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문학의 첫 번째 요소는 언어이다. 언어는 문학의 주요 도구이다. 각종 사실, 생활현상과 함께 문학의 소재를 구성하였다. " (청년 작가와 담화 ","문학논문선 "294 면, 인민문학출판사, 1958) 에 따르면 문학은 언어의 예술이다. 시는 독특한 문학 양식으로서 반드시 자신의 언어나 예술 표현 형식을 가져야 한다. 시는 감정, 느낌, 상상력에 대한 동경이며, "산문의 현실에서 벗어나 주체의 독립된 상상력으로 내면의 감정과 사상을 창조한 시적 세계" 이다. (헤겔의' 미학' 제 3 권) 시는 시공간을 넘나드는 상상을 통해 감정을 물체에 융합시켜 그 상황과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필자는 이곳의 상황과 이미지가 표현하는 공간이 시의 경지라고 생각하는데, 한 편의 시가 이런 상황과 이미지가 생겨난 경지가 없다면 미감을 주기 어렵다. 당나라 웨이 의 \ "왕 Chuzhou Xixi \" 를 살펴 봅시다:
혼자, 잔디는 개울가에서 자라고, 나무에는 황달울음소리가 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이 시는 안후이 () 여주 () 도사임 () 에 쓰였으며, 춘강 () 변의 풍경을 썼다. 시냇가에 쓴 처음 두 문장은 비 앞에 황혼 시냇가의 춘경이며, 기슭에 쓰여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 두 문장은 빗속 서계의 풍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물에서 글을 쓴다. 네 편의 시, 정적과 움직임, 정적과 움직임이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우전계변의 춘경은 한 폭의 깊은 화면을 형성하고, 빗속 계서의 경치도 매우 깊다. 서계추주 두 곳의 그림은 시인의 한가하고 담담한 심경을 드러내는데, 독자들이 이 이 시를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사실 시의 이른바' 의경' 이다. 의경은 중국 미학사에서 독특한 미학 범주이자 시가미학에서 매우 중요하고 기본적인 미학 범주이다.
첫째, 예술적 개념의 발전과 의미
의경의 발전과 의미에 대하여 학술계에는 줄곧 논쟁이나 이견이 있었다.
"의경" 이라는 단어는 불경에서 유래했다. 불교도들은 마음이 헤엄치고 오르는 것을 경지라고 하고, 보는 것을 경지라고 하며, 볼 수 있는 것을 지혜라고 부른다. 여기서 말하는' 지혜' 와' 경' 은 문학의' 의미' 와' 경' 이다. 중국 고대 학자들은' 의경' 에 대해 서술한 바 있다. 진대육기는' 정' 과' 물경' 이 어우러진 관점에서 보면' 비엽은 가을로 떨어지고, 희엽은 봄으로 떨어진다' 고 말했다. 내 마음은 서리로 가득하고, 내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 문심조각용' 의 저자인 리우웬은 입의법칙의 비밀은' 신과 사물 사이를 헤매는 것', 즉 작가의 주관정신과 객관적인 물리적 환경의 조화와 교감에 있다고 생각한다. 당대부터 처음으로 의경이라는 미적 범주를 제시한 것은 왕창령이었다. 그는' 시품' 에서 말했다.
시는 세 가지 경지가 있다. 하나는 물질적 경지, 두 번째는 상황, 세 번째는 의경이다. 신체 조건 1: 산수시가 되고 싶다면 장권석운봉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신은 마음, 환경, 마음의 환경, 손바닥에, 그리고 생각으로 환경의 이미지를 이해하므로 비슷하다. 상황 2: 연예계의 고민과 억울함은 모두 몸에 있다. 그리고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의 감정을 얻는다. 의경 3: 마음속으로 생각해 보면 그 진실을 얻을 수 있다. (왕창령' 시품', 중국 역대 시선은 이 말에서 왕창령의' 물경' 이 모양을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랑" 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술적 개념" 은 실제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후세 사람들의 의경에 대한 이해를 통해 왕창령의 의경에 대한 해석이 여전히 거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대 왕세정은' 예원' 에서' 의경' 을' 이미지' 로 묘사했다. 청대 왕부지는' 강재시화' 에서' 의경' 을' 항성' 으로 베꼈다. 근대 이래 왕국위는 오랜 역사를 지닌' 경지' 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의경' 의 의미를 깊이 탐구하여 시가 창작의 계기를 밝혀냈다. 인간꽃가시' 등 일련의 작품들 중에서 그는' 경지' 에 대해 여러 가지 예리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풍경은 독립적이지 않고, 희로애락도 사람의 마음속의 경지 중 하나이다. 따라서 풍경과 진실감을 묘사할 수 있는 것을 경지라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무경지라고 부른다. " ("인간 단어")
"왜 그것을 영역이라고 부릅니까? 고 말했다: 감정을 쓰는 것은 상쾌한 것이고, 풍경을 쓰는 것은 사람의 눈과 귀에 있다. 일은 그 말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송원 희곡 시험")
왕국 웨이의' 의경' 에 대한 논술과 견해는 이미 이전의' 의경' 에 대한 이해를 훨씬 뛰어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왕위가 말한' 경지' 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의경' 인가? 그동안 의견이 분분했지만 대부분 찬성의 어조를 안고 있다. 개인은' 경지' 론이' 의경' 의 의미를 어느 정도 이야기했지만 세부 사항과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둘 다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경지" 의 문자적 의미로 볼 때, 처음에는 국경, 영토 등을 가리킨다. , 사람이나 다른 사상과 정신 분야를 언급하지 않고, 나중에야 점차 도입되었다. 그 의미의 내포는 역시' 의경' 과 다르다. 일찍이 1950 년대에 이택후씨는' 의경' 이라는 단어가 약간 객관적인' 경지' 라는 단어보다 더 정확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택후는' 의경 만담 미학 수필', 상하이 문예출판사, 1980 판). 예가영 여사도' 분야' 라는 단어가 너무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된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의경은 도대체 무엇일까? 종백화는 이렇게 말했다.
의경이란 무엇인가? 우주의 구체적인 생명을 대상으로 색조, 질서, 조화를 즐기며 자신의 가장 깊은 영혼의 그림자를 엿보고, 현실 장면을 가상장면으로 만들고, 하나의 이미지를 상징으로 만들어 인류의 가장 높은 영혼을 구체화하고 구체화한다. 이것이 바로' 예술의 경지' 입니다. 예술의 경지는 아름다움을 위주로 한다. (종백화' 미학산책', 상하이 인민출판사, 198 1 판)
오늘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의경이' 문학예술작품에 묘사된 객관적인 화면과 표현된 사상감정이 어우러져 형성된 예술의 경지' 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가상현실, 의경 조화, 그윽하고 먼 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독자들에게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들이 처한 환경에 있다면, 그들의 생각과 감정도 감염될 것이다. " ("사해" 1999 농축판, 2453 면) 저자는 요컨대, 경지는 독자의 마음 속 정경이 어우러지는 시적인 공간이라고 생각한다. 혹은 대상이 독자의 마음 속에 있는 상황과 이미지에 의해 생겨난 복합적인 심미경지일 수도 있고, 어떤 것은 이해할 수 있을 뿐 표현할 수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의 예술적 아름다움에 대하여
"의경" 은 관련된 영역이나 범위가 매우 넓다. 음악, 연극, 미술, 스포츠, 그림, 문학 등 여러 방면에서 각자의 예술적 감각이 있다. 시는 독특한 문체로서 문학에 존재하며, 시 창작에는 매우 복잡한 과정이 있다. 그것은 전체적으로 언어와 문자의 물화 형식으로 시인의 정신세계를 담고 있다. 헤겔은 "위대한 마음, 위대한 마음의 상상력" 이라고 말했다. 그림처럼 또렷한 감성적 표상으로 사상과 이미지를 이해하고 창조하며 인류의 가장 심오하고 보편적인 취지를 표현한다. " (헤겔의' 미학' 중역 50 ~ 5 1 페이지) 헤겔은 예술 창작에서 정신적 감성적 측면이 통일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감성적인 것은 영성화되었고, 영적인 것도 감상을 통해 드러났다. 시는 영성을 거쳐 독자의 마음속에 드러난 것으로, 시의 경지라고도 한다. 시 한 수가 쓴 후에 좋은 경지를 줄 수 없다면 좋은 시로 간주 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좋은 시 한 수는 반드시 사람들에게 일종의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것이다. 기쁨이든 슬픔이든, 밝고 어둡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당나라 두목에서 양주 지사 한주에게 한 () 의 한 () 에게 한 () 의 말을 보자.
청산은 은은하게 천리 밖의 푸른 물이고 가을은 줄곧 강남초목이 마르지 않았다.
달밤 이십사 다리, 옥인은 어디에서 구교를 가르치는가?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양주는 스물네 개의 다리, 한 다리 한 장면, 각기 특색이 있고 풍경이 수려하다고 한다. 이십사교에 대한 또 다른 설법은 오가교이다. 고대에는 24 명의 미녀가 다리 위에서 피리를 불며 이름을 지었다. 지금 그것은 마른 서호에 자리잡고 있다. 작가는 일찍이 직접 24 교의 아름다운 경치를 참관한 적이 있다. 지금 생각하면 아직도 기억이 새롭다. 시인 두목님의' 10 년 양주 꿈' 은 양주를 떠난 후에도 여전히 맴돈다. 이 시는 조롱하는 말투로 양주에서 벼슬을 하는 친구 한추 () 에게 물었다. 이 늦가을 명월 () 에서, 너는 너의 지기와 피리를 불고 있느냐, 아니면 음조를 맞추고 있느냐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여기서 상상 속의 장면은 오래된 전설과 교묘하게 겹쳐져 달의 아름다움을 보고 싶은 듯, 저녁바람이 솔솔 불고, 피리 소리가 청순하고 아름답고, 풍채가 만종하다. 피리 소리가 달콤하고 달빛처럼 남국의 가을밤에 흩어져 있는 것을 어렴풋이 들을 수 있다. 이것은 단지 꿈일 뿐이다 ... 시경이 허황되고 기묘하다. 양주에 가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도 이 시를 읽으면 반드시 머릿속에서 상상할 수 있을 거야. 그런 아름다운 느낌이 오래도록 맴돌게 될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의' 의경' 은 작품의 물질적 형태를 초월하여 주체의 심미 체험에서 생기는 전체적인 미감을 가리킨다. 예술적 개념은 객관적인 세계, 특히 자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시인은 외물을 보지 않고, 외부 세계의 영혼과 접촉하지 않으면 심미상을 형성하지 못하여 아름답고, 심오하고, 풍부한 의경을 담은 문장 () 를 쓸 수 없다. 그러나' 의경' 은 객관적 외물의 기계 사진이 아니라 창작주체의 높이 선택과 간소화된 심미' 형식탑' 이다. 주제의 심미 의지는 의경 창조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의경" 의 창조는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현실 세계에 대한 일종의 초월이므로 더욱 허황된 것이다!
이른바 시의 경지란 시인의 강렬한 사상감정 (의미) 과 생동감 있는 객관적인 사물 (환경) 이 어우러져 예술표현에서 창조된 예술의 경지가 현실 생활과는 다르고 믿을 만하며 정경이 어우러져 형신을 겸비하는 것이다. 철학적으로 볼 때, 그것은 사유에 대한 존재, 주관에 대한 객관적인 동적 반영의 결과이며, 주관적인' 의지' (의식) 와 객관적인' 환경' (존재) 의 변증 통일이다. 심미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뜻" 은 작가의 "정" 과 "리" 를 포함하고, 시의 "경" 은 사물의 "모양" 과 "신" 을 가리킨다. 소위 "예술적 개념" 은 이성, 모양, 신의 조화로운 통일이다. 좋은 시 한 수, 아무리 길어도. 작가는 진실하고 이미지 사고의 예술 법칙을 따른다면 아름다움의 경지와 만족감을 묘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인 구 쳉 세대:
밤이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다.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
이 시는 한 가지 이미지가 있다: 나는 어둠 속에서 검은 눈으로 빛을 찾는다. 그리고 그의 생각 (의미): 그 어두운 시대에 사회는 극도로 막막한 시기에 처해 있다. 국가의 운명과 국민의 전도는 무엇입니까? 시인은 사람들에게 각성을 호소하고, 우리의 분투와 노력으로 이 어두운 사회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빛을 찾을 것을 호소한다. 이 시의 "뜻" 은 허황된 것이지만, 문맥은 진실이다. 시의 "의미" 는 주관적이고, 상상적이며, 글자의 행간에 숨겨져 있다. "어경" 은 객관적이고, 가시적이며, 시 표면에 떠 있다. 하지만 물과 우유처럼 조화를 이룹니다. 피와 고기가 분리될 수 없는 것처럼 통일되어 있습니다.
시의 예술적 아름다움은 이미지와 분리 될 수 없습니다.
시의 의경에 대해 말하자면, 시의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그것은 시의 의경을 구성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나 조건이다. 그러나 의경과 이미지는 혼동해서는 안 되며, 엄밀히 말하면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이미지" 는 시인의 사상, 감정, 상상을 다시 파악하고 가공한 느낌이다. 그것은 감각 재료에 대한 주관적인 처리이며, 시에서 가장 구체적이고 작은 이미지 단위이다. 모한 교수는 의경 () 과 이미지 () 의 차이는 이미지가 함축된 예술 이미지이고, 의경 () 은 그 함축된 이미지에서 탄생한 예술 분위기라는 것이다. 그는 또한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의 관계를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이미지가 꽃이라면, 예술적 개념은 봄이다.
이미지가 미인이라면, 예술적 개념은 좋은 밤이다.
이미지가 귀신불이라면, 의경은 모골이 송연한 밤이다.
늑대개, 철조망, 배턴, 탱크 이미지가 있다면, 의경은 하얀 공포다. (마오한' 시미창조' 제 2 10-2 1 1 페이지, 남서사범대학 출판사, 2002 년)
좀 과장되고 과장된 것처럼 들리지만, 어떤 의미에서 의경과 이미지의 관계를 생생하게 설명했다. 그는 이미지와 의경이 실재하고, 진실되고, 환상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는 시의 운반체이고, 예술적 개념은 시의 공간이다. 이미지는 측면에서 바라보게 하지만, 의경은 사람을 몰입시켜 그 속을 거닐게 한다. 그는 또한 이런 관계에서 이미지와 의경의 관계를 표현했다.
이미지 = 객체 × 감정
의경 = 이미지+분위기 = 블랙+화이트 (모한' 시미의 창조', 2 1 1 페이지, 남서사범대학 출판사, 2002 년).
모한 교수의 경지와 이미지에 대한 관점은 일리가 있어 점점 더 많은 독자들이 받아들일 것이라고 믿는다. 더욱이, 시의 예술적 개념은 이미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미지의 지지가 없으면, 의경은 공허하고 무미건조해질 것이다. 다음은 저자가 얼마 전에 발표한' 사상의 물고기' 라는 제목의 시입니다.
기억을 가로지르는 강
물고기 한 마리가 얕은 물에서 맹목적으로 헤엄친다.
사상은 견고한 문과 같다.
총명한 마음이 흐르는 물 속에서 발버둥치고 있다.
욕망은 수초처럼 자란다.
해안가의 아름다운 풀밭에 도취되어 있다
와글와글한 연기도 있다
전방의 광활한 바다는 이렇게 깊다.
물고기 한 마리가 어떤 자세를 취할 것인가?
승풍파랑
해풍만 불고 조수는 노래하고 있다.
한 소리가 메아리치고 있다 ...
어느 평온한 밤에
나는 채색된 물고기 한 마리를 보았다.
바다에서 날고 수영하다
다른 하나는 죽었어
부드러운 모래사장에서
나는 물고기 한 마리를 걸었다.
인생의 한 겨울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먼 바다가 물고기의 망상을 비웃고 있다.
나는 내 마음 속에 숨어있다.
어마하다 ...
이 시를 쓰는 원래의 의도는 자신의 창작에 대한 속박과 갈등을 표현하려는 것이다. 시는' 강, 물고기, 문, 풀, 연기, 하늘, 바다, 풍랑, 모래사장' 등 일련의 물체를 이미지로 사용한다. 이 시의 첫 번째 부분은 논평이다. 이곳의' 물고기' 는 작가의 화신으로 볼 수 있고,' 강' 은 작은 창작 공간으로 볼 수 있다. 다년간의 추구는 마치 개울에서 맹목적으로 헤엄치는 물고기처럼 속박을 뚫고 일종의 사상 해방을 얻으려는 시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마음가짐은 매우 절실하다. 2 분기에는 심사가 혼란으로 바뀌었다. 여기서' 풀' 과' 연기' 는 인생에 대한 경험이나 이해에 비유되고,' 바다' 는 창작상의 비약이나 수확이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그 속박을 돌파할 수 없다. 단지' 풍랑' 이 크고 미래가 막막하다는 것만 알고 있다. 시즌 3, 막막에서 깨달음에 이르기까지 그것을 대하는 마음가짐이나 방법을 찾은 것 같지만, 나는 결과가' 비행' 이 아니면' 죽음' 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전절은 또 막막한 지경에 빠졌지만 결과를 직접 지적하지 않았다. 마지막 두 절에서 사용된' 하늘',' 모래사장',' 물고기',' 바다' 등의 물체도 진실이고 허황된 것이다. 주로 독자들에게 충분한 상상력 공간을 남기기 위해서다 ...
넷째, 시 창작에서 예술적 개념의 파악
헤겔은 시인은 "정신내용의 의미를 깊이 파고들어 거기에 숨겨진 것을 찾아 의식의 영광으로 가져와야 한다" 고 말했다. ("헤겔 미학" 제 3 권 제 2 권 제 52 페이지 비즈니스 인쇄관 198 1 판) 이런' 예술영광' 에서 우리는 무엇을 보았습니까? 그것은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 입니다. 시를 쓰려면 많은 문제를 파악해야 하는데, 의경 조성에 특히 중요하다. 그러나 먼저 시가의 이미지 창조와 파악을 중시하지 않으면 시의 경지를 창조할 수 없다. 여기에는 두 가지 점만 있습니다.
1. 이미지 잡기
시의 이미지는 상상을 기초로 한다. 우리가 시 한 곡을 쓸 때, 먼저 그것을 느껴야 한다. 이곳의' 느낌' 은 감정뿐만 아니라 영감도 가리킨다. 시를 쓰려면 영감이 필요하다. 영감이 올 때, 우리는 그 순간의 사물을 제때에 포착해야 한다. 이때 우리는 자신의 감정이나 영감을 기록하는 방법으로 물체 (사물이나 풍경) 를 찾아야 한다. 작가는 그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신선함이란 다른 사람이 찾던 것과는 달리 사람들이 자주 쓰는 것을 뜻하며, 더 이상 쓰지 않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선택 후, 이런 것들을 복제하고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시 언어 자체의 법칙을 통해 구상하고, 안배하고, 조합하는 것이다. 알다시피, 이미지는 결국 당신의 선택, 생각, 배열, 조합에서 생겨났습니다. 좋은 이미지가 생기면 시의 경지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
2. 의경을 파악하다
이미지가 생겨났는데, 그렇다면 의경을 대표하는가?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우리는 의경이 시 창작의 중요한 심미 기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우수한 시는 모두 조화되고 조화롭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대의 많은 작가들은 의경의 창조에 많은 실수를 저질렀고, 둘 사이의 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 많은 시들은 모두' 뜻이 끝이 없다' 혹은' 의경이 무심하다',' 뜻' 은 이미지 버팀목이 있고,' 경' 은 이미지 의탁이 있다. 어떤 작가들은 시를 쓸 때 많은 대상을 열거했지만, 사유로 내부 구상과 안배를 잘 하지 못했다. 그들은 기계적으로 소위 이미지나 이미지, 심지어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까지도 맹목적으로' 시' 라고 부른다. 이런 시가 어떤 경지를 가질 수 있는지, 어떤 미감을 줄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다. 다른 작가들은 시를 쓸 때 이미지에 대한 파악은 좋지만, 구조적 안배에 대한 고려는 소홀하다. 그 결과 쓰여진 시는 언어나 이미지의 논리적 혼란이 있는' 의경이 혼란스럽다' 는 느낌을 준다. 이런 시도 좋지 않다. 편폭 제한 등의 이유로 여기서는 예시가 없다.
요컨대, 시의 아름다움은 언어의 스타일, 예술 수법, 표현뿐만 아니라 내용도 포함한다. 시의 아름다움은 사상과 예술, 내용과 형식, 의미와 문맥의 통일된 결정이어야 하며, 이런 결정에서 방사된 예술미이다! 그러므로 시인이 자신의 작품에' 의경' 을 가지려면, 우리가 가장 잘 아는 사회, 자연, 삶을 열정적으로 관찰해야 우리가 관찰과 경험을 통해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영상을 포착하고, 감정을 축적하고, 장면과 공감하며, 자신의 생각과 지혜로 내면의 감정과 경험을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벨린스키의 말을 본문의 끝으로 사용한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한 작품은 복제되는 것이 아니라 창조된 것이다. 어느 경우든 아름다움은 영혼의 깊은 곳에서 나온 것이다. 왜냐하면 자연의 풍경은 절대적인 아름다움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아름다움은 그들을 창조하거나 관찰하는 사람들의 영혼 속에 숨어 있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과 사상으로 자연 경관에 생명을 더했다. 만약 그가 자연의 광경으로 우리를 감염시키거나 감동시키려 한다면, 그는 먼저 그것을 감상하거나 놀라야 한다. " "벨린스키 작품 선정"
시 입문:
시는 서정적인 문학 장르로, 고도의 간결한 언어로 작가의 풍부한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하며 일정한 리듬과 운율을 지니고 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시의 내용은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반영이다. (2) 시는 감정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3) 시 언어의 특징은 간결, 이미지, 음조 조화, 리듬이 뚜렷하다는 것이다. (4) 형식상 시는 문장 기반이 아니라 행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 분기는 주로 의미가 아니라 리듬에 기반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