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황금시대라고 불리는 왕조는

시의 황금시대라고 불리는 왕조는 당나라였다.

당시 () 는 일반적으로 당대 () 가 쓴 시를 가리키며, 성당체 시 () 로도 확장될 수 있는데, 성당체 시 () 는 위진 남조 () 시의 계승이며 송대 () 에 대한 개방이다. \ "천정 아홉 문 노궁정, 다국적 옷차림 예배 구슬관. 클릭합니다 당대의 중국 경제는 번영하고, 사회는 안정되며, 대외 교류가 빈번하며, 사상이 자유분방하다. 현대시가 점차 발전하고 완벽해져서 중국 고대 문학의 최고봉과 전범이 되었다.

당시는 후세 사람들이 당대의 정치, 민정, 풍속, 문화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미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 당나라 이후 당시 선본과 선집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왔다. 청대 당시전집' 은 모두 당시 5 만여곡을 거둬들이며, 가장 널리 전해진 것은' 항당 퇴직학자가 당시 300 곡을 편찬한 것' 이다.

당시가 번영한 이유:

1. 당대 사회의 발전에서 많은 제약이 해결되었고, 일부 정치적 변화와 경제 변화가 큰 진전을 이루었다. 더 중요한 것은' 엘리트 분리주의 정치' 의 국면이 기본적으로 끝나고 인민 생활 실천 중의 사상을 크게 해방시켜 문화 생활 형식 중 하나인 시 창작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시 예술을 위해' 생수의 원천' 을 얻었다는 점이다.

2. 경제의 보편적인 호전으로 문학의 번영을 위한 물질적 조건과 광범위한 원천을 제공하였다.

이전 세대 문학의 축적; 좋은 상속을 받아 당시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당대의 시인은 선인의 문화 내면을 근거로 비로소 겸수할 수 있고, 박채장장 () 이 새로워지고, 중국시 문화를 새로운 최고봉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당나라는 과거제도를 실시한다. 시험 내용에는 시 (시는 일반), 푸 (문운), 황제도 시를 좋아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 필연적으로 시를 중시하는' 사회 풍조' 로 이어져 문인의 사회적 지위를 높인다.

5. 매우 중요한 것은 당나라의 정치가 더 자유로웠다는 것이다. 특히 종교와 문화 방면에서 유석도를 숭상하는 것이다. 외국 종교가 중국에서 퍼지도록 허용하는 것은 사람들이 시야를 넓히고, 생각을 활발하게 하고, 문학예술의 각종 풍격 유파의 형성을 촉진하는 유리한 요인이며, 당나라 국력이 강성하고, 통치자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여 기본적으로' 문서옥' 이 없기 때문에 문인의 담력이 비교적 크다.

6. 당나라는 주변국 및 변경민족과 경제문화 교류를 하는 정책을 실시하였다. 음악, 춤, 그림, 건축 등 새로운 것들, 이를테면 서역과 외래영향 (인도, 중앙아시아 각국) 을 받아들이는 것도 시인에게 넓고 좋은 예술적 훈도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