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공부나 일, 생활 속에서 누구나 흔히 보게 되는 구성은 주제의 의미를 단어로 표현하는 서술 방식이다. 그렇다면 질문은 어떻게 하면 훌륭한 에세이를 쓸 수 있느냐는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맹자에 관한 글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맹자론 1
선비가 되는 것은 요순의 길이 아니며, 공자와 맹자의 길이 아니다.
——비문
그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다. 그에게는 진시황과 한나라의 선구적인 업적도 없고, 상양과 범의의 전략도 없고, 나라와 맞먹을 만한 부도 없고, 한 방으로 천하를 제패할 힘도 없다. 그에게는 나라를 다스리는 패권이 없습니다. 그들에 비하면 그는 별들 사이의 불꽃일 뿐이므로 하찮은 존재이다. 하지만 그는 평범함 속에서도 비범한 서사시를 공연했습니다. 바로 맹자입니다.
그는 공자의 운명론을 계승하고, 인격적 신의 남은 의미를 제거하고, 천국을 도덕적 속성을 지닌 영체로 상상했다.
그는 전쟁으로 피폐해진 시대, 서민은 겸손하고 귀족은 열등했던 불의한 시대에 있었다. 그는 자랑스럽게 일어나 왕권을 경멸하는 생각을 내놓았습니다. "백성이 가장 중요하고 나라가 두 번째이며 왕이 가장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는 가난하든지 낮든, 높든 낮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합니다. 그의 눈에는 "성도들과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모두 평등합니다.
풀처럼 겸손한 그는 세상을 향한 마음을 갖고 있다. 그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백성의 생활을 돌보았고, 왕권 앞에서 두려움이 없이 직접적으로 다음과 같이 간증했습니다. 관리들은 불친절하여 종묘를 지키지 못하며, 선비들은 불친절하여 나라를 지키지 못하니라." 사신을 지키지 못하니, 대왕(大王) 시대에도 여전히 마음을 흔들지 못하였느니라. 높은 지위에 대한 유혹과 생사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본심을 유지했습니다. 혼자 즐기는 것보다 함께 즐기는 것이 그의 행복이다.
그는 바다만큼 포용적이다. 그는 늘 “인간은 본래 선하다”고 믿었다. 인간 본성의 선함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흘러내리지 않는 물은 없다. 불친절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친절을 사용하여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초대에서 "왕은 자비로우며 세상은 무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비로운 정부를 옹호하며 자비로운 사람의 무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의 사람 중심적인 사고.
평범한 학자인 그는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유능한 성인이 되었습니다. 평범한 시민인 그는 돈과 명예의 유혹을 무시하고 어려운 일에 목숨을 바쳤습니다. 말하고 훈계하는 길.
그는 평범한 사람으로서 우리 각자보다 위에 계신 분이십니다. 그는 하늘의 길과 인간 세상의 길을 꿰뚫어 보았으며 그가 행한 것은 오직 진실한 마음을 지킨 것뿐이다. 맹자 에세이 2
그날 아침 아내는 시장에 가서 녹염소 고기 2kg을 사서 집에 오자마자 파 껍질을 벗기고, 고기 소를 다지고, 국수를 반죽하고, 만두를 만들며 바쁘게 지냈습니다. 등 말하기 어렵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젓가락으로 덩어리 모양의 만두를 집어서 간장, 식초, 참기름을 섞은 다진마늘에 찍어 한입 크게 먹어치우며 아내와 막연하게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말했다: "아내! 좋다, 좋다! 나쁘지 않다, 나쁘지 않다! 향긋하다, 향긋하다! 만두 한 그릇과 와인 한 잔. 많이 먹을수록 더 많은 만두와 와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내는 제가 먹고 마시는 모습을 보며 땀을 흘리며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동지날 만두그릇을 안 주면 귀가 얼어붙을 것 같다. 우리 가족이 있든 없든 상관없다"고 말했다. 돈이 있든 없든, 매년 동짓날이면 꼭 양고기 만두 두 그릇을 먹게 해줄 거에요.”
아내의 말을 듣고 마음이 편해지고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뭐라고요? 오늘이 동지잖아요! 아침 일찍 물건을 사러 나간 것도 당연한 일이군요. 이렇게 비싸고 부드러운 양고기를 사서 만두를 만들어 주시다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양고기 만두!
그날 아침 양치를 하고 세수를 한 뒤 다운재킷을 입고 아래층으로 내려와 청원공동체 대문을 나와 사천국수집에서 국수 한 그릇을 마셨다. 길가에 국토관리국 넓은 정원을 산책하고 집에 돌아와서 컴퓨터 앞에 앉아 컴퓨터를 켜고 집중적으로 키보드를 쳤습니다. 소설 '처음부터 시작하면 몇 점을 얻을 수 있나요?' 그날이 동지인지 정말 몰랐습니다.
며칠 전, 제 여동생 샤오샤가 베이징에서 저우청으로 돌아와 머물렀습니다. 이틀 동안 여동생 집에 머물렀고 그날 아침 두닝은 차를 몰고 함께 있었고 나는 여동생을 취푸 고속철도역으로 보내 베이징으로 돌아가는 길에 맹사(孟寺)를 지나갔다. 나에게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형님, 앞으로 할 일이 없을 때 종종 맹사에 와서 산책하고 여기의 것들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레이키, 마음을 활성화하고 몸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당신도 실제로 미래에 철학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동생의 말을 듣고 나는 폭소를 터뜨렸다. 나는 웃으며 “정말요? 그런데 왜 당신이 말한 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까? 아직은 모르시겠지만 저는 이미 인터넷 상에서 위대한 풀뿌리 철학자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를 멀리 떨어져 있게 하고 서로 거의 소통하지 않는 당신을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여동생은 입을 살짝 벌린 채 나를 바라보며 노래하는 시늉을 하며 "정말! 위대한 철학자. 이별한 지 사흘이 지나면 정말 존경하는 마음으로 바라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도중에 여동생과 나는 티격태격하고 농담을 나누다가 어느새 취푸고속철도역에 도착했다. 여동생은 즐거운 기분으로 차에서 내려
우리 집은 맹사에서 멀지 않은데, 할 일이 없을 때는 맹사 골동품 시장을 돌아다니며 보물을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동생이 하는 말을 들었는데, 저는 맹사(孟寺)와 맹저택(孟室)에 가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말할 것도 없이 저는 지난 이틀 동안 거의 매일 밤 책상 앞에 앉아 진지하게 "맹자"라는 책을 들고 있었습니다. 내 손에 들고 조용히 한두 장을 복습하고 나서 마음이 삶의 원리에 대해 몇 가지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이 제일이고, 나라가 그 다음이고, 왕이 가장 작다'라는 글을 읽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자가 세상을 얻는다. 나는 늙어서는 남들과 조화를 이루고, 젊어서는 남들과 조화를 이룬다. 세상은 당신의 손바닥 안에 옮겨질 수 있습니다. "이 강력한 말을 들었을 때 나는 마음 속으로 맹자의 위대함을 점점 더 느꼈습니다. 나 역시 그러한 문제를 깨달았습니다. 저우청 원주민이 몇 년 동안 학교를 다녔고 수백 개의 한자를 알고 있다면, 그가 계속해서 '맹자'라는 책을 다 읽지 않았다면 아쉽다.
오늘은 누군가가 '맹자'라는 책을 꼼꼼히 읽고 숙고하지 않는다면 감히 말씀드리겠다. "누구의 인생 여정에는 멋진 삶의 맛이 부족할 것입니다.
Meng Ke의 아버지 Meng Ji는 재능을 인정받지 못한 학자였습니다. 그는 빛나기 위해 혼자 살았습니다. 그는 단호하게 입찰했습니다. 사랑하는 아내와 어린 아들과 작별하고, 공부하고 관직을 찾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했지만, 불행하게도 그는 송나라에 도착한 지 1년 만에 병에 걸려 혼자 죽었습니다.
산서성 빙저우(Bingzhou)에 사는 맹가의 어머니는 위(魏)의 아들 치치(Qi Qi)의 딸이다. 마른 낙타도 말보다 큽니다. 어렸을 때부터 공부해 온 그녀는 합리적이고 마음 속부터 여성스러운 기질을 풍깁니다
재능 있고 총명한 그녀는 열 살 때부터 바느질과 뜨개질에 능숙했으며, 결혼 후에는 자연스럽게 주인이자 좋은 아내가 되었습니다.
고서 '천종'에는 "맹자가 태어났을 때 그의 어머니는 상서로운 날 태산에서 신들이 오는 꿈을 꾸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집 위 하늘에서 어머니는 오랫동안 어머니를 바라보고 계셨다. 갑자기 구름이 내려 앉았고, 온 거리와 골목마다 어머니의 집을 덮은 오색 구름이 보였다.
맹가가 태어났을 때 기록된 이런 기적적인 표징은 신빙성이 없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태교 사상이 오래 전부터 시와 책을 읽어 온 진씨 가문에서 이어져 왔다. 어린시절 태교의 역할을 잘 알고 있는 것은 『한시외전』에서 그녀가 다른 사람에게 “저는 임신했고 아들이 있습니다. 꼿꼿이 세우지 않으면 그 자리에 앉지 않을 것입니다. 자르지 않으면 먹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태교입니다."
맹가가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학자이자 위대한 사상가가 된 이유는 어머니 진의 엄격한 양육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과거 맹가의 어머니는 이웃을 선택했습니다. 배우지 않으면 기회를 잃게 됩니다. "남송(南宋) 학자 왕잉린(王應lin)이 지은 유명한 『삼자경』은 진씨 가문의 자녀 교육 이야기를 간결하게 묘사하고 있다. 당시 그가 떠난 곳은 맹가의 집 문에서 3마일도 채 안 되는 곳에 큰 묘지가 있었다. 애도하는 사람들이 집 대문을 지나갈 때, 장난꾸러기이고 불안한 어린 Meng Ke가 거기에 있었고, 그는 때때로 사람들 뒤에서 뛰어 놀곤 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관을 나르고 죽은 사람을 묻어주는 게임
얘들아, 장난이 심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그냥 친구들과 놀아도 이 작은 멍커는 다른 사람들과 싸우는 것을 좋아하도록 태어났다. 그 작은 친구는 몸이 붉어지고 보라색이 될 때까지 구타를 당했습니다. 그는 종종 겁에 질려 일에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그가 미친 듯이 놀고 있을 때면 거의 매일 저녁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Ke 씨가 마을을 돌아다니며 어린 Meng Ke를 부르고 거리에서 Meng Ke의 아이를 비틀어 집으로 데려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
꼬마 맹케의 작은 엉덩이에는 종종 지문이 몇 개 남아 있었습니다. 구타를 당했던 기억이 있는 꼬마 엘프는 울부짖은 지 3분도 채 안 되어 다시 친구들과 놀기 위해 몰래 집 밖으로 나갔습니다. >
꼬마 멍커는 하루 종일 장난꾸러기여서 첸 씨는 얼굴을 찌푸리고 기침을 하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그녀는 꼬마 멍커가 점점 더 장난스러워지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어떤 아이들이 어떤 아이들인지 자주 생각했습니다. 그런 생활 환경에서 자라는 것이 미래에 가능할 것입니다. 큰 미래가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이 지옥 같은 곳을 떠나 가족을 멀리 보내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첸 씨는 처음에는 이 마을을 떠나기로 결심했습니다. 결국 이 마을은 그녀의 남편의 친척, 일곱 명의 이모들입니다. 그리고 여덟 명의 이모들이 이곳에서 대대로 살고 있습니다. 집에 무슨 일이 생기면 모두가 서로 도울 수 있습니다.
어느 날 저녁, 첸 부인은 너무 조급해서 마을 구석구석을 샅샅이 뒤졌습니다. 비명을 지르느라 목이 쉬어갔지만 모두와 몇몇 아이들의 도움으로 장씨는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그날 밤, 첸 씨는 창밖으로 비치는 희미한 달빛을 받으며 침대 곁에 앉아 조용히 자고 있는 아이를 바라보며 가슴이 뭉클했습니다. 그녀의 얼굴은 거의 새벽이 되었고, 결국 일부의 설득과 방해에도 불구하고 가능한 한 빨리 이곳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가족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먼 친척의 열렬한 도움으로 마침내 저우청시 서쪽에 있는 남편의 셋째 고모의 집에 정착했습니다.
먀오후잉 마을에는 큰 시장이 있고, 인근 마을 사람들이 이 마을에서 작은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시장에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있어 매일매일 활기가 넘칩니다. 꼬마 맹케는 장난꾸러기이고 호기심이 많으며 배움에 열심이었습니다. 이 번화한 마을에 온 이후로 매일 아침 일어날 때마다 안뜰 문에서 뛰쳐나오는 한 진 가족은 다시는 그를 붙잡지 못했습니다.
꼬마 맹가는 하루 종일 거리와 골목에서 놀았고, 때때로 거리를 오가는 사업가들의 판매 전화의 다양한 음색을 흉내내곤 했습니다. "설탕은 누가 사나요? 꼬치 2개에 1센트!" "뜨거운 두부를 팔아요!" "그릇도 봤어요! 냄비도 봤어요! 큰 통도 봤어요!" . 때로는 작은 Meng Ke도 시장에가는 것을 좋아하며 소상공인이 물건을 팔 때 사람들과 흥정하는 어조를 장난스럽게 흉내냅니다. 그는 너무 신이 나서 식사를 할 때 장 선생님과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
그해 봄, 샤오멍커의 집 동쪽 옆집에 한 가족이 이사해 돼지를 잡아 생계를 꾸렸다. 어느 날 아침, 어린 Meng Ke가 마당에 서서 Chen 씨에게 "엄마, 저 사람들 가족은 왜 매일 돼지를 죽이나요?"라고 물었습니다.
Chen 씨는 천을 짜느라 바빴습니다.
어린 맹케는 엄마의 말을 듣고 너무 기뻐서 아무데도 가지 않고 마당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고기 먹으러.
첸 부인은 집에서 일을 마치고 집 밖으로 나오자 작은 의자에 두 손을 얹고 멍하니 앉아 있는 어린 멍커를 보았습니다.
샤오멍커는 어머니가 집에서 나가는 것을 보자마자 갑자기 눈이 빛났다.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 그를 마주한 시는 "나 여기 앉아서 고기 먹으려고 기다리고 있어요! 엄마 깜빡하셨네요!"라고 말했다. 순간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방금 했던 말을 떠올렸고 너무 당황해서 어찌할 바를 몰랐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첸 부인은 서서 고기를 먹기 위해 애쓰는 아들을 바라보며 억지로 웃으며 "멍청한 아들아, 이제 엄마가 고기를 사줄게"라고 말했다. 가서 돼지고기 조림 한 그릇 만들어 주세요.”
당시 가족들은 돈 한 푼도 없었음에도 아들과의 약속을 어기지 않기 위해 이를 악물고 옆집에 이웃이 삼겹살 한 점을 사서 집에 와서 서둘러 부엌으로 가서 냄비를 씻고 불을 켜고 아들을 위해 돼지고기 조림 한 그릇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말린 참외씨를 넣고 끓인 물 한 그릇을 부은 뒤, 식탁 옆 작은 칸에 앉아 아들이 한 입 가득 고기를 먹는 모습을 지켜보았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아들은 돼지고기 조림 한 그릇과 전채, 끓는 물 한 그릇, 요즘 집에 고기나 생선 요리가 없는데, 그걸로 뭘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푸줏간 주인과 그의 가족은 매일 마당에서 돼지를 죽이고 있었는데, 꼬마 맹케는 가끔 달려가서 돼지를 죽이는 동작을 흉내내곤 했고, 계속해서 돼지를 흉내냈다. 죽어가는 말. 시간이 지남에 따라 Xiao Mengke는 돼지의 울부짖는 소리를 흉내냈는데, 그것은 돼지가 죽기 전에 내는 소리와 똑같았습니다. 그는 종종 푸줏간 주인의 가족을 흉내내며 온 가족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불쌍해! 이 아이가 왜 이렇게 버릇없어? 와서 도와줘!"
이 강한 여성은 모든 것을 생각하고 아이들을 살려두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무슨 일이 있어도, 그 사람을 더 괴롭힌다고 해도, 내가 아무리 피곤해도, 내가 아무리 힘들어도, 이 버릇없는 아이를 통제할 방법을 찾아야 해요. 그녀는 계속해서 고민했고, 다시 이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판단하고, 하루빨리 아이들을 데리고 이 분주한 상업 지역을 떠나고, 돼지를 잡아 생계를 유지하는 이 이웃을 떠나, 그녀의 아이들은 진정하고 살 수 있는 곳에서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첸 씨는 달리다가 다리가 부러지고 입술에 멍이 들었습니다. 결국 그는 가족을 저우청 시내의 한 학원 오른쪽으로 옮겼습니다. 부부가 이사한 지 불과 며칠 만에 어린 Meng Ke는 학원 학생들이 시끄럽게 책을 읽는 소리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는 매일 아침 일어나 눈이 촉촉하고 밥 먹을 시간도 없어서 학원 교실 창가로 달려가 조용히 땅바닥에 쪼그리고 앉아 작은 두 귀를 치켜들고 몰래 귀를 기울였다. 교실의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계셨어요. 매일 아침 선생님의 강의를 도청한 후, 그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와서 즐겁게 장 선생을 찾아왔고, 우연히 들은 지식을 첸 선생에게 분명하고 톤다운된 방식으로 가르쳤습니다. Chen 씨는 Meng Kexue 씨가 강의하는 것을 보고 항상 웃었습니다. 그는 이 아이가 천성적으로 장난꾸러기임에도 불구하고 집을 이런 식으로 옮기는 능력이 강한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습 분위기는 강한 분위기를 조성할 것입니다. 더 나은 생활 환경에서 살고 싶다면 올바른 장소로 이사하셨습니다.
아이들을 하루 일찍 학교에 보내기 위해 곳곳에서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애원했고, 마침내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매일 점심을 먹는 일을 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것. Chen 선생님은 전문적인 요리사는 아니지만 집에서 만든 식사가 매우 맛있어서 선생님과 학생 모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어린 Meng Ke는 학교에 다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업료도 어느 정도 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집에 앉아 실을 잣고 옷을 짜며 열심히 일했고, 저녁에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바느질 작업도 했습니다. 비록 그녀와 가족이 일년 내내 많은 돈을 벌지는 못했지만 말이죠. 음식이 부족한 경우가 많았고, 두 사람은 먹을 여유가 없었습니다. 나의 작은 삶은 꽤 즐거웠습니다. 진 선생에게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샤오멍커가 매일 시와 서예를 공부했다는 점입니다. 주 왕조의 예절을 실천하는 데 대한 관심이 점점 더 강해지고 지식과 배움에 대한 열망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 첸 영적으로 더 나은 생계를 유지합니다.
꼬마 맹케는 영성과 지혜를 갖고 태어났지만, 평범한 아이 못지않게 장난기도 컸다. 어느 날, 꼬마 맹케는 점심 식사 후에도 학교에 가지 않고 난사강에서 오랫동안 친구들과 놀았습니다. 어두워질 무렵, 그는 급히 집으로 달려가 천 선생님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에게 다가가 조용히 가위를 들고 방금 짠 거친 천 조각을 허리 부분에서 여러 조각으로 자릅니다.
꼬마 맹케는 헐떡거리며 서서 어머니의 움직임을 바라보았고, 어찌할 바를 모르고 충격과 혼란 속에 어머니를 바라보았다. 이때 첸이 진심으로 말하는 목소리만 들렸다. “아들아, 이 천은 우리 엄마가 한올 한올 엮은 천이구나? 지식도 차근차근 쌓인다. 놀러 나가면 너는 읽고 또 읽어라. 중간에 엄마가 자른 천 조각만큼 쓸모가 없지 않겠습니까?"
꼬마 맹케는 어머니의 말과 행동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어린 마음도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의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며 전화를 끊는 장면 이후로 어린 Meng Ke는 그 이후로 학교를 빼먹지 않았습니다.
맹가가 15세였을 때, 공자의 3대 손자인 쯔시는 취푸(曲府)에 학교를 세웠고, 먼 곳에서 온 학생들이 가르침을 받기 위해 왔습니다. 가족은 또한 Meng Ke를 취푸로 보내 공부했습니다. Meng Ke는 Zi Si 밑에서 5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으며, Zouchen으로 돌아온 후 즉시 모든 곳에서 돈을 빌려 집 근처에 괜찮은 학교를 사서 평생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Meng Ke는 20대에 가르치기 시작했으며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으로는 Wan Zhang, Gongsun Chou, Yue Zhengzi, Wuluzi, Gongduzi, Chen Zhen, Chong Yu 등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 불행하게도 맹가의 제자 대부분은 깨달음을 얻지 못했고 그의 가르침을 거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수백 명의 제자들 중 오직 만장(Wan Zhang)과 주공손(Gongsun Chou)만이 그렇게 작은 성취를 이룬 제자였습니다.
맹가는 40세가 되기 전에는 멀리 여행을 가지 않았지만 여러 나라의 몇몇 정치인들과 접촉하고 세계 정세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심리적, 사상적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세계. 나이 44세가 되던 해 봄, 그는 노모와 아내, 어린 자식들을 버리고 제자들을 데리고 여러 나라로 가서 왕의 자비로운 통치 전략을 추진했습니다.
도중에 맹커와 그의 제자들은 큰 시장을 지날 때마다 군중 속에 서서 다음과 같이 연설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하나님의 눈은 사람의 눈이고 귀는 사람의 눈이다." 신은 백성이다." 신의 귀는 서민의 입이고, 서민이 진짜 신이다."
보통 맹커는 제자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회(惠)여, 사람을 선하게 가르치는 것을 충(忠)이라 하고, 세상에서 사람을 얻는 것을 인(仁)이라 한다.” 또 제자들에게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마음을 긴장시키고 뼈와 근육을 수확하고 몸을 굶주리게 만듭니다. 피부는 비어 있고 몸은 행동으로 인해 방해를 받으므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할 수 없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사람을 먹고 남을 대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나라에 가든지 그는 새로운 친구들과 적극적으로 대화를 나누고 삶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표현할 기회를 기다렸습니다. , 세상에서 바른 지위를 세우는 것, 세상의 길을 가는 것, 사람의 길을 가는 것, 자기의 길을 가는 것은 목적을 이루지 못하더라도 부귀는 바꿀 수 없고, 가난함과 천함은 바꿀 수 없다. , 권력은 굴복될 수 없다.' /p>
Meng Ke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사회, 정치 인사들과 함께 큰 소리로 외쳤다: "날씨가 좋지 않습니다." 올바른 곳은 사람보다 좋지 않다. 깨달은 사람은 더 많은 도움을 받고, 불의한 사람은 도움을 거의 얻지 못할 것이다." 20여년 동안 여러 나라를 다니며 불행하게도 그의 정치적 업적은 눈에 띄지 않았고 사회적 영향력도 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70세에 이르렀을 때 맹가와 함께 나이가 들었습니다. 팔과 다리가 낡아서 더 이상 달릴 수 없게 된 그는 복잡한 감정을 안고 고향인 조청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라오멍커는 집에 돌아온 후 하루 종일 한숨을 쉬며 밖에도 한 발짝도 나가지 않고 비참한 삶을 살았다. 그러나 짧은 기간 동안 지루하고 우울하고 불안한 나날을 보낸 후 그는 외로움을 견딜 수 없었기 때문에 자랑스러운 제자 완장(Wan Zhang)과 더 학구적이고 정직한 몇몇 제자들을 불러 『맹자』라는 책을 쓰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책 '맹자'에는 총 7개의 글, 약 3만 5천 단어가 담겨 있는데, 이 책은 맹가의 인생 경험과 사상, 지혜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의 지배적 정신은 두 가지 측면을 갖는다. 하나는 인격의 자주적 의식이고, 다른 하나는 사회적 책임이다. 정의로운 비판이든, 유창한 논증이든, 유머러스한 풍자이든, 이 책은 밝고 예리한 기사도 문체를 갖고 있다. 이 책은 유교의 고전일 뿐만 아니라 고대 산문의 훌륭한 모음집이다. 이 책은 『의』, 『시』, 『서』, 『리』, 『봄과 가을』, 『주리』, 『의례』, 『공양』, 『고량』, 『논어』와 관련된 책이다. "와 "효". "고전"과 "이랴"는 모두 우리나라 유교 13경 중 하나로 꼽힙니다.
기원전 289년 동지날 아침, 평생 공자의 논어를 연구해 온 노맹가는 논어의 여러 글을 검토하다가 원래는 자신의 경험을 다른 글로 쓰고 싶었는데, 그러나 그의 눈은 조금 아팠다. 그는 책을 내려놓고 청풍검을 들고 집 밖으로 나갔고, 사무라이 검투를 보면서 배운 검술을 들고 마당에서 춤을 추었다. 나중에 제나라에서 그는 점차적으로 그것을 검객으로 완성시켰다. 84가지 맹자 검술의 집합. 노맹가는 근육과 뼈의 긴장을 풀고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와 청풍검을 내려놓고 나무의자에 앉아 홍차를 마시고 점심시간이 되었다.
그날 정오, 매년 동짓날을 축하하기 위해 라오멍커의 아내는 특별히 하인들에게 호화로운 요리를 차려달라고 명령했고, 또한 모아둔 음식이 담긴 항아리를 직접 열었다. 수년 동안 콩 가족 와인. 식사 중에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즐겁게 술을 마셨다. 맹가 노인의 재치 있는 발언은 모두를 계속해서 웃게 만들었다. 라오멍커는 술과 음식을 잔뜩 먹은 후 아내에게 의미심장하게 말했습니다. "오늘 이 큰 식탁에 있는 음식은 곰발찜과 잉어조림이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오늘 드디어 생선과 곰발을 모두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온 가족이 양고기 만두를 먹는 모습을 보았는데, 내년부터 우리 가족은 모두 양고기 만두를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맹가노인은 부인과의 대화를 마친 뒤 환한 얼굴로 거실로 나와 나무의자에 앉아 걸작 <맹자>를 양손에 들고 책을 읽었다. 한동안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진한 홍차를 마시고 눈을 감고 잠시 후 잠이 들었는데, 여든넷의 나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