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 주제구성이란 무엇인가요? 1. 주제란 무엇인가요?
주제란 대화의 중심, 내용입니다. , 대화의 기원.
2. 주제 구성이란 무엇인가요?
주어진 주제를 중심으로 즉, 대화의 중심, 대화의 내용, 시작 부분을 중심으로 작성된 기사입니다. 대화의 주제 구성입니다.
3. 예시
A. 나무, 인간과 동행하는 나무, 보이는 나무, 보이지 않는 모든 나무. 어떤 사람은 나무를 심고, 어떤 사람은 나무를 파괴합니다. 사람들은 나무를 칭찬하고 나무를 위해 한숨을 쉬었습니다. 나무에는 인류의 뜨거운 희망이 담겨 있고, 나무에는 인류의 풍부한 통찰력이 담겨 있습니다. 나무라고 하면 이야기할 주제가 무궁무진하고, 자유롭게 나는 것에 대한 몽상도 있을 텐데… 600 단어는 서술하거나 설명할 수 있으며, 시를 제외하고는 서정적일 수 있으며, 글쓰기 스타일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위의 예에서 나무는 대화의 중심입니다. 후보자의 구성이 나무와 관련된 한 대화의 내용과 출처는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음 예를 보세요:
B. 작가, 과학자, 기업가, 철학자가 모인 자리에서 누군가가 한 문장을 사용하여 설명하고 칭찬하는 우화가 있었습니다. 세계.
작가 칭찬 : 이 세상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과학자들은 진지하게 말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탐험입니다.
기업가는 신이 나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상은 사업 기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철학자는 말은 하지 않고 깊은 고민 끝에 종이에 그림을 그렸다고? 의! .
위의 우화나 그 속 인물의 말을 바탕으로 글을 써주세요.
C. 올림픽 유치를 주제로 기사를 작성해 보세요. 위의 두 가지 예도 주제 구성입니다.
주제 구성의 특징
1. 관련성. 주제 구성은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제 구성에 대한 요구 사항은 주제의 범위만 규정할 뿐 구성의 주요 목적을 규정하지는 않습니다.
2. 자유. 이것이 주제 구성의 가장 큰 특징이다. 후보자는 주제, 자료 선택, 스타일 및 상상력에 있어 큰 자유와 자율성을 갖습니다.
구체적인 공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제는 자유입니다. 주어진 주제는 반드시 질문일 필요는 없으며, 응시자는 스스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안된 제목은 스타일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해야 합니다.
(2) 재료를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기로 선택했다면 유효합니다.
(3) 스타일의 자유. 대부분의 주제 에세이에서는 시 외에도 후보자가 내러티브, 설명, 논증, 드라마 또는 기타 문학 스타일을 자유롭게 선택할 것을 요구합니다.
(4) 상상의 자유. 주제 구성은 지원자에게 주제, 소재 선택, 스타일 등의 측면에서 폭넓은 자유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원자에게 더 넓은 상상력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상상력의 깊이에 주목하십시오. 즉, 주제 에세이는 후보자에 대한 제한을 좁히고 더 많은 선택과 상상력을 제공합니다. 응시자는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자신의 개성에 대해 글을 쓰며, 자신의 창의력을 글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3. 주제 구성과 명제 구성의 차이점:
① 주제 구성은 글쓰기 범위를 제공하며, 제공되는 질문은 내용을 상기시키는 역할만 합니다. 명제 구성은 일반적으로 글 내용의 중심을 제공합니다(단, 명제 자체가 주제인 경우는 제외)
② 주제는 작성된 내용이 그것과 관련되어야 하며, 명제 구성은 일반적으로 제목이 필요합니다. 밀접하게 따르십시오.
③ 일반적으로 주제 구성의 글쓰기 범위는 일부 명제 구성에 비해 훨씬 넓습니다.
④주제 작문의 작성자는 자신의 제목을 작성할 수 있지만 명제 작문의 작성자는 물론 다른 제목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질문 2: 주제작성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1. 주제란 무엇인가요? 대화의 유래. 2. 주제구성이란? 주어진 주제를 중심으로 즉, 주어진 대화의 중심, 내용, 시작 부분을 중심으로 작성된 기사를 주제구성이라고 합니다. 주제 구성의 특징 1. 관련성. 주제 구성은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제 구성에 대한 요구 사항은 주제의 범위만 규정할 뿐 구성의 주요 목적을 규정하지는 않습니다. 2. 자유.
이것이 주제 구성의 가장 큰 특징이다. 후보자는 주제, 자료 선택, 스타일 및 상상력에 있어 큰 자유와 자율성을 갖습니다. 구체적인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제는 자유입니다. 주어진 주제는 반드시 질문일 필요는 없으며, 응시자는 스스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안된 제목은 스타일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해야 합니다. (2) 재료의 자유로운 선택. 주제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기로 선택했다면 유효합니다. (3) 스타일의 자유. 대부분의 주제 에세이에서는 시 외에도 후보자가 내러티브, 설명, 논증, 드라마 또는 기타 문학 스타일을 자유롭게 선택할 것을 요구합니다. (4) 상상의 자유. 주제 구성은 지원자에게 주제, 소재 선택, 스타일 등의 측면에서 폭넓은 자유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원자에게 더 넓은 상상력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상상력의 깊이에 주목하십시오. 즉, 주제 에세이는 후보자에 대한 제한을 좁히고 더 많은 선택과 상상력을 제공합니다. 응시자는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자신의 개성에 대해 글을 쓰며, 자신의 창의력을 글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3. 주제 구성과 명제 구성의 차이: ① 주제 구성은 글쓰기 범위를 제공하며, 제공된 주제는 내용을 상기시키는 역할만 합니다. 명제구성은 일반적으로 글 내용의 중심을 제공합니다(단, 명제 자체가 주제인 경우는 제외). ② 주제는 글의 내용과 관련이 있어야 하고, 명제구성은 일반적으로 제목을 밀접하게 따라야 합니다. ③ 일반적으로 주제 에세이의 작성 범위는 일부 명제 에세이에 비해 훨씬 넓습니다. ④주제 작문의 저자는 자신이 원하는 제목을 선택할 수 있지만, 명제 작문의 저자는 물론 다른 제목을 선택할 수는 없다. 1. 좋은 주제문을 쓰기 위해서는 '잊지 말아야 할 두 가지'가 필수다. 첫 번째는 '즉시 단어'를 파악하는 것이다. 프롬프트는 주제로 이어지는 자료이자, 문제 작성자의 사고 궤적이며, 응시자가 문제를 검토하는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프롬프트"는 지원자의 사고에 영감을 주는 동시에 제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구도적 사고는 "즉각적인 말"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응시자는 프롬프트를 주의 깊게 읽어야 하며 프롬프트를 남용하거나 확장해서는 안 됩니다. 프롬프트를 파악하려는 목적은 '주제'와의 내적 연결을 찾고, 그 연결에서 주제를 이해한 다음, 구성에 가장 적합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주제'에 충실하는 것을 잊지 않는 것입니다. '주제'는 구성의 핵심이자 제안자가 구성 범위를 제한하는 것이며, 후보자가 자료를 선택하는 기준과 기준이다. 주제를 고수하려면 먼저 주제의 본질을 유지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자료를 모으고 선택해야 합니다. 주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주제 검토부터 시작해야 하며 전체 글쓰기 과정에서 계속되어야 합니다. 2. "좋은 주제를 작성한다"는 것은 좋은 주제 구성을 쓴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스스로 준비한 주제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제가 없으면 무엇을 써야 할지, 어떻게 써야 할지 전혀 모릅니다. 따라서 다른 비명제 작문과 마찬가지로 주제 작문을 작성할 때는 먼저 주제를 공식화해야 합니다. 제목이 정해지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재료를 선택하고, 구성의 중심, 작성 방법 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주제 구성의 제목은 기사의 내용을 밀접하게 따르고 기사의 중심을 드러내며 기사의 스타일도 드러낼 수 있도록 정확하고 눈길을 끌며 생생하고 참신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좋은 제목을 갖는 것은 좋은 기사가 나올 확률의 절반이다." 좋은 제목을 갖는 것은 영감의 문을 여는 열쇠를 갖는 것과 같으며, 마킹 선생님도 제목에서 작문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2001년 산시성 고등학교 입시 구성은 '집'을 주제로 600자 내외의 글을 써주세요. 채점 과정에서 후보자들은 '집'을 주제로 '우리 모두 집이 있다', '대만 해협 양쪽에 집이 하나 있다', '나는 집이 있다' 등 좋은 질문을 많이 내놓은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행복한 집', '따뜻한 집', '집의 맛', '가난한 가족에게 감사합니다' 등. 또 다른 예는 장쑤성 전장(鎭江)시의 '환경'을 주제로 한 에세이로, 학생들은 '엄마가 눈물을 흘리지 않게 하라', '환경 보호가 시급하다', '모두가 탓이다' 등의 주제를 내놓았다. 바람과 모래'는 상쾌할 뿐만 아니라 마킹 선생님들의 독서 열정을 동원할 수도 있습니다. 3. 좋은 문체 선택은 좋은 주제 구성의 핵심입니다. 주제 구성에는 장르를 선택해야 하는데, 장르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이는 구성의 "프롬프트"와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혼자 기억하고, 기억하고, 들어야 하거나 사람, 사건, 풍경, 장면에 대해 쓰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형태, 성격, 원인을 소개하고 설명해야 하는 경우 서술형 에세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물의 관계 및 기능에 대해 설명적인 에세이를 선택해야 합니다. 내용도...>>
질문 3: 주제 구성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주제"는 대화의 중심을 의미하며, 주어진 주제를 중심으로 이 중심 내용을 중심으로 자료를 선택하는 기사는 일반적으로 표면에 의견을 포함하지 않는 "주제" 에세이입니다. 어떤 콘텐츠도 포함하지 않으며, 종종 형식상 장르에 대한 제한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주제" 구성은 실제로 주제를 제공할 뿐, 즉 표현의 중심 내용을 규정할 뿐, 소재의 범위와 표현 방식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이전 명제 에세이와 비교하여, 주제를 내용으로 하는 개방형 명제의 장점은 응시자에게 글쓰기 공간을 더 많이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놀 수 있는 공간이 많아요.
질문 4: 주제 구성에는 어떤 주제가 있나요? 우리는 주변의 사람과 사물에 의해 감동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파란하늘과 흰구름이 있으니 끝없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을까 바다의 파도만이 파도처럼 광활하게 보인다... 그래서 나는 강동의 영양분 속에서 자랐고 이해하는 법을 배웠다. 삶.
한 친구가 나에게 인생은 험난하고 울퉁불퉁한 길이라고 말했다. 우리가 성장하는 길에는 많은 좌절과 어려움, 성공이 있습니다. 좌절에 직면할 때 우리는 이런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왜 모든 사람과 모든 것이 우리를 반대하는 것처럼 보이는가! ?
선생님은 나에게 인생은 결과를 결정하기 어려운 싸움이라고 말했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플레이어가 주인공입니다. 그가 싸워야 할 것은 강하고 치열한 상대일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의 가장 큰 적, 바로 우리 자신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자신을 긍정하고, 창조하고, 능가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부모님은 나에게 인생은 복잡한 체스 게임이라고 말씀하셨다. 체스 게임에는 전쟁의 연기가 없으며 단지 전진하거나 후퇴하는 어려운 선택만이 있을 뿐입니다. 주고 받아야만 지혜로운 삶을 살 수 있고, 변장된 축복처럼 불행을 치료할 방법은 없습니다!
인생은 참 신비롭고 멋지네요! 떠오르는 태양이 지평선에서 천천히 떠오르고 점차적으로 수천 개의 빛을 지구에 비추면 세상의 모든 것이 화려한 코트로 덮여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생명의 다채로움을 느낍니다. 바위 밑에서 돋아난 작은 풀이 생명의 힘이고, 고추잠자리가 물 위를 부드럽게 스치고 우아하게 춤추는 것입니다.
나는 진정한 삶의 의미를 스스로 추구하기로 했다. 들판에서는 나무들 사이에서 속삭이는 소리도 듣고, 꽃가루를 모으는 벌들도 보고, 나비들이 춤추는 것도 보고, 자연의 향기도 맡았어요...
추운 겨울도 두렵지 않아요, 따뜻한 봄이니까. 바람은 반드시 천천히 불고 우리에게 활력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좌절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서만 당신은 더 강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 명의 독자의 눈에는 천 개의 작은 마을이 있다”처럼,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독특한 삶의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나에게 인생은 향기로운 와인 한 잔, 아름다운 노래, 그리고 흥미로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