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의 주요 예술적 특징과 관점을 설명해 주세요.

예술적 업적

동치창은 당시 서예에서' 장행미동' 이라고 불렸는데, 즉 임회동, 장진강서도, 서천미중과 병행했다. 그림 속에는 한 마디가 있다. 남쪽은 동쪽, 북쪽은 벼이다. 호 모세룡 진계유 등은' 남북파' 가' 원체' 와' 문인화' 의 산수화를 인위적으로 두 파로 나누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 "노래 네 집 에서 \" 볼륨, 명나라 와 동 qichang 책.

동치창이 일생 동안 창작한 서화 작품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고대인의 서화와 시가 중요한 부분이다. 그가' 화선실 수필' 에서 말한' 만권서 읽기' 는 예술가가 되려면 전통과 고대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65,438+07 세,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안진경의' 다보탑' 을 썼다. 스물두 살에 그림을 배울 때 스승은 황에서, 뒤이어 또 다른 화파에서 스승이 되었다.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는 이런 방법은 80 년 동안 계속되어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그는 당 () 송 () 원 () 삼대 () 의 장장 () 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박채중장 () 으로 그의 서화를 고대인을 뛰어넘는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동치창은 고대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강조하지만 순수한 기계 모방에 반대한다. 경력의 증가와 사상이 성숙함에 따라 그는 선인의 기법을 계승하고, 다른 사람의' 노력' 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사상을 선별적으로 선택하고 융합했다. 그는 자신의 창의력을 떠나면 고대인의 정신을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의 원형으로 고대인의' 풍신' 을 재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고대 서화 기법의 득실에 대한 깊은 이해로 수많은 유파의 방법을 흡수하여 마음대로 변화를 융합하여 독보적인 경지에 이르렀다.

동치창의 산수화에는 보통 두 개의 얼굴이 있는데, 하나는 수묵화나 연한 누빔 그림으로, 이 얼굴의 작품이 비교적 흔하다. 다른 하나는 청록색으로, 뼈가 없는 것은 비교적 드물다. 그는 고대인의 기법을 모방하는 전통적인 기법을 매우 중시하는데, 제재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필묵의 운용에는 독특한 조예가 있다. 그의 그림은 종종 송원 명가의 화법을 모방하고 비문에서 표방한다. 비록 그가 도처에서 과거를 모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그는 과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이 아니라, 낡은 주형에서 벗어나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었다. 고대의 명가를 참고하여 그의 회화 특징을 그림에 녹여 문지르고 가리키기 때문에 그의 산천은 나무와 돌이다. 천계 2 년 67 세, 북송 범폭' 서유기' 를 모사하며 청록색, 수묵 융합 연한 누빔 의 종합 회화 기법을 채택하여 그의 뛰어난 인물 조형, 독특한 산수 스타일, 회화 예술의 자연 전승의 매력을 충분히 과시하였으며, 화풍은 당시 혁혁하게 유명하여' 화정파' 의 리더로 떠올랐다.

동치창의 서예 성과도 높다. 동동의 서예조예는 초서가 가장 높고, 자신의 해서체, 특히 해서체도 상당히 자만한다. 동치창은 조맹과 문징명 서예가 성행하던 시대에 있었지만, 그의 서예는 이 두 서예 대사의 맹목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금, 당, 송, 원의 서예 풍격을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찰랑찰랑찰랑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획이 우아하고 평평하다. 펜으로 정확하고, 시종 정면을 유지하며, 침울한 붓은 거의 없다. 장법에서는 글자 대 글자, 줄 대 줄, 분기 레이아웃, 치밀한 대칭, 고법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잉크로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과 건습을 겸용하여 묘하다. 서예에서 동치창까지 고대 법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육체'' 팔체' 는 모두 그가 직접 정련한 것이다. 당시는 "국외로 유명하고, 체량이 부족하고, 민간이 전해지고, 기발하고 화려하게 싸웠다" 고 말했다. ("명사 문원전"). 청중엽까지 강희와 건륭은 동서를 종법제로 삼아 그에 대한 추앙이 가중되었다. 그들은 심지어 직접 동품의 책을 베껴 쓰며, 늘 좌석의 오른쪽에 열거되어 아침저녁으로 본다. 강희는 일찍이 긴 발문을 써서 그를 칭찬하는 잉크 자국을 썼다. "화정 동치창 서예가 크게 다르다. 그 우아하고 둥글며 초묵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많은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네가 조심하지 않을 때마다, 너는 유일무이할 것이다. 미풍이 불고, 위운이 구불구불한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구조적 서체를 음미하는 것은 모두 진 () 에서 유래한 것이다. Ge 철 에서 더 많은 삶을 커버, Lanting, shengjiao 에서, 법 의 손목 이동 을 얻을 수 있지만, 펜 티베트어 앞 을 돌려, 서투른 영리한 보인다. ...... yanzhenqing, 수시, 미탄 은 모두 자신의 재능을 엄격하게 이끌어 내는 데 능숙하지만, 모두 진인이다. 조맹은 규모 2 위의 왕이다. 그것의 번영과 기원은 일체이기 때문에 각종 학파의 사상을 복제해야 하며, 아름다움과 장식의 정신은 독특하다. 초서도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나는 매우 좋아한다. 그것의 잉크는 묘하고, 농도는 더욱 독특하다. 베끼는 것이 가장 많아 매번 논자의 공력이 너무 강하여 쉽지 않다고 말한다. " 강희도 친필로' 서동' 을 썼고, 서동을 한동안 붉게 만들었으며, 만주족 사람들이 모두 서동을 배우는 열풍이 불었다고 한다. 한동안 명리에 대한 추구는 거의 항상 서동을 벼슬길의 지름길로 삼았다. 강희와 옹정을 앞두고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동치창의 서예는 예로부터 다른 평가를 받았다. 찬양자는 그들의 칭찬을 토로했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 서예가 왕문지는 동치창의 서예를' 서예가의 걸작' 이라고 불렀다. 셰소는 이를 "협력의 펜" 이라고 부르는데, 왕왕 전무후무한 것이다. " 주지는 "육체 팔법, 무적, 수 초월, 쌀 입미, 풍채가 나를 잊는다" 고 말했다. 하지만 동치창에 대한 비판자들은 많은데, 그중에서도 보진석과 강유웨이가 가장 치열하다. 바오 첸 시 (Bao Chen Shi) 는 "글쓰기는 필연적이다. 클릭합니다 。 강유 웨이는' 광익중의 두 배' 를 풍자하며 "상광 (동치창) 은 이름을 지었지만, 곡식을 쉬는 도사 같다. 냉막 검소하다" 고 풍자했다. 만약 장군의 기세가 무지개 같고, 장벽이 우뚝 솟아 있고, 깃발이 변색되면, 산을 내려올 엄두가 나지 않을 것이다! "

동치창은 책 전문 저서 한 권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실천과 연구에서의 경험과 해산은 대량의 비문과 후기에서 볼 수 있다. 동치창은 "진인서는 운을 취하고, 당인서는 법을 취하고, 송인서는 뜻을 취한다" 는 명언이 있다. 역사상 서예 이론가가 운율, 법, 의미의 세 가지 개념으로 진당 시대 서예의 심미 취향을 정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관점들은 사람들이 고전 서예를 이해하고 배우는 데 좋은 해석과 지도 역할을 했다. 동치창은 평생 서화를 부지런히 하며 오래 살았다. 그 결과, 백거이의' 비파행',' 해성시',' 3 세 성지',' 초서시집',' 겹이 발문',' 예관찬',' 홍벽 전후 부집' 등 많은 작품들이 전해지고 있다.

예술적 영향

동치창은 명말 유명한 화가, 서예가, 예술 이론가로 중국 미술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가 중국 전통문인화를 위해 제기한' 남북파' 이론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거의 300 년 가까이 문인화의 주요 지도 사상이 되어 청대의 수많은 서화유파가 감상하고 본받았다.

동치창' 남북조론' 에서 산수화에 대한 분류는 그림 분석의 철학적 이념을 제공했지만, 선유문인화로 화가의 도덕적 수양과 사상경지를 강조하며 중국화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남북종' 은 그림 속 종파 다툼을 조장하며 뚜렷한 부정적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명대의 유명한 화가 란영도 그를 스승으로 모셨다. 란영의 명작' 백운',' 맹그로브 숲' 등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