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기 전까지는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잡가, 파도타기
작가 유우석? 당나라
시 전체는 유언비어가 악류처럼 사람을 벗어날 수 없다고 말하지 말고, 비하된 사람이 수렁처럼 영원히 가라앉는다고 말하지 말라는 뜻이다. 골드러시는 수천 번을 걸러내야 한다. 힘들지만 침전이 다 돼야 반짝이는 금이 드러난다.
시인은 여러 차례 비하를 당하고, 경력이 울퉁불퉁하지만, 투지는 집착하고, 정신은 낙관적이며, 가슴은 활달하고, 정신은 호쾌하다. 그는 외진 보급 사무실에서 온갖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국 그가 쓸모없는 폐사가 아니라 찬란한 금임을 드러낼 수 있었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당나라 안사의 혼란 이후 기세가 다소 떨어졌다. 제후가 할거하고 환관 독점권. 재능 있는 사람이 풀려나고 격노할 때 원한이 생기는 작품이 생겨났다. 유우석이 베이징관에서 지방관으로 전근한 후에도 대표작 (예:' 잡곡 부랑사') 이 있다.
이 시는 유우석 후기 작품일 것이다. 한 번에 한 장소에서 창작한 것이 아니다. 황하, 낙수, 청수, 청화이, 앵무조개 섬, 영금강 등에 따라. 시 중, 혹은 여주, 하주, 낙양 일대를 위해 활동하는 작품들은 나중에 한 조로 편성되었다. 일부 학자들은 이 시가 여주 말기, 즉 장경 2 년 (기원 822 년) 봄에 있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