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꽃봄비'는 두 극 '비밀'과 '도화봄'의 충돌이자 교차점이다.
그 중 '비밀'은 사랑에 빠졌지만 함께 있을 수 없는 강빈류와 윤지판 부부의 비극을 그린 어부 라오의 이야기를 그린다. 도(복숭아)와 춘화(꽃) 부부, 상사 원(위안)과의 복잡한 삼각 관계는 날실과 씨실로 도원과 무령의 틈을 엮어낸다. 플롯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각각 전통적이고 전위적인 예술 스타일을 대표합니다. "밀애"는 주선에 더 가깝고 "도화원"은 시간에서 주선 사이를 헤매는 불안한 용과 같습니다. 시간에.
'비밀'과 '도화봄'은 겉보기엔 별 관계 없어 보이지만, 라이성촨은 두 사람이 동시에 같은 무대에 선다는 점에서 깊은 의미를 지닌다.
——장빈류와 윤지판
'밀애'에서 강빈류와 윤지판의 이별.
거대 상하이 강빈과 윤지판이 만났지만, 이렇게 작은 타이페이는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었다. 그것은 운명의 장난이었고, 어쩌면 시대의 필연적인 결과였을지도 모른다. 그들의 슬픔은 40년의 이별 후에도 서로를 잊지 않고 있으며, 그들의 마음속의 그리움은 일종의 고문이며, 그들이 진정될 때 극도의 우울함을 느끼게 하는 일종의 고문입니다!
삶과 죽음의 이별은 인생의 비극이지만, 죽으면 모든 것이 헛되다는 것을 알게 되겠지만, 삶의 이별은 더욱 잔혹하다. 40년 후의 만남은 비극이기도 하지만 희극이기도 하다.
40년 동안 우리의 감정은 변하지 않았지만 시간은 무자비하고 사람들은 점점 늙어가고 있습니다! 40년이 지난 후에도 두 사람의 만남은 영원히 함께할 수 없었고, 강빈류는 이때 남은 시간이 3개월밖에 남지 않았다. 삶의 이별은 결국 죽음의 이별이 되었다. 결국 이별의 아픔은 아직 맛봐야 하지만, 결국 어렸을 때 가졌던 강박적인 걱정은 사라지고, 내 삶에 대해 좀 더 열린 마음을 갖게 됐다.
40년 전 장빈류는 "평생 잊지 못할 사진과 장면이 있다"고 말했다. 네, 중화민국 37년 여름은 그 사람의 삶의 일부를 어떻게 잊을 수 있습니까? 40년의 고통 끝에 두 사람은 마침내 재회했습니다. "지판 씨, 지난 몇 년 동안 나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그리고 이 무거운 기대로 인해 그는 관자놀이가 하얗게 변한 강 빈류에게만 기대어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장빈류는 윤지판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고 싶었지만 이루지 못했다. 강빈류와 윤지판의 마지막 만남은 가장 감동적인 장면이었다. 삶에 대한 갈망과 이별의 아픔이 얽혀서 강빈류는 윤지판이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마음속으로 자신의 이름을 부르게 됐다. 사람들이 서로 손을 잡는 것은 이별에 대한 위로인가, 아니면 슬픔의 연속인가? 서로를 보는 것도 괴롭고, 서로를 보지 못하는 것도 괴로운 일이다. 적절한 거리가 있어야 가장 감동적인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
——간호사
당시 젊은 세대였던 그녀는 삶과 사랑에 대해 다른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그녀는 남자친구를 깊이 사랑하지 않았고, 헤어진 후에는 그들을 쉽게 잊어버렸다. 그녀는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추구합니다. 극 중 남자 주인공이 신문에 실종자 공지를 올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공지의 내용을 읽다가 자신이 아는 사람이 실종자 공지를 올린 사람이 처음이라는 사실에 깜짝 놀란다. 남자 주인공의 기분, 당시의 경험, 노년에 허약하지만 평생 기다려온 사람을 만날 수 없다는 우울함. 그녀는 이야기 속 주인공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주인공의 성격을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장 부인
장 부인의 캐릭터 디자인은 매우 독특하고 상당히 비극적입니다. 다른 여자,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마음속에 자아가 없는 이 남자를 진심으로 사랑하는데, 이 시대에 누가 이런 짓을 할 수 있겠는가? 연극이 끝날 무렵, 강빈류는 윤즈판이 떠나는 것을 지켜보며 자신의 마음 속에 있던 아름다운 사랑이 사라졌다는 것을 알았고, 강씨 부인을 만나러 돌아섰을 때 그는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 당시에는 장 부인이 마음속으로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정말 짐작할 수 없었지만, 지금 이 순간 장 부인이 가장 행복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라오타오, 춘화, 위안보스
장빈류와 윤지판의 꾸준한 매너에 비해, '도화봄'의 스푸핑 음모는 의도적으로 해석한 또 다른 해석이다. 라이성촨(Lai Shengchuan)의 비밀스러운 사랑.
어부 라오타오의 아내가 그를 배신했고, 실제로 간통자는 그 집에 혼자 찾아왔다. 그 결과 라오타오는 안타깝게도 죽지 않고 우연히 집에 들어가게 됐다. 복숭아꽃 봄, 그리고 만났는데... 춘화와 원사를 꼭 닮은 백발의 남녀가, 더욱 안타까운 것은 둘이 실제로 커플이라는 점! 이로 인해 이미 상심한 도노는 더욱 비참해졌습니다. 도화원은 원래 아름다운 곳이었고, 도노는 봄꽃과 원사를 잊어버렸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매일 그 두 가지를 마주해야 했습니다.
라오타오는 자신이 '모든 독에 무적'인 힘을 얻었다고 생각했을 때, 사실 이대로 떠난 것만으로도 그가 놓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는 춘화를 찾고 싶어한다. 그녀가 더 이상 그를 사랑하지 않더라도 그는 그녀를 찾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결국에는 그녀를 데려가서 그와 함께 살아야 하기 때문이다. , Yuan Boss도 그녀를 위해 함께있을 수 있습니다. 일이 역효과를 낳는 것은 유감입니다! 그들은 라오타오의 귀환을 자신의 생명을 노리는 불의한 영혼으로 여겼고, 라오타오가 도화원을 열광적으로 묘사한 것을 결국에는 모두 라오타오를 이방인으로 여기고 그의 선한 의도를 복수로 여겼습니다.
무기력한 라오타오는 낙심하여 복숭아꽃샘으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더 이상 그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다. 이 결말도 눈물을 흘리는 미소를 가져왔다. 라오 타오는 놓아줄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춘화와 위안 보스의 몰락을 보고 자신이 한 일이 잘못되었음을 깨닫고 여전히 속수무책이었다. 이는 그의 백성들이 복숭아꽃봄에 머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마음은 항상 춘화를 염려하고 여전히 그녀를 놓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더욱 비극적인 것은 사람들이 항상 운이 좋지는 않을 것이며 복숭아꽃 봄이 다시는 라오타오에게 개방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라오타오는 복숭아꽃밭으로 돌아갈 수 없어 목적지가 없는 '유령'이 되었다.
'비밀'의 장빈류는 윤지판과의 행복한 삶을 갈망하지만 이루지 못한다. 이 꿈은 그의 마음속에 결코 실현될 수 없는 복숭아꽃밭이 되고, '밀애'의 춘화와 원지판은 복숭아꽃 봄' 결국 사장은 라오타오가 묘사한 복숭아꽃밭을 이해하지 못하고 가난하게 살 수밖에 없었는데, 이는 강빈류와 윤지판의 실제 삶과 일치했다. 두 사람 모두 꿈이 있었다. , 그러나 그들은 현실을 직시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마도 '도화봄'의 라오타오는 봄꽃을 보러 집으로 돌아가는 일이 없었을 것입니다. 봄꽃을 잃는 것은 확실히 일종의 일입니다. 그러나 고의적으로 그들을 찾는 것은 더욱 고통스러울 것이고, 그 슬픔은 계속되었고 그는 당연히 그 천국에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