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서정적 방식
서정적 서정: 인물의 경험이나 사물이 발생, 발전, 변하는 과정을 서술함으로써 작가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한다.
경서정 (경융정): 시인이 표현해야 할 사상감정은 긍정적이지 않고 눈앞의 자연경물에 완전히 자리잡고 자연경물로 감정을 표현합니다.
전고로 서정: 유용한 물건과 선인의 시를 인용하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선인의 시사를 인용하거나 운용하는 목적은 시사 중의 의경을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하게 하여 문자 밖의 의미를 찾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이것은 서사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방식이며, 역사적 사건을 이용하여 현조를 풍자한다.
물탁지 (물서정): 시인은 자연계에서 어떤 사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어떤 포부나 감정을 표현하고, 시의 사물은 개인화되어 있다.
의미: 고대인들이 철리시를 쓰는 것은 종종 진실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로 철리를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수사법
비유: 한 사물이나 상황을 다른 사물이나 상황과 비교한다.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추상적인 사물을 시각화할 수 있다.
차용: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관련 사물을 차용한다. 환유에는 전체를 부분으로 대체하고, 추상을 구체적으로 대체하고, 사람과 사물을 특징으로 대체하는 것이 포함된다. 차용 수사학을 사용하여 언어를보다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만듭니다.
대구 (대구):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문장이나 어구로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뜻을 표현한다. 형식적으로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대칭입니다. 내용상 의미는 비교적 집중적이고 함축적이다.
유추: 사물을 성인을 의인화라고 하고, 사람을 농작물을 모방이라고 부른다. 대비는 독자에게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묘사한 사람과 일을 더욱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과장.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묘사는 사물을 표현하는 데 더욱 두드러지고 생동감 있는 역할을 한다.
대비 (대비). 그에 비해 우리는 서로 다른 인물, 생활현상, 사상감정, 아름다움을 더 아름답고 못생긴 것을 더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다.
대비: 연이어 몇 개의 내용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며, 성조가 같은 문장이나 구를 말한다.
질문: 먼저 질문하고 나서 관점을 발표하세요. 문제의 도입은 문장 전체를 이끌었다. 중간 질문, 쳉 카이; 질문을 끝내고 주제를 심화시키는 것은 기억에 남는다.
반문문: 반문문의 형식으로 긍정의 뜻을 표현하고, 말투를 강화하고,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정진: 이전 문장 끝을 다음 문장 시작으로 두 번 이상 연결하여 인접한 문장이나 단편이나 장을 다음 편으로 전달하고 꼬리를 잇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수사 수법은 정수리라고도 하며, 골무나 구슬이라고도 한다. 진실한 수사 방법을 사용하면 문장 구조가 정연하고 말투가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사물 사이의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는 유기적 연결도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원나라 마치원 잡극' 한궁추색' 제 3 극과 같이, 한고조가 왕소군을 보내어 출세시켰을 때, 교친할 때 다음과 같은 가사가 있었다. "함양으로 돌아가 궁벽을 건너다. 궁벽을 넘어 회랑을 우회하다. 복도 주변, 후추 방 근처; 후추 방 근처, 달 흐릿한; 달빛이 밤에 서늘하다. 밤 감기, 울음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 따끔하게 울고, 녹색 스크린 창; 그린 스크린 창, 생각하지 마! 클릭합니다 이 가사는 가장 본연의 수사 수법을 운용하고, 기복이 심한 멜로디미를 지니고 있어 한원제왕이 증오를 떠나지 않았지만, 줄곧 사랑했던 우울함을 표현했다.
루프: 이전 문장의 끝을 다음 문장의 시작으로, 다음 문장의 끝을 이전 문장의 시작으로 사용합니다. 이 두 문장이나 어구는 전자의 거꾸로 된 문장이다. 마지막 문장이나 몇 마디는 앞의 한 문장이나 몇 마디를 근거로 거꾸로 읽은 것이다. 어순으로 두 사물이나 사물 사이의 관계를 표현하는 이런 수사 방법을 회문 () 이라고도 하며 회문 () 이라고도 한다. 회환의 수사 방법을 사용하면 말투를 강화하고, 언어의 감화력을 강화하고, 사물 사이의 변증관계를 반영하고, 사상적 감정을 심오하고 강력하게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시의' 보살만':' 눈송이가 날아와 두 볼이 따뜻해지고 두 볼이 녹는다. 눈을 홑옷으로 속이고, 어떤 눈은 홑옷을 속인다. 다른 때는 자두를 맺지 않고, 다른 때는 자두를 맺지 않는다. 늦게 여는 것을 싫어하지 않고 늦게 가는 것을 싫어한다. " 마지막 문장은 이전 문장에 따라 거꾸로 읽은, 매우 가지런한 순환이다.
상호문성: 고시 이웃문에 사용된 단어들이 서로 보완하여 하나의 완전한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것은 고대 중국어의 특수한 수사 방법으로, 고시에서의 응용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형태가 있다.
A, 단어의 단조로운 반복을 피하기 위해 글쓰기에서 동의어를 번갈아 사용한다. 이런 상호문성의 특징은 동일하거나 거의 같은 어구나 문장에서 해당 위치의 단어가 서로 해석된다는 것이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알려진 어의에서 또 다른 미지의 어의를 추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굴원의' 섭하':' 충절은 필요 없고 성현은 필요 없다.' " 그 중에서도' 용' 과' 의 위치는 상응하여' 의' 가' 용' 이라는 뜻을 추정할 수 있다. 또 성어' 완벽책망' 을 예로 들자면, 여기서' 구하다' 와' 책임' 은 상응하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 두 단어가 동의어라고 추측할 수 있다. 이런 상호문성은 쉽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
B, 문자, 규제의 제약, 또는 표현 예술의 필요성 때문에 풍부한 내용은 간결한 글과 함축적인 간결한 문장으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문맥에는 둘 중 하나만 나타나고, 다른 하나는 생략하고, 즉' 양물면, 문성' 을 생략하여 간결하고 복잡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상호문성을 이해할 때, 반드시 문맥에 남아 있는 단어를 결합시켜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 어울려 본뜻을 표시하므로 습관적으로' 상호문'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고시 19 곡", "견우성 점프, 교발가락 하한녀", 첫 번째 문장은 "애교" 를 생략하고, 다음 문장은 "점프" 를 생략하고, 견우성, 하한녀, "애교" 는 견우성, 견우성을 모두 가리킨다.
은어 (해음) 와 쌍관: 일부 시, 특히 민요에서는 완곡하고 함축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종종 은어와 쌍관의 수사 방법을 사용한다.
이백춘사: "너 북초가 옥처럼, 내 오디 곡청사 가지. 고향을 그리워하는 날, 오래전 너와 슬픔이 그립다. 봄의 미풍, 내가 너를 감히 알지 못하는데, 왜 내 침대 옆에 있는 실크 커튼을 분리해야 하는가? -응? "남녀의 사랑을 그린 시이다. 진나라 여성에 대한 사고 독백을 쓴 것이다. 시인의 의미 말장난은 자연의 봄을 묘사함으로써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한다. 또한' 실' 과' 가지' 의 해음으로 타국 남녀 간의 그리움을 연결시켰다.
유우석의 지죽사: "강 수준 버드나무 청청,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동쪽 일출 서쪽 비,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 "청" 과 "청" 은 해음, 쌍관어이다. 이것은 작가가 민요 스타일로 쓴 발라드인데, 민요에서 자주 쓰이는 쌍관어이다. 옛날 두 편의 시를 보면, 아마도 여자가 버드나무가 흩날리는 바람과 파도가 잔잔한 강둑에서 돛을 올려 먼 항해를 하고, 기슭에서 그녀를 사랑하는 젊은이가 그녀에게 사랑을 부르고 있는 것을 들었지만, 이 사랑은 함축적으로 전달되었다. "햇빛이 없는 취미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셋째, 묘사수법
겹침: 겹침 (1) 은 언어의 리듬감을 높이거나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강 수준 버드나무 청청,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듣는다." (유우석' 지죽사') "천가구, 매일 신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왕안석' 1 월일') "그것을 찾아라, 한명, 괴로워한다." (이청조' 느린 소리' (2) 시를 더욱 활기차게 하여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커튼 밖에 비가 오고 봄빛이 옅어지고 나주가 추워서 참을 수가 없다." (리어' 파도모래')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보" "
기호: 구체적이고 연상하기 쉬운 이미지를 통해 유사하거나 비슷한 특징의 개념, 사상 및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이덕유의' 절벽주성 등반': "청산은 사람을 남기려는 듯 현성을 에워싸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청산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현시가 봉쇄가 엄격하고 장벽이 삼엄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그의 정적에 대한 박해를 상징하며 그가 돌아갈 수 없는 슬픔을 썼다.
김열: 모든 명사나 명사구가 조합된 후 교묘하게 배열되어 생동감 있는 화면을 형성하는 수사적 방법으로 분위기를 띄우고, 분위기를 조성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일행 23 리, 4, 5 연촌, 6, 7, 8, 90 꽃", "담배마을", "사람", "정", "꽃", "꽃" 은 각자의 풍경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전원산수도를 형성하여 우아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 한일의' 가을밤' 과 진성의 시와 같다. "나는 외기러기 한 마리가 별강을 건너는 것을 보았고, 나는 야석에 수천 마리의 세탁망치가 있는 것을 들었다." 두 편의 시의 의취와 시는 풍부하고 심오하다. 첫 번째 문장은 시각적인 그림이다. 가을밤 별빛 가운데 외로운 거위 한 마리가 날고 있고, 두 번째 문장은 청각적 이미지인 수많은 가구의 모루 소리다.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의 연결은 가을밤 풍경의 전형적인 특징을 생동감 있고 정확하게 묘사하며 우울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관정: 관정은 먼저 다른 것을 말하고 부를 단어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상은의' 금서' 처럼: "내 금슬이 왜 50 현을 가졌는지 모르겠다. 매 현마다 꽃같은 음정은 모두 청춘이다." 첫 대련은 바로 이 악기의 영감을 받아' 설' 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연관: 한 사물을 다른 사물과 연관시키거나 사물에서 비슷한 특징을 연결시켜 모형을 형성합니다. 어떻게' 영류':' 벽옥이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시인은 처진 우아한 버드나무 가지를 녹색 리본과 연결시켜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유엽의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상상: 사람들은 이미 있는 재료와 생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의 사고 과정을 창조한다. 예를 들어 유우석의' 동방을 바라보다':' 호광월색, 연못면명경은 갈아지지 않는다. 동정산수를 보면 은판에 청소라가 있다. " 이 시는 월야를 보는 시각으로 상상력이 풍부한 묘사를 통해 동정의 호수와 산색을 교묘하게 종이에 재현했다.
호 일: B 를 사용하여 A 를 호 일로 하여 A 의 특성이나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안감과 안감.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기지 서쪽, 인문학은 삼국지랑적벽' 주유는 이 시가 그려야 할 인물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을 이끌어낸' 얼마나 많은 영웅' 을 주유에게 집중해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킨 것은 긍정적인 대비다. 주유 부인의 미모를 쓰면서 시인의 우울하고 고통스러운 심정을 부각시킨 것은 일종의 대비였다.
(1) 음악 장면과 슬픈 장면을 돋보이게 하고, 이백의' 왕륜 증정' 과 같은 것을 돋보이게 한다. "이백이 배를 타고 있는데, 갑자기 해안 노랫소리를 듣는다.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적다. " 서너 마디 말이 왕륜의 시인에 대한 진지하고 순수한 감정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켜 음악계와 정면 대비를 이루었다. 두보 "홀로 강가에서 꽃을 찾다": "황사 친정 꽃은 길이 가득하고 만화는 낮다. 나비조차도 때때로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는 울기만 한다. " 이 시는 두보가 난세를 겪은 후 잠시 청두 초당에서 거처를 갖게 되어 기분이 즐겁고 평화롭다. 시 전체가 시종일관 풍경을 묘사하고, 풍경이 풍부하고 아름다우며, 작가의 기쁨과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도 바로 대비되는 음악 광경이다. 사령운' 이층 오르기':' 춘초 장지, 원류성 명금'. " 봄의 잔디밭에서 정원의 버드나무와 명금 속에서 시인은 봄의 왕성한 생기와 드러난 기쁨을 느꼈는데, 이는 음악 장면의 완벽한 대비이기도 하다.
원직 "문락천수 강주 사마": "잔등 무염그림자, 오늘 저녁에 네가 구강에 있다고 들었어. 병이 위독하게 일어나 앉아, 검은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찬 창문을 때린다. " 원직은 다른 나라로 강등되어 병이 위중하여 기분이 좋지 않다. 지금 갑자기 절친이 억울하게 강직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더할 나위 없이 충격적이다. 여러 가지 억울함과 걱정이 치밀어 올랐다. 이런 슬픈 마음가짐으로 모든 풍경이 어둡게 변하는 것이 슬픈 풍경과 슬픈 감정의 대조이다. 유 징 "파빌리온": "나무는 가을빛을 숨기고, 새는 황혼을 따라 돌아온다. 클릭합니다 이 두 편의 시는 우리에게 처량하고 황량한 그림을 그려 시인의 외롭고 황량한 심정을 표현하고, 처량한 풍경으로 슬픔을 부각시켰다.
② 대비는 움직임을 고요로, 소리를 고요로, 음악 장면을 슬픔으로, 음악 장면을 슬픔으로 삼는다. 대비는 반대 물건으로 받쳐준다. 예를 들면 왕위의' 계중 새소리':' 사람은 한가한 계화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산이 텅 비어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봄계에 들어온다. "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소리가 나는 감동적인 경치가 시에 쓰여져 시를 활기차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운동을 통해 춘계의 적막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운동과 소리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자도' 이녕유처' 에서'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라는 말은 명구'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와 이곡과 같은 묘미가 있어 모두 조용한 예다.
원직궁: "퇴색한 옛 황궁에서 모란이 붉었지만 아무도 보러 오지 않았다. 궁녀들은 이미 백발이 성성하여 당현종의 성황을 논쟁하고 있다. " 이 시는 쓸쓸하고 인적이 없는 고대 궁전으로, 이곳에는 백화가 만발하여 바로 봄이 왔다. 서너 마디 백두궁녀 몇 명을 쓰고 현종의 지난 일을 한가하게 회상하다. 이 궁녀들은 현종의 궁녀로, 지금은 모두 늙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궁녀들의 일생의 서늘함을 표현하여 시인의 과거 세상사에 대한 침울한 심정을 담았다. 시는 슬프고 슬픈 감정을 표현하지만,' 궁화정홍' 을 일부러 묘사하는 것은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부각시켜 사랑의 슬픔을 더욱 강하게 하는 것이다.
이백 "샤세곡": "천산 5 월 눈, 꽃이 없고 춥다. 피리' 버드나무' 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봄을 본 적이 없다. 사병들은 낮에는 금북에서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잤다. 나는 칼을 허리 밑에 꽂고, 바로 누란을 자르고 싶다. " 처음 세 부분은 열악한 환경 조건과 긴장된 전투생활을 썼지만, 마지막 부분은 전사의 용감히 적을 죽이는 호정으로 옮겨갔고, 이것도 시 전체의 중심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런 식으로 우리가 느끼는 것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강철 같은 의지를 가진 군인의 이미지다. 이곳의' 상' 경치는 장병들의 호정을 부각시키는 데 쓰이는 것으로, 기쁨과 상경을 비교하는 것이다.
정적과 동태: 예술 창작에서 동적 묘사와 정적 묘사가 필수적이거나, 정적에 저항하거나, 정적에 맞서는 것이 필수적이다. 아니면 소리 없이 움직이고, 서로를 보완할 수도 있습니다. 전자는 두보' 만성의' 와 같은 보조 수법에 속한다.' 모래머리 새는 소리 없고, 선미 물고기는 울부짖는다.' " 네 번째 물고기가 뛰는' 이동' 은 처음 세 구절의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정적' 이다. 후자는 대수륜' 란계' 와 같다.' 청량한 달은 계류만의 미우처럼 중산경을 더 본다.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한밤중에 잉어가 해변에 온다. 클릭합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산수와 산뜻하고 밝은 달빛을 묘사한 것으로, 조용한 광경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장난꾸러기 물고기가 새 물을 빼앗아 개울 얕은 여울로 돌진하는 감동적인 장면이다. 시 전체의 동정이 결합되어 란계산수의 아름다움과 생기를 써냈다.
분위기 렌더링: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과 풍경을 묘사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예술적 효과를 높입니다. 예를 들어 조사수의' 손님': "황매 시절 집에 비가 와서 초봄 연못에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다. 자정에 오지 않으면 바둑돌을 두드려 숨을 끊는다. " 시 속의' 집집마다 비가 온다',' 곳곳에 개구리' 는 밤의 깊고 고요함을 돋보이게 하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색상 렌더링: 루오의 "거위": "거위, 거위, 거위.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 거위의 하얀 깃털이 푸른 물 위에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이 흔들리고, 푸른 물이 출렁이고 있다. 빨간색과 흰색의 녹색의 대비는 차갑고 따뜻하며 생동감 있고 조화롭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푸른 풀이 파릇파릇한 푸른 물 위에 맑고 맑은 연못가에' 백발' 이' 푸른 물' 보다 더 아름답고' 붉은 갈색' 과' 청파' 가 이긴다.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가! 얼마나 천진난만하고, 얼마나 생동감이 있는가! 정말 눈앞에 있는 것과 같다.
억압: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말하고, 한 측면만 강조하고, 한 측면을 억압하고, 다른 측면을 촉진하거나, 다른 측면을 억압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상승 후 억제, 첫 번째 억제 후 상승. 예를 들어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규중 젊은 여자는 근심을 모르고 봄이 와서 고층 빌딩에 화장을 한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 이 시는 먼저 젊은 여자의' 근심 없음' 을 쓴 후 그녀의' 후회' 를 말한다. 소부의 심정 미묘한 변화에 대한 묘사를 통해 소녀가 경생정을 건드리면서 생긴 감상과 애원을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관심: 시 앞에 쓴 내용에 필요한 답변을 말한다. 이런 표기법을 적절하게 운용하면 구조가 치밀하고 엄밀해 보일 수 있다. 웨이의' 밤비 송별 이주': "초하까지 비가 오나요? 저녁 종소리가 남경에서 우리에게 전해졌다. 너의 축축한 돛이 끌고 가고 싶지 않아, 그림자 속의 새들이 천천히 날고 있다. "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황혼의 가랑비가 내리는 강가에 서서 시제 중의' 저녁 비' 를 지적하며 시제 중의' 보내기' 자를 보살폈다.
정면: 설명 대상 정면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이 정면 설명입니다. 묘사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주변 사물에 대한 묘사가 바로 측면 묘사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버드나무 가지 단어': "봄바람이 한 그루의 나무에 천 가지가 있는데, 금보다 더 부드럽고, 실크보다 더 부드럽다. 영풍서각의 들동산, 온종일 누구의 것입니까? " 백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긍정적으로 묘사한 수법으로 봄에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형태를 묘사했다.
스케치: 원래 중국 그림의 전통 기법 중 하나로 서양 그림의 스케치나 스케치와 비슷하다. 간결한 잉크선으로 화면을 그려내고, 자유스럽고, 대비가 없고, 색채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회화 방법은 형용사와 수식어를 쓰지 않고, 세심하게 조각하고, 층층이 렌더링하며, 멜로디나 호 일 () 은 말할 것도 없고, 묘사의 대상을 잡고 정확하고 강력한 필치, 간결하고 명쾌한 언어와 소박한 글로 사물의 모양과 명암 (소리) 을 가지런히 그려서 작가의 사물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가상현실: 현실의 장면과 사건이 상상 속의 장면과 사건과 서로 어우러져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아침 햇살은 순자사에서 임자방을 보내준다': "결국 6 월 중순에 서호의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다르다. " 시 중 처음 두 구절은 일반적으로 서호 6 월의 경치가 각각 특색이 있다고 말하는데, 상상한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아침 햇살에 호수가 가득한 연잎으로, 끝없이 펼쳐진 녹색과 진홍색의 조화가 어우러져 진정한 문필이다. 시 전체가 진짜와 가짜로 서로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