Wang Meng D. Ni Zan

8. 명나라 시대에는 익힌 종이와 비단에만 색을 칠한 화가. 였다 ( ).

A. Bian Jingzhao B, Sun Long C, Lin Liang D, Lu Ji

9. 청나라 회화 교과서는 고대 방법을 모방하고 경험과 절차를 익히는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

A. Gu's Painting Book B, Cheng's Ink Garden C, Shizhuzhai Painting Book D, Mustard Seed Garden Painting Biography

10. Jing Xiangyi 및 He Xiangning과 동일한 조직*** "Friends of Han" 소속사 화가 ( ) 입니다.

A. Ju Lian B. Gao Jianfu C. Gao Qifeng D. Chen Shuren

3. 용어 설명: (15점) 1. 채색 도자기 2. 여인 그림 3. 말 밟기 흉노

4. 단답형 문제(20점)

1. 중국 회화사에서 구개지의 위치를 ​​설명하세요.

2. 화조화 속 '서황변종'의 특징은 무엇인가?

5. 작품 분석(시대 배경, 공연 내용, 예술적 특성, 종합 평가, 한 문항에 15점)

1. 장택단의 『청명강을 따라』 분석 페스티벌'

2. 왕몽의 '청변 거주' 분석

중국 미술사에 대한 답변

1. 빈칸 채우기 질문 ( 40점)

1. 석기 도구 2. 춤 문양이 있는 화려한 토기 대야 3. 홍산 문화 여신 사원 4. 의례용 그릇, 악기, 무기, 도구 및 마차와 말 5. 우량사 6. Haoyue Temple Pagoda 7. Xiu Gu Qing Xiang, Zhang Jiaxiang 8. 깨진 잉크, 튀는 잉크

9. Dunhuang Mogao Grottoes, Tianshui Maiji Mountain, Datong Yungang, Luoyang Longmen 10. Tang Sancai, 인형, 말

11. Li Cheng, 팬 폭 12, 축소 획 13, Ma Junxiang, 연재 만화 14, Dai Jin, Wu Wei

15, Nine Songs Picture, Qu Zi Chanting Picture 16, 바다산인, 시타오, 곤찬, 홍인 17, 정반차오, 리铓

18. 천진 양류칭, 소주 타오화우, 산동 웨이현 양자부 19. 세련되고 인기 있음 ***20. /p>

2. 객관식 문제(10점)

1, B 2, A 3, C 4, A 5, C 6, B 7, C 8, B 9, D 10 , D

3. 용어 설명(15포인트)

1. 문양이 그려진 고대 중국 도자기. 페인팅 안료는 주로 적철광이며 기하학적 패턴과 동식물 패턴으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형태와 장식, 문양의 가공은 당시의 미학적 능력과 장인정신이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음을 반영한다.

2. 고대 중국 인물화 중 하나. 원래는 중상류층 사대부와 봉건사회 여성의 삶을 소재로 한 중국화를 가리켰으나 나중에는 특히 상류층 여성의 삶을 다루는 인물화과의 하위 항목이 되었다. 대표적인 화가로는 장쉬안(Zhang Xuan), 조우팡(Zhou Fang) 등이 있다. 민화목판 설날화 속의 '미인화'는 '부인화'라고도 불린다.

3. 서한시대 화곡병(胡編况) 묘 앞 조각군 주요 조각품. 저자는 우화적 기법을 사용하여 강력한 군마를 가진 후사르 장군을 상징하고, 군마의 전형적인 음모를 사용하여 흉노 장군을 땅에 짓밟으며 훈족과의 전쟁에서 Huo Qubing의 뛰어난 업적을 칭찬합니다. 이것은 기념비적인 조각품이다.

4. 단답형 질문(20점)

1. (1) 설교 내용에 국한되었던 이전 세대의 단점을 극복하고,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활용한다.

(2) '표현력'의 중요성이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3) 평행 구도의 변화를 강화하고 그림 속 인물 간의 관계를 독창적으로 처리하여 인물의 감정을 보여줍니다.

(4) 한나라 회화의 선과 서부 지역을 결합하여 '봄 누에 실을 뽑는 명주'와 같은 선화 스타일을 만듭니다.

(5) 회화 기법과 이론의 모든 측면에서 단순한 사실주의 미학을 반영합니다.

2. 오대 서촉화원 화가 황권과 남당 화가 서희의 화조화풍을 가리킨다.

황권의 스타일: (1) 사용된 재료의 대부분은 희귀한 궁중 새, 이국적인 꽃, 바위 등입니다.

(2) 채색 방법은 대부분 "색채로 이중 고리 채우기"를 채택하고 있으며 붓놀림이 세심합니다.

(3) 그림 스타일이 화려하고 색상이 밝습니다.

쉬시의 스타일: (1) 재료는 주로 민화, 야생 대나무, 물새, 물고기입니다.

(2) 회화는 먹의 사용뿐만 아니라 '떨어지는 먹꽃'으로 알려진 후킹과 염색에도 중점을 둡니다.

(3) 채색은 블러를 기본으로 하지 않고 약간의 색상만 추가합니다.

화사에는 “황씨는 부유하고 고귀하고, 서희는 거칠고 태평하다”는 말이 있다.

5. 작품분석 1문항 선택(15점)

1. 송대 초기 시민층의 형성과 함께 풍속화는 도시생활을 형상화한다. 중심 내용이 나타났습니다.

(2) 시골, 변허, 시장의 세 부분을 통해 북송 왕조의 수도인 변량에서 변하강 양쪽의 시장 풍경을 보여줍니다. 청명절.

(3) 구성은 분산형 관점을 채택합니다. 레이아웃이 정돈되어 있고 내용이 풍부하며 주제가 눈에 띕니다. 선화와 연한 색으로 그리는 방법을 사용하고, 대상의 질감적 특성을 밀접하게 결합합니다.

(4) 고대 중국 풍속화의 가장 높은 성취를 구현하고 있으며, 송에서 도시생활은 물론 민속, 의복, 건축, 산업 및 상업, 교통 등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기록적 가치가 있다. 왕조.

2. (1) 원나라의 '변천사'는 문인화가들을 현실에서 도피하여 산과 숲에 숨게 만들었다.

(2) 저장성 우싱현에서 북서쪽으로 18마일 떨어진 변산의 풍경을 묘사합니다.

(3) 수직축은 고상법을 사용하여 구성하는데, 구릉지에서 정상까지 비안산 전체를 묘사한 것으로 구조가 엄밀하고 수직과 수평 방향이 기이하다. 여러 개의 초가집을 그리는 것은 문인의 은둔이라는 주제를 강조합니다. 칠하는 방법은 먼저 연한 먹으로 돌뼈의 윤곽을 그린 다음 탄 먹으로 문지르면 연한 먹이 살짝 묻어나고 층이 깊어지고 층이 쌓이게 됩니다. 그림은 조밀하지만 막히지 않았으며 가상 현실과 심오한 공간감을 갖추고 있습니다.

(4) 이전 세대 화가들의 방법을 사용하여 촘촘한 선, 광활함, 깊이가 있는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합니다. 그는 명나라 화가 Dong Qichang에 의해 "세계 최고의"으로 평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