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305 곡의 시를 수록했다. 처음에는' 시경' 이라고 불렀고, 한대 유생은 그것을 고전으로 여겼지만, 사실은' 시경' 이라고 불렀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15 곡의 "국풍", 160 수의 시를 포함한다. 풍아' 는' 풍아' 3 1 편과' 소야' 74 편을 포함한다. 송송' 은' 주송' 31 곡,' 상송' 5 곡,' 송로' 4 곡을 포함한다.
이 시들은 그 원시적인 성질로 말하자면 노래의 가사이다. 바람, 야, 부의 구분은 음악의 차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바람' 은 주나라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인' 왕적' 에 비해 지방색을 띤 음악이다. 15 《국풍》은 15 지 민요이다. 야야는' 왕희' 의 즐거움이다. 이 일대의 주간은' 하'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늘 "야" 와 "협객" 을 사용했다. 우아함도' 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희의 음악은 정음-전범 음악으로 여겨졌다. 우아한' 과' 소야' 의 차이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고 음악적 특징과 적용 장소도 다르다. 부는 사당을 제사하는 데 특별히 쓰이는 음악이다.
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오락을 하고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나중에 시경은 귀족 교육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화 교재가 되었다. 이런 교육은 한편으로는 언어를 미화하는 역할을 하는데, 특히 외교 상황에서는 흔히' 시경' 의 시구를 인용해 그 뜻을 우여곡절로 표현해야 하는데, 이를' 시경 언지' 라고 부른다. 한편,' 시경' 의 교육도 정치적 도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기' 는 공자의 말을 인용하여' 시교' 를 통해 사람은' 부드럽고 돈후하다' 고 말한다.
《시경》을 포함한 모든 유가 경전은 진나라에서 불타버렸다. 그러나 초기 한 에, \ "노래 책 \" 을 가르치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제나라 치원 드럼, 루 페이, 잉, 마오 헹, 마오 지, 약칭 제나라 시, 육시, 그리고. 제나라, 루, 한 세 곳의 경학은 공식적으로 인정한 학파이고, 모의시는 고문경학에 속하며 민간 학파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마오시는 나날이 번영하여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처음 세 파는 점차 쇠퇴하여 남송에 이르러 완전히 실전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시경은 모시파의 전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