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키워드: 새로운 커리큘럼 정보 기술 교수법
정보기술이 발달하면서 정보기술 교육을 어떻게 전개하고 혁신의식과 정보 사회 적응 능력을 갖춘 자질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정보사회에 큰 관심사가 되고 있다.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에 따른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교육의 관건은 혁신적인 교수법에 있다.
새로운 정보기술 교과 과정 표준의 기본 임무는 학생들의 기술 소양을 제고하고, 학생의 포괄적이고 개인화된 발전을 촉진하고, 정보 교환 및 처리, 기술 설계 및 응용에 기반한 학생들의 기술 실천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혁신 정신, 창업정신, 일정한 인생 계획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노력하다. 어떻게 효과적으로 교육을 전개하고, 이 기본 임무를 실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가르침이 불확실한가? 즉, 교육에 고정된 패턴도 없고 보편적으로 통일되는 방법도 없다는 뜻이다. 정보기술 교실 수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교수법으로는 강의법, 과제 추진법, 그룹 탐구법, 계발적, 계층형 전달법이 있다. 자신의 교학 경험과 결합해서,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서 자신의 체험을 상세히 설명하겠다.
첫째, 교육 내용을 혁신하고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정보기술 과정은 내용이 풍부하지만, 일부 교사들이 맹목적으로 교재 내용을 연구하여 교과 개요에 따라 교학 임무를 완수하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정보기술이 시대와 보조를 맞추다. 학생들의 정보 기술 소양을 양성하는 목표를 달성하다. 교육 내용을 혁신할 필요가 있다. 교사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지식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학생의 생활과 실제에 가깝게 가르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과 내면의 학습 동력을 자극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정보 검색' 을 강의할 때, 교과 내용의 재미와 시효성을 증가시켜 학생들의 관심 있는 화제를 찾는다. 상하이 엑스포? 주제에 대해 선생님은 상해엑스포 테마 동영상을 방송하고 화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전체 수업은 상해엑스포를 배경으로 하고, 교학 목표는 학생 활동에 산재 되어 학생들이 이 수업의 교학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컴퓨터 하드웨어의 이해와 설치" 를 강의할 때, "하드웨어 카드" 게임으로 주제를 도입하여 학생들의 지식욕구를 불러일으키다.
둘째, 과제 기반 교육, 학생 자율 탐구
현재 우리나라 초중고 정보기술 과정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작업 중심? 교수법은 교수를 실시한다. 적절한 교학 임무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에 대한 흥미와 욕망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학생이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신이 배운 지식을 이해하도록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애니메이션 발전사? 지식이 연설에 녹아들다. 이 작업에는 정보 수집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얻는 것도 포함됩니다. 애니메이션 발전사? 지식에는 얻은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등을 새로 만든 프레젠테이션에 삽입하는 것과 같은 정보 처리도 포함됩니다. 학생들은 그들의 공통된 취미와 취미에 따라 스터디 그룹을 구성한다. 자주탐구와 조별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집단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으며, 감정 분야의 양성 목표를 달성하고, 학생들의 협력정신과 좋은 인간관계를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셋째, 적성에 따라 가르치며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은 우리가 반드시 따라야 할 교육 원칙이다. 각 학생의 발전에는 각자의 개성적 특징과 개성적 발전 특징이 있다. 교육심리학은 개성발전에 적합한 교육 조건과 방법을 얻어야 그의 잠재력과 개성이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개성을 존중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계층화된 교육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원칙을 구현하는 구체적인 경로와 전략 중 하나이며, 학생의 개성 발전을 위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교육 과정에서'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모듈의 프로그래밍 수업에서, 가난한 학생들의 이해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나는 이 학생들에게 기본적인 문장을 익히고 디자인 방안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중학생들은 기본적인 방법을 익히는 기초 위에서 향상되었고, 여러 가지 문제를 푸는 훈련을 진행했다. 우생학의 경우, 지식의 깊이를 더욱 넓히고, 지식의 난이도를 높이고, 유연한 운용과 역삼의 목적을 달성하고, 지식 전수와 능력 배양의 통일을 실현하며, 동시에 학생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넷째, 발견 교수, 영감 사고
정보기술 학과의 교육 목적은 학생을 만드는 것이 아닌가? 바가지를 그릴까요? 선생님께서 가르치신 단계에 따라 순차적으로 임무를 완성하지만, 학생들이 탐구를 통해 방법을 익히고 융통성 있게 운용하도록 계발하였다. 따라서 정보기술 과정 강의에서는 특히 발견 학습을 강화해야 한다. 그렇다면 정보기술 교육에서 어떻게 학생들이 발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Excel 의 교육 과정에서 데이터 통계는 교육의 어려움 중 하나이다. 우리는 한 가지 성적을 예로 들 수 있다. 질문: 1 인의 동창 총점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학생들은 기존의 수학 지식 기반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결론을 내리고, 첫 번째 합계 방법을 도입한다. 즉, 전통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각 항목의 합계를 순차적으로 결론을 내린 다음, 100 과 같이 이 성적표에 데이터 항목이 많으면, 학생이 관찰과 연습을 통해 도구 모음에서 익숙한 내용을 찾을 수 있을까? 합계를 내고, 연산을 완료하고, 합계를 얻는 두 번째 방법. 학생들은 두 번째 방법을 습득할 때, Excel 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기성 함수를 적시에 지적하는데, 이러한 함수는? F(x)? 학생들에게 기존 지식에 따라 세 번째 방법을 시도하도록 지도한다. 전체 교육 과정은 학생들에게 보이지 않습니까? 공부? 학생들이 끊임없이 발견을 탐구하고, 다양한 특수한 것에서 방법과 결론을 총결하고, 이러한 방법을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적용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학습을 발견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당시의 상황에 따라 제때에 지도해야 하며, 학생들이 진정으로 학습의 주인이 되고, 공부에 능하며, 기꺼이 공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서로 다른 형태의 교수법에 대한 탐구는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까?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학생의 실제에 따라 교육 내용에 따라 교육 환경에 따라 적절한 교육 방법을 선택하였다. 그래서 우리는 정보 기술의 새로운 교과 과정의 교육에서는 형식만 중시해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어떤 교육 방식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교육 목표 달성을 위한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학생이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교육 모델이란 최고의 교수법이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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