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스님 슈비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했습니까?

촉중 두 스님의 이야기는 뜻이 있는 사람이 결국 성사되었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면 타고난 조건이 부족해도 항상 자신의 노력으로 물건을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자기가 총명하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사람들은 오히려 타고난 조건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낭비하고 있다. 꾸준한 친구가 진정으로 배울 만한 대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촉수 이승의 유래

숙비의 두 스님의 이야기는 청대 펑단숙의 작품' 일아들 일조카 학기' 에서 나왔다.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촉중에는 두 명의 중이 있다: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하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에게 말했다. "내가 원하는 남해는 어떤 건가요?" 부자는 "내가 왜 갈까? 클릭합니다 왕위: "나 한 병 있어." 부자는 "여러 해 동안 배 한 척을 사고 싶었지만, 줄곧 사지 못했다" 고 말했다. 왜 가! 이듬해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남해에서 돌아와 부자에게 알리고 부자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서촉남해에 가면 얼마나 많은 마일이 있는지 모르지만, 부승은 갈 수 없고, 가난한 스님은 갈 수 없다. 사람의 야망은 비천한 스님보다 못하다. 그러므로, 총명하고 예민함은 의지할 수 있지만, 의지할 수는 없다. 그 총명하고 예민하다고 믿고 배우지 않고, 교묘하게 자멸하다. 혼란과 평범함은 제한 될 수 있지만 제한 될 수는 없습니다. 자신을 평범하고 평범하게 제한하지 마라, 기계적으로 지칠 줄 모르는 사람도 자강불식이다.

번역:

쓰촨 국경에는 두 명의 스님이 있는데,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하다. 가난한 스님은 부승에게 "나는 남해에 가고 싶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부자 스님이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가지고 가십니까? 클릭합니다 가난한 스님이 말했다. "물병 하나랑 밥그릇 하나 주세요." 부중이 말했다. "저는 장강 하류에서 몇 년 동안 배를 빌리려고 노력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너는 왜 가느냐! 이듬해, 가난한 스님이 남해에서 돌아와 부자에게 그가 남해에 가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부중이 얼굴에 부끄러움이 가득하다. 쓰촨 남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몇 마일이 있는지 모른다. 부중이 손이 닿지 않아, 가난한 중이 도착했다. 독서에 뜻을 둔 사람이 쓰촨 국경에 있는 가난한 스님보다 나쁘지 않은가? 따라서 똑똑하고 민첩함은 의지할 수 있지만 의지할 수는 없다. 자기가 총명하고 민첩하며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사람들은 자신을 망쳤다. 어리석음과 평범함은 제한하거나 제한하지 않을 수 있다. 자신의 어리석음과 평범함에 얽매이지 않고 부지런히 공부하는 사람들은 스스로 배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