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자병법" 이 아군의 군사 사상에 미치는 영향, 1500 자.

손자병법은 세계 최초의 군사 서적 중 하나이다. 중국에서는 군사 고전으로 간주되고, 후세의 군사 서적은 대부분 그 영향을 받아 중국 군사 과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또한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군사 실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손자병법' 은 중국 고전군사문화유산의 찬란한 보물로, 중국의 우수한 문화전통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것은 고대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군사 이론 저작이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광범위한 중국 고서 저작 중의 하나이다. 손자병법은 한때 "앞에 손자가 있고, 뒤에는 손자가 없다" 고 불렸다. 손자손녀들은 떨어져서는 안 된다. 그것이 서술한 전략적 사상과 철학 사상은 군사 정치 경제 등의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그 내용은 깊고, 사상이 깊고, 논리가 엄격하다. 저자는 춘추시대의 위대한 군사가 손무로, 춘추말기에 약 2500 년 전의 책을 한 권 썼는데, 세계 최초의 군사이론 저작으로 유럽의 클라우세비츠보다 낫다.

클라우세비츠 (Clausewitz) 는' 전쟁 논쟁' 에서

전쟁) 은 2300 년 전이다. 《손자병법》에는 풍부한 변증 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이 책은 적, 주체객체, 수 등 전쟁과 관련된 모순의 대립과 전환을 논술했다.

실력, 공방, 승패, 이익 등. 손자병법' 은 이러한 모순과 전환 조건을 연구하는 기초 위에서 전쟁 전략 전술을 제시했다. 그중에 반영된 변증사상은 중국의 변증적 사고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손자병법" 은 병가의 변론을 다룬 것으로, 역대 병가들에 의해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이 책은 영어, 러시아어, 독일어, 일본어를 포함한 20 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전 세계에 수천 개의 손자병법 인쇄본이 있다. 많은 나라의 사관학교에서 그것을 교재로 등재했다. 199 1 의 걸프전에서 교전 쌍방은 손자병법을 배우고 군사 사상을 빌려 전쟁을 지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자병법" 은 정말 중국 고전으로, 출범 이후 줄곧 병가의 보전으로 여겨져 왔다. 손자병법' 도 중국 주류 철학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자연과학을 바탕으로' 성취인과 사물' 을 목적으로 한 응용과학이다. 오늘날, 그것은 기업계에 꼭 필요한 실용적 수첩이 되어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도록 고무할 뿐만 아니라 인권과 혁신의 지혜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손자병법' 은 중국과 세계의 현존하는 군사이론사상 최초로 전략체계를 형성한 군사과학 전문 저서이다. 총 13 편으로 나뉘는데, 비록 5 천여 글자밖에 없지만, 내용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심오하며, 전쟁법, 철학, 전략, 정치, 경제, 외교, 천문, 지리 등 모든 방면을 포함한다. 고대 군사 이론이라 할 수 있는 보고와 집대성자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명언경구를 외울 수도 있다. 이 중국 고대 군사과학 명작은 비록 5 천여 글자에 불과하지만, 그 깊은 전쟁철학과 진취적인 투쟁지혜로 중외 군사사상사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쳐 중화우수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손자병법' 에는 특이점, 진위, 운동, 주객 등 모순된 개념이 많다. 고대 철학의 범주를 풍부하게 하여 역대 철학자들에게 중시하고 서술하였다. 한편,' 손자병법' 은 다른 철학자 (노자 제외) 가 이치, 인용 전고, 역사적 사실 등에서 생각하는 방식과는 달리 고도의 형이상학적 논리적 사변 특징을 보여준다.

손자병법도 고대 상업 활동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백규의 낙관론은 때때로 변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나를 버리고 나를 취하고, 사람은 나를 취한다" 고, "백규의 낙관론은 때때로 변한다.

그래서' 나는 생산을 관장하는 사람인가, 아니면 이윤, 여상 () 의 충고에 떳떳하다. 손, 우 () 군대, 상양 () 이 제대로 행동하는 것도 사실이다' 고 말했다. 이른바' 사람은 나를 버리고 나를 취하고, 사람은 나를 취하고 화해한다' 는 것은 사실' 손자병법',' 사람을 지배하기 때문에 사람이 되지 않는다',' 실제를 피하다' 원칙의 상업적 진화이다. 단지 역사의 통치자들이' 존정말' 정책을 고수했기 때문에' 손자병법' 의 상전에서의 응용은 당시 보편화되지 않았다.

한의학 분야에서도 손자병법의 영향도 눈에 띈다. 청초 명의인 서대천은 저서' 의학의 기원과 약을 병용으로 삼는다' 에서 "병사의 입립도 폭력을 제거하는 데 중점을 두고, 흥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약물도 공격을 위한 것이고, 뒤에는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방법도 마찬가지다. " 그는 여러 가지 예를 들어 손무의' 지인',' 적을 물리치는 승리' 원칙을 의료에서 어떻게 운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하고,' 손무자 13 편, 이미 완치법' 을 총결하였다.

"손자병법" 은 문채가 뛰어나 후세의 문학 언어 예술에 큰 영향을 미쳤다. 리우웬은 "글씨가 주옥과 같다", "문심 조각 용성기" 를 칭찬했다. 송대에 이르러 정후는 "손자 13 편, 무학의 근본이자 문인들도 이것에 힘써야 한다" 고 생각했다. 그들의 글은 간결하고, 쉽고, 심오하며, 유창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사람들은 또한 그것을 중시한다. 송대 엄우' 창시랑어' 는 "소릉시풍이 손오와 같다" 고 지적했다. 청대 임수는' 춘각재수필' 에서' 도' 자의 용법을 분석하고' 13 편' 구어사가 후대 문장 작문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했다.' 록' 은 구양수의' 취옹정기' 에서' 도' 라는 단어의 용법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