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옹의 매화시는 천백 번이나 해석되었지만, 사실 무언가를 표현했다.

12 월이 끝나가는데, 나는 여전히 내가 가난하다는 것에 놀랐다. 얼음은 북방에 숨어 있고, 해동은 동풍이 아니다. 풀은 녹색을 찾고 꽃은 빨간색을 찾는다. 봄봄을 탐험하는 것은 본 적이 없고, 위안은 가슴에만 있다. -응? 소옹의 가난한 겨울 노래? 봄에 매화를 세어 원인을 묻고 싶다. 세상에는 나름대로의 전통이 있고, 사해는 가정이다. -응? 소옹의 매화시에서 발췌하다.

I. 통역

궁동송' 은 송대의 유명한 문학가, 이학자인 소옹의 작품 중 하나이다. 65438+ 2 월 극한달, 이' 가난한 겨울 송송' 을 적는다. 이 불쌍한 겨울은 겨울의 마지막 달을 가리키지만, 분명히 그는 또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겨울이 거의 지나갔다는 것이다. 이것이 불쌍하고 비참한 겨울이라는 뜻은 아니다.

둘째, 65438+ 2 월을 설명하는 방법

65438+ 2 월이 끝나가는데 신기하게도 연말이 되었어요. 북방 대륙의 농촌은 빙설 속에 처해 있고, 동풍이 아직 오지 않았고, 서리와 눈은 아직 해동되지 않았다. 그런 다음 풀밭에서 헛되이 녹색을 찾아 나뭇가지 끝에 있는 봄꽃을 보도록 강요한다. 이번 계절에 봄을 찾으면 봄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봄은 내 마음속에 숨어 있다. 이것은 겨울의 지일과 봄에 대한 찬사이다. 음력 12 월에는 이미 봄의 생기가 함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때 태양은 겨울 부터 일 까지 돌아오기 시작했다. 나무와 식물의 꼭대기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았지만, 사실 기상학자, 천문학자, 똑똑한 작가들의 마음속에는 봄이 왔습니다. 그것은 눈앞에 있지 않지만, 추위 속에서 양조하고, 만물의 뼈에서 양조하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양조하고 있다.

셋째, 왜 그를 존경합니까?

그는 역사상 불륜문, 하도와 낙서에서 복희의 가십과 64 괘를 연구했다. 그는' 황사' 를 썼는데, 이것은 이학이 우주의 기원과 사회 변화의 법칙을 연구하는 저작이다. 지금의 말로 말하자면, 그는 유명한 이론가이자 <역경> 연구자이다. 그의' 매화시' 는 매우 거시적인 시각으로 역사를 바라보고 있다. 그 중 매화는 그 자신의 좌표이다. 그는 큰 역사의 변두리에 서서 매화 한 송이처럼 서 있었지만, 도가나 유가의 냉안허무함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의 매화시는 독특하고 깊은 역사감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매화는 문화와 사람에 대한 낙관적이고 강한 은유이다. 전쟁과 비바람이 있지만 매화는 항상 핀다.

이들 10 의 매화시는 사람들이 불안정한 가운데 평화나 행복을 갈망하는 예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